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쿠팡 없어도 괜찮아"... 햇반, 시장 점유율 68% '압도적 독주'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쿠팡 없어도 괜찮아"... 햇반, 시장 점유율 68% '압도적 독주' 등
  • 문슬예 기자
  • 승인 2024.02.2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이라는 온라인 최대 채널 없이도 햇반의 지난해 전체 매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같은 지난해 햇반의 성과는 곤약밥/솥반 등의 웰니스 카테고리의 활약, 온라인 유통 경로 다각화, 글로벌 매출 증가 등이 이끌었다는 평가입니다.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올해 웰니스 카테고리 대형화 등을 통한 ‘햇반의 집밥화’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한편 이마트24는 이달부터 토핑을 차별화한 김밥 상품을 선보이며 김밥 상품군 강화에 나섭니다. 이마트24는 '오삼불고기김밥'과 2200원 초저가를 콘셉트로 한 '힘내용김밥' 판매를 시작으로, 기존 편의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김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고객들에게 '이마트24=김밥맛집'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김밥 오픈런'영상을 공개하고, 이색 김밥 상품을 알리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등 김밥맛집 스토리텔링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배민이 올해도 경제적으로 어려운 외식업 사장님의 자녀에게 최대 600만원의 학업 및 주거지원 장학금을 지원하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2024년도 장학생을 모집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햇반 제품 이미지.[사진=CJ제일제당]
햇반 제품 이미지.[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햇반이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며 상품밥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강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지난해 전체(국내+해외) 매출이 전년대비 4.3% 증가한 8503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매출은 전년보다 1.4% 성장했으며, 해외 매출은 전년에 비해 21% 늘었다. 특히, 4분기 전체 매출은 전년비 9%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 점유율에 있어서도 햇반의 독주는 이어졌다. 햇반의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은 68%(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8%p 늘어난 것으로, 최근 3년 사이 가장 높은 수치다. 대표 제품인 ‘햇반 백미’ 역시 시장 점유율 66.4%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4%p 상승하며 시장 지위를 계속 높여가고 있다.

시장에서는 지난해 햇반 성장세의 원인을 크게 세 가지로 꼽는다. 우선, 건강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기술로 구현한 ‘웰니스(Wellness) 카테고리’의 활약이다.

햇반 곤약밥과 솥반을 앞세운 웰니스 카테고리는 지난해 전년비 2배 이상의 매출 신장율을 보이며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다. 햇반 곤약밥은 칼로리가 낮은 곤약의 찰진 식감은 살리고 천지향미(米)로 구수한 향을 더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맛과 영양을 고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솥밥 원리를 구현한 진공가압 기술을 토대로 풍성한 재료의 영양을 담은 햇반솥반도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온라인 유통 경로 다각화 노력도 성과로 가시화됐다. 지난해 네이버에서 햇반 거래액은 391억원으로, 전년비 약 3배 늘었다. 쌀의 날(8월 18일)을 맞아 네이버와 진행한 햇반 기획전에서는 행사 첫날 평소보다 9배 가까이 많은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 자사몰인 CJ더마켓의 햇반 매출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지난해 CJ더마켓의 햇반 매출은 약 238억원으로, 전년 대비 79% 늘었다. 

햇반의 글로벌 성장도 괄목할 만하다. 특히, 미국 코스트코 등 메인 스트림 경로에서 백미밥 매출이 전년보다 25%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글로벌 기업의 즉석밥 제품들보다 우수한 맛 품질로 해외 소비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으며 재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웰니스 카테고리 대형화 등을 통한 ‘햇반의 집밥화’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집밥 선호도는 높으나 기술력 한계로 상품화가 어려웠던 ‘서리태흑미밥’, ‘혼합잡곡밥’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최초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은 ‘식후혈당밥’(식후혈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밥)’ 등의 판매를 보다 확대할 예정이다.

임동혁 CJ제일제당 Processed Rice Biz 담당은 “햇반이 갖고 있는 온리원(OnlyOne) 경쟁력으로 우호적이지 않은 시장 환경을 충분히 극복했다”면서 “햇반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품질로 끊임없이 진화하며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이달부터 토핑을 차별화한 김밥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고물가에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김밥 상품군에 힘을 준다.

김밥은 2~3천원대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고, 컵라면을 곁들여도 5천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푸짐한 식사가 가능해 고물가에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김밥 상품군은 전년대비 34% 증가하며, FF(Fresh Food)상품군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이에 이마트24는 개학과 개강이 있는 오는 3월을 앞두고 발 빠르게 차별화 김밥 상품을 선보이고, 향후 다양한 김밥 관련 할인 행사와 마케팅을 진행해 ‘이마트24=김밥맛집’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오는 27일부터 ‘오삼불고기김밥’을 판매한다. 오삼불고기김밥은 통통한 오징어와 고소한 삼겹살로 만든 매콤한 오삼불고기를 메인 토핑으로 해 단무지, 당근, 계란, 무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500원이다. 또한 오는 3월 5일부터 초저가를 콘셉트로 한 2200원 ‘힘내용김밥’을 판매한다. 이 김밥은 고물가에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1년 내내 2200원이라는 가격으로 가성비를 극대화한 상품이다. ‘힘내용김밥’은 우엉, 당근, 맛살, 어묵조림, 단무지 등 기본 김밥 재료에 오독한 식감의 박고지를 넣어 맛과 식감을 한 층 더 살렸다.

이마트24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기존 편의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김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마트24는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모든 줄 김밥을 2200원에 제공하는 임팩트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고객들은 카카오페이로 줄 김밥 상품을 구매 시, 2200원을 제외한 차액을 카카오페이포인트로 페이백 받을 수 있다.

다음달 16일부터 31일까지는 줄 김밥 상품을 대상으로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줄 김밥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APP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 1개를 모으면 ‘아임e 하루e리터500ml’ 생수를 제공하며, 스탬프 2개를 모으면 김밥 1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이마트24=김밥맛집’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별별김밥이 다 있는 여기가 김밥맛집’이라는 메시지 하에 오는 3월 ‘김밥 오픈런’ 영상을 공개하고, 이색 김밥 상품을 알리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등 김밥맛집 스토리텔링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성비 좋은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맛에 대한 만족감을 높임으로써 ‘이마트24=김밥맛집’으로 포지셔닝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외식업 사장님의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외식업 사장님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들에게 1인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는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의 2024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우아한형제들 창업주인 김봉진 전 의장이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해 마련한 200억 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에서 지난 2022년부터 100억 원 규모(우아한형제들 법인기금도 추가)로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비영리교육소셜벤처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619명에게 36억원 규모의 장학금 및 멘토링,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지원됐다. 앞서 선발돼 장학금 지원을 받은 장학생들은 학업유지와 취업 뿐만 아니라 자신의 꿈과 취미를 찾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실제 지난해 장학금을 받은 외식업주 자녀들 중 상당수는 휴학 및 아르바이트 대신 학업을 유지하고 성적 향상 효과까지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장학생 선발 전 휴학 및 졸업유예를 경험하거나 고려했던 대학생이 전체의 50.3%로 절반에 달했으나 장학생 선발 후 휴학이나 졸업유예를 고려하는 비중이 11.9%로 크게 줄었다”며 “1년 만에 성적이 오르거나 높은 학점을 받는 학생들의 비중도 8~10% 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배달의민족 입점업주가 아니어도 외식업주 가정의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부모님(부친 또는 모친)이 1년 이상 외식업을 운영하고 있으면서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인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다. 대학생의 경우 학자금 지원구간이 ‘복지자격’ 또는 6구간 이하에 해당하는 경우가 대상이다.

