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프로야구 H2', 신규 마스터 투수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프로야구 H2', 신규 마스터 투수 출시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2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게임 업데이트 소식 풍성

게임 업데이트 소식이 풍성한 하루다. 많은 콘텐츠들이 추가되면서 다가오는 주말 동안 게임을 즐기기 위해 계획을 세워뒀던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됐다.

한편 넥슨의 장수게임 '서든어택'의 업데이트가 특히 눈길을 끈다. 서든어택은 여전히 PC방 인기 순위 안에 이름을 올리며 굳건한 입지를 자랑하고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를 높일 수 있을 지를 놓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엔씨 '프로야구 H2'가 신규 마스터 투수를 출시했다.
엔씨 '프로야구 H2'가 신규 마스터 투수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마스터 투수를 출시했다.

이용자는 NC 구창모(‘20), 롯데 송승준(’13), SK 윤희상(’13) 등 10명의 투수를 마스터 등급으로 영입할 수 있다. 마스터 선수는 지정된 재료 카드와 특수능력을 사용해 영입 가능하다. 카드 획득 시 선발/중계/셋업/마무리 중 원하는 포지션을 선택할 수 있다.

엔씨(NC)는 자동 훈련 시스템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선수를 선택한 후 승급과 훈련 단계를 지정하면 원하는 등급까지 자동으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엔픽셀 '그랑사가' 출시 한 달 기념 이벤트 이미지.
엔픽셀 '그랑사가' 출시 한 달 기념 이벤트 이미지.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25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출시 한 달을 기념해 ‘위대한 기사단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그랑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한 초대 코드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초대받은 친구가 미션으로 제시된 기사단 랭크 달성 시 자동으로 응모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지역을 추가하고, 레벨 확장 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7챕터 ‘여신의 정원’을 추가하는 한편 캐릭터 최대 레벨을 기존 60에서 70으로 상향하고 ‘파마의 불꽃 아그니’ 및 ‘창해의 맹약 포세이돈’, ‘태양의 주인 헬리오스’ 등 고대 그랑웨폰 3종을 선보인다.


넥슨 '서든어택'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서든어택'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5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기존 전투방식에 새로움을 더한 신규 폭파 미션 ‘마린베이스’를 선보였다. ‘마린베이스’는 일반전, 클랜전으로 구성되어 총 16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맵 중앙에 있는 특정 장치를 작동시키면 실시간으로 루트가 변경되는 것이 특징으로 상황에 따라 전략적 전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는 ‘마린베이스 챌린지 이벤트’를 3월 11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마린베이스’를 플레이하거나 미션에서 승리하면 달성 조건에 따라 ‘부트캠프 훈장’, ‘통합 경험치’, ‘패스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군단장 레이드의 두 번째 보스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를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욕망군단장 비아키스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이용자들을 끊임없이 현혹하고 혼란에 빠트리는 것이 특기인 군단장이다. 이용자들은 함께 전투를 하던 동료가 언제든 비아키스의 유혹에 넘어갈 수 있다는 극도의 긴장감 속에 플레이해야 하며, 진짜와 거짓이 뒤섞인 비아키스의 수많은 공격 속에서 끊임없는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군단장 레이드는 MMORPG 중 오직 로스트아크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유니크한 전투 콘텐츠로 앞으로도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로스트아크식 레이드’의 대표 콘텐츠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비아키스 레이드는 이용자 분들께 새로운 도전의 재미와 비아키스의 숨겨진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많은 도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전투력을 향상시켜주는 ‘도구’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글로벌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4일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캐럿‘, ‘라피스’, ‘마오코인’ 등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전설 아바타가 등장하고, 게임 내 서버 및 언어 선택 기능도 추가돼 유저 편의성이 높아졌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