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기업은행, 2024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모집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기업은행, 2024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모집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4.04.08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올해 하반기 육성 기업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선발 기업에 대해서는 금융 지원 뿐만 아니라 1:1 전담 멘토링과 IR, 데모데이 등 기업의 사업 고도화와 투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DGB대구은행이 보훈문화제 후원금을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보훈문화제'는 호국보훈의 달에 집중된 보훈 행사에서 벗어나 국민들이 공연과 예술 등 문화행사를 직접 즐기면서 보훈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국가보훈부에서 추진하는 행사입니다. 이번에 전달된 DGB대구은행의 후원금은 올해 독도의용수비대 33인 사진전과 보훈 주제 문화공연 등을 진행하는데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

○...기업은행, 2024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2024년 하반기 육성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금번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업종의 제한은 없으며 서면평가, 현장실사, 대면평가를 통해 혁신성, 시장성, 사업성 등을 갖춘 총 85개 내외의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특히 이번 모집은 지방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8월 개소 예정인 광주센터 육성기업도 함께 모집한다. 

선발기업에게는 IBK금융그룹의 금융지원, 1:1 전담 멘토링, IR, 데모데이, 기업은행 거래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 사업 고도화 및 투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4월 8일부터 5월 3일(14시)까지 4주간 모집 예정이며 6월 중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한다. 센터별 상세 모집일정 확인 및 지원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2024년이 IBK창공에게는 국내 및 해외로 그 영역을 확장하는 의미있는 해”라며 “IBK창공과 함께 창업생태계를 이끌어갈 혁신 벤처·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IBK창공’은 2017년 마포 센터를 시작으로 구로, 부산, 서울대캠프, 대전, UNIST캠프를 운영 중이며, 올해 2월말까지 787개 기업을 육성하고 투·융자 등 금융서비스 15,960억원과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서비스 11,004회를 지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글로벌 시장개척의 일환으로 ‘IBK창공’ 실리콘밸리 및 유럽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BNK금융그룹, '가슴 뛰는 숏폼 공모전'시상식 개최

BNK금융그룹은 지난 5일 부산 남구 부산은행 본점에서 ‘가슴 뛰는 숏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나를 가슴 뛰게 하는 것’을 주제로 지난 2월 1일부터 3월 10일까지 약 2개월간 총 173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BNK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는 중학생부터 7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했으며 춤, 노래 등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었다.

DGB대구은행,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보훈문화제 후원금 전달
DGB대구은행,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보훈문화제 후원금 전달

○... DGB대구은행,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보훈문화제 후원금 전달

DGB대구은행은 8일 수성동 본점에서 대구지방보훈청과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을 논의하고, 이를 위해 보훈문화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훈문화제’는 호국보훈의 달에 집중됐던 보훈 행사에서 벗어나 국민이 공연, 예술 등과 접목된 문화행사를 직접 즐기고 보훈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국가보훈부에서 연중 추진하고 있다. 

금번에 전달된 DGB대구은행의 후원금은 올해 독도의용수비대 33인 사진전과 보훈 주제 문화공연 등을 진행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이는 올해가 독도의용수비대 창설 및 독도대첩 70주년을 맞이해 기획된 행사로 독도의용수비대를 재조명하고 지역민에게 보훈이 일상 속 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게 기획되었다. 특히 울릉(독)도에서 근무하는 제복의 영웅(군, 경찰, 소방 등)과 독도의용수비대원 및 유가족 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울릉도에서 최초 추진되어 뜻 깊다. 

DGB대구은행은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보답하고자 매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보훈 관련 지원을 진행해 보훈 어르신 나들이 사업 후원, 생필품 및 지원 사업, 집수리 사업 후원 등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분들의 헌신과 공헌에 늘 감사 드리며,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및 제복근무자를 존중하고 예우하는 보훈문화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산업은행, 역대 최대 규모 新선박펀드 출시로 해양산업 지원을 위한 종합 금융플랫폼 구축 완료

산업은행의 「KDB Smart Ocean Infra Fund」 1호 사업인 ‘부산항 신항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이 5일 성공적으로 운영을 개시한 가운데, 국적 선사 선대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업계 최초의 고객 맞춤형 新선박금융 솔루션 「KDB SOS(Smart Ocean Shipping) Fund」를 산업은행 선박 펀드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4억달러로 2일 출시하였다.

