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그룹, ‘2023 탑기어 어워즈’에서 2개 부문 수상...‘2년 연속 수상 쾌거’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현대차그룹, ‘2023 탑기어 어워즈’에서 2개 부문 수상...‘2년 연속 수상 쾌거’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11.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0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 5 N'[사진=현대자동차]

o..현대차그룹은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TopGear)가 주관하는 ‘2023 탑기어 어워즈(2023 TopGear.com Awards)’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5 N이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기아 EV9이 ‘올해의 패밀리카(Family 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30일(목) 밝혔다.

올해의 차로 선정된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에 과거부터 축적해온 최고 수준의 기술과 모터스포츠 경기에 참가하며 쌓아 올린 경험들을 반영해 전동화 시대에도 변치 않는 운전의 즐거움과 주행 감성을 제공하고, 고성능 전기차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전기차 시장에 청사진을 제시했다.

한국타이어, KB손해보험과 고객 서비스 강화 협력 업무협약 체결[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KB손해보험과 고객 서비스 강화 협력 업무협약 체결[사진=한국타이어]

o..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한층 강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1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박종호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과 박영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협약에 따라, 자사가 보유한 고객 경험 기반 데이터 등을 활용해 운전자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 등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상품을 제공해 최상의 고객 만족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KB손해보험은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 회원만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사진=아시아나항공]

o..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 교육기부 봉사단이 30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년 제 1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개인부문 영예의 대상에 올랐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매년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기업 ∙ 단체 ∙ 개인 기부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표창 제도다.

올해 '교육기부대상'에는 사내 재능기부 단체인 '아시아나 교육기부 봉사단'의 ▲이용주 선임기장과 ▲현보영 부사무장이 개인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은 교육기부를 원하는 학교를 직접 찾아가 항공사 직업강연을 하는 아시아나항공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 ‘색동나래교실’을 통해 학생들에게 ▲항공업의 개념 ▲항공사 직업 소개 ▲항공인이 되기 위한 역량 개발 등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 왔으며, 이러한 활동이 청소년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및 올바른 직업관 형성 기여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올해 대상에 선정됐다.

STX가 개발 중인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역 니켈광산[사진=STX]
STX가 개발 중인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지역 니켈광산[사진=STX]

o..이차전지 원자재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STX는 지난 8월 지분 20%를 확보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니켈광산의 생산구역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시추탐사 결과, 니켈 함량 1.6%의 사프로라이트(Saprolite, 암석의 풍화 등으로 생성된 모재층) 층을 확인했다고 30일 밝혔다.

불순물을 제거한 순수 니켈 함량 1.6% 이상의 니켈광은 현지 제련소에서 가장 선호하는 고품위 니켈광석으로, 이번 시추 결과 STX는 니켈의 선확보를 넘어 고퀼리티로 인한 경제성과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하게 된 것이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STX는 해당 니켈광산에 자금과 인력을 추가로 투입해 생산시점을 최대한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탁상용 달력[사진=티웨이항공]

o..티웨이항공은 2024년도 탁상용 달력 ‘뉴 이어, 뉴 데스티네이션 위드 티웨이(New year, New destinations with t’way) ‘를 출시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달력을 출시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기대감과 여행의 설렘을 전하고 있다.

이번 2024년 달력에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취항지 모습이 담겨있다. 14명의 작가의 시선에서 바라본 △시드니 △삿포로 △홍콩 △울란바타르 △비슈케크 △가오슝 등 다채로운 아트워크가 돋보인다.

특히 이번 달력은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용지와 튼튼한 삼각대로 제작한 탁상용 달력으로 실용적이고 선물하기에도 좋다.

(주)두산 H2-PEMFC 1kW, 10kW[사진=두산]
(주)두산 H2-PEMFC 1kW, 10kW[사진=(주)두산]

o..㈜두산이 수소연료전지 제품 라인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두산은 수소연료를 직접 투입해 운영할 수 있는 1kW·10kW급 건물·주택용 수소연료전지 ‘H2-PEMFC(고분자전해질형연료전지)’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고, 고정형 연료전지 안전기준 ‘KGS AH371’의 설계 및 생산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H2-PEMFC’ 시스템은 천연가스를 개질하는 방식이 아니라 수소연료를 직접 투입하는 순수소 모델로, 50~55% 수준의 높은 전기효율을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타입의 수소연료전지 보다 저온에서 작동하는 만큼 부하의 변동에 대응해 발전량을 조정하는 부하추종운전이 빠르다. 1kW·10kW급 ‘H2-PEMFC’ 시스템은 1기 수소 시범도시 중 하나인 삼척시 수소타운에 적용돼 2024년까지 실증하고, 소규모 분산 발전용 100kW급 ‘H2-PEMFC’ 시스템도 2026년까지 개발할 계획이다.

