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 ‘프라시아 전기’ ‘백야성 요새’ 거점전 업데이트 실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넥슨, ‘프라시아 전기’ ‘백야성 요새’ 거점전 업데이트 실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1.23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프라시아 전기'의 '백야성 요새' 거점전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넥슨은 점령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요새와 더불어 총 3개의 주둔지와 새로운 영지 보스 또한 추가하며 게임을 한 층 풍성하게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산하 스튜디오인 5민랩은 자사의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에 신규 레전드인 '마담 레터스'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와 함께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열고, 차후 진행될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예고하는 등 게이머들을 위한 혜택을 풀어놓고 있습니다.


백야성 요새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백야성 요새 업데이트. [이미지=넥슨]

ㅇ.. 넥슨이 24일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백야성 요새’ 거점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백야성 요새’는 얼음으로 뒤덮인 땅 ‘크론’ 지역의 상위 거점으로, 이번 거점전부터 ‘크론 거점 추가 점령선포 연구’를 통해 최대 2개까지 거점 소유가 가능해, 2개 거점의 보유효과와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요새 내 광역 빙결 스킬을 사용하는 ‘얽힘 전도체’가 존재하며, 특수 방어 시설인 ‘얽힘 전극기’를 파괴하면 얽힘 전도체를 정지시킬 수 있어 최종 단계인 ‘제단’ 공략에 유리해진다. 또한, ‘교량 전차’로 우회로를 개척하고, 주요 방어 시설을 사전 제거하는 등 다양한 전략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요새를 최초 점령한 결사는 ‘빛나는 심연석 상자 3개’, ‘희귀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 상자 2개’, ‘형상/탈것 고급 소환(11회) 선택 상자 1개’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방어력 7’, ‘피해저항 4’, ‘PVP 피해저항 4’의 보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26일 오후 11시 기준으로 최종 점령한 결사는 ‘형상 소환 고급 선물(11회) 1개’, ‘탈것 소환 고급 선물(11회) 1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론’ 지역 내 ‘눈바람 해안 주둔지’, ‘서리절벽 주둔지’, ‘눈꽃빙하 주둔지’ 등 총 3개의 주둔지를 오픈하고 신규 영지보스 ‘비탄의 여왕 프람’을 추가한다. ‘비탄의 프람 여왕’은 ‘크론’ 지역의 3번째 영지보스로, 80레벨 사냥터 ‘얼어붙은 폭포’에 등장한다. 향로와 영혼을 불러내 전투하고 향로의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스킬 패턴을 구사하고, 영혼을 흡수하여 보스에게 버프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마담 레터스’ 출시. [이미지=크래프톤]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마담 레터스’ 출시.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21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마담 레터스’를 출시했다.

스매시 레전드의 37번째 레전드인 마담 레터스는 완드를 휘두르며 마법을 사용해 상대방을 공격하는 특수 타입의 레전드다. 끝없는 지식욕과 야망을 위해 움브라 산하 그믐달 마녀회의의 수장이 된 마담 레터스의 이야기가 스매시 레전드 공식 SNS와 도서관에 공개됐으며, 게임 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 12: 붉은 달이 뜨는 밤에’가 시작했다. 해당 패스를 구매하고 보상 10단계를 달성하면 마담 레터스를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복귀 유저를 환영하는 출석 이벤트도 개시했다. 출석 이벤트를 통해 보석, 확정 각성, 스폰서 지원, 랜덤 레전드 등 다양한 보상이 매일 제공된다.

스매시 레전드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서는 크리스마스 팬아트 공모전을 11월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한다. 당첨작은 스매시 레전드 개발진들의 내부 투표와 디스코드 유저 투표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최우수 작품은 실제 게임 내 아이콘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공모전 참가자 전원에게 팬아트 이벤트 한정 프레임을 지급한다.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신규 업데이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신규 업데이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22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의 도전·협동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도전 콘텐츠 중 하나인 ‘행성 파견’의 상위 전투력 요구 보스 ‘깨어난 거신 아페칸’과 ‘찬바람 협곡 전투’에 4단계 난이도가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난이도에서는 대량의 '무기/슈트 스킬코어', '강화칩', '상급 슈트 경험치칩' 등 다양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다른 도전 콘텐츠인 '성운 돌파'도 최종 60단계에서 70단계로 확장됐다. 이용자는 더욱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를 단계별로 처치한 뒤, ‘아다만티움 주괴’, ‘S등급 주무기/보조무기 설계도 파편’, ‘R등급 모듈’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이용자 30명이 협동해 거대한 보스를 쓰러트리는 협동 콘텐츠인 '기간토마키아'의 '초월자 기간틱 카시아스'에 신규 난이도 4단계가 추가됐다. 해당 콘텐츠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기여도에 따라 'R등급 성물', 'R등급 모듈', '가디언의 유산', 아틀라스 합금' 등의 상위 장비 및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가 소유한 '탈 것'을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 가능하게 해주는 '탈 것 염색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용자는 '일반 염색약 상자', '고급 염색약 상자'를 통해 각 ‘탈 것’의 염색 가능한 부분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염색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