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리니지M,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리니지M,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4.0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 '리니지M', 신규 콘텐츠 통해 유저 민심 되찾을까
선데이토즈 이색 사회공헌 활동 '눈길'

엔씨의 대표 게임 '리니지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최근 확률형 아이템 이슈로 인해 홍역을 앓으며 유저 이탈을 겪은 '리니지M'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민심을 되찾을 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이색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유저들이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하면 기부가 이뤄지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이를 통해 게임사와 유저가 모두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어 앞으로도 게임업계에 이와 같은 사회공헌 활동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THE BLESSING(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로 대폭 상향된 신성검사 클래스(Class, 직업)를 플레이할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클래스를 신성검사로 변경하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 가능하다.

엔씨(NC)는 오는 28일까지 ‘시련의 탑’ 이벤트를 연다. ‘시련의 탑’은 총 100층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각 층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다음 층에 도전할 수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 (NBA Ball Stars)’를 오늘 전세계 162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 'NBA 볼 스타즈' 대표 이미지.
넷마블 'NBA 볼 스타즈' 대표 이미지.

‘NBA 볼 스타즈’는 지난 2월 인수한 쿵푸 팩토리가 개발하고 넷마블 북미법인이 처음 퍼블리싱하는 게임으로, 기존 모바일 퍼즐 게임 방식과 달리 퍼즐과 농구 플레이를 결합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 심철민 북미법인장은 "이번 NBA와의 파트너십으로 캐주얼 게이머와 스포츠 팬을 넘어 폭넓은 이용자 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스포츠 퍼즐 게임에 풍부한 개발력이 있는 쿵푸 팩토리와 함께 북미법인의 첫 퍼블리싱 게임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카라킨 맵을 추가했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라킨에서는 일부 벽면 파괴가 가능해, 벽 반대편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 또한, 벽을 폭파시킬 수 있는 신규 투척 무기 ‘점착 폭탄’도 추가됐다. 점착 폭탄은 점착 5초 후 폭발해 반경 25m까지 데미지를 입히고, 이를 이용해 지하 벙커와 같은 숨겨진 공간으로 진입 가능하다.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카라킨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6일까지 판처파우스트로 3킬을 달성하거나 점착 폭탄 3회 사용 시 치킨메달을 1개씩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미솔로지(SSS) 등급 아이템인 ‘친절: 후마니타스’를 추가하고 신규 맵  채널의 신규 맵 ‘드림 스타디움’, ‘테일즈볼 S2’ 등 2종을 추가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7대 주선 두번째 미솔로지 등급 아이템인 ‘후마니타스’의 추가다. 이는 지난 1월 업데이트 됐던 ‘인내 : 파티엔티아’를 잇는 두 번째로 친절을 상징하는 ‘후마니타스’ 라는 손 파츠 아이템이다. 테일즈런너 내 최고 등급의 아이템인 만큼 많은 런너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테일즈런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테일즈런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7대 주선의 두번째 아이템인 후마니타스를 선보여 정말 기쁘다”라며 “7대 주선 아이템을 기다리시는 많은 런너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이벤트는 6명의 화상 환우 수술비 지원을 위한 행사다. 어려운 환경으로 화상 피해에 대한 치료가 미뤄지고 있는 환우들을 돕기 위한 이번 행사는 게임 내 목표를 달성하면 선데이토즈가 수술 비용을 지원하는 구조로 진행된다. 대상 환아들이 수술 시점이 중요한 성장기의 청소년들이라는 점에서 '애니팡 터치'와 '애니팡 사천성', 2개 게임이 진행할 릴레이 이벤트는 여느 때보다 이용자들의 성원과 높은 참여가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김태열 팀장은 "지원 대상인 개인의 수술 일정 등을 고려해 2개 게임 이용자들의 참여를 기획했다”라며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6명의 청소년들이 건강과 재활을 찾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가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데이토즈가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