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 라인프렌즈-블랙핑크 지수와 만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아이템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 라인프렌즈-블랙핑크 지수와 만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아이템 출시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2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활발
엔씨 '트릭스터M', 출격 준비 완료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콜라보 아이템을 선보이며 인기몰이에 나선다. 이번 콜라보 아이템에는 인기 아이돌 블랙핑크의 지수가 참여한 만큼, 블랙핑크 팬들의 유입 또한 기대된다. 

한편 엔씨의 기대작 '트릭스터M'은 정식 출시일을 알리며 유저들을 맞기 위한 준비를 마치고 있다. 트릭스터M'이 흥행에 성공하며 '블소2'와 함께 엔씨의 새 먹거리로 떠오를 지를 놓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카러플X지수 콜라보 티저 이미지.
카러플X지수 콜라보 티저 이미지.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블랙핑크 지수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 지수가 직접 디자인하고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더해진 ‘카러플’ 캐릭터와 아이템이 등장한다. 넥슨은 지수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3월 19일부터 게임 내 출시할 예정이다.

넥슨 김경아 캐주얼마케팅실장은 “블랙핑크 지수의 상큼발랄한 매력이 남녀노소 즐기는 ‘카러플’과 잘 어울려 함께 하게 되었다”며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와 모바일게임, 그리고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IP 비즈니스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컴투스의 '워너비챌린지'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의 '워너비챌린지'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즌별 특별한 테마를 주제로 제작되는 새로운 ‘if 영원’을 선보이고, 4인 4색의 매력이 담긴 특별한 스토리를 공개한다.

한편,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로맨스 스토리 게임으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명의 하우스 메이트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트릭스터M'이 3월 26일 서비스를 시작한다.
엔씨소프트의 '트릭스터M'이 3월 26일 서비스를 시작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을 3월 26일 출시한다.

엔씨(NC)는 트릭스터M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연재 영상 ‘기다리면서 뭐하지?’ 2화에서 서비스 시작 일자를 공개했다. 영상은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 ‘드릴 월드’에서 볼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3월 26일 00시부터 모바일과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에서 트릭스터M을 플레이할 수 있다.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전설 영웅 '아킬라', 신규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 '시련의 미궁'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PvE 콘텐츠 '시련의 미궁'도 새롭게 선보인다. '시련의 미궁'은 적군으로 구성된 영웅들과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로, 수동조작과 공략의 재미에 중점을 둔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총 6개의 단계와 5개의 스테이지로 진행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또 넷마블은 △영웅 제압기△타겟팅 선택창△방치형 필드△일일 무료 소탕 횟수△스킬 캔슬 등을 개선했다.


라인게임즈가 자사 게임 간의 콜라보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가 자사 게임 간의 콜라보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와 인기 게임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Tales of Vesperia)’의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콜라보) 및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3월 10일까지 약 2주간 실시되며,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캐릭터인 ‘유리 로웰’ 및 ‘프렌 시포’, ‘에스텔’을 비롯해 해당 영웅들의 전용 무기인 ‘2번 별(유리 로웰)’, ‘화이트 나이트 소드(프렌 시포)’, ‘로드(에스텔)’가 추가된다.

라인게임즈는 ‘엑소스 히어로즈’ X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캐릭터 콜라보를 기념, 3월 10일까지 다양한 아이템과 콜라보 영웅 중 ‘프렌 시포’를 얻을 수 있는 ‘7일간의 선물 이벤트’ 및 ‘고급 영입 최대 55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