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AMES,  게임산업 근로개선 제도 소개를 위한 특별 강연 성료
상태바
K-GAMES,  게임산업 근로개선 제도 소개를 위한 특별 강연 성료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08.3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30일(수) 오후 3시 역삼동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게임산업 장시간 근로개선 제도 소개를 위한 노사발전재단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김수진 노사발전재단 일터혁신본부 선임 컨설턴트는 이날 근로환경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우리나라는 근로시간 대비 노동생산성이 최하위권에 머물고 있다”며 “실근로시간이 단축되면 근로자들은 여가 증가 및 능력 개발 기회 확대, 기업 입장에서는 직원들의 근무 집중도 강화 및 생산성 향상 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컨설턴트는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각종 근무유형의 적극적인 도입 및 활용을 제시했다. 유연근무제와 시간선택제, 휴가제도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연차유급 휴가제도, 선택적 보상휴가제, 계획 연차 휴가제, 의무 휴가제 등 다양한 휴가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방식도 대안으로 제시됐다.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정부의 각종 지원제도도 소개됐다. 여기에는 정규직 전환 지원금과 일자리함께하기 지원금, 시간선택제 지원금 등이 있다.

정규직 전환 지원금은 사업주가 기간제 근로자를 정규직 근로자로 전환 시 해당 근로자의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다. 일자리함께하기 지원금의 경우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생기는 빈 일자리에 실업자를 새로 고용하는 사업주에 대해 인건비 및 설비투자비 일부가 지원된다.

시간선택제 지원금은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새롭게 창출하는 기업에 대해 인건비 일부를 지원한다. 해당 승인을 받은 사업주는 임금의 일부를 1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