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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V30' 북미 시장 출시...조준호 사장, "북미 프리미엄 시장 선도할 것"-스마트폰 고전중이지만 북미시장서 성과 내는 LG전자...美 5대 통신사 모두에서 출시
LG전자 V30이 북미시장에 출시하며 해외 진출의 포문을 연다 <사진제공=LG전자>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이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급 카메라 등 LG V30만의 특장점을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V30을 북미 시장에 출시하는 포부를 밝혔다. 

LG전자는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를 북미 시장에 출시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13일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 미국 5大 이동통신사 모두를 통해 LG V30 출시를 완료한다.

스마트폰 부분에서 실적이 신통치 않은 LG전자지만 북미 시장에서는 삼성, 애플에 이어 점유율 3위를 차지하며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LG전자 스마트폰 해외진출의 성패가 북미 시장에 달렸다는 평가도 나온다. 

LG전자는 북미 시장에서 고객 참여형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먼저 북미 전역의 5大 이동통신사 대리점과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등에 고객들이 LG V30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 유명 할리우드 영화배우인 ‘조셉 고든 레빗(Joseph Gorden-Levitt)’과 손잡고 카메라의 뛰어난 성능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조셉 고든 레빗 소유의 온라인 프로덕션 ‘히트레코드(hitRECord)’사는 스마트폰 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고객들에게 LG V30를 제공,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신의 영화 같은 순간을 찾으세요(Find your Frame)’라는 주제의 이번 이벤트는 LG V30로 촬영하면 누구나 일상생활을 영화처럼 멋진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LG전자는 4분기에 V시리즈 중 처음으로 이통사들을 통해 LG V30를 영국, 독일 등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어 남미, 아시아 등에도 순차 출시 예정이다.

LG V30는 6인치 대화면에 7.3mm의 슬림한 두께와 158g의 가벼운 무게,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Crystal Clear Lens)와 시야가 확 트이는 120도 저왜곡 광각의 듀얼 카메라, 누구나 영화 같은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시네 비디오(Cine Video) 모드, 뛰어난 명암비와 빠른 응답속도로 생생한 고화질과 VR 콘텐츠를 즐기는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 하이파이 쿼드 DAC에 B&O 플레이의 튜닝을 더한 명품 사운드 등 최고 수준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췄다.

V30 공개 당시 미국 현지 매체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美 유력 IT매체 <폰아레나(Phone Arena)>는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의 가장 인상 깊은 기능은 LG V30 카메라 기능”이라고 호평했다. 또 美 IT 전문매체 <안드로이드 어쏘리티(Android Authority)>는 “6인치의 세련된 베젤리스 디자인, 넓은 배경을 담는 광각 등 스마트폰이 성공하기 위한 모든 조건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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