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동향] SGI서울보증, 창업 생태계 활성화 '두각'...유망 스타트업과 상생 도모 지속
상태바
[ESG 동향] SGI서울보증, 창업 생태계 활성화 '두각'...유망 스타트업과 상생 도모 지속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3.11.02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GI상생플러스'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보증 및 투자 지원
- 파트너십.ESG 2개 분야에 총 10개 스타트업 선발
-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맞춤형 사업 진행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ESG 경영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SGI상생플러스'를 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인 모양새다.

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SGI서울보증이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SGI상생플러스' 성과발표회가 지난달 말 개최됐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보험업의 경우 상품 특성과 투자운용의 장기성을 감안하면 ESG와 연관성이 높은 사업"이라며 "보험업 특성에 맞게 이해관계자 등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장기적 관점의 지속가능경영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2021년 첫 출범한 'SGI상생플러스'는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SGI서울보증이 기업 맞춤형 멘토링‧교육과 함께 사업자금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SGI상생플러스' 3기는 '파트너십', 'ESG' 2개 분야로 나눠 총 10개의 스타트업이 선발됐다.

먼저 SGI서울보증과의 협업을 추진하는 '파트너십 분야'로는 ▶외국인 유학생 대상 외국인등록 행정서비스 '하이어비자'를 제공하는 '하이어다이버시티' ▶지역기반 선결제 할인 모바일 플랫폼 '단골 가게'를 운영하는 '1인치' ▶OTP 방식의 시간제 과금형 콘센트를 활용한 충전 서비스 '쉐어플러그'를 운영하는 '레인써클' ▶자원순환 기반의 가구 구독 서비스 '살구(살림구독)'를 제공하는 '이해라이프스타일'이 선정됐다.

다음으로 환경 등 사회문제 해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증진을 지향하는'ESG 분야'에는 ▶맞춤형 실시간 온라인 사무보조 매칭 및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지태스크' ▶친환경 공정 기반의 퍼스널 모빌리티 'POP-CYCLE'을 제작하는 '복용' ▶순두부 부산물과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한 비건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대용식) 제품을 제공하는 '슬런치팩토리' ▶ 데이터 기반의 자원순환 자동차 중고부품 플랫폼을 운영하는  '지맨오토파츠' ▶이산화탄소를 산업재로 자원화하는 모듈형 시스템을 개발하는 '에이랩스'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웨어러블 IoT 제품 'HUGgy'를 개발하는 '돌봄드림'이 선정됐다. 

이후 개최된 성과발표회에서는 1위 기업으로 '돌봄드림', 2위에는 '복용', 공동 3위에 '이해라이프스타일'과 '하이어다이버시티'가 최종 4개 우수 기업을 차지했다.

앞으로 수상기업뿐만 아니라 'SGI상생플러스' 3기를 수료한 모든 스타트업에게는 SGI서울보증의 창업기업 우대보증 프로그램과 경영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임직원 교육프로그램, 중소기업 신용관리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SGI서울보증은 국민보험사로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꿈을 보증하고 희망을 더하기 위한 파트너십 경영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