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종달수다뜰’ 제주 식도락 여행을 완성하는 향토음식점
상태바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종달수다뜰’ 제주 식도락 여행을 완성하는 향토음식점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1.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나들이에 적합한 춥지 않은 날씨와 고요한 바람이 예상되는 이번주에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레일바이크 체험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오르는 길이 평탄한 용눈이 오름의 레일바이크는 출발과 도착 지점을 제외하고 모든 구간이 자동으로 운행되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들도 부담스럽지 않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풍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용눈이 오름, 다랑쉬오름, 우도, 성산일출봉을 조망하고 잘 갖춰진 제주도의 해안도로를 따라 함덕 해수욕장, 김녕 해수욕장, 월정리 해수욕장을 비롯한 제주도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즐기는 드라이브는 제주도 당일치기 코스로 좋다.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로 대표되는 제주도 동부지역은 우도, 비자림, 만장굴, 김녕미로공원, 제주 아쿠아플라넷은 물론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제주 체험형 관광지인 <빛의 벙커: 클림트>展은 제주 성산에 개관한지 한달만에 관람객 4만명에 육박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섭지코지에서 차로 10분거리를 달려가면 2014년에 농촌진흥청 추천 농가맛집으로 선정된 ‘종달수다뜰’에서 제주 대표 먹거리를 맛보며 식도락 여행의 정점을 찍을 수 있다.

제주도 섭지코지 맛집 ‘종달수다뜰’은 제주도 대표 음식인 갈치조림부터 해물파전, 싱싱한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간 전복 돌솥밥과 성게국, 고등어구이 등 다양한 제주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유명하다.

겨울 여행에 지친 체력을 보양하기 좋은 전복돌솥밥은 질 좋은 제주전복의 내장을 갈아 지어 만들었고 제철 맞은 제주갈치를 정갈하게 조리한 갈치조림은 너무 달거나 맵지 않아 어린자녀와 함께 먹어도 부담이 없다.

‘종달수다뜰’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으로부터 인증 받은 농가 수제품생산사업장으로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을 식재료를 사용하고 은갈치, 전복, 고등어, 성게 등 신선한 제주산 재료를 사용해 어린자녀를 동반한 제주가족여행맛집으로 특히 선호되고 있다.

제주도 대표먹거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수다뜰 2인 세트는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및 해물파전으로 구성한 ‘종달수다뜰’의 대표메뉴로 가성비 높은 알찬 구성으로 인기가 높다.

한편, 제주 종달리 맛집 ‘종달수다뜰’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섭지코지 근처 맛집이나 비자림 근처 맛집으로 주요 관광지 이동이 편리하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