고등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300만원, 대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400만원(일반전형)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주거독립전형)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 이외에도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장학생 자녀 및 부모님을 위한 문화체험, 대학생에는 진로탐색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신청기간은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며,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 본인인 외식업주 자녀의 정보로 가입 및 신청해야 한다. 올해는 이주배경(다문화)가정 자녀 우대사항이 추가돼 해당 업주 자녀의 경우, 관련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김중현 실장은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외식업 사장님들의 가게 운영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생계 및 가정에서의 애로사항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며 “배민은 앞으로도 건강한 외식산업 생태계를 위해 사장님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성장을 돕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이 봄맞이를 위한 집안 새 단장을 돕는 ‘봄 리빙페어‘를 오는 3월 10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이사철과 봄맞이 시즌에 맞춰 준비한 이번 리빙페어에서는 대청소 필수품인 각종 청소, 정리, 수납 용품부터 싱그러운 봄 분위기 연출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각 카테고리별로 다수의 유명 브랜드가 참여한다. 베딩 (파르페by알레르망/그래이불/마틸라/모던하우스), 욕실 및 청소용품 (스카치브라이트/이지드롭/바디럽/아토젯), 가구 (웰퍼니처/스피드랙/삼익가구/네오체어), 홈데코 (코코도르/뷰카/쿤달), 툴스 (듀라셀/번개표) 등이 대표적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파르페by알레르망 페이드 알러지케어 다운필 차렵이불 패드세트 Q 페일핑크 ▲쓰리엠 베이직 막대걸레 대형+미세먼지 베이직 정전기 청소포 대형 60매 ▲웰퍼니쳐 몬스터 플러스 타이보 아쿠아텍스 패브릭 6인용 소파+쿠션 2p 방문설치 오트밀베이지 ▲코코도르 디퓨저 200ml x 4p ▲듀라셀 울트라 알카라인 건전지 AA 16개입 등이 있다.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돕기 위해 상품을 주제별로 모아놓은 테마관도 마련했다. 봄맞이 인테리어 코너, 공부방/홈오피스 꾸미기 코너, 청소/욕실욕품 코너, 침구/패브릭 코너 등을 준비했다.

쿠팡 앱에서 ‘리빙페어’, ‘인테리어’, ‘신학기’를 검색하면 기획전 페이지에서 프로모션 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봄을 맞아 이사, 셀프 인테리어 등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고품질 리빙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씨드 테크 기반의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가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SPF50+/PA++++)을 지닌 톤업 선크림으로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주며, 다음 단계에 바르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피부 표면과 유사한 '스킨-핏 피그먼트' 제형이 메이크업 밀착력을 90.7% 높여주고, 표면적이 넓은 피지 흡착 파우더가 과잉 피지를 관리해 메이크업 지속력은 2배 상승시킨다. 뿐만 아니라 피부 결을 균일하고 고르게 개선해주는 피부 장벽 리페어 효과까지 있어, 쿠션 및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 사용 시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을 구현할 수 있다.

제형은 맑고 화사한 핑크 베이스이며, 피부 도포시 즉각적으로 투명도와 윤기를 부여해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겉 뿐만 아니라 바를수록 실제 피부까지 개선되는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다. 

또한 수분 텍스처가 72시간 보습을 지속해 외부 자극에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하루종일 촉촉하게 유지한다.

프리메라의 신제품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은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 프리메라 매장, 올리브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이 봄 맞이 집단장 수요 잡기에 나선다.

롯데온이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깔끔한 우리집' 행사를 진행한다. 다가오는 봄을 맞아 늘어나는 집정리 및 인테리어 수요에 맞춰 수납용품, 주방 및 욕실 정리용품, 청소용품 등 1500여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이 집정리 용품 수요가 가장 높은 3월을 맞아 관련 상품을 모아 '깔끔한 우리집'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3월은 봄 맞이 대청소, 신학기 및 이사 등의 수요가 늘면서 집정리 및 인테리어 용품을 가장 많이 찾는 시기다. 실제로 롯데온의 지난해 실적을 살펴보면 연중 3월이 '청소용품'과 '세탁용품' 매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2월 중순부터 관련 용품 수요가 점차 늘어나며 지난 주 청소용품 매출은 전년대비 15% 늘었으며, 주방수납용품과 인테리어소품 등의 매출이 각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집정리 및 인테리어 용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관련 상품 1500여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수납의 정석', '깔끔한 마무리 청소', '쉬워지는 옷정리', '옷정리는 세탁부터' 등 정리 목적에 따라 상품을 제안하며, 리빙박스, 옷걸이, 청소용품, 압축팩, 욕실용품, 행거, 수건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틈새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수납용품 '창신리빙 NEW 슬림선반(13cm*3단) 틈새 트롤리'를 1만 4320원에, 깔끔한 청소 및 집정리를 위한 ‘매직캔 크롬 히포2(21L)’를 5만 240원에 판매하며, 옷정리 이전 의류 세탁을 위한 ‘아토세이프 쉬슬러 에이프릴 퍼펙트 클린 액체 세탁세제 (5.5L*2개)’를 1만 466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호텔수건, 접이식 카트 등 집정리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는 봄맞이 대청소에 필요한 리빙 청소 브랜드 ‘쓰리엠(3M)’ 인기상품을 최대 24%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3M 올터치 더블액션 막대걸레 표준형 + 정전기(50매) + 물걸레(30매)’를 2만 8720원에, ‘3M 베이직 더블액션 물걸레 청소포 표준형(150매)’을 2만 4050원에 판매하며, ‘3M 대형 정전기 청소포 대용량(150매)’를 1만 3940원에 판매한다.

