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글로벌 사전예약 1000만 돌파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글로벌 사전예약 1000만 돌파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4.0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글로벌 팬 끌어모으기 나서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장수 게임으로 거듭나

크래프톤의 새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인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전 세계 170여개국의 배틀그라운드 팬들이 사전예약 흥행에 힘을 보탰는데, 크래프톤이 완성도 높은 게임을 내놓으며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점할 수 있을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한편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가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하며 장수 게임으로 거듭난 점 또한 눈길을 끈다. 해당 게임은 마블 팬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는데, 향후 개봉되는 마블 영화, 드라마들의 흥행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사전예약 1000만을 돌파했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사전예약 1000만을 돌파했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의 모바일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사전예약자 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구글 플레이 단일 마켓에서 중국, 인도, 베트남 제외 사전예약 실시 43일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지난 2월 25일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 게임 자체의 콘텐츠만을 앞세워 일주일 만에 예약자 수 500만을 넘긴 바 있다.

사전예약에는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참여했다. 권역별로 살펴보면 동남아시아(22.6%)의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다음은 아메리카(19.3%), 중동(15.1%), 유럽(15%), 동아시아(13.2%) 순으로 나타났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할 예정인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최신 개발 정보가 9일 공개됐다.

'패스 오브 엑자일2' 신규 영상 포스터.
'패스 오브 엑자일2' 신규 영상 포스터.

새로 공개된 영상에서는 총 7장으로 구성될 예정인 캠페인 중 2장(ACT 2)에 해당하는 ‘바스티리 사막’(Vastiri Desert) 지역을 배경으로 ▲지형지물의 상호 작용이 인상적인 ‘중간 보스 전투’ 장면과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한 새로운 무기 클래스 ‘창’의 스킬 액션 ▲’스킬 캔슬’ 등 더욱 전략적인 컨트롤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스킬 시스템 등 한층 진보된 전투 시스템으로 기대감을 높였다.

크리스 윌슨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대표는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최고의 액션 RPG로 만들기 위해 우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자신 있게 말씀드린다”라며 “이번에 공개하는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이 많은 게임 팬 여러분들의 오랜 기다림에 답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해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6주년 기념 사전 등록 이벤트 이미지.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6주년 기념 사전 등록 이벤트 이미지.

사전 등록은 오는 29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600 수정’, ‘티어-2 영웅 선택권(1개)’, ‘150만 골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오는 30일까지 ‘6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진행하여 예년보다 더욱 강화된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6성 엑스맨 선택권’, ‘티어-2 고급 승급권’ 등을 지급한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조력자는 먼저, 5성 마법형 루멘의 조력자 ‘오델라’이다. 오델라는 루멘의 보좌관으로 현재 리처드 대공의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흑사자 기사단의 마법사단 참모로 들어가있다. 또한, 냉철하고 유능한 인재로, 때로는 망설임 없이 피도 눈물도 없는 결정을 내린다.

'브라운더스트' 업데이트 이미지.
'브라운더스트' 업데이트 이미지.

이 외에도 캠페인 시즌 2의 신규 난이도가 추가됐다. 시즌 2의 1~5챕터를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즐길 수 있으며, 클리어 시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글로벌 흥행작 '검은사막'이 삼성전자 최신형 TV 'Neo QLED 8K' 광고속에 깜짝 등장했다.

삼성전자는 최신형 TV 'Neo QLED 8K'의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검은사막을 선택해 광고 속에 녹여넣었다. 광고 속에서 검은사막의 화려한 액션과 그래픽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지난 3월 검은사막 PC와 콘솔 버전에 22번째 신규 클래스 '세이지'를 선보였다. 세이지는 최후의 고대인이라는 설정에 걸맞은 능력과 흥미로운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삼성전자 최신형 TV 광고 속에 등장했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삼성전자 최신형 TV 광고 속에 등장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