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장비 공유 시스템 '캐릭터 전환' 업데이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장비 공유 시스템 '캐릭터 전환' 업데이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4.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은사막 콘솔 신규 시스템, 신규 유저 유입으로 이어질까
크래프톤, 대규모 채용 실시...게임업계 입사지원자에 희소식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의 신규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며 콘솔 유저 공략에 힘을 쏟는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콘솔 에디션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되는 만큼, 업계에서는 검은사막 콘솔 신규 유저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크래프톤은 대규모 채용을 실시해 눈길을 끈다. 코로나19로 인해 산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으며 입사지원자들의 취업문이 좁아진 가운데, 이번 크래프톤의 신규 채용이 게임업계 입사지원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이 신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이 신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의 신규 시스템 ‘캐릭터 전환’을 업데이트했다.

‘캐릭터 전환’은 육성된 메인 캐릭터와 신규 캐릭터를 ‘전환’이라는 설정으로 서로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연결된 캐릭터끼리 착용하고 있는 모든 장비를 동일하게 사용하게 된다.

봄 맞이 검은사막 콘솔 에디션 가격 할인 이벤트도 연다. 검은사막 Xbox 이용자는 4월 16일까지 트래블러 에디션, 컨커러 에디션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는 4월 28일까지 트래래블러 에디션, 익스플로러 에디션, 컨커러 에디션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스마일게이트 웨스트(대표 로스 박)와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리그인 브라질CFEL 2021(BRAZIL CROSSFIRE Elite League 2021) 시즌1과 웨스트 CFEL 2021(WEST CROSSFIRE Elite League 2021) 시즌1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우선 브라질 CFEL은 오늘 15일 개막 라운드가 진행된다. 빈시트 게이밍, 블랙 드래곤, 임페리얼 등 전통 강호를 비롯해 뛰어난 팀워크를 자랑하는 EZ4N, 작년 2부 리그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복귀한 ICE, 선발전을 통해 올라온 엑스텐지, BGS, 뉴킹스 등 총 8팀이 출전한다. 작년 CFS 2020준우승팀인 빈시트 게이밍에서 주축 멤버들이 대거 이적한 임페리얼과 선수 로스터가 모두 변경된 빈시트 게이밍이 어떤 경기를 펼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시즌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정규 시즌은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되며 정규 시즌 결과에 따른 1위부터 4위까지 플레이오프에 진출, 플레이오프부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된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서 ‘랭크 3X3’ 2021 봄 시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이 '랭크 3X3' 2021 봄 시즌을 진행한다.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이 '랭크 3X3' 2021 봄 시즌을 진행한다.

‘랭크 3X3’은 기존 게임 모드와 달리 능력치 버프 아이템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캐릭터의 고유한 능력치와 스킬 레벨 그리고 유저의 실력으로만 승부를 펼치는 모드다. 또한, 이번에 진행되는 ‘랭크 3X3’은 처음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적용되어 전세계 다양한 유저 간의 진검승부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크로스 플랫폼 크루 토너먼트’가 5월 개최될 예정이다. 토너먼트에서 우승 시 1500포인트 가량의 보상과 명예로운 네임태그가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4월 25일까지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연간 700명 규모의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2월, ‘인재 중심’에 초점을 맞춘 경영 체계를 수립하고,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을 실시하면서 곧바로 인재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실천에 옮겼다.

신입 사원 서류 접수는 4월 26일부터 크래프톤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다양한 분야의 경력직 사원도 수시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PD ▲테크 ▲아트 ▲챌린저스실 ▲UX/UI ▲IT 인프라 ▲AI ▲사업 ▲지원조직 등 전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직군별 테스트> 실무 인터뷰> 경영진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마감은 5월 9일이며 최종 발표는 6월 말이다. 합격자들은 7월 1일에 입사하게 된다.

크래프톤 로고.
크래프톤 로고.

크래프톤의 김창한 대표는 “대규모 인재 영입을 통해 독립스튜디오의 제작 역량 강화는 물론, 새로운 기술 영역을 개척하고 글로벌 IP 사업을 확장하여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의 실행을 본격화하고자 한다”라며 “새로 합류하게 될 구성원들과 함께 세계 최고의 인재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크래프톤만의 전문가 양성과정 및 업무 환경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무기개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강력한 대미지와 빠른 연사력을 갖춘 신규 머신건 ‘M249’를 새롭게 선보였다. ‘M249’는 기존 머신건보다 높은 살상력을 지니고 있어 근거리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에 효과적이다. 다만, 무게로 인해 캐릭터 이동 속도가 느려서 전략적 활용이 필요하다.

이와 함께, 봄을 맞아 산뜻한 요가 복장의 신규 캐릭터 ‘플로라’를 업데이트했다. 캐릭터를 보유하면 획득 경험치 30%가 증가하며, 캐릭터 세트 효과와 감정 표현 3종을 사용할 수 있다. ‘플로라’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을 제공한다.

서든어택 무기개편 1차 업데이트 이미지.
서든어택 무기개편 1차 업데이트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