구성규 롯데온 리빙MD(상품기획자)는 "3월은 봄 맞이 집정리와 대청소, 인테리어 등으로 청소용품을 비롯한 수납 및 정리용품 등의 매출이 가장 높은 달로, 집단장 수요를 잡기 위해 ‘깔끔한 우리집’ 행사를 준비했다”며 “정리 및 청소에 필요한 상품을 용도에 맞춰 제안하고 최대 50% 할인 판매하니, 이번 기회에 봄 맞이 집단장 시작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풀무원이 서울 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선보여 호평받은 서울시 굿즈 ‘서울라면’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본격 확산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서울굿즈샵에서 단독 판매하던 ‘서울라면’ 2종(로스팅 서울라면, 로스팅 서울짜장)을 이번 달 말부터 일반 유통 채널로 확대하여 일반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의 접근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서울라면’은 서울시와 풀무원이 ‘서울라면 상품화 사업 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개발해 출시한 건면(라면) 제품이다. 국내 건면 시장을 개척하며 쌓은 풀무원의 제면 노하우와 차별화한 로스팅 공법 등 건면 제조 역량이 고스란히 담겼다. 2종 모두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칼로리(각 360㎉)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분말수프는 로스팅 공정을 통해 재료의 선명한 맛을 살려 재료 본연의 풍미 가득한 맛을 구현하였다.

이 제품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서울시가 개최한 서울 라이프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공개됐다. 4일간 약 1만 5,000명의 시민이 방문한 가운데, 많은 이들이 이색적인 서울 굿즈로 출시한 라면 제품과 시식 행사에 관심을 보였다. 시식 및 판매를 위해 준비한 서울라면의 초도 물량 약 5,300봉이 전량 소진되며 흥행 성공을 입증했다. 시민들은 ‘로스팅 서울라면’을 로스팅한 고추, 마늘의 시원하고 매콤한 맛이 뛰어나며, ‘로스팅 서울짜장’은 로스팅한 춘장의 진한 풍미가 느껴져 좋았다고 평가했다.

서울라면 2종은 이달 말 본격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한다.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다음달에는 각종 온라인 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유통 채널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가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투입된다.

풀무원식품 김재현 PM(Product Manager)은 “서울시와 공동 개발해 선보인 ‘서울라면’이 출시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끌어내 더욱 많은 분들에게 풀무원 건면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며 “서울라면 판매 채널 확대와 함께 서울의 맛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가 높아지는 토닉워터 수요에 발맞춰 ‘진로토닉워터 제로’의 대용량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21년 1월 진로토닉워터 오리지널 600mL, 지난해 7월 진로토닉워터 홍차 600mL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진로토닉워터 대용량 제품이다.

신제품은 기존 300mL 제품 대비 용량을 2배 늘린 600mL 용량으로 통상 소주와 토닉워터를 1:1 비율로 섞는 소토닉은 물론 위스키와 토닉워터를 1:3 비율로 넣는 하이볼까지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용량을 늘린 만큼 단위당 가격은 낮춰 가성비도 뛰어나다. 국내 최초 무칼로리 토닉워터인 진로토닉워터 제로는 진로토닉 고유의 맛과 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까지 낮춘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 속 대용량 토닉워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600mL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최근 가정, 야외 등에서 소주, 위스키, 사케, 바이주 등과 진로토닉워터를 혼합한 믹싱주를 직접 제조해 마시는 소비자가 늘면서 한 번 구매 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토닉워터 수요도 덩달아 늘고 있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하이볼을 만들어 먹기 좋은 대용량 가성비 위스키가 각광받는 등 주류업계에서도 알뜰 소비 트렌드가 불고 있으며 주스, 과일청 등과 함께 진로토닉을 블랜딩하여 에이드나 무알코올 칵테일을 즐기는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토닉워터 플레이버, 용량 등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로토닉제로’ 600mL 제품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대형 할인점 및 편의점 등을 중심으로 점차 판매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SG닷컴이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SSG닷컴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이하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쓱닷컴은 ‘야놀자’, ‘여기어때’ 등 여행사 5곳과 제휴해 숙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추가 혜택을 제공해 지역 경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행사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전국 5만원 초과 국내 숙박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쿠폰은 익일 오전 7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다음날 오전 10시에 다시 발급 가능하다. 여행 전문관 ‘트립’ 내 ‘숙박세일 페스타’ 로고가 표시된 상품에 쿠폰을 적용할 수 있고, 입실기간은 오는 27일부터 4월 14일이다. 전체 행사 기간 중 쿠폰 사용은 1인 1회만 가능하다

SSG닷컴은 집중 프로모션 기간인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자체적으로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숙박 상품 구매시 1만원 추가 할인,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 5천원 추가 할인, 15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추가 할인, 20만원 이상 구매시 3만원 추가 할인, 30만원 이상 구매 구매시 4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행사카드 최대 7% 청구 할인도 중복 적용할 수 있다.

가장 높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액 구간은 7만원대, 10만원 초반대다. 예를 들어 7만원 숙박 상품을 구매하면 숙박세일 페스타 쿠폰 3만원 할인 및 SSG닷컴 자체 할인 1만원이 적용돼 실 결제 가격은 3만원으로 57%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10만원 상품 역시 숙박세일 페스타 쿠폰 3만원 할인 및 SSG닷컴 자체 할인 1만 5천원을 적용하면 실 결제 가격은 5만 5천원으로 45%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쓱닷컴은 제주 ·부산·강원 등 국내 여행지 인기 숙소를 소개하고, 바른 여행문화 캠페인 내용을 함께 제안할 계획이다.

이현진 SSG닷컴 여행MD는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에 국내 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했다”며 “쿠폰 할인, 자체 할인, 청구 할인 등을 최대한 활용해 가성비 높은 여행을 계획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1937년 조합 창립 이래 첫 연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1000억원, 영업 이익률 2.6%를 달성하며 지난 1937년 조합 창립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의 국산 원유를 활용한 트렌디한 제품 출시 및 다양한 판매 채널을 넓히는 한편 나100%우유의 브랜드 우수성과 차별성을 내세워 꾸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으며 우유 시장 점유율 46.4%의 견실한 성장세를 이뤄냈다.

특히 IT기술을 접목해 설립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양주통합 공장을 기반으로 한층 더 안정화된 제조 경쟁력과 물류 효율화를 통한 시너지 확대로 비용 절감에 집중한 경영 효율화 역시 두드러진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어렵고 힘든 상황에도 서울우유 조합원들과 임직원들의 성과로 말미암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초일류 유제품 전문기업, 지속가능한 100년의 서울우유 구현을 위해 가장 잘하는 것에 집중하고 확실한 1등 전략을 구사하며 혁신과 노력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이 오는 29일, 약 2000㎡(600평) 규모의 키즈관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해 5월 정부가 공식적으로 코로나19 유행 종식 선언을 한 이후 첫 봄 새학기를 맞아 아동 관련 의류와 용품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고 있다. 거기에 온가족은 물론 지인까지 아이를 위해 물건을 구매하는 ‘텐 포켓(Ten Pocket)’ 현상까지 더해 지난 2월1일부터 2월 22일까지 롯데아울렛 전체 아동 카테고리의 매출 신장률은 전년대비 25% 증가했다.  

이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은 ‘텐 포켓(Ten Pocket)’족을 잡기 위해 아울렛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콘셉트 매장 및 팝업스토어를 추가해 총 18개의 아동·유아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았다.

