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출시...‘디자인 완성도·상품성↑’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출시...‘디자인 완성도·상품성↑’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12.2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6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스포츠 패키지 외장[사진=현대차]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스포츠 패키지 외장[사진=현대차그룹]

o..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럭셔리 대형 세단 G80의 부분변경 모델을 26일(화)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G80는 ‘제네시스’ 차명으로 출시된 1세대(2008년)와 2세대(2013년) 모델을 통해 제네시스의 브랜드 출범(2015년)을 이끌었으며, ‘G80’ 이름을 새롭게 달고 출시된 2016년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총 40만대 이상 판매되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대 돌파에 기여한 브랜드 대표 모델이다. (※G80 판매량은 3세대 G80 및 G80 전동화 모델 포함한 수치)

특히 2020년 3월 출시된 3세대 G80는 디자인, 주행성능, 고객 서비스 등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가치의 원형을 제시해 전 세계적으로 우수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모델로 거듭났다.

이번 G80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 반영된 기존 모델에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을 더한 외관 ▲고급스러우면서 하이테크한 감성의 실내 디자인 ▲최신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다채로운 편의 및 안전사양 등이 특징이다.

콘티넨탈의 올웨더 타이어 신제품 올시즌콘택트 2[사진=콘티넨탈]
콘티넨탈의 올웨더 타이어 신제품 올시즌콘택트 2[사진=콘티넨탈]

o..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사계절 내내 자신감 넘치는 주행을 위한 올웨더 타이어 ‘올시즌콘택트 2(AllSeasonContact 2)’를 오는 2024년 1월 1일 출시한다.

콘티넨탈이 새롭게 선보이는 ‘올시즌콘택트 2’는 날씨나 도로 상황에 관계없이 언제나 최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하고자 높은 연료 효율과 안전성 및 즐거운 주행 경험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이전 모델 대비 마일리지는 15% 향상, 회전저항은 6% 낮춰 연료 소비를 줄이는 동시에, 균형 잡힌 올웨더 컴파운드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기존 제품의 뛰어난 승차감과 겨울철 눈길 성능은 유지하면서, 마르거나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및 제동 성능을 높였다.

이번 신제품에는 콘티넨탈의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적용됐다. 먼저, 고효율 에너지 소재를 활용한 스마트 에너지 케이싱 기술로 최적화된 타이어 구조를 구현했다. 또한, 최첨단 컴파운드를 엄선 및 조합해 탄생한 칠리 블렌드 컴파운드 기술로 우수한 그립력과 제동 성능을 완성했다. 최적의 배수 성능을 갖춘 오픈 숄더 그루브의 V자형 패턴과 자체 보강 효과로 더욱 견고한 C-블록 기술을 결합한 적응형 트레드 디자인은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날씨와 도로 상황에 관계없이 언제나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BMW 뉴 i5 2023 자동차 안전도 평가 최우수 차량 선정[사진=BMW코리아]
BMW 뉴 i5 2023 자동차 안전도 평가 최우수 차량 선정[사진=BMW코리아]

o..BMW 코리아(대표 한상윤)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실시한 ‘2023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BMW 뉴 i5가 최우수 차량으로 선정됐으며, 이에 대한 상을 21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1999년부터 시행해 온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는 충돌 안전성, 외부통행자 안전성, 사고예방 안전성 등 총 3개 분야 21개 세부 항목을 통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안전성을 종합 평가하고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매해 가장 안전한 차종의 등급과 점수(100점 만점)를 소비자에게 공개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전기차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평가 차종 가운데 전기차의 비중을 점차 늘려왔다.

BMW 뉴 i5는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올해 평가 대상에 오른 10개 차종 가운데 최고 점수인 총점 93.6점(100점 만점)을 얻어 순수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통틀어 2023년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HD현대와 구글 클라우드 CI[사진=HD현대]
HD현대와 구글 클라우드 CI[사진=HD현대]

o..HD현대가 글로벌 IT기업인 구글 클라우드과 손잡고 '생성형 AI'를 활용한 HD현대의 디지털 산업 혁신을 가속화한다.

HD현대는 구글 클라우드의 기술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HD현대의 AI(인공지능)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6일(화)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HD현대는 세계 1위 조선 사업과 국내 1위 건설기계 사업 등 핵심 비즈니스에 '생성형 AI' 기술을 도입,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수~과천 복합터널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 체결[사진=롯데건설]
이수~과천 복합터널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 체결[사진=롯데건설]

o..롯데건설이 서울시와 26일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이수∼과천 복합터널 민간투자사업'의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본격 착수한다.

이날 행사는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 오세훈 서울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복합터널 민간투자사업 시행 및 이행 조건 등에 합의했으며, 2025년 상반기 착공에 들어가 착공일로부터 66개월인 2030년에 개통을 목표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서울시 동작구 동작동 이수교차로에서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 과천대로까지 5.61㎞ 길이 왕복 4차로 도로터널과 길이 3.3㎞·저류용량 42만4000㎥ 규모 빗물배수터널을 함께 건설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5,807억 원이다.

