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제17회 포항CEO포럼 개최
상태바
DGB금융그룹 제17회 포항CEO포럼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은 7일(화) 오전 포스코 국제관에서 제17회 포항CEO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조찬 모임, 특별강의 등의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윤광수 포항상공회의소 회장과 김경룡 DGB금융지주 부사장을 비롯하여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및 CEO 150여 명이 참석했다.

특별강의 시간에는 윤덕노 음식문화평론가를 초청해 ‘CEO의 식탁-세상을 바꾼 한 끼 식사’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윤덕노 음식문화평론가는 강연에서 ‘냉전을 끝낸 한 끼 식사, 불도장을 통해 살펴본 중국의 만찬외교, 2차 대전을 승리로 이끈 한 끼 식사’ 등 재미있는 사례를 통해 역사를 바꾼 리더들이 식사를 통해 표현하고자 했던 메시지와 여기서 살펴볼 수 있는 교훈들을 함께 나누었다.

DGB금융그룹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포항을 비롯하여 대구, 구미 등에서 CEO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어렵고 딱딱한 주제를 벗어나 음식이라는 매개체를 잘 활용한 역사적 리더들의 사례를 다룬 오늘 포럼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리더십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면서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금융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역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