우선 2,3년차 재고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팩토리 아울렛’ 형태의 브랜드 매장을 두 곳 선보인다. 약 450㎡(135평)의 매장 공간 중 약 85㎡(25평)을 놀이공간으로 구성해 쇼핑과 체험공간을 결합한 ‘뉴발란스 키즈 팩토리 플래그십 스토어’와 ‘MLB키즈 팩토리 스토어’가 아울렛 최초로 파주점에 입점한다. 의류와 신발을 비롯해 가방, 모자 등 각종 용품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다른 아울렛 매장에서는 만나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재미있고 특색있는 캐릭터를 활용한 생활용품으로 유명한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숍 ‘버터(BUTTER)’와 키즈 전문 브랜드 ‘네파 키즈’의 콜라보 매장에서는 봄에 입기 좋은 다양한 컬러의 의류와 봄 나들이에 어울리는 다양한 소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매장에서는 프랑스의 교육 완구 브랜드 ‘드제코(DJECO)’의 상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키즈관 리뉴얼 오픈을 맞아 올해 말까지 ‘아가방앤컴퍼니’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신규 런칭한 유아복 브랜드 ‘디즈니베이비’의 팝업스토어도 아울렛 최초로 진행해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우’, ‘칩 앤 데일’, ‘인사이드 아웃’ 등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은 이번 키즈관 리뉴얼을 통해 아울렛 핵심 고객층인 30~40대 가족 단위 고객의 체류시간이 늘어 매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주점의 지난해 30~40대 구매 고객수의 구성비는 다른 롯데 교외형 아울렛 평균 보다 약 5%포인트(p) 높았다. 쇼핑과 체험 시설이 결합된 키즈관 오픈으로 아동을 동반한 패밀리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양혜정 롯데아울렛 Lifestyle & Kids팀장은 “키즈 시장의 양극화에 따라 할인율이 높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 상품을 찾는 고객들 또한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아동을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편안히 쇼핑할 수 있도록 키즈친화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고 말했다.

..GS25가 삼일절을 맞아 만세 운동을 펼치며 독립운동가를 기리는 활동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5대 국경일 중 하나인 삼일절을 맞이하여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S25는 지난 1919년 3월 1일 독립선언서를 발표하며 우리나라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고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겨 애국심을 고취시키자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전 국민이 온라인으로 만세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로 진행된다. 참여자가 게임상에서 클릭을 통해 만세를 외치면 GS25가 만세 1회당 31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는 방식이다. 정해진 시간 없이 원하는 횟수만큼 참여가 가능하며, 특정 만세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3∙1운동과 관련된 메시지와 만세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참여자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가 드러난다.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지역 출신의 독립운동가를 알리는 데도 초점을 두었다. 게임 시작 전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는데 만세운동 참여를 마치면 결과 화면에서 지역별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만세 횟수는 개인과 지역 기준으로 실시간 집계되며, 적립된 누적 기부금은(최대 3100만원) 만세 횟수가 가장 높은 상위 3개 지역의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전달된다. 또한, 만세운동 참여자 1만 5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교환권이 지급된다.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우리동네GS’앱 이벤트 페이지와 전국 GS25 매장의 계산기(POS) 옥외광고 QR, 국가보훈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만세대전’의 튜토리얼 영상을 제작해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SNS에서 송출할 계획이다.

김효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삼일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만세운동으로 삼일절의 의미와 독립운동가의 헌신을 되새길 수 있는 온라인 만세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GS25는 우리동네GS앱을 대표로 하는 가장 앞선 O4O 리테일 통합 플랫폼으로써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고객 참여형 방식의 애국심 고취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 대한민국 역사와 국경일에 대해 널리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마켓이 지난 21일 몽골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py)와 ‘G마켓 판매 상품의 쇼피 입점 및 양사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오픈마켓 중 쇼피와 업무협약을 맺는 것은 G마켓이 처음이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G마켓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G마켓 이택천 영업본부장을 비롯해 쇼피 Sharavdagva Batzul CEO 등이 참석했다. 쇼피는 65만 고객을 보유한 몽골 1위의 이커머스 기업이다. 몽골의 전체 인구가 약 350만명임을 감안하면, 5명 중 1명 꼴로 쇼피를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몽골 내 인터넷 사용과 스마트폰 보급률이 빠르게 증가하며 전자상거래 비중도 급증하고 있다.

양측은 G마켓에서 판매 중인 역직구 상품의 쇼피 입점을 통해 한국 제품의 몽골 판매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G마켓은 해외 역직구 셀러의 상품 중 우수한 상품을 엄선해 쇼피에 제공하고, 자체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쇼피는 사이트 내에 G마켓 상품을 연동하고, 해당 상품을 몽골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한국에서 몽골로의 배송도 담당하기로 협의했다. 양사는 점차 연동하는 상품의 수를 늘려 나가는 것에도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마켓은 해외 역직구 셀러의 몽골시장 진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G마켓 상품은 오는 2월 말부터 쇼피 사이트 내에 연동 되는데, 그 수는 약 30만개에 달한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등 연중 최대 쇼핑 축제 기간에는 쇼피에 연동한 상품도 동일한 가격 혜택을 적용하는 등 마케팅 협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쇼피는 G마켓 상품 연동을 통해 K-컬처를 즐기는 MZ세대 고객을 공략한다. 최근 몽골에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한국 패션, 뷰티, 음반 및 식품 등을 G마켓을 통해 보다 빠르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몽골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를 통해 몽골 소비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G마켓 셀러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이커머스 시장 공략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 역직구 셀러들의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상이 3.1절을 맞아 열리는 ‘3.1런’을 후원하며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에 앞장선다고 26일 밝혔다.

‘3.1런’은 2021년부터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대한사람 대한으로’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진행해오고 있는 기부 마라톤이다. ‘3.1런’ 참가자와 후원기업은 3.1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함과 후손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에 3배에 달하는 역대 최다 인원 3,100명이 참가할 예정인 만큼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상은 ‘3.1런’ 후원을 통해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3.1런’ 참가자들에게 독립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마라톤에서 대상은 참가자 3,100명 전원에게 청정원 ‘츄앤리얼 고구마츄’를 간식으로 지원한다. ‘3.1런’ 개인 참가비와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전액 한국해비타트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3,1런’은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달리고 SNS를 통해 인증하는 버추얼 러닝과 3.1절 당일 대면으로 참여하는 오프라인 러닝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되며, 3.1절을 의미하는 3.1㎞를 달리게 된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지난해에 이어 ‘3.1런’을 후원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들의 정신을 기리고, 후손들을 지원하는데 동참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년부터 매년 3.1절마다 열리는 '3.1런'은 2020년부터 매년 광복절 개최하는 '815런'과 함께 현재까지 총 39억여 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해당 기금을 통해 2024년 1월 기준, 총 13세대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헌정했으며 현재 14~17호 집도 건설 중이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오는 29일까지 ‘봄맞이 얼리버드 특가‘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봄을 맞이해 집을 산뜻하게 바꾸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기획전으로 봄에 어울리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오늘의집은 ‘봄맞이 얼리버드 특가’ 기간 동안 봄 분위기 연출을 위한 인기 아이템을 매일 8개씩 선별해 파격 할인가에 판매하는 ‘원데이 특가‘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일룸의 쿠시노 저상형/패밀리침대시리즈, 에싸의 프리미엄 패브릭 에싸소파, 마틸라의 퐁신퐁신 리본케이크 먼지없는 차렵이불세트, 시라쿠스의 메이플 코지/뉴욕/네이처/로렐/프리즈 식기세트 등이 있다.

