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서부 개척 시대’ 모드, 총기 수는 적지만 몰입도는 두 배
상태바
포트나이트 ‘서부 개척 시대’ 모드, 총기 수는 적지만 몰입도는 두 배
  • 유정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11.29 01: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주류 무기를 핵심 무기로, 이색 재미 선사

에픽게임즈의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가 19일부터 27일까지 약 9일 동안 기간 한정 모드인 ‘서부 개척 시대 모드’를 오픈했다.

‘서부 개척 시대’ 모드와 ‘오리지널 배틀로얄’ 모드의 가장 큰 차이는 무기 종류에 있다. 오리지널 모드는 다양한 함정들과 무기가 있는 반면 서부 개척 시대 모드는 함정이나 보호막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들이 없고, 자동화 무기들이 제외됐다.

‘서부 개척 시대’ 모드에서 제공되는 아이템은 ‘모닥불’, ‘붕대’, ‘구급 상자’, ‘다이너마이트’, ‘홀짝 주스’ 등으로 기본적인 아이템과 투척 아이템 1개뿐이다.

두 명이 짝을 이뤄 팀을 이루는 ‘서부 개척 시대’ 모드에서 유저들은 오로지 두 종류의 ‘샷건’과 ‘6연발 권총’, ‘사냥용 소총’, ‘미니건’ 등 총 다섯 종류의 총기만을 사용하는 서부 개척 시대판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

보급을 제외하고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총기 종류는 총 네 종류로 많지 않지만, 각각의 총기들은 모두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두 종류의 ‘샷건’은 근거리에 위치한 적군을 상대할 때 상당히 위협적이고, ‘라이플’은 중거리-장거리 적군을 상대할 때 위협적이다.

또 ‘6연발 권총’의 경우는 근거리-중거리에 위치한 적군을 상대할 때 매우 위협적인데, ‘서부 개척 시대’ 모드에서 권총의 위력은 오리지널 모드보다 훨씬 뛰어나다.

‘6연발 권총’의 대미지는 등급에 따라 30 중반에서 30 후반 사이로 상당히 강력한 파괴력을 가질 뿐 아니라 상황에 따른 특수 사격을 할 수 있어 탁월한 효용성을 보이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조준하지 않은 채 사격하는 지향 사격과 마우스 우 클릭으로 조준한 뒤 사격하는 정조준 사격 두 가지가 있기 때문이다.

지향 사격의 경우 1초가량의 시간 동안 순식간에 ‘6발의 권총’을 난사하며 짧은 시간 동안 적에게 아주 높은 피해를 끼칠 수 있다. 짧은 시간 동안 빠르게 총을 난사하는 만큼 정확도 측면에서 약간 미흡하지만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적이 있어 세밀한 조준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지향 사격만큼 강력한 공격 수단은 없다.

지향 사격과 반대로 정조준 사격은 연사 속도는 느리지만 상당히 정확도 높은 사격을 할 수 있어 약간 떨어진 적을 공격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또 게임 내 유일한 투척 공격 아이템인 ‘다이너마이트’도 게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투척 아이템도 ‘다이너마이트’가 유일한 뿐 아니라 대미지도 플레이어에게는 70, 건물에는 800이라는 막대한 파괴력을 자랑한다.

‘다이너마이트’는 강력한 피해를 동반하는 게임 내 유일한 광범위 공격 수단이기 때문에 때로는 전세를 뒤집는 핵심 아이템으로 요긴하게 쓰이지만, 터지는데 5초가량의 긴 대기시간과 짧은 투척 거리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한다

한편 이번 ‘서부 개척 시대’ 모드는 핵심 무기들이 대부분 단발 사격 위주로 구성돼 다소 단조롭게 보일 수 있지만, 한 발 한 발 신중하게 적을 사격하는 색다른 재미도 있다.

이번 기간 한정 모드의 가장 큰 성과는 바로 ‘오리지널 배틀로얄’에서 유저들에게 자주 외면받는 비주류 무기인 ‘권총’을 ‘서부 개척 시대’라는 배경을 입혀 메인 화기로 재조명했다는 것이다.

새로운 방식의 무기를 만들어 신선함을 유지할 수도 있지만, 이미 기존에 있는 무기를 바탕으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서부 개척 모드’는 기간 한정 모드로 끝나기에는 상당히 인상 깊은 모드임에 틀림없을 것이다.

유정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원충호 2019-01-29 22:49:48
광고를 보니 인디언을 사냥감으로 삼아서 총질을 하던데 이건 좀 아닌거 같은데...
인디언이 사냥감인가?
인디언의 어휘를 모르는 무지한 대가리가 만든 허접한 게임을 하는 무지한 유저 가 아직도 있다는 말이네
이부분은 인류를 위해 없어져야할게임인듯
여기에 현질하는 유저가 없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한국유저는 없겠죠?
인디언도 사람임을 아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