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기 아이돌 '블락비' 내세워 'V30' 카메라 강조 마케팅
상태바
LG전자, 인기 아이돌 '블락비' 내세워 'V30' 카메라 강조 마케팅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0.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30으로 촬영한 블락비 뮤직비디오 마이크로사이트에 공개
LG V30로 찍은 블락비 뮤직비디오 4: 아이돌 그룹 블락비가 풍선에 LG V30를 매달아 공중으로 띄우며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지미집이나 드론 등을 이용해 공중 촬영하는 듯한 효과를 연출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인기 남성 아이돌 그룹 '블락비'를 내세워 자사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V30'의 카메라 기능 경쟁력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선보였다. 

전반기 출시한 'LG G6'는 여성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를 모델로 최초의 18대9 화면비를 강조하는 영산을 선보이기도 했다. 

‘블락비’는 지코, 태일, 재효, 비범, 피오, 박경, 유권 등 7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으로 음악성과 외모를 모두 갖춰 국내와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13일 LG V30로 촬영한 ‘블락비’의 새 음원 ‘MY ZONE’의 뮤직비디오를 LG V30 마이크로사이트에 공개했다. 경쾌한 펑키 리듬이 돋보이는 이번 신곡은 다음 달 말까지 LG V30 마이크로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추후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 예정이다.
 
또 LG전자는 뮤직비디오 제작 과정이 담긴 영상을 함께 공개하며 LG V30를 활용한 촬영 팁도 함께 소개했다. LG V30를 풍선에 매달아 띄우거나, 돌아가는 턴테이블에 올려놓는 등 다양한 영상 효과를 재치 있게 담아냈다. 이는 고객들이 LG V30로 고품질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서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된 F1.6 조리개 값과 글라스 소재 렌즈, 다양한 색감으로 영화 장르의 느낌을 전달하는 ‘시네 이펙트(Cine Effect)’, 흔들리지 않고 원하는 피사체를 클로즈업 할 수 있는 ‘포인트줌(Point Zoom)’, 영상 가장자리를 어둡게 해 피사체를 강조하는 ‘비네트(Vignette)’, 정확한 색상값을 저장할 수 있어 촬영 후 전문 보정이 가능한 ‘LG-시네 로그(Cine Log)’ 등 LG V30의 다양한 카메라 기능이 활용됐다. 블락비 특유의 감각적인 패션과 넘치는 에너지를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담아냈다.
 
또 LG전자는 네티즌들이 기발한 촬영 기법들을 고객이 직접 소개하고 공유하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자신만의 독특한 촬영 기법을 활용하거나 따라 하고 싶은 영상을 패러디해 누구나 자유롭게 영상을 촬영하고 마이크로사이트에 업로드하면 된다.
 
LG전자는 촬영 방법의 참신함, 영상의 완성도 등을 고려해 우수작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LG V30 외에도 14인치 노트북 ‘LG 그램 14’, 블락비 사인 CD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23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수상 결과는 11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상규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전무는 “누구나 쉽게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는 탁월한 카메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