오늘의집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가구, 패브릭, 주방용품 등 3개의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쇼핑 편의를 더했다. 먼저 가구 카테고리에서는 ‘신학기 특가’ 세부 카테고리를 별도로 구분해 새학기 맞이 학업 공간을 꾸미는 데에 필요한 가구 상품들을 추천한다. 또한 침실, 거실, 주방, 옷방/드레스룸 등 공간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고객이 원하는 공간별 판매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패브릭’ 카테고리에서는 헬로우슬립, 믹스앤매치, 한빛카페트, 플로라침구, 데코뷰, 아엠홈, 마틸라 등 인기 패브릭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한데 모았다. 싱그럽고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커튼, 침구류, 쿠션 등 패브릭 상품부터 겨울 시즌 클리어런스 상품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봄을 맞아 주방용품을 새롭게 단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아이템도 선보인다. 봄 식탁을 꽃피워줄 테이블웨어부터 산뜻한 분위기를 더해줄 쿡웨어, 깔끔한 보관이 가능한 밀폐보관과 수납용품 등이 준비돼 있다.

봄맞이 얼리버드 특가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매일 오전 9시 6%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가구는 20만원 이상 최대 2만원 할인, 패브릭은 8만원 이상 최대 7천원 할인, 주방용품은 3만원 이상 최대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첫 구매 최대 2만원 할인, 간편결제 할인 및 적립 혜택을 폭넓게 제공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많이 찾는 패브릭부터 봄에 맞게 집을 꾸밀 수 있는 가구, 주방용품을 모아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의적절한 기획전을 진행해 고객에게 최고의 구매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봄 시즌 한정판으로 섬유유연제 ‘고농축 피죤 실내건조 체리블라썸’을 출시했다.

피죤 ‘고농축 피죤 실내건조 체리블라썸’은 봄 시즌을 맞아 기존의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인 ‘고농축 피죤 실내건조’에 벚꽃 항기를 적용하고 향을 3배 강화시킨 제품이다.

탑 노트로 허베이셔스, 미들 노트로 장미와 벚꽃, 베이스 노트로 머스크와 파우더리를 구성한 고농축 플라워 에센스를 사용해 기존 대비 1/3의 양으로도 풍부한 벚꽃향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에도 봄바람에 흩날리는 벚꽃을 담아 후각과 시각을 통해 동시에 봄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인 ‘사이클로덱스트린’으로 냄새의 원인을 없애는 실내건조 기능을 강화해 실내에서도 꿉꿉함 없이 쾌적하게 건조할 수 있다. 미세플라스틱, 방부제, 색소뿐 아니라 증점제까지 첨가하지 않아 끈적임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세탁 후 섬유에 남는 잔여물이 없도록 했다.

또한 안전성 유효성 평가 전문 기관인 더마프로를 통해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인체 피부의 1차 자극 측면에서 저자극 범주로 판단 받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농축 피죤 실내건조 체리블라썸’은 1.6L, 2L, 2.3L 3가지 용량으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할인점에서 2.3L 제품과 ‘2L+2L 기획팩’을 만나볼 수 있고, 피죤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몰에서 1.6L 제품과 2L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피죤 관계자는 “봄을 맞아 빨래에서도 달콤한 봄바람을 느낄 수 있도록 벚꽃 에디션을 준비했다”며 “3배 고농축 제품으로 적은 양으로도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어 일상에서 봄 향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가 호반호텔앤리조트와 레저시설 맞춤형 신메뉴 개발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2일 호반호텔앤리조트와 식음료 분야 정보 교류 및 품질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포레스트 리솜, 아일랜드 리솜 등 웰니스테마형 리조트를 운영하는 호반그룹의 레저 계열사다. 이날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호반호텔앤리조트 이정호 대표이사, 송원영 R&D 팀장, CJ프레시웨이 강연중 FD사업본부장, 배도수 급식사업담당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레저시설 이용객을 위한 메뉴 공동 개발을 골자로 하며, 양사는 호반호텔앤리조트 전용 메뉴 개발과 F&B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판매채널를 확보하고, CJ프레시웨이는 상품 소싱 및 메뉴 기획에 힘쓴다. 메뉴 출시 후에는 공동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21년부터 호반호텔앤리조트의 리조트, 골프장 등 다양한 사업장에 6천여 종의 식자재를 공급해 왔다. 그간 쌓아온 거래 이력을 바탕으로 CJ프레시웨이 PB 등 차별화 상품을 활용하거나, 외식 프랜차이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하는 등 호반호텔앤리조트에 최적화된 메뉴들을 개발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과정에서 레저시설 푸드서비스 사업을 통해 축적한 상품·메뉴 데이터와 R&D 센터, 센트럴키친(중앙 집중식 조리시설) 등 제조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호반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호반호텔앤리조트만의 메뉴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용객분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트렌디한 F&B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호반호텔앤리조트와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상품,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식자재 유통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보유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고객사와 최종 소비자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굽네 기술로 만든 맛있고 건강한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신제품 ‘굽네 고추바사삭 돈카츠볼’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초에 한 마리씩 팔려 ‘1초 치킨’이라고 불리는 굽네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 ‘굽네 고추바사삭’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굽네 고추바사삭 돈카츠볼은 실제 굽네 고추바사삭에 사용된 비법 시즈닝을 사용해 은은하게 맴도는 매콤한 맛과 향을 더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파를 잘게 다져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알싸한 청양고추로 감칠맛을 강화했다. 또 굽네 바사삭 파우더로 만든 특제 튀김옷에 식감을 살려주는 세 가지 빵가루로 튀겨내 촉촉하고 꽉 찬 육즙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돈카츠볼을 별도의 해동 없이 16분간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갓 튀긴 듯 바삭한 돈카츠볼이 완성된다. 기름기 없이 담백한 맛으로 술안주는 물론 든든한 한 끼 밥반찬으로도 손색없다. 여기에 고소한 마요네즈와 매콤한 칠리소스가 어우러진 특제 마블링 소스가 동봉되어 있어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굽네 고추바사삭 돈카츠볼은 다음달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으로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출시 기념 이벤트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인 굽네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앤건강생활 정수철 대표는 “굽네치킨에서도 인기 메뉴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굽네 고추바사삭을 활용한 신제품 돈카츠볼을 출시하게 됐다”며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해 만든 바삭한 돈카츠볼의 알싸하고 매콤한 고추바사삭 맛을 함께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다음달 10일까지 스파(SPA)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스파위크(SPA WEEK)’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파위크는 지그재그 브랜드패션에서 가장 반응이 좋은 카테고리인 스파 브랜드 상품을 한데 모아 할인하는 행사다. 개강, 출근, 나들이 등 외출 수요가 늘어나는 새로운 계절을 맞아 가성비 스파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알리고, 고물가 시대를 살아가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