「KDB Smart Ocean Infra Fund」는 국내 해양물류의 국제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23.6월 출범하여 총 12억달러(산업은행 최대 8.4억달러) 규모로 운영 중이며, '부산항 신항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은 ‘국내 최대·최초의 완전자동화’ 항만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친환경·스마트 선대 전환을 위한 업계의 시급한 요청에 적극 부응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KDB SOS Fund」는, ① 대한민국 선박 혁신 프로그램(선박구입지원), ② 중소·중견 해운사를 위한 선박 임대 프로그램(선박운용리스), ③ 친환경선박 개조 프로그램(선박개조지원), ④ 우량 운송계약 선박 우대 프로그램(현금흐름 기반 금융)을 통해 우리나라 선박금융을 혁신코자 한다.

특히 산은이 투자하는 펀드의 선박을 임대‧운영하다 임대기간 종료 시 선박을 매입할 수 있는 「중소·중견 해운사를 위한 선박 임대 프로그램」을 통하여, 해운사는 선박 구입에 필요한 거액의 투자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선박 개조 프로그램」은 기존 보유 중인 선박의 개조를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도 환경규제 이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우량 운송계약 선박 우대 프로그램」은 해운사가 우량한 운송계약 확보할 경우 계약에 기반한 금융구조를 적용하여 지원하고자 한다.

산업은행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KDB SOS Fund와 기존 운용 중인 해양인프라 펀드를 통해 해양산업 지원을 위한 종합 금융플랫폼 구축을 완료하였다”며, “산업은행은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중장기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양금융 기능을 강화하는 등 정책금융기관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장수협 사랑해 온정나눔 행사
기장수협 사랑해 온정나눔 행사

○...수협중앙회-Sh수협은행, 부산지역 저소득 어업인 생필품 지원

수협중앙회과 Sh수협은행이 부산지역 저소득 어업인 200가구에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랑海 온정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랑海 온정나눔은 최근 기후변화와 수온상승으로 수산물의 어획량이 급감하면서 소득감소 등 어려움을 겪는 부산지역 어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과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지난 5일, 부산 기장수협과 서남구기선저인망수협을 찾아 조합 내 저소득 어업인 200가구에 2천만원 상당의 지원물품을 전달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전달식에 앞서 “최근 기후변화로 수산자원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많은 어가가 타격을 입고 있는만큼, 어업인들이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아가 수협의 비전인 ‘어업인이 부자되는 어부(漁富)의 세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도 “수협은행은 어업인 여러분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어촌경제 활성화 지원책을 마련해 실천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케이뱅크, “하이틴(Hi teen) 용돈 뿌리기 링크 "서로 공유하고 하루 최대 20번 용돈 받아가세요”

케이뱅크는 청소년 선불 서비스 ‘하이틴(Hi teen)’ 용돈 뿌리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케이뱅크 하이틴 서비스는 14세에서 18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다. 케이뱅크 앱에서 입금, 출금, 이체 등 계좌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편의점, 온라인 등의 결제 캐시백 혜택이 있어 월 최대 2천원까지 캐시백도 챙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케이뱅크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용돈 뿌리기’ 링크를 친구와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는 이벤트다.

먼저 친구에게 링크를 보내고 받는 혜택이 있다. 내가 보낸 링크를 통해 친구가 용돈을 받으면 본인에게 최대 5000원이 지급된다. 친구가 하이틴 신규고객일 경우 1000원에서 5000원, 기존고객이라면 1원에서 1000원까지 랜덤으로 제공된다. 링크는 무제한으로 공유 가능하지만 혜택은 하루 최대 10번 받을 수 있다.

반대로 친구가 보낸 링크를 통해 받는 혜택도 있다. 친구에게 받은 링크를 본인이 클릭하면 1원에서 1000원까지 랜덤으로 용돈이 지급된다. 서로 다른 친구에게 받은 링크를 클릭하고 하루 최대 10번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신규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하이틴에 최초 가입한 고객에게 3000원에서 7000원까지 랜덤으로 용돈을 지급한다.

또한 18세 이상 성인계좌 고객도 미성년 자녀나 조카 등 청소년에게 링크를 공유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청소년이 공유한 링크를 통해 받는 혜택은 제한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30일까지 한 달여 간 진행된다. 친구와 서로 링크를 공유하며 하루 최대 20번 참여가 가능한 만큼 매일매일 참여하고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학기 초를 맞아 친구들과 서로 링크를 공유하고 용돈을 받아가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혜택을 더한 서비스로 하이틴 고객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한국투자삼성그룹성장테마펀드 단독 판매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한국투자삼성그룹성장테마펀드 단독 판매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한국투자 삼성그룹성장테마 펀드' 단독 판매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삼성그룹성장테마 펀드'를 8일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삼성그룹성장테마 펀드는 미래 성장을 주도할 핵심 산업(차세대반도체 · 반도체소부장 · 2차전지&소부장 · 바이오위탁생산&바이오시밀러 · 모빌리티전장 · 인공지능&로보틱스 · 웨어러블&차세대통신기술) 테마의 삼성그룹 상장주식과 관련 국내외 주식에 투자한다. 각각의 테마로 운용 중인 7개의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공모형 사모펀드(사모재간접 펀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펀드 운용을 맡는다.