한화시스템이 개발에 착수한 JTDLS 완성형 함정 7종 체계 개념도[사진=한화시스템]
JTDLS 완성형 함정 7종 체계 개념도[사진=한화시스템]

o..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은 방위사업청 주관 약 838억 원 규모의 ‘한국형 합동전술데이터링크체계(JTDLS, Joint Tactical Data Link System) 완성형 함정 7종 체계개발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군은 보다 신속∙정확하고 효과적인 육∙해∙공 합동작전 수행이 가능하도록 자체 개발된 한국형 전술데이터링크(Link-K)를 사용하고 있다. Link-K는 적군과 아군의 위치정보나 무장상태 등 전술상황 정보의 신속한 공유를 위해 지상∙해상∙공중의 다양한 무기체계 간 암호화된 전술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전파할 수 있는 전술데이터망이다.

JTDLS는 Link-K운용을 위한 시스템으로 한화시스템은 2020년부터 기존 기본형 Link-K대비 ▲전송속도 향상 ▲항재밍 기능 추가 ▲유∙무선∙위성 Link-K 체계 종합 ▲Link-16∙Link-22 등 해외 전술데이터링크와의 체계 연동이 가능하도록 성능 개량하는 ‘JTDLS 완성형 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화시스템은 현재 개발 중인 JTDLS 완성형 체계를 국내 해군함정 7종에 대해 각 플랫폼별 맞춤형 체계로 개발한다. 또한 함정 7종의 전투체계와 JTDLS완성형 체계를 통합해 별도의 전술상황전시기가 없어도 전투체계 콘솔로 ▲Link-K 전술 상황을 파악 ▲네트워크 관리 ▲ 소프트웨어 운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코나키나발루 여행객 특별 프로모션[사진=티웨이항공]

o..티웨이항공이 말레이시아 사바 관광청과 함께 코타키나발루 여행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26일 오전 10시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합리적인 운임으로 인천-코타키나발루 노선을 예약할 수 있다.

먼저 선착순 한정 이벤트 초특가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13만 3,350원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초특가 운임 탑승 기간은 성수기를 제외한 2024년 3월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다.

초특가 운임 기회를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 '코타키나발루'를 입력하면 5% 할인된 운임에 만나볼 수 있다. 1인 편도 총액 18만 7,850원부터 시작하며, 할인 코드 특가 탑승 기간은 성수기를 제외한 2024년 1월 1일부터 10월 26일까지다.

삼성전자, 더욱 커진 혜택으로 돌아온 2024 삼세페 1월 시작[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더욱 커진 혜택으로 돌아온 2024 삼세페 1월 시작[사진=삼성전자]

o..삼성전자가 2024년을 맞아 고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2024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이하 삼세페)'를 1월 한 달간 연다.

올해 4회차를 맞아 더 큰 혜택으로 돌아온 '2024 삼세페'는 가전, 모바일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한정 특가 모델도 준비했다. 삼성닷컴에서는 65형 QLED TV(KQ65QC80AFXKR)는 189만원, 비스포크 25Kg 세탁기(WF25CB8650BW)∙20Kg 건조기(DV20CB8600BW)는 109만 9천원의 가격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 밖에도 ▲TV ▲모니터 ▲비스포크 냉장고, 김치플러스, 조리기기, 청소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등 비스포크 가전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북, 갤럭시 워치 등 모바일기기 ▲하만카돈 등 오디오 기기까지 총 133개 모델을 특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허츠가 연말연시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사진=허츠]
허츠, 연말연시 특별 할인 실시[사진=허츠]

o..글로벌 렌터카 브랜드인 허츠(Hertz)가 연말연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24년 1월 29일까지 미국-캐나다 및 유럽 지역에서 전기차량을 포함하여 최대 2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허츠 골드 플러스 리워즈 회원은 최대 2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차량 렌탈 조건은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최소 3일이상 최대 62일 이내이며, 유럽에서는 최소 1일 이상 최대 14일이다. 차량 픽업은 모두 2024년 3월 21일까지 넉넉한 렌탈 일정을 제공한다. 허츠의 규정 및 조건에 따르면, 모든 할인 행사는 시간 및 주행 거리에 따른 차량 렌트 기본 요금에 적용되며 세금·부가세 및 기타 선택 서비스 비용 등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공통 사항으로는 취득일로부터 만 1년이 지난 유효한 국내 면허증과 국제운전 허가서를 소지해야 한다.

허츠 렌터카는 이번 연말연시 세일과 함께 2024년 3월 31일까지 괌-사이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포함사항은 차량손실 면책 프로그램(고객책임비용 1,000US달러), 공항세 및 차량등록세, 추가 운전자 1인 및 아동용 카 시트 1개와 부스터 시트1개이다.

