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TRINITY'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TRINITY'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2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신규 업데이트 활발
'포트나이트', 친숙한 캐릭터 통해 국내 인기 되찾을까

그라비티가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한 '라그나로크M'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라그나로크M'이 신규 유저들을 유입시키는 한편 올드 유저들의 복귀 또한 이뤄낼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를 대상으로 류현진 선수를 업데이트하는 강수를 뒀다. 날로 치열해지는 스포츠 게임 시장에서 기존 유저들을 지키는 데 힘을 쏟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에픽게임즈 또한 '포트나이트'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틀로얄 장르의 경쟁이 치열한 탓에 포트나이트는 국내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진 못했는데, '류'와 '춘리'같은 국내 유저들에게도 친숙한 캐릭터를 도입하며 관심을 모을 수 있을 지 이목이 집중된다.


라그나로크M 트리니티 업데이트 이미지.
라그나로크M 트리니티 업데이트 이미지.

○..그라비티가 23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4번째 타이틀 ‘라그나로크M: TRINITY’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규모로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직업 ‘닌자’와 신규 지역 정령의 나라 ‘이카라기’를 선보였으며 ‘슬레이어즈 프리미엄 콜라보레이션’을 함께 공개했다.

라그나로크M 관계자는 "라그나로크M이 올해로 서비스 3주년을 맞이했다. 유저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없었다면 지금의 라그나로크M도 없었을 것"이라며 "유저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심혈을 기울여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많은 관심 바란다"라 전했다.


'카운터사이드'가 '길드 콘텐츠 '컨소시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운터사이드'가 '길드 콘텐츠 '컨소시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길드 콘텐츠 ‘컨소시엄’ 이벤트를 네 차례에 걸쳐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3월 8일까지 ‘컨소시엄’에 가입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인게임 재화를 지급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에 가입한 ‘컨소시엄’의 레벨이 5를 달성하면 추가로 인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넥슨은 신규 오퍼레이터 ‘코핀 부장: 김하나’를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김하나’는 함선 체력과 공격력 등을 향상시키는 작전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출력 코스트 회복, 출격 중인 모든 아군에게 ‘수면’ 면역을 부여하는 지휘 기술을 구사한다.


스카이랜더스 타이틀 이미지.
스카이랜더스 타이틀 이미지.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의 신규 포탈마스터 및 스카이랜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카이랜더스’는 ‘액티비전(Activision)’의 IP를 모바일로 옮겨와 새롭게 탄생한 팀 턴제 RPG로, 유저들은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수집, 육성하며 자신만의 팀 덱을 구성해 짜릿한 전략 전투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필수 콘텐츠를 즐기면서, 다양한 게임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슬러거'가 류현진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슬러거'가 류현진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한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가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선수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류현진 선수는 슬러거 내 최고 등급인 ‘해외파’ 등급으로 출시가 되며, 류현진 선수의 월드 구질인 ‘R.슬라이더’와 함께 ‘R.체인지업’도 장착해 이용자들이 더욱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레전드 등급’박용택’ 선수와 ‘김태균’ 선수, 그리고 SS등급인 ‘이진영’ 선수와 ‘정근우’ 선수도 업데이트되며, ‘유민상’ 선수와’ 최지훈’ 선수의 특이폼도 추가됐다.


'포트나이트' 크루 이미지.
'포트나이트' 크루 이미지.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3월 크루 ‘람브로’를 공개하는 한편, 스트리트 파이터 ‘류’와 ‘춘리’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크루’는 한정판 아이템이 포함된 '포트나이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월간 구독 서비스로, 현재 시즌 배틀패스와 1,000 V-Bucks, 매월 새롭게 선정된 크루의 의상과 최소 1개 이상의 장식 아이템들로 구성된 크루 팩을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3월의 크루 ‘람브로’와 함께 스트리트 파이터를 대표하는 ‘류’와 ‘춘리’를 '포트나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라면서, “’포트나이트 크루’를 통해 시즌 배틀패스와 1,000 V-Bucks, 라마 레전드 ‘람브로’를 만나보시기를 바라며, '포트나이트'를 찾아온 ‘류’와 ‘춘리’를 통해 역사상 가장 훌륭한 아케이드 게임의 향수를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