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시뮬레이션 리그 개편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시뮬레이션 리그 개편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3.0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구게임 경쟁 갈수록 치열
게임 IP 활용한 웹툰 연재 성과 거둘까

야구게임의 왕좌 자리를 놓고 경쟁이 거세지고 있다. 넷마블이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시뮬레이션리그를 개편하며 경쟁적 요소를 더한 가운데, 유저들이 더 높은 ELO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 게임 플레이에 더욱 몰두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게임 IP를 활용한 웹툰의 연재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웹젠은 '뮤' IP를 활용해 웹툰 연재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것이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를 올리며 웹젠의 새 먹거리로 자리잡을 수 있을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 대표 이미지.
마구마구2020 모바일 대표 이미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시뮬레이션리그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시뮬레이션 리그는 이용자들이 직접 만든 팀덱과 전술로 경쟁을 하는 비동기 PvP모드다.

경기 결과에 따라 ELO 포인트가 상승 또는 하락하고, 획득한 ELO 포인트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 마스터, 챌린저 등급이 결정된다. 또, 이용자의 경기 등급에 따라 3/6/9이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넷마블앤파크 김현찬 PD는 "이번 시뮬레이션 리그 개편은 외부 개입 요소를 줄이고 이용자들이 선수덱과 전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라인게임즈 '스매시 레전드' 이미지.
라인게임즈 '스매시 레전드' 이미지.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2일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공식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

‘스매시 레전드’는 멀티플레이를 통한 PvP(유저간 대결)를 바탕으로, 직관적인 플레이와 간편한 조작감 등의 특성을 통해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게임즈는 개발사 5민랩과 함께 ‘스매시 레전드’를 모바일과 PC(Steam) 멀티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며, 각 플랫폼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해 유저 취향에 따른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웹젠이 '슬레이브 B'의 시즌2를 연재한다.
웹젠이 '슬레이브 B'의 시즌2를 연재한다.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MU)'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웹툰 '슬레이브 B'가 시즌2 연재를 시작한다.

‘슬레이브B’는 웹젠과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의 합작으로 제작되는 판타지 장르의 웹툰으로, 20년간 게임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웹젠의 '뮤(MU)' IP를 배경으로 한다. 3월 2일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다. 웹툰은 유명 웹툰 작가인 임인스 작가와 박지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웹젠은 해외 웹툰 시장에도 ‘슬레이브B’ 시즌2 출시를 준비 중이다. ‘대륙무쌍(大陆无双)’이라는 이름으로 연재되어 큰 인기를 얻은 ‘텐센트 동만(腾讯动漫)’과 프랑스 대표 웹툰 플랫폼 ‘델리툰(Delitoon)’에서 시즌1이 연재 중이며, 시즌1 연재가 마무리된 후 시즌2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디스테라' 이미지.
'디스테라' 이미지.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일,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신작 PC온라인 생존 게임 ‘테라파이어(가칭)’의 정식 게임명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로 확정하고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디스테라’는 건설, 제작 등 깊이있는 크래프팅 시스템과 박진감 넘치는 슈팅 액션을 언리얼 엔진4의 미려한 그래픽으로 구현해 낸 대규모 멀티플레이 생존게임으로, 숙련된 게이머는 물론 초보 이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중적 재미를 목표로 개발중에 있다.

‘디스테라’ 팀은 “‘디스테라’는 ‘디스토피아(Dystopia)’와 ‘테라(Terra)’의 합성어로, 황무지가 된 지구에 남겨진 게이머가 때로는 홀로 때로는 함께 힘을 모아 성장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대중적인 생존 게임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몬스터는 ‘음양사’ ‘요괴무사’ 등 2종으로, 두 몬스터 모두 매력적인 외형과 강력한 스킬을 갖추고 있다. 음과 양의 기운으로 특별한 힘을 사용하는 ‘음양사’는 물ㆍ불ㆍ바람ㆍ빛ㆍ어둠 등 전 속성 모두 태생 5성 몬스터로 등장하며, 날카로운 칼날을 사용하는 ‘요괴무사’는 태생 5성인 어둠 속성 외에 전 속성이 태생 4성 몬스터로 소환된다.

편 ‘서머너즈 워’에서는 업데이트와 더불어 길드원들이 함께 즐기는 실시간 길드 점령전 시즌4도 시작된다. 오는 3월 8일부터 5월말까지 진행되며, 시즌 종료 후 최종 우승 길드를 가리는 점령전 토너먼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게임빌이 '드레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빌이 '드레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봄맞이 분위기를 띄운다. 이달 8일부터 16일까지 미궁 탐험대 내에 ‘레아와 메르세데스의 이벤트 미궁’이 열린다. 미궁 탐험대는 타일로 구성된 맵에서 전투 및 보물찾기 등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 나가는 즐거움이 있는 콘텐츠다. 미션을 완료하면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 ‘SS 등급 엘 가이아 무기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RPG다. 매력적인 동화풍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이 게임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통해 모바일게임 대표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엔씨의 신작 '프로야구 H3'가 사전예약 특집 방송을 선보인다.
엔씨의 신작 '프로야구 H3'가 사전예약 특집 방송을 선보인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사전예약 특집 방송 ‘티키타구’를 선보인다.

‘티키타구’는 KBO 리그 최고의 단짝 선수들이 출연해 본인들의 야구 경험과 게임 콘텐츠 체험 등 여러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송이다. 2일 티징 영상 공개 이후,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6시 30분에 프로야구 H3 브랜드 사이트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용자는 방송 중 공개되는 이벤트에 참여해 출연 선수들이 직접 사인한 야구 용품에서 게임 아이템까지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