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모집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모집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4.1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업계, 사회공헌 행보 활발
게임빌, 코인원 투자 통해 블록체인 진출 노려

게임기업들의 사회공헌 소식이 어느 때보다도 활발한 하루다.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하며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아동복지에 힘을 보탰다.

한편 게임빌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투자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최근 블록체인 기술에 투자하는 것이 게임업계 대세가 됐는데, 이번 투자를 통해 게임빌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을 지를 놓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넷마블이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를 모집한다.
넷마블이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를 모집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발족한 이후 8년간 운영 중인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인원들은 차후 넷마블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 발급, 매월 활동비 지급, 실무자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이에 더해 앞서 수료한 마블챌린저 1기에서 15기까지의 인원들과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유대 관계도 쌓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가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와 임직원들의 기부금을 더해 지난 16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리라아동복지관 내에 스마일하우스 8호를 개소 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스마일하우스 8호를 개소했다.
스마일게이트가 스마일하우스 8호를 개소했다.

스마일하우스 8호는 학대와 방임, 미등록 이주아동 등 소외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가정형 그룹홈 3개 동을 신축으로 지원 했다. 스마일게이트와 선데이토즈 임직원들은 스마일하우스 신축을 위한 기부금과 아동들이 일생 생활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기부 하며 그 뜻을 더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학대나 방임으로 인해 가정과 분리돼 지내야 하는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을 개선하는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는 도움이 필요한 아동 뿐 아니라 학대가 발생하는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서 연구하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찾기 위한 고민도 함께 하며 더 나은 사회를 이루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지난 16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벤처창업학회 2021 춘계학술대회’에서 ‘혁신기업가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오위즈가 '혁신기업가대상'을 수상했다.
네오위즈가 '혁신기업가대상'을 수상했다.

혁신가기업가대상은 한국벤처창업학회가 2011년부터 국내 창업분야 진흥, 벤처 경영에 공헌한 기관 또는 개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문지수 대표가 참석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독창적이고 작품성을 갖춘 인디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게임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당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지원하는 등 게임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대표 차명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게임빌은 사업지주회사로서 컴투스 및 계열회사를 포함한 전사적인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게임빌 로고.
게임빌 로고.

게임빌은 이번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코인원과 함께 대규모 트래픽 처리기술, 해킹 대응 보안기술 등 기술 협력 뿐만 아니라 연관 사업의 글로벌 확장 등으로 폭넓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 산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가상자산 생태계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미래 사업 기회를 포착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 레전드(이하 스매시 레전드)’가 지난 13일 글로벌 론칭 이후 다운로드 100만 건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100만 다운로드는 모바일과 PC(Steam) 크로스 플렛폼을 통해 글로벌 원 빌드로 정식 출시한지 5일만에 이뤄낸 성과다. 특히 현재 이탈리아 구글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올라 있는 것을 비롯해 홍콩과 대만에서도 각각 4위와 6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성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스매시’ 레전드’만의 유니크한 매력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인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운영으로 전세계 유저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라인게임즈 '스매시 레전드'가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라인게임즈 '스매시 레전드'가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