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싼 車보험 찾는데 1분"...네이버페이, 10개 보험사 견적 한방에
상태바
"가장 싼 車보험 찾는데 1분"...네이버페이, 10개 보험사 견적 한방에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4.01.1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계 최다 10개 손보사 자동차보험, 1분 만에 최저가 확인
- 기존 네이버페이 서비스 연동으로 프로세스 간소화…빠른 견적 비교 가능
- 금융소비자 합리적인 상품 선택 기여...보험업계·핀테크, 상호 윈윈 계기
[사진=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가 오는 19일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를 예고했다. 1분만에 국내 10개 손해보험사 자동차보험 견적을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12일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은 차량 보유자라면 모두가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인 만큼, 금융소비자들이 최대한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 '자동차보험 활용 팁' 등 다양한 콘텐츠까지 준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네이버페이는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참여하는 모든 손해보험사와 제휴를 추진했다. 금융소비자들이 가능한 많은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서비스의 효용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오는 19일부터,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10개 손보사의 자동차보험 견적을 비교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기존에는 여러 보험사의 견적을 비교하기 위해 개인정보 입력과 본인인증 등의 과정을 각 보험사마다 반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서비스 이용 과정 또한 간소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본인 차량번호 입력 시 자동차 세부정보 불러오기가 가능하며,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자산', 자동차보험 갱신과 정비시기 알림 등 차량 통합 관리가 가능한 '네이버 마이카(MY CAR)'서비스 등 기존의 네이버페이 서비스와 연계해 더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같은 '플랫폼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는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에서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지정한 11개 핀테크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을 통해, 여러 보험회사의 온라인 보험상품을 쉽게 비교해 주고, 소비자는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상품을 선택해 간편하게 가입하는 서비스다.

아울러 지난해 11월 22개 생명보험회사, 18개 손해보험회사, 11개 핀테크사는 '플랫폼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의 원활한 준비 및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새롭게 도입된 비교·추천 서비스가 소비자 편익 제고 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험회사는 디지털 방식의 새로운 판매채널을 확보할 수 있고 핀테크사의 경우 보험상품 취급 등 사업영역 확대가 기대되는 만큼 상호 윈윈의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