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출석부 이벤트 실시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출석부 이벤트 실시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4.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투게임 IP 인기 속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약진할까
'산나비' 크라운드 펀딩 모금액 1000% 달성..."인디게임 전성기 열렸다"

넷마블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출석부 이벤트를 실시하며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철권'을 비롯해 최근 격투게임 IP 게임들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인데, 이번 이벤트를 바탕으로 넷마블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유저 수를 끌어올릴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2D플랫포머 액션 게임 ‘산나비'가 크라우드 펀딩 목표 모금액의 1000%를 달성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는 인디게임 퍼블리싱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성과를 얻어내고 있는데, '산나비'를 통해서 다시 한 번 인디게임 퍼블리싱 강자로 거듭날 지를 놓고 업계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이벤트 이미지.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이벤트 이미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최대 1만 개의 루비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10일 동안 열린다. 이용자들은 출석부를 통해 최대 1만 개의 루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10일차 보상으로는 보스 신드롬 메모리도 함께 얻을 수 있다.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0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하르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영웅 업데이트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영웅 업데이트 이미지.

‘하르페’는 검화를 피우고 그 향기로 나비를 불러내는 신비로운 마검술을 펼치는 마법형 영웅이다. 단순 마법 공격 외에도 파티원들의 피해를 증가시키거나 보호막을 생성시키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겸비해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5월 4일까지 2주간 그랜드체이스 페르소나들과의 전투를 펼치는 ‘무한의 사원’ 이벤트 던전을 진행한다. ‘무한의 사원’ 던전은 주어진 영웅을 조합하고 다양한 소울 스트림 효과를 활용해 도전자를 기다리고 있는 페르소나를 공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코인으로 ‘이벤트 채팅 이모티콘’과 ‘찬란한 샤이니 결정’, ‘전용 장비 선택권’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그늘의 밑바닥’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업데이트 이미지.
넥슨 '카운터사이드' 업데이트 이미지.

‘그늘의 밑바닥’에서는 신규 소대 ‘호라이즌 파이낸스’의 소속원들이 등장하며, 돈을 갚지 않은 채무자와 이면세계의 유적을 탐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벤트 에피소드는 5월 11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게임 접속, 플레이 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재화 ‘추억을 여는 열쇠’, 인게임 재화 ‘쿼츠’ 등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미션을 완수해 레벨을 올리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카운터패스: 스피라’를 새롭게 출시했다. ‘카운터패스’는 5월 24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레벨에 따라 신규 각성 유닛 ‘스피라’, ‘채용 계약서’, 인게임 재화 ‘쿼츠’ 등을 얻을 수 있다.

○..인디 게임 개발사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2D플랫포머 액션 게임 ‘산나비’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에서 목표 모금액의 1000%를 달성했다.

‘산나비’는 지난 4월 18일 모금액 5,000만원을 넘겼으며, 20일 현재 목표 금액의 1056%를 기록하고 있는 상태다. 이는 텀블벅 ‘비디오 게임’ 부분에서 5번째로 많이 받은 후원 금액 이기도 하다. ‘산나비’는 지난 3월 26일 목표액 500만원으로 모금을 시작했으며 5월 5일 마감일까지 추가 기록 달성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산나비' 이미지.
'산나비' 이미지.

‘산나비’는 목표 금액을 달성함에 따라 공약으로 내세웠던 단편 외전 챕터 2개, 멀티 엔딩, 추가 수집 요소, 사이드 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1000% 달성을 기념하고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뱃지 에디션 이상’ 후원자들에게 ‘산나비’의 다양한 아트워크를 담은 스티커를 추가 제작해 발송하는가 하면, 모든 후원자들에게 추가 굿즈를 제공할 방침이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AI(인공지능) 야구앱 ‘페이지(PAIGE)’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에서 주관하며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용자 개개인의 응원팀에 맞춰 큐레이션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AI 기능들도 주목을 받았다. 페이지는 AI가 경기 중 투타정보를 실시간 분석해 내 응원팀에 유리한 정보와 불리한 정보를 보여주는 ‘라이브노트’, 실시간 승률을 계산해 그래프로 보여주는 ‘WE chart’ 등 다른 야구앱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엔씨소프트 야구앱 '페이지'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엔씨소프트 야구앱 '페이지'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