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리니지2M',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업데이트 진행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리니지2M',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업데이트 진행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4.2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업데이트 소식 풍성
넷마블, '스노우'와 손잡고 '제2의 나라' 이색 마케팅 나서

엔씨가 '리니지2M'의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순위 굳히기에 나선다. 최근 여러 가지 이슈로 인해 '리니지2M'을 향해 부정적 여론이 팽배한 상황 속에서 신규 콘텐츠가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며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한편 넷마블은 '제2의 나라'를 띄우기 위해 이색 마케팅에 나섰다. 국내 대표 AR카메라 앱 '스노우'와 협업해 카메라 필터를 선보였는데, '스노우'를 자주 이용하는 여성 유저들에게서 '제2의 나라'의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엔씨 '리니지2M' 업데이트 이미지.
엔씨 '리니지2M' 업데이트 이미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업데이트를 21일 실시했다.

리니지2M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첫번째 마스터 던전 ‘고대의 섬’을 공개했다. 마스터 던전은 ‘안타라스’를 제외한 모든 서버의 이용자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협력하고 경쟁하는 콘텐츠다.

엔씨(NC)는 모든 업데이트 예약자에게 ‘영웅 클래스&아가시온 도전권’, ‘안타라스 원정대 희귀 장비 상자’, ‘아인하사드의 가호 60일’, ‘축복받은 아인하사드의 성수’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국내 대표 AR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에 초대형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 카메라 필터를 4월 22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2의 나라'가 카메라 앱 '스노우'에서 필터를 선보였다.
넷마블 '제2의 나라'가 카메라 앱 '스노우'에서 필터를 선보였다.

이 필터는 이용자가 본인이나 인물을 촬영하면 <제2의 나라> 캐릭터로 변환해주는 효과가 있다. 화면을 터치하면 고양이 귀, 게임 캐릭터로 화면을 꾸미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현재 <제2의 나라> 는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참여자 모두에게 이마젠 '우왕', ‘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 ‘HP 소형 포션 100개’, ‘골드 5만’을 선물하고, 친구 초대미션을 달성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우다닥 모자', ‘코스튬 뽑기권(10장)’을 증정하고 있다.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애니메이션을 적용한 신규CI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엔픽셀 로고.
엔픽셀 로고.

공개된 CI는 약 5초 분량의 애니메이션 형태로, 수 많은 픽셀들이 함축되는 과정과 함께 미지의 존재를 상징하는 알파벳 X를 클로즈업해 무한한 재미를 추구하고 도전하기 위한 회사의 가치관을 함축적으로 드러냈다.

한편 지난 2017년 설립된 ‘엔픽셀(npixel)’은 무한대를 상징하는 ‘n’과 게임과 게임제작을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Pixel’을 조합해 사명을 정한바 있으며, ‘하나의 픽셀(Pixel)로부터 시작되는 무한한 도전’을 지향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의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e스포츠 열기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컴투스가 개최하는 ‘SWC’는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의 최고 선수를 가리는 세계 대회로,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매년 그 규모를 경신하며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 이미지.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 이미지.

대회는 7월 말 예정된 예선전을 시작으로 11월 월드 파이널까지 약 4개월 간 대장정으로 펼쳐진다. 선수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중 진행되며, 참가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16과 현재 진행 중인 시즌 17의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듀얼 속성의 선발 투수 트레이너를 선보인다. 새롭게 등장하는 ‘이시스’는 이집트 최고의 여신을 모티브로 삼았으며 다양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 레전드 등급이면서 정신 속성과 지능 속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강력한 선발 투수진 육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포레스트 엘븐즈‘ 시나리오에 특화된 트레이너인 이시스는 선수 육성 전략의 폭을 넓힐 것으로 보인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2021 겜프야’는 ‘글로벌 실시간 대전’을 도입해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하는 경쟁의 재미를 높이고 있으며 풍성한 보상은 물론 유저 친화적 게임성 개선을 통해 인기를 지속시키고 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이미지.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