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모바일 RPG 신작 ‘천계 패러독스’, 국내 사전 예약 진행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모바일 RPG 신작 ‘천계 패러독스’, 국내 사전 예약 진행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0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가 일본 게임 개발사 '엑스노아'의 모바일 3D 택틱스 RPG 게임 '천계 패러독스'의 국내 사전 예약을 실시합니다. 방치형 요소를 품은 해당 게임은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PvP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데요, 일본에서는 정식 출시 4개월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겨울을 맞이해 '테일즈런너'에 이벤트 채널인 '데저트 킹덤'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행운의 트럼프', '트래블링' 같은 콘텐츠와 더불어 총 2종의 신규 맵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천계 패러독스. [이미지=네오위즈]
천계 패러독스.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가 모바일 게임 ‘천계 패러독스(Tenkei Paradox)’의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천계 패러독스’는 일본 게임 개발사 ‘엑스노아(EXNOA, 대표 무라나카 유우스케)’와 ‘KMS(대표 카지와라 켄타로)’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3D 택틱스 RPG다. 신이 만든 불합리한 ‘천계’로 인해 ‘재앙의 인도자’로 지목된 주인공이 기억을 잃은 소녀 ‘마카롱’과 만나 모험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7개의 나라에서 펼쳐지는 방대하고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고품질의 일러스트로 표현된 캐릭터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PvP(Player vs Player) 및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방치형 요소를 결합시켜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천계 패러독스의 국내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 사전 예약은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다. 특히, 사전 예약자 누적 수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 ‘다이아'를 최대 3,200개 증정한다.

한편, 천계 패러독스는 지난해 4월 일본 정식 출시 후 4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 시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 시드.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 이벤트 채널인 ‘데저트 킹덤’을 정식 업데이트 하고 신규 맵 2종을 공개했다고 6일(수) 밝혔다.

이번 겨울 메인 테마인 데저트 킹덤은 이용자들이 오시아스의 첫번째 왕자인 시드를 만나며 시작된다. 시드는 이시아스 왕국이 어느 날 멸망하는 미래를 보고, 오시아스에서 숭배하는 ‘물의 신’의 계시에 따라 동화나라의 이용자들을 왕국으로 초대한다.

오시아스 왕국은 교역과 무역이 발달한 나라로, 이용자들은 이 곳에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가 있다. 우선 ‘행운의 트럼프’는 이용자들이 플레이를 통해 받은 재화를 사용하여 특정 아이템에 대한 경매를 참여할 수 있다. 또, ‘트래블링’은 넓게 펼쳐진 오시아스를 직접 탐험하는 시스템으로 유저는 행동력을 소모해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다. 특히 트래블링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획득하거나, 위기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 2종이 추가됐다. 첫 번째 맵 ‘사막 왕국 오시아스로!’는 8인 트레이닝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사막에 도착한 이용자들이 도시 안 궁전까지 이동하는 동안이 대결이 펼쳐진다. 이 맵은 매번 플레이할 때마다 진행 루트에 변화가 생겨, 매 순간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두 번째 맵 ‘승부! 카디라 대회’는 6 대 6 럼블 팀전으로 진행되며 오시아스의 전통 대회인 ‘카디라’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레드팀은 제한 시간동안 블루팀의 방해를 피해 득점 포인트 구간까지 도달해야 하며, 블루팀의 목적은 돌격해 오는 레드팀의 멤버들을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해 ‘게임 오버’ 처리해야 한다. 오시아스의 전통 대회 답게 이전 럼블 맵에 없는 신규 방해 아이템들도 대거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시드’의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오시아스 왕국의 제1 왕자인 시드는 최고속도와 가속도가 높은 캐릭터이며 전용 능력치로 추진력 증가 +1%가 있는 속도전에 어울리는 캐릭터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사전 예약 기간동안 패키지를 미리 구매한 이용자들을 위해 이번 시드 일러스트가 있는 장마우스 패드 세트와 로크 나침반 세트 100개씩 추첨해서 지급할 예정이다.

스매시 레전드 1천만 다운로드 기념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이미지=크래프톤]
스매시 레전드 1천만 다운로드 기념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1천만 다운로드 달성 기념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매시 레전드’는 2021년 4월 출시 이후, 약 2년 6개월만인 지난 11월 PC와 모바일 합산 누적 다운로드 1천만 회를 달성했다. 5민랩은 ‘스매시 레전드’에 대한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이달 5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4주간 진행하며, ‘스매시 레전드’ 론칭 이후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 먼저 ▲신규 유저 환영 ▲스피드 레벨업! ▲산타의 선물을 되찾아라! 등 3종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유저 환영’ 이벤트는 신규 이용자는 물론 기존 이용자도 매일 무작위 레전드를 100%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스피드 레벨업!’ 이벤트는 레전드의 빠른 레벨업을 도와주는 경험치 부스트를 지급한다. ‘산타의 선물을 되찾아라! 이벤트에서는 특별 프로필 아이콘과 스킨을 비롯해 원하는 각성을 구매할 수 있는 선택 각성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진행되는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습득할 수 있는 재능을 모두 보유한 최대 레벨 레전드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풀성장 선택권’과 인기 레전드인 ‘레드’와 ‘플레어’의 스킨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인게임 상점에서는 특정 각성을 100% 획득할 수 있는 ‘확정 각성 패키지’와 크리스마스 한정 레전드 스킨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