도로 산업의 탄소감축에 기여하는 ‘B2Last®’[사진=바스프]
도로 산업의 탄소감축에 기여하는 ‘B2Last®’[사진=바스프]

o..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2023 바스프 리서치 컨퍼런스(Research Press Conference)’를 열고 배터리 소재 및 항공분야 등 다양한 산업에서 지속가능한 혁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였다.

바스프 리서치 컨퍼런스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지속가능한 혁신을 선도하는 바스프의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매년 11월에서 12월 사이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멜라니 마스-브루너(Melanie Maas-Brunner) 바스프 최고 기술 책임자 및 이사회 위원을 포함한 바스프 기술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바스프는 여러 지표를 통해 증명된 바스프 고유의 혁신 역량 및 기술을 토대로 지난 5년간 시장에 출시한 제품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며, 2022년 기준 120억 유로(약 17조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바스프의 혁신 역량은 지난 한 해 동안 1천 건 이상의 특허 출원에서도 확인되었으며, 이를 통해 바스프는 다시 한번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마스-브루너 바스프 최고 기술 책임자는 “바스프가 지난해 출원한 특허 중 40%는 지속가능성, 20%는 디지털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화학과 지속가능성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으며, 바스프는 이를 오랜 기간 확인해 오고 있다. 또한, 바스프는 화학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의 지속가능한 변화와 한정된 자원의 최적화된 활용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략적 전속 금융 계약’을 체결한 (좌측부터)타타대우상용차 김방신 사장, 우리금융캐피탈 정연기 대표이사,타타대우상용차판매 김정우 대표이사[사진=타다대우상용차]
전략적 전속 금융 계약’을 체결한 (좌측부터)타타대우상용차 김방신 사장, 우리금융캐피탈 정연기 대표이사,타타대우상용차판매 김정우 대표이사[사진=타다대우상용차]

o..타타대우상용차(사장 김방신)가 지난 22일, 자사 고객에게 합리적인 금융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금융캐피탈과 전략적 전속 금융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와 우리금융캐피탈은 지난 2021년 타타대우상용차 고객 전용 금융 상품인 ‘더 쎈 파이낸셜서비스’를 함께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전략적 전속 금융 계약 체결을 통해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하는 진전을 이뤘다.

이번 전속금융 계약 체결로 우리금융캐피탈은 향후 5년간 타타대우상용차의 금융 서비스에 필요한 금융을 보다 안정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필요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금융 상품을 운영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타타대우상용차에서 진행된 이번 전속금융 제휴계약 체결식에는 타타대우상용차 김방신 사장과 타타대우상용차판매 김정우 대표이사를 포함한 관계자들과 정연기 대표이사 등 우리금융캐피탈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양사의 관계자들은 타타대우상용차의 생산 라인을 시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KGM 크리스마스 캠프[사진=KG모빌리티]
KGM 크리스마스 캠프[사진=KG모빌리티]

o..KG 모빌리티가 동계 캠핑 시즌을 맞아 KGM 고객만의 이색적인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2023 KGM 크리스마스 캠프’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충북 제천에 위치한 KG어드벤처 베이스캠프(KG ADVENTURE Basecamp, 이하 캠핑장)에서 진행된 ‘2023 KGM 크리스마스 캠프’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단위는 물론 친구와 연인 등 다양한 구성원들로 전국 각지에서 120여팀 약 500여 명의 KGM 보유고객들이 방문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캠프는 22일부터 24일까지(체크인 기준) 입소한 고객 전원에게 웰컴 기프트로 크리스마스 기념 수제 쿠키세트를 증정하고, 크리스마스 전날인 24일에는 어린이 고객대상 ▲눈꽃 솜사탕을 비롯해 2024년 청룡의 해에 이루고 싶은 소망을 담은 ▲소망트리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크리스마스 캠프 하이라이트인 ‘산타 기프트 딜리버리 서비스’는 매년 KG어드벤처를 찾아오는 산타클로스의 특별한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부모님들이 미리 준비한 선물과 메시지 카드를 KG어드벤처 산타클로스가 각 텐트를 순회 방문, 어린이들에게 배달하며 특별한 즐거움을 안겨 주었다.

취약주택 주거환경 개선사업[사진=(주)한화]
취약주택 주거환경 개선사업[사진=(주)한화]

o..㈜한화가 성탄절을 맞아 지역 소외계층에 난방용품과 김장김치를 나누고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따듯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화 건설부문과 글로벌부문, 모멘텀부문 등 신입사원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봉사활동에 순차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와 동행하며 한화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를 실천했다.

지난 7일 ㈜한화 모멘텀부문 신입사원들은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나누며 봉사활동의 첫발을 내딛었다. 이들은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고립가구를 위해 안정적인 식생활을 지원하고자 직접 담근 김장김치 약 100포기를 포장한 후 마음을 전했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