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로키디, 빅 션, 스탬피디 등 콜라보 제품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
푸마가 ‘스웨이드(SUEDE)’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스웨이드 비보이(SUEDE B-BOY)’를 내놓는다.
‘스웨이드 비보이’는 비보이들의 댄스 배틀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스트리트 패션의 상징으로 떠오른 푸마 스웨이드를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스웨이드 비보이’에 적용된 고무 소재의 아웃솔(밑창)은 중심 이동을 용이하게 해 격렬한 움직임이 많은 비보이들이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1세대 비보이들이 매료된 스웨이드만의 독특하면서도 두툼한 신발 끈은 이번에도 중요한 패션 포인트로 작용한다. 신발 끈 위에 ‘1968’, ‘SUEDE’ 등 50주년을 기념하는 문자들이 각인된 금속 장식으로 스웨이드만의 상징성을 더했다.
‘스웨이드 비보이’는 푸마 공식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와 온더스팟, 무신사 등에서 판매된다.
한편 푸마는 스웨이드 출시 50주년 기념 ‘스웨이드 비보이’ 제품 출시에 이어 헬로키티(Hello Kitty), 빅 션(Big Sean), 스탬피디(STAMPD) 등 글로벌 브랜드 및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푸마 스웨이드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속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