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블레이드 & 소울2', 4월 22일 문파 사전 창설 시작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블레이드 & 소울2', 4월 22일 문파 사전 창설 시작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4.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소2' 문파 사전 창설, 사전예약자 수 끌어올릴까
웹툰 '스위트홈' 팬덤 '빛의 계승자' 유입 기대돼

엔씨의 초기대작 '블소2'가 오는 22일 문파 사전 창설을 시작한다. 길드 시스템은 MMORPG의 꽃이라고 불리는데, '블소2'의 문파가 타 MMORPG와 차별점을 드러내며 유저들을 끌어모을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한편 넷플릭스 드라마로도 제작될 정도로 탄탄한 팬덤을 가지고 있는 웹툰 '스위트홈'이 게임빌의 '빛의 계승자'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업계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빛의 계승자'가 '스위트홈' 원작 팬들을 대거 유입시킬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엔씨 '블소2'가 문파 창설을 예고했다.
엔씨 '블소2'가 문파 창설을 예고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4월 22일 시작되는 문파 창설을 예고했다.

이용자는 오는 22일부터 블소2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캐릭터를 생성하고, 문파를 창설할 수 있다. 엔씨(NC)는 블소2 문파 창설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소2 공식 커뮤니티에 자신이 원하는 문파의 조건, 희망사항 등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블소2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이용자들은 다양한 게임 아이템(사전예약 한정 의상 ‘약속’,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 등)을 받는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를 13일 출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클래스를 출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클래스를 출시했다.

‘쿠노이치’는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다루며 적의 빈틈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접근해 공격하는 암살자 클래스다.

검은사막 모바일 대규모 밸런스 패치도 함께 진행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담은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김주형 게임 디자인 팀장과 김수빈 시나리오 파트장이 '쿠노이치'의 특징과 스토리, 개발 비하인드를 소개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신규 직업 ‘투사’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열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신규 직업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신규 직업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투사’는 장대한 대검의 근접 공격과 검기를 통한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직업으로 이번 특별 페이지를 통해 전장을 가르는 투사의 압도적인 전투 장면을 최초로 확인할 수 있다.

‘투사’ 업데이트는 4월 말 진행되며, 최대 전설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던전 ‘우왕 야영지’를 비롯해 5배 경험치 버프 혜택이 주어지는 신규 서버 오픈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니모의 오션라이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IP를 활용해 개발 막바지에 돌입한 '니모의 오션라이프'는 물고기 수집, 퍼즐, 소셜, 시뮬레이션 요소가 어우러진 융합 장르 게임이다. 

선데이토즈 '니모의 오션라이프'가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선데이토즈 '니모의 오션라이프'가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선데이토즈 유현준 팀장은 "인기 애니메이션 IP와 다양한 장르의 유기적 결합을 일궈내며 건설, 생산부터 캐릭터 수집, 육성 등 다양한 콘텐츠, 장치들을 구현한 것이 게임의 강점”이라며 “사전 예약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게임의 특징과 재미 요소들을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와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스위트홈’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위트홈’의 인기 캐릭터, ‘차현수’와 ‘근육괴물’이 5성 캐릭터(서번트)로 등장한다. ‘차현수’는 근거리 공격형 캐릭터로, 원작에서와 같이 전기가 흐르는 창을 사용하며 적의 방어를 무시하는 피해를 준다, ‘근육괴물’은 방어형 캐릭터로, 체력이 낮아지면 방어력이 매우 높아지는 능력을 지녔다. 빛/어둠 속성의 ‘근육괴물’은 모든 아군에게 부정적인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을 추가로 지니고 있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다음달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스위트홈 컬래버 캐릭터를 7일간 활용할 수 있는 물/불/숲/빛/어둠 속성의 ‘신규 서번트 체험권’과 불/물/숲 속성의 5성 ‘차현수/근육괴물 서번트 선택권 1개’를 선물받는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가 웹툰 '스위트홈'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가 웹툰 '스위트홈'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