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사 홈페이지, 나만의 색깔 입힌다”…특정 층 겨냥 콘텐츠 강화
상태바
“제약사 홈페이지, 나만의 색깔 입힌다”…특정 층 겨냥 콘텐츠 강화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4.01.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GSK, 초보 엄마⋅아빠 대상 백신 접종 소개…로타릭스 A to Z 확인 가능

한미약품, 주주 위한 콘텐츠 배치…부광약품, ESG 경영 강화 홈페이지 리뉴얼
한미약품 홈페이지
한미약품 홈페이지

제약사들이 특정층 만을 겨냥하거나 특정 분야 콘텐츠를 강화한 홈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제약사들이 자사 의약품 수요층, 즉 ‘초보 엄마 아빠’나 ‘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정보를 보다 쉽고 설득력 있게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론칭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GSK는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 ‘로타릭스’의 올바른 정보를 담은 공식 홈페이지를 론칭했다.

이번 홈페이지 론칭은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이 지난해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되면서 로타백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 로타릭스의 광범위한 예방 효과와 접종 대상 및 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자녀의 백신 접종이 처음인 초보 엄마, 초보 아빠를 위해 로타바이러스 예방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서 발생하는 심한 위장관염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하다. 로타장염은 일반적으로 고열과 구토, 설사 증상을 보이며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 심각한 탈수로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이다

홈페이지에서는 광고 모델인 배우 조정석이 △왜 2번만으로 접종할까요? △12년 연속 로타장염백신 세계판매 1위 △왜 3세대 백신일까요? 3가지를 주제로 로타릭스를 소개한다. 

또 한미약품은 새해를 맞아 새로운 50년 시작을 선포한 한미그룹의 의지가 담긴 국·영문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기존의 정형화된 제약회사 홈페이지 형식을 완전히 탈피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20포인트 이상의 빅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해 직관적이면서도 가독성을 크게 높이는 데 집중했다.

그동안 중복해 쌓였던 콘텐츠를 과감히 걷어내고, 압축한 4가지 대메뉴(About us, Science, Business, Contact) 아래에 한미를 소개할 수 있는 핵심 내용을 콘텐츠 별로 정리했다.

‘Hanmi’s New Story’로 시작되는 메인 화면 첫 머리 아래에는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걸으며 혁신을 창출해 온 ‘한미의 길(The Hanmi Way)’을 형상화해 담았다. 그 아래에는 한미 고객과 주주들이 회사의 최신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Newsroom과 Investor 메뉴를 배치했다. 

이외에도 부광약품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한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리뉴얼한 홈페이지 내 ‘ESG 항목’을 신설하고 ESG 경영 강화에 적극 나섰다. 

ESG 항목은 '의약품 공급 안정에 기여하고 우수의약품 생산으로 사회에 이바지한다'는 부광약품의 이념 아래 환경경영·사회적책임경영·거버넌스&윤리경영·ESG게시판·사이버신문고 총 5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카테고리별로 ESG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과 중장기적 목표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했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 홈페이지는 만물상처럼 불특정 다수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으나 근래에 들어 제약사들이 특정 층을 대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성기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