‘미쏘’, ‘슈펜’, ‘폴더’, ‘에잇세컨즈’, ‘스파오’, ‘지오다노’, ‘로엠’, ‘클라비스’, ‘마인드브릿지’, ‘베이직하우스’와 최근 입점한 ‘후아유’까지 총 11개의 국내 대표 스파 브랜드가 참여해 개강맞이 캠퍼스룩부터 직장인을 위한 가성비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상품과 코디를 소개한다. 이외 ‘코스’, ‘자라’, ‘에이치앤엠’ 등 글로벌 스파 브랜드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주요 스파 브랜드와 함께 신학기 코디 콘셉트의 화보 촬영을 진행하고, 화보에 소개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스파오’의 ‘크롭 윈드 브레이커’는 쿠폰 적용 시 28% 할인, ‘미쏘’의 ‘라운드넥 숏 트위드 재킷’도 쿠폰을 적용하면 2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 많은 고객이 접할 수 있도록 ‘에이프롬’, ‘송이송이’ 등 유튜버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스파위크 1주 차인 다음달 4일 정오까지는 스파오, 에잇세컨즈 등 6개 브랜드별 72시간 특가와 베스트셀러 최대 7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주 차에는 슈펜, 지오다노 등 4개 브랜드 72시간 특가를 마련했으며, 3월 11일부터 13일까지는 앵콜 특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일 정오(12시)에는 스파 브랜드 상품 구매 시 25%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선착순 500명에게 지급한다. 이외 15% 쿠폰과 10만원 이상 구매 시 활용할 수 있는 20% 쿠폰도 전 고객에게 제공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가격 대비 좋은 퀄리티로 호응을 얻고 있는 스파 브랜드가 지그재그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으로 적극 협업하고 있다”며 “이번 스파위크가 스파 브랜드에는 대중성을 확보한 국민 브랜드로의 도약을, 소비자에게는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물가 시대를 맞아 가성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지그재그에서는 스파 브랜드 실적이 두드러지고 있다. 지그재그에 입점한 스파 브랜드 거래액은 2023년 기준 직전년 대비 2배 이상(109%) 증가했다. 최근에는 ‘후아유’까지 입점하며 국내 스파 브랜드 대부분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메할 수 있는 대표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통밀로 건강한 스틱 과자 ‘포키 버터초콜릿’을 출시한다. 두툼한 통밀 스틱에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을 감싼 스틱 과자다. 맛은 기본 건강까지 챙긴 ‘헬시 플레저’ 제품이다.

국내산 통밀이라 씹을수록 더 고소하고 복숭아 1개, 딸기 4개 수준의 식이 섬유도 들어가 건강을 챙겼다. 여기에 통밀 속 발효버터를 섞어 깊은 풍미를 살렸다. 통밀 스틱의 고소함 뒤 오는 감칠맛이 풍부한 이유다.

통밀 스틱 겉면을 감싼 밀크 초콜릿은 카카오에 뉴질랜드산 청정 우유를 섞어 만들어 부드러운 달콤 쌉쌀함에 통밀의 고소함이 더해져 한층 조화롭다.

5.5mm 두께로 포키 제품 중 가장 두꺼운 것도 특징. 얇은 극세 포키부터 두툼한 통밀 스틱까지 두께별로 골라 먹을 수 있는 라인업을 구축했다. 고객들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과 식감으로 포키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봄을 맞아 가족, 연인과 함께 먹기 좋은 ‘포키 딸기 패밀리팩’도 선보인다. 봄 하면 떠오르는 상큼함을 딸기 포키로 표현했다. 한 팩에 개별 포장된 포키 딸기 6봉지가 들어가 봄 나들이에 나눠먹기 제격이다. 패키지에도 꽃이 활짝 핀 모습을 표현해 봄을 가득 담았다. 그래서 이름도 ‘스프링에디션’이다. 올 봄 9만 6천개만 만날 수 있는 패키지라 더욱 특별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두툼한 통밀 포키로 건강한 트렌드를, 딸기 패밀리팩으로는 상큼한 봄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원조 스틱 과자 포키는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에 맞춘 스틱 과자를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개선된 컵 구조로 다양한 가슴 형태에 맞춰 부드럽고 매끄러운 착용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와이어리스 브라 ‘3D 홀드’를 출시했다. 

유니클로 와이어리스 브라 ‘3D 홀드’는 유연한 특수 레이어들이 가슴을 감싸고 지지해 뛰어난 보정력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제품을 착용할수록 몸에 맞춰 부드럽게 늘어나는 혁신적인 신소재를 사용하여 몸에 맞는 핏을 선사하며, 신축성이 뛰어난 파워메쉬 소재를 적용하여 옆가슴을 잡아주고 보정력을 유지해 바스트 라인을 정리해 준다. 이와 함께 와이어를 사용하지 않은 컵 내부는 가슴 아랫부분을 탄탄하게 받쳐줌으로써 안정적으로 가슴을 서포트한다. 

또한 기존보다 얇아진 어깨끈 조절 고리가 등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뒷면 밴드는 실리콘 메쉬 프린트 접합 방식을 적용해 등 전체를 탄탄하게 지지하면서도 깔끔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 3단에서 4단으로 변경된 후크는 보다 세밀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한편 유니클로는 ‘3D 홀드’ 뿐만 아니라, ‘울트라 릴랙스’, ‘스트레치 레이스’ 등의 와이어리스 브라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가볍고 매끄러운 감촉의 에어리즘(AIRism) 소재로 제작된 ‘와이어리스 브라 울트라 릴랙스’는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 사양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활동 시 불편함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와이어리스 브라 스트레치 레이스’는 가슴을 자연스럽게 감싸주는 좌우 일체형 컵에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레이스 디자인이 적용돼 편안한 착용감과 동시에 심미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새로워진 ‘3D 홀드’를 비롯한 유니클로 와이어리스 브라 라인업 3종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클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BBQ 치킨이 미국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을 통해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테이스트 오브 홈’의 발표는 다수의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를 제치고 미국 현지에서 1등을 거머쥐어 그 의미가 깊다.

‘테이스트 오브 홈’은 음식을 중심으로 한 미국의 대표 미디어 브랜드로 지난 1993년 발간됐으며 구독자수 190만 명, 월 평균 웹사이트 방문객 2,000만 명을 보유한 푸드 전문 매거진이다. 가정 주부부터 외식업 전문가까지 요리하는 사람을 위한 다양한 레시피와 팁, 외식업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미국 내 가장 인기 있는 요리 잡지 중 하나다.

