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레이븐', 6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넷마블 '레이븐', 6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게임 소식 풍성
'애니팡2', 리마스터로 올드 유저 되찾을까

스포츠 게임 소식이 풍성한 하루다. 활발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가운데, 게임빌의 '프로젝트 카스 고'가 드디어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레이싱 게임 시장에서 파란을 일으킬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한편 장수게임 '애니팡2'의 리마스터 소식 또한 눈길을 끈다. '애니팡2'는 그래픽 부문을 대폭 강화시켜 유저의 몰입도를 높였는데, 이번 기회로 올드 유저들을 되찾게 될 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넷마블 '레이븐'이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레이븐'이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전등록은 6주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고대 팔찌 뽑기권, 신화 스톤 뽑기권, 레이븐 망토 등 풍성한 보상을 업데이트 이후 증정한다.

6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레이븐 공식카페 내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이용자들에게 공개된다.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를 비롯해 이용자들에게 큰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킹덤 오브 히어로즈 이미지.
킹덤 오브 히어로즈 이미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택틱스 워’가 신규 5성 영웅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와 함께 이계 던전 전투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먼저, 보스들이 빠른 속도로 강해지는 반면 방어력은 감소되며, 이동 모션과 공격 속도가 보다 기존보다 빨라진다. 또, 보스의 패턴이 단축되면서 전투의 공략 요소가 더 중요해졌으며 일부 몬스터들의 공격 후 딜레이되는 시간이 감소됐다.

이 외에도 우리엘, 미코토, 베르단디, 브리트라 등 잠재 능력 대상 영웅 4종이 추가됐고, 프레이야의 신규 코스튬 1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테라'가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라'가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 유저들을 위해 ‘따뜻한 봄맞이 이벤트’ 4종을 준비했다.

‘봄맞이 꽃 카드 이벤트'는 24일부터 진행되며 65레벨 이상의 던전을 플레이하거나 일정 시간 접속했을 시 유저들에게 ‘꽃 카드 조각’과 ‘카드 조각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상자를 지급한다.

‘따뜻한 봄맞이 이벤트 4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테라’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가 '버디크러시'에서 골프 레슨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가 '버디크러시'에서 골프 레슨영상을 공개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골프 초보자들을 위한 골프 레슨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는 골프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골프 레슨 영상을 시리즈로 준비했으며, 첫 번째 영상에서는 게임 내 귀여운 캐릭터 ‘플로’가 등장해 ‘필드’에 관한 주제로 골프의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게 전달한다.

한편, 버디크러시는 컴투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캐주얼 판타지 골프게임으로,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출시 직후 한국과 태국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매력적인 캐릭터와 다채로운 콘텐츠로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애니팡2'가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인다.
'애니팡2'가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인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하며 2.0으로 격상한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이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2'의 리마스터 2.0 버전을 통해 7년간 사용해왔던 게임의 그래픽, 디자인 요소들을 전면 개편했다. 눈에 띄는 변화는 모바일기기의 화면 전체를 게임 화면으로 활용하는 해상도와 디자인 최적화다. 기종에 따라 최대 4CM의 세로폭을 추가로 활용하게 된 이번 업데이트는 모든 모바일기기에서 콘텐츠 구현과 조작의 재미를 확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애니팡2’의 서비스를 맡고 있는 윤덕용 팀장은 "리마스터를 통해 모바일기기의 종류, 성능에 무관하게 최고의 ‘애니팡2’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각별한 이벤트가 더해진 이번 리마스터가 앞으로도 큰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레온 헬가 확률업 이벤트 이미지.
레온 헬가 확률업 이벤트 이미지.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나만의 선수’에서 강력한 투수와 타자를 육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가 확대된다.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중간 계투 트레이너 ‘레온’과 유격수 트레이너 ‘헬가’를 얻을 수 있다. 

트레이너 2종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진다. 레전드 중간 계투 트레이너 ‘디토’의 지능 훈련 배치 확률이 대폭 향상되며, 선발 투수 ‘붕붕 머신’은 신규 시나리오 ‘포레스트 엘븐즈’ 특화가 추가돼 더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진다.


'프로젝트 카스 고' 이미지.
'프로젝트 카스 고' 이미지.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원터치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 고(PROJECT CARS GO)’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내달 23일 출시 예정인 '프로젝트 카스 고'는 출시일 전까지 글로벌 공식 사이트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여 유저들에게는 게임 내 화폐인 ‘다이아몬드 100개’를 지급한다.

게임빌과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Slightly Mad Studios)가 손잡고 선보일 '프로젝트 카스 고’는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와 영국의 유명 레이싱 게임 개발사의 협업으로 주목받으며, 상반기 최고의 스포츠 장르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