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신규 DLC ‘V 익스텐션 5’ 출시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신규 DLC ‘V 익스텐션 5’ 출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가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신규 DLC를 스팀에 내놓았습니다. 총 20곡이 담긴 이번 DLC에는 SM 엔터테인먼트 산하 EDM 레이블 ‘스크림 레코즈(ScreaM Records)’의 최신곡이 포함되 있는데요, 이후 네오위즈는 각종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 해당 OST들을 올려놓으며 외연 획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의 VR 슈팅 게임인 '크로스 파이어: 시에라 스쿼드'가 스토브인디에 입점했습니다. 13개의 캠페인 미션과 50개의 스쿼드 미션을 담은 해당게임은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게임성을 인정 받은 바 있습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신규 DLC ‘V 익스텐션 5’ 출시. [이미지=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신규 DLC ‘V 익스텐션 5’ 출시.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는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신규 DLC 'V 익스텐션 5(V EXTENSION 5)'를 글로벌 PC 게임플랫폼 스팀(Steam)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오리지널 신곡 20곡이 담긴 이번 신규 DLC의 대표곡은 ‘글로리 맥스(glory MAX -나의 최대치로 너와 함께할게-)’다. 아티스트 탁(TAK)과 코빈(Corbin)이 각각 작곡과 작사를 맡았으며, 돈쥬(DyoN Joo)가보컬로 참여했다.

이와 함께 V 익스텐션 5 이후 다음 챕터에 대한 힌트를 담은 ‘피스 컴즈 엣 어 프라이스 (Peace Comes At a Price)’도 함께 수록돼 디제이맥스의 세계관을 더욱 견고히 했다. 특히, V 익스텐션 5는 디제이맥스스토리 1기를 마무리하는 DLC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외에도 SM 엔터테인먼트 산하 EDM 레이블 ‘스크림 레코즈(ScreaM Records)’의 최신곡과 글로벌 레이블 ‘몬스터캣(Monstercat)’의 곡도 다채롭게 담겼다. 회사 측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앞으로 유명레이블과 협업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도 밝혔다.

신규 DLC 출시에 맞춰 디지털 앨범 2종 ‘DMRV 23FW(디제이맥스 리스펙트 23FW)’와 ‘V 익스텐션 5 OST’가 각각 12월 7일(목), 12월 8일(금)에 순차 발매된다. 해당 앨범은 멜론, 벅스, 스포티파이, 유튜브뮤직 등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DMRV 23FW는 V 익스텐션 5 OST 중 4곡을 골라 담은 시즌성 EP(Extended Play) 앨범으로, 풀 버전 및 커버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스토브인디 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출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출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Crossfire: Sierra Squad, 이하 시에라 스쿼드)’를 7일(목)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지난 7월 입점작 영역을 VR 게임으로 확대하며 국내의 우수한 VR 게임을 유저들에게 직접 제공하기 시작했다. 지니소프트, 블렌즈 등 알려져 있지 않았으나 뛰어난 개발력과 독특한 매력을 지닌 개발사들과 손을 잡고 현재까지 총 22종의 VR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스토브인디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에라 스쿼드’ PC VR 버전은 밸브 인덱스, 오큘러스 리프트, 리프트 S, 퀘스트, HTC 바이브 등 9개의 다양한 VR 기기를 지원한다. ‘시에라 스쿼드’는 스토브인디 전국 21개 스토브VR 매장에서 멀티 플레이를 포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IP)을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다.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 미션뿐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PlayStation®VR2 (이하 PSVR2) 버전으로 먼저 출시된 시에라 스쿼드는 호쾌한 슈팅감과 액션성을 인정받아 지난 9월  PSVR2 부문 ‘가장 많이 다운받은 게임(top downloads)’ 북미(NA)와 유럽(EU) 지역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라그나로크 제로 6주년 기념 페스티벌. [이미지=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 6주년 기념 페스티벌. [이미지=그라비티]

ㅇ.. 그라비티가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론칭 6주년을 맞아 ‘6주년 기념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라그나로크 제로는 라그나로크의 초기 감성을 잘 살렸다는 평을 받으며 2017년 12월 6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라그나로크 제로는 신규 직업 및 던전,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함께 시즌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제로 6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내년 1월 3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6주년 축하 기념 이벤트’에서는 모든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6주년 기념 상자를 선물하며, 신규 혹은 복귀 유저에게는 필요 구성품을 담은 선물 상자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버닝 이벤트’, 무기한 스텟 초기화가 가능한 ‘스텟츄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메가 점핑 부스터 이벤트’에서는 전승 2차 직업 및 확장 1차 직업군 60레벨 부스터 캐릭터를 지급하며 이벤트 페이지에 서버, 직업, 성별을 선택하면 신청 가능하다. ‘6주년 제련 이벤트’에서는 제련 확률이 증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무기와 방어구 아이템을 일정 제련 수치까지 제련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도 제공한다. 또한 ‘툴 코인 교환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에피소드 2 Part.2 ‘미르가르드 연합 주둔지’도 공개했다. 신규 에피소드는 발키리 히멜메즈가 흉계를 꾸미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왕비의 부탁을 받은 모험가 일행이 미드가르드 연합군에 참가하기로 결정하고, 그들이 모여있는 새로운 장소 ‘이계’로 향하기로 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최고 레벨도 170레벨까지 확장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