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 베스트셀러는...‘공기청정기·청소기·건강식품’
상태바
옥션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 베스트셀러는...‘공기청정기·청소기·건강식품’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7.11.2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산균·비타민·밀크시슬 등 건강식품 1만여개 판매, 전년대비 70% 증가
옥션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 베스트셀러는 ‘공기청정기·청소기·건강식품’

옥션이 진행중인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주요 제품 판매실적을 조사한 결과 ‘공기청정기, 청소기, 건강식품’이 큰 인기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 결과는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의 판매량을 토대로 도출한 결과다.

공기청정기는 해당 기간 판매량이 4배(313%) 이상 급증했다. 공기청정기 대표상품인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단일 브랜드로 행사기간에만 1천 여대 이상 판매됐다. 

같은 기간 무선청소기는 3배(233%), 로봇청소기도 전년대비 2배(101%) 이상 늘었다. 다이슨이 주도하는 무선청소기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가 판매되며 행사기간 동안 3천 여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건강식품도 지난해 대비 판매량 70% 가까이 증가했다. 유산균, 비타민, 밀크시슬 등 관련 제품은 해당기간에만 1만개 이상 팔려나갔다. 

간식류 등 가공식품군의 해외직구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일본 로이스 초콜릿, 미국의 사라베스 잼, 씨즈 캔디 등이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해외 여행에서 경험했던 현지 간식을 해외직구로 다시 찾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이다. 이밖에 나이키(탄준 SE/에어맥스) 운동화, 인스탁스 미니언즈 즉석카메라 등 마니아층이 있는 일부 아이템들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옥션은 오는 30일까지 이어지는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매일 오전 10시와 밤 12시 데일리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미국과 독일, 영국, 일본 등 국가별 인기 상품을 모아 쇼핑할 수 있는 ‘국가별 어메이징 상품’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정소미 옥션 해외직구팀장은 “국가별로 인기 상품을 분류하는 등 해외직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미세먼지 등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올해는 청소기, 공기청정기 같은 클린가전에 대한 해외직구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