또한 글을 작성한 크리스티나 반니(Kristina Vänni)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요리 권위자이자 유명한 음식 작가, TV 진행자, 뛰어난 요리법 개발자 및 최고의 요리 경연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테이스트 오브 홈’은 미국 전역의 치킨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7곳을 찾아 후라이드 치킨을 시식하고 그 순위를 매긴 결과 BBQ를 최고의 치킨으로 꼽았다.

'테이스트 오브 홈'은 "이름(BBQ, Best of the Best Quality)의 의미를 체감할 수 있는 치킨"이라며 "평가 대상 중 가장 촉촉한 속살과 담백하면서도 바삭한 튀김옷이 이상적인 조화를 이뤄 즐거운 맛을 제공했다"고 극찬했다.

최고의 치킨 이외에도 최고의 윙(날개) 제품에서도 10개의 유명 치킨 브랜드 중 BBQ를 1등으로 꼽았다. “풍부한 육즙과 바삭한 튀김옷, 단맛 후 느껴지는 은은한 매운맛이 계속해서 한 입 더 먹고 싶게 만든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BBQ 관계자는 "프랜차이즈와 치킨의 본국인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과 윙으로 평가받아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브랜드로서, 한국의 맛으로서 전세계에서 최고의 치킨 브랜드가 되도록 도전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미국 50개주 중 주요 도시인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등 27개주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을 포함한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해외 57개국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한식의 맛을 세계의 알리는 K-푸드 전도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하와이에 ‘비숍 스트리트(Bishop Street)점’을 개점했다고 26일 밝혔다.

하와이는 매 년 1천 만 명에 육박하는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파리바게뜨는 이번 비숍 스트리트점을 포함해 향후 알라모아나, 펄 시티 등 하와이의 유력관광지와 상업지역에 점포를 추가 오픈해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미국 파리바게뜨의 160번째 매장인 ‘비숍 스트리트점’은 호놀룰루 다운타운 비숍 스트리트에 위치한 ‘1000비숍(1000 Bishop)’ 빌딩 1층과 3층에 258㎡, 43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비숍스트리트는 은행과 비즈니스센터, 호텔 등이 밀집한 호놀룰루의 핵심 비즈니스 상권이다.

비숍 스트리트점은 파리바게뜨를 상징하는 고유 색상인 푸른색의 타일과 따뜻한 분위기를 풍기는 밝은 톤의 목재 소재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파리바게뜨 브랜드 정체성을 잘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건물 1층의 테라스에 40석의 좌석을 배치해 호놀룰루만의 쾌적한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하와이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제고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략 상권” 이라며, “앞으로도 신규지역에 지속적으로 진출하는 등 적극적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 2004년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며 꾸준히 사업을 확대해 현재까지 미국, 프랑스,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10개국에 진출해 5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일러스트 작가 ‘규하나’와 협업한 탄산수 ‘트레비’를 시즌 한정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따뜻한 색감으로 사랑과 관계에 대한 작품을 선보이는 규하나 작가와 협업해 색다른 느낌과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트레비를 기획했다.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트레비는 봄처럼 설레는 사랑 이야기를 레몬, 자몽, 라임, 플레인 총 4종에 담아냈다. 용량은 기존과 동일한 300mL, 350mL, 500mL로 출시된다.

패키지는 각 제품 라벨에 남녀 주인공의 사랑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표현했다. 트레비 레몬에는 남녀 주인공의 첫 만남, 트레비 자몽은 벚꽃 아래 데이트하는 장면, 트레비 라임은 꽃다발과 함께 청혼하는 모습, 트레비 플레인은 가족을 이루어 행복한 순간을 묘사했다.

트레비 봄 에디션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4월까지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봄 한정판 패키지를 통해 트레비를 음용하는 소비자에게 설레는 봄 분위기와 감성이 전달되길 바란다.”라며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패키지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규하나 작가는 일상을 소재로 사랑, 사람들 간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와 순수함을 담은 작품을 통해 소통하는 일러스트 작가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2023 봄봄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봄봄 시리즈’는 2017년 첫 출시한 아성다이소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시리즈로 ‘벚꽃’을 모티브로 한 상품들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작년에는 ‘러블리 하이틴 무드’를 컨셉으로 했고, 올해에는 ‘봄을 그려 봄’ 컨셉으로 새롭게 변화를 주었다. ‘그리다’의 중의적 의미를 살려, 클래식한 드로잉 스타일로 벚꽃의 우아한 무드를 그려내는 동시에 봄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이번 시리즈는 클래식한 벚꽃 디자인을 주요 특징으로 하였으며, 하늘색 포인트 디자인으로 일부 포인트를 주어 봄의 느낌을 강조했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리빙용품, 패션용품, 폰꾸미기용품 등 7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봄을 맞아 집 단장이나 자취를 시작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리빙용품을 준비했다. ‘봄봄 점착식 스탠딩 앨범’은 분홍 벚꽃과 푸른 하늘 디자인이 인상적인 스탠딩 앨범이다. 내지에 있는 필름지를 벗겨 사진을 붙일 수 있고, 스탠딩 형식으로 탁상에 세워놓을 수 있어 시리즈 감성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다. 맨 앞장에 있는 칼선을 통해 사진을 끼울 수 있어서 앨범인 동시에 액자처럼 활용할 수 도 있다. ‘봄봄 도기 저장 용기’는 클래식한 플라워 패턴이 눈에 띄는 도기 저장 용기이다. 스팀 배출구가 있고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며, 다이얼이 있어 보관 날짜를 표시할 수 있다.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패션용품도 마련했다. ‘봄봄 원통형 토트백’은 폴리 원단으로 손잡이에 충전재를 넣어 통통한 느낌을 살린 가방이다. 어깨에 매고 다니기 좋고 옆면에 꽃자수 그림이 들어간 앙증맞은 라벨 디자인이 포인트이다.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음료와 음식을 보관하기 좋은 ‘봄봄 누빔 보냉백’은 누빔 원단으로 포근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며, 큰 사이즈의 타이포그래피(Typography)가 들어간 라벨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색상은 핑크색과 하늘색 2종류로 준비했다.

지난 시즌 인기가 높았던 폰꾸미기용품은 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봄봄 휴대폰 비즈 스트랩’은 꽃과 리본 모양의 투명 비즈를 섞은 스트랩으로 빛을 받았을 때 더욱 영롱하게 반짝인다. 손목에 걸어 악세서리 같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진핑크과 하늘색을 믹스한 버전과 연핑크와 하얀색을 믹스한 버전 중 선택할 수 있다. ‘봄봄 휴대폰 케이블’은 줄꼬임을 방지하는 스프링 타입 케이블이다. USB타입의 케이블에서 C타입으로 연결되는 1.5M 길이로, 양 끝에 꽃과 레터링 음각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책상이나 사무실 위에 작은 인테리어 효과도 줄 수 있다.

