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프로야구 H2', SSG 랜더스 구단 업데이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프로야구 H2', SSG 랜더스 구단 업데이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4.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 '프로야구 H2', SSG 랜더스 팬덤 유입 노린다
넷마블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 진행

최근 프로야구 씬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SSG 랜더스'가 엔씨의 '프로야구 H2'에 추가됐다. 슈퍼스타 추신수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구단인 'SSG 랜더스'의 팬덤이 '프로야구 H2'의 신규 유저로 유입될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넷마블의 초기대작 '제2의 나라'가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애니풍 게임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데, '제2의 나라'가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팬덤을 갖고 있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작화를 기반으로 제작된 만큼 차별점을 드러내며 빠르게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지 또한 관전 포인트다. 


엔씨 '프로야구 H2'가 SSG 랜더스 구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 '프로야구 H2'가 SSG 랜더스 구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SSG 랜더스’ 구단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14일부터 선호 구단 선택 시 SSG 랜더스를 고를 수 있다. 게임 내 SK 와이번스 엠블럼도 SSG 랜더스로 교체된다. 선호 구단으로 SSG를 선택한 이용자는 경기 중계와 하이라이트 내에서 SSG 유니폼을 입은 선수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KBO 리그의 경기 승패를 예측하는 ‘2021 힛 더 하이라이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KBO 리그의 승리 구단을 맞혀 ‘레전드 투/타 선택 팩, 프리미엄 코치 팩(S등급), 몬스터 구단 선택 팩(투수)’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연속 적중 횟수에 따라 상위 보상을 획득한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엔드림 자회사 테이크파이브스튜디오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 워’에서 신규 연구 카테고리 ‘군림’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조이시티 '테라: 엔드리스 워'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조이시티 '테라: 엔드리스 워'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군림’은 사령부 레벨 31을 달성하면 활성화되는 신규 연구 카테고리이다. 채집 속도 Ⅲ, 군단 공격력 Ⅲ 등의 상위 레벨 연구를 통해 영지와 군단을 강화할 수 있어 보다 빠른 성장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가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매일 접속만 해도 스태미나, 시간 행운 상자(가속), 할인 쿠폰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사전 예약을 오는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사전 예약을 오는 28일부터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사전 예약을 오는 28일부터 시작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오딘’은 ‘블레이드’ 시리즈로 유명한 김재영 대표를 비롯해 ‘삼국블레이드’의 이한순 PD와 ‘마비노기 영웅전’ 등으로 유명한 김범 AD가 참여한 타이틀로 제작 초읽기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모은 작품이다.

‘오딘’은 모바일과 PC온라인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한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 등을 사용해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새로운 차원의 그래픽을 구사할 전망이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14일 초대형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개발사 넷마블네오)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넷마블·넷마블네오 권영식 대표, 넷마블네오 박범진 개발총괄,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이 참석해 <제2의 나라>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국내외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넷마블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 단체사진.
넷마블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사진.

권영식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제2의 나라>는 한국 모바일 MMORPG 시대를 열었던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해 개발한 또 하나의 역작"이라며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 명장 '히사이시 조'의 음악이 더해져 이용자들의 감성을 흔들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전략 생존 게임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이 14일, 27번째 신규 캐릭터 ‘알렉스(Alex)’를 추가하고 친구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새롭게 추가된 수상한 번역가 ‘알렉스’는 톤파, 권총 등 총 4개의 무기를 다루며, 6레벨 이후부터 활성화되는 패시브 스킬 ‘잠입’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한 기술형 캐릭터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게임 내 친구 시스템 및 귓속말’ 기능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게임 속 친구들과 듀오 혹은 스쿼드를 구성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일반적인 솔로 모드와는 달리 듀오와 스쿼드는 조합에 따라 같은 캐릭터라도 전혀 다른 활용도와 플레이 패턴을 보이는 만큼, 이번 업데이트로 협동 플레이의 재미를 한 층 더하게 됐다.

님블뉴런 '영원회귀' 신규 캐릭터 '알렉스' 이미지.
님블뉴런 '영원회귀' 신규 캐릭터 '알렉스'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