이 펀드는 고객을 선순위로,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를 후순위로 하는 손익차등형 펀드다. 펀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15%까지는 후순위 투자자가 손실을 먼저 반영한다. 반대로 이익이 발생하면 선순위 투자자의 이익으로 우선 배정한 뒤 10%를 초과하는 이익부터 선순위와 후순위 투자자가 절반씩 나눠 갖는다. 운용 기간은 3년이며, 만기 전 수익률이 15%에 도달하면 조기상환 한다. 설정 후 1년 내 상환조건에 도달할 경우에는 최소 보유기간(1년)이 지난 시점부터, 1년 이후 상환조건 도달 시에는 해당일로부터 각각 15영업일 후 상환된다.

양원택 투자상품본부장은 "국내외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높은 상황에서 손익차등형으로 고객의 투자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고안된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고객 투자수익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집 청약은 4월 25일까지이며 설정일은 4월 26일이다. 온라인 클래스도 가입 가능하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PRIME CLUB ‘럭키박스 시즌2’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PRIME CLUB 유료 구독자를 대상으로 ‘럭키박스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PRIME CLUB 서비스는 증권사 최초로 시작한 투자 정보 구독 서비스로 2020년 오픈하여 현재 180만명의 고객들이 구독하고 있다. 개인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개장/마감 시황’, ‘지금 기관이 사는 종목’, ‘해외 톡파원’ 등 차별화된 투자 콘텐츠를 매일 제공한다. 

KB증권은 PRIME CLUB 유료 구독자에게 2021년 8월부터 2024년 3월까지 매월 국내주식을 제공하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2023년에는 무료 구독 고객에게도 럭키박스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모두의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모두의 챌린지’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약 5.5만명의 고객들이 참여하며(중복참여 제외)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KB증권은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자 하는 구독자들에게 손쉽게 해외주식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럭키박스 시즌2’ 이벤트를 준비했다. 

PRIME CLUB 유료 구독자는 한달에 한 번 언제든 ‘럭키박스 시즌2’ 이벤트에 참여할 수있으며, 추첨을 통해 해외주식 쿠폰 50만원, 10만원, 4만원, 2만원, 7천원 총 5개중 1매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구독자들은 최소 7천원 쿠폰을 받을 수 있어 이를 활용해 PRIME CLUB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투자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금번 이벤트는 PRIME CLUB 유료 구독을 신청하고 익월부터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해외주식 쿠폰은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 신청계좌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KB증권은 ‘럭키박스 시즌2’ 이벤트를 통해 실제 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PRIME CP(콘텐츠 프로바이더)들이 진행하는 ‘해외주식 특별방송(매월 편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주식 시장의 흐름과 투자 전략에 대한 소개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유망주를 추천하는 등 구독자들의 투자 결정에 도움을 드릴 계획이다.

KB증권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지난 4년 동안 함께 해주신 PRIME CLUB 구독자들에게 감사의 의미와 더불어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활용해 구독자의 니즈에 맞춰 양질의 투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KB M-able(마블)’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나 Prime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PRIME CLUB 서비스’는 KB증권 홈페이지나 MTS ‘KB M-able(마블)’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KB M-able(마블)’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한투운용,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출시...국내 최초 순수 미국채 편입 공모펀드
한투운용,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출시...국내 최초 순수 미국채 편입 공모펀드

○...한투운용,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출시...국내 최초 순수 미국채 편입 공모펀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국내 최초로 순수 미국채만 편입한 공모펀드인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현재 한화투자증권과 국민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향후 판매사를 늘려갈 계획이다.

순수 미국 국채만을 편입할 경우 미국 국채 가격의 움직임과 펀드 수익률 상관관계가 높아 투자자가 이해하기 쉬운 투자 전략으로 운용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장기 채권에 투자해 8일 기준 연환산 만기수익률(YTM) 4.55%의 이자수익과 더불어 미국 기준금리 인하 시 자본차익까지 얻을 수 있다.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는 미국 장기국채 현물 및 미국 상장 미국 장기국채 현물 투자 상장지수펀드(ETF)에 집중투자하는 공모펀드다. 포트폴리오에는 잔존만기 24년, 듀레이션 15년 이상의 미국 장기국채 현물과 미국 상장 미국 장기국채 ETF가 각각 30%와 70% 수준으로 편입된다. 일부 잔여 유동성(달러 현금)도 달러 머니마켓펀드(MMF) 등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이자수익을 추구한다.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는 비교지수인 블룸버그 미국 장기국채 지수(Bloomberg US Long Treasury Total Return Index) 대비 초과성과를 추구한다. 해당 지수는 발행규모 3억불 이상, 잔존만기 10년 이상의 미국 장기국채로 구성된 미국의 대표적인 장기국채 지수다.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의 미국 장기국채 포트폴리오는 비교지수 내 편입된 채권 중 △만기수익률 및 경상수익률(액면이자 대비 채권가격) △듀레이션(가중평균만기) △유동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종목을 선별, 비교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추구한다.