이 밖에도 봄의 무드를 한껏 끌어올린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봄봄 빈티지 스탬프 조각 스티커’는 벚꽃과 레터링 디자인으로 실링 왁스 느낌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조각 스티커이다. 메인 테마 색상을 컨셉으로 20개의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편지봉투나 청첩장 등에 붙여 멋스럽게 꾸밀 수 있다. 봄의 향기로 공간을 채워 볼 수 있는 ‘꽃 시장 향 조화 스프레이’, ‘봄봄 디퓨저 체리블라썸 향’ 등의 상품도 판매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의 대표 시리즈인 ’봄봄 시리즈‘가 클래식한 드로잉 스타일로 돌아왔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시리즈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웨딩·허니문 시즌을 맞이해 2024 봄/가을 허니문 트렌드를 분석하고, 전문가 초청 박람회를 개최한다.

하나투어 허니문 예약 분석에 따르면, 올해 웨딩 시즌인 봄(3~6월), 가을(9~11월) 허니문 인기 지역은 발리, 하와이, 몰디브, 푸켓, 코사무이 등 휴양지에 집중됐다. 특히 발리(42.1%)는 지난해에 이어 1위 허니문 여행지로 자리잡았고, 하와이(19%), 몰디브(13.6%)가 뒤를 이었다.

최근 허니문을 앞둔 예비부부들은 고급 리조트와 호텔들이 모여 있는 휴양지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누리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형태를 선호하고 있다. 외부 프로그램이 많은 날에는 가볍게 쉴 수 있는 준특급 숙소를 선택하고, 자유시간과 리조트 시설을 많이 즐길 수 있는 날에는 럭셔리한 리조트에서 숙박하는 경향이 확대됐다.

하나투어는 허니무너들의 니즈를 반영한 리조트 조합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발리 허니문 6일(2+2)’는 자유일정이 포함된 상품으로, 아야나 오션뷰 클리프 풀빌라 2박을 포함해 마사지/스파를 4회 진행한다. 한국인이 많이 없고 색다른 느낌의 ‘코사무이 허니문 6일(2+2)’은 쉐라톤 호텔 2박과 실라바디 풀빌라 2박을 포함해 마사지, 로맨틱 디너 등으로 풍요로운 허니문을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다음달 16일에는 100쌍의 커플을 대상으로 하나투어 본사에서 허니문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허니문 전문가와의 상담은 물론 몰디브, 발리, 유럽, 칸쿤, 모리셔스 등 인기 지역의 전문가를 초청해 질문 시간을 갖고 추가 특전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허니문 박람회 참가 사전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장 계약자 전원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허니문 성수기라 불리는 봄/가을 시즌을 맞아 각 지역전문가를 초청해 상담 받고 최적의 조건으로 예약할 수 있는 허니문 박람회를 개최한다”라며, “새로운 시작점에 놓인 예비부부들에게 하나투어 허니문 여행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4기와 함께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 1991스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촌 1991스쿨’은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촌 교육 및 R&D센터 ‘정구관’에서 열렸다. 교촌 브랜드 및 제품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는 K-스피커스에게 색다른 경험을 통해 폭넓은 이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총 15인의 서포터즈가 참여했다.

‘교촌 1991스쿨’은 교촌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경기·김해 등 전국에 위치한 교육 센터에서 운영 중이며, 참여자가 직접 치킨의 조리와 포장을 체험하고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참여자들은 먼저 교촌의 역사와 메뉴 등에 대해 학습하고, 교촌의 신메뉴 및 히든 메뉴등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메뉴들을 집중 탐구하며 교촌치킨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조리 담당자의 치킨 제조 시연을 지켜본 참여자들은 직접 치킨 조리에 나서 직접 붓으로 소스를 도포하는 체험을 이어갔다. 조각마다 한 면당 세번 이상 소스를 바른다는 교촌만의 원칙을 준수하며 자신들의 교촌치킨을 만들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직접 붓으로 바르는 소스 도포 체험이 가장 인상깊었다”며 “교촌치킨을 조리하는 데 많은 정성과 노력이 들어갔음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소비자분들과 함께해온 ‘교촌 1991스쿨’이 높은 만족도를 기반으로 호응을 받으면서 올해는 좀 더 색다른 메뉴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메뉴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교촌 1991스쿨’을 비롯해 고객분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세심하게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봄맞이 옷장 정리 시즌을 맞아 26일부터 ‘겨울 옷 릴레이 세일’을 진행한다.

크린토피아의 연중 최대 세탁행사인 ‘겨울 옷 릴레이 세일’은 고객들의 세탁 비용 부담을 덜고자 시작됐다. 겨울 옷의 경우 소재에 따라 세탁법이 까다로워 이른 봄부터 옷 세탁 접수량이 급증하기 때문이다. 올해는 4주에 걸쳐 겨울 옷 세탁 및 의류보관 서비스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릴레이 세일이 시작되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패딩과 점퍼 품목을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곧 이어 진행되는 다음달 4일부터 9일에는 코트와 스웨터 품목을, 다음달 11일부터 16일까지는 패딩과 점퍼 품목이 각각 15% 할인된다.

아울러, 부피가 큰 겨울 옷은 보관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의류보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세탁 완료된 옷을 9개월까지 크린토피아 의류전용 케어센터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 인기다. ‘의류보관 서비스’는 다음달 4일부터 16일까지 15% 할인가로 제공된다.

분주한 겨울 세탁 시즌이 한 차례 지나간 다음달 25일부터 30일까지는 멤버십 고객을 위한 특별 세일이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크린토피아 SILVER등급 이상의 고객이라면 △패딩 △점퍼 △코트 △스웨터 △가죽/모피 등 겨울 품목의 세탁 비용과 의류보관 서비스를 모두 15%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이번 ‘겨울 옷 릴레이 세일’ 프로모션 진행 여부는 각 가맹점 및 지역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올해 릴레이 세일은 고객분들의 편의를 위해 세일 기간을 대폭 확장했으며, 다음달 말에는 멤버십 회원을 위한 특별 할인 기간도 마련했다”며, “옷의 수명을 늘리는 데는 올바른 세탁과 보관이 필수인 만큼 이번 할인 기간을 꼭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에 창단된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제로 웨이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자원순환 활동을 전개하며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그린메이트 22기는 친환경 활동에 관심있는 국내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이다.

락앤락 그린메이트 22기로 선발되면, 락앤락 제품을 활용해 매주 다양한 친환경 미션을 전개하며 에코라이프를 실천하게 된다. 또한 그린메이트 플로깅 데이,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 그린 캠퍼스 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원순환 및 친환경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락앤락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 링크 확인 후, 네이버폼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하게 된다. 그린메이트 22기는 4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간 그린메이트로 활동하게 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수료식에서 푸짐한 상품도 주어진다.

락앤락 관계자는 “그린메이트는 1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로, 환경 보호와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 사이에 호평을 받고 있다”며, “락앤락과 함께 즐거운 에코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문슬예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