만트럭버스 그룹, 트럭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4 수상[사진=만트럭버스 그룹]
만트럭버스 그룹, 트럭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4 수상[사진=만트럭버스 그룹]

o..세계적인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 그룹(MAN Truck & Bus SE) (이하 ‘만트럭’)은 ‘2024 올해의 트럭(IToY 2024, 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 2024)’에서 자율주행 연구 개발 프로젝트인 ‘아니타’, ‘아틀라스-L4’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트럭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4’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트럭은 1977년 처음 시작되어, 유럽의 국제 상용차 전문 기자단 2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진행하는, 상용차 시장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인정받는 상이다. 지속가능성과 혁신성을 집중 평가하는 트럭 이노베이션 어워드 부분에서 만트럭은 2019년 건설현장 자동 무인 안전 차량 개발 프로젝트인 ‘AFAS’의 첫 수상 이후로 두 번째 수상했다.

심사위원장 지아넨리코 그리피니(Gianenrico Griffini)는 “만트럭의 두 프로젝트는 뛰어난 첨단 혁신성과 물류 허브 및 복합 운송 자동화에 대한 기여가 돋보인다"며 “만트럭과 물류 업체, 부품 공급 업체, 연구 기관 및 공공 인프라 운영 업체 등의 유기적이고 유익한 협력 프로젝트였다” 라고 이번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BMW 모토라드, 크리스마스 서비스 캠페인 실시[사진=BMW 모토라드]
BMW 모토라드, 크리스마스 서비스 캠페인 실시[사진=BMW 모토라드]

o..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오는 12월 1일부터 23일까지 3주 간, 겨울철 모터사이클 안전 관리를 위한 ‘크리스마스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먼저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한 BMW 모터사이클 보유 고객에게는 겨울철 라이딩을 위한 모터사이클 무상점검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무상점검 후 겨울철 필수 기능인 히팅그립, 히팅시트, 엔진오일, 브레이크 디스크 및 패드, 브레이크 오일, 에어필터 등의 소모품을 유상으로 수리 또는 교체하는 경우 20%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쉐보레, 엔진오일 교환 프로모션 실시[사진=쉐보레]
쉐보레, 엔진오일 교환 프로모션 실시[사진=쉐보레]

o..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12월 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 총 6달간 차량 유지를 위한 필수 소모품인 엔진오일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ㆍ인천ㆍ대전ㆍ광주ㆍ부산 등 전국 9개 쉐보레 직영서비스센터에서 시행되며, 쉐보레 차량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쉐보레는 6개월 이내 신차를 구입해 직영서비스센터에서 처음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의 50%를 지원한다. 또한, 엔진오일 3회 교환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전체 금액의 20%를 지원하며, 고객은 구매 후 3년간 가격인상 없이 엔진오일을 교체할 수 있다. 아울러, 쉐보레는 교환권을 재구입하는 고객에게 정비우대권 3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성모터스, 고객 성원 감사 뮤지컬 맘마미아 전관 행사 진행[사진=한성모터스]
한성모터스, 고객 성원 감사 뮤지컬 맘마미아 전관 행사 진행[사진=한성모터스]

o..한성모터스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말 맞이 고객 초청 뮤지컬 전관 행사를 전개하며 고객 감동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는 오는 8일, 올 한해 차량을 구매한 고객 및 렌터카, 법인 VIP 고객들을 초청해 부산 문현동 ‘드림씨어터’에서 상영하는 뮤지컬 ‘맘마미아’의 전관을 대관하여 관람을 제공하는 연말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한성모터스는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한국에서 인기 높은 스테디셀러 뮤지컬 중 하나인 ‘맘마미아’ 공연으로 고객의 기대를 한껏 모았다.

50대 한정판 모델 폭스바겐 ‘투아렉 R-Line 블랙 에디션’[사진=폭스바겐코리아]
50대 한정판 모델 폭스바겐 ‘투아렉 R-Line 블랙 에디션’[사진=폭스바겐코리아]

o..폭스바겐 대구·경북 지역 공식딜러 지엔비오토모빌이 오는 12월 3일(일) 폭스바겐 대구 전시장에서 국내 프로야구팀 삼성 라이온즈 프랜차이즈 스타 구자욱 선수의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삼성라이온즈 구자욱 선수 연말 팬 사인회는 지난 3월 성황리에 마무리된 첫 번째 팬 사인회에 이어, 더욱 많은 고객들이 행복한 연말을 맞이하길 기원하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

지엔비오토모빌은 2022년부터 구자욱 선수와 2년 연속 파트너십을 진행하며 다양한 고객 이벤트와 마케팅 활동을 함께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부터는 구자욱 선수가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 투아렉을 지원받아 프리미엄 SUV의 매력과 폭스바겐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오는 3일(일) 열리는 팬 사인회는 사전에 초청된 폭스바겐 차량 구매 고객과 구자욱 선수 팬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매 고객이 아닌 구자욱 선수 팬들은 2일(토) 오전 9시부터 폭스바겐 대구 전시장에서 선착순으로 한정 입장권을 배부받을 수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입장 가능하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