미국 장기국채 ETF 투자전략으로는 비교지수와 유사한 지수를 추적하는 채권형 ETF를 우선적으로 선별하고, 초과성과 추구를 위해 투자대상 ETF 중 △현·선물 투자 여부 △비교지수 대비 추적오차 △총보수 △유동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투자한다. 이외에도 금리 헤지 전략으로 포트폴리오 최대 5% 이내에서 미국채 30년 선물을 활용한다.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는 투자자 만족도를 고려해 환매기준가도 짧다. 대부분의 동일 유형(해외 채권형) 펀드의 환매주기가 9영업일이지만 해당 상품은 환매 신청일로부터 4영업일 기준가를 적용해 6영업일에 환매대금을 수령할 수 있다.

운용을 맡은 서용태 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전략운용부장은 “올해는 미국연방준비제도(Fed)가 그간의 공격적인 통화긴축 정책에 마침표를 찍고 연내 본격적인 기준금리 인하 국면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는 시점”이라며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는 향후 예상되는 금리 인하기에 투자해 이자수익과 더불어 자본차익까지 향유하고 싶은 장기투자자에게 최적의 상품”이라고 전했다.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는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헤지하는 환헤지(H)형, 환율 변동에 자산을 노출하는 언헤지(UH)형, 보유 달러화(USD)로 직접 투자할 수 있는 USD형으로 각기 출시됐다. 이 펀드는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자시점에 따라 만기수익률(YTM)이 상이할 수 있어 투자 시 유의해야 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디폴트옵션 전용 펀드 총 설정액 5,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전용 펀드의 총 설정액이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제로인에 따르면 5일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디폴트옵션 전용 펀드(O클래스) 총 설정액은 5,082억원이다. 디폴트옵션이란 근로자가 본인의 퇴직연금 적립금을 운용할 금융상품을 결정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지정한 운용방법으로 자동 운용하는 제도다.

지난해 7월 도입 이후 현재 국내 디폴트옵션 시장은 총 1조 4,467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이 중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가 35%를 차지하고 있다. 디폴트옵션 펀드를 운용하는 국내 운용사 가운데 설정액 5,000억원 이상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유일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대표 연금 펀드인 TDF(Target date fund)를 중심으로 디폴트옵션 시장을 이끌고 있다. TDF란 가입자가 설정한 은퇴시점에 맞춰 자산을 운용해 주는 펀드로, 은퇴가 먼 초기 시점에는 위험자산의 비중을 높이다가 은퇴시점이 가까워지면 안전자산 비중을 늘리는 ‘글라이드 패스(Glide Path)’ 방식을 활용한다. 2011년 6월 국내 최초 TDF를 출시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현재 국내 TDF 시장 점유율 1위(39%)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전략배분TDF2035’는 5일 기준 설정액 1,163억원으로, 디폴트옵션 전용 펀드 85개 중 최대 규모다. 최근 1년 수익률은 15.2%를 기록 중이다. 미래에셋전략배분TDF 시리즈는 시장 국면별로 유연하게 미래에셋의 대표 상품에 분산투자한다. 빈티지(목표 시점) 2025년부터 5년 단위로 2050년까지 총 6종이 출시됐으며, 다른 TDF와 달리 모자형 구조가 특징이다. 모자형 구조란 여러 개의 개별펀드(자펀드)를 통해 자금을 모아 1개 이상의 모펀드에 투자하는 것으로, 모펀드와 자펀드를 운용하는 하우스가 동일해 이중 보수가 발생하지 않는다. ‘미래에셋전략배분TDF2035’의 피투자 집합투자기구 보수는 0.17%로, 디폴트옵션 클래스를 운용하는 TDF2035 기준 업계 평균 약 0.23%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부문 손수진 부문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대 퇴직연금 펀드 운용사로 장기 수익률의 관점에서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며 “미래에셋 디폴트옵션 전용 펀드를 통해 퇴직연금을 적극적으로 운용하거나 개별 상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가입자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원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