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컴투스프로야구2023’, 포스트시즌 기념 이벤트 실시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컴투스프로야구2023’, 포스트시즌 기념 이벤트 실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0.18 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 KBO 포스트시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컴투스는 각종 혜택 뿐만 아니라 포스트시즌 경기에 대한 승부 예측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프라인 경기와의 활발한 연계를 통해 게임에 대한 흥미를 더욱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첫 돌을 맞이한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공식 소통 방송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추가 예정인 콘텐츠를 밝히는 동시에 유저들과의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인데요, 카카오게임즈는 이와 더불어 시청자에게 특별한 혜택 제공을 약속하며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할 예정입니다.


컴프야2023 포스트시즌 기념 이벤트. [이미지=컴투스]
컴프야2023 포스트시즌 기념 이벤트.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가 ‘2023 KBO 리그’ 포스트시즌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프야2023’은 KBO리그의 모든 경기를 손안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올해 시리즈 21년 역사를 자랑하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이번 이벤트는 곧 시작될 ‘2023 KBO 리그’ 포스트시즌을 전국의 야구 게임 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0월 19일부터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최고급 아이템들로 구성된 ‘포스트시즌 응원 꾸러미’를 2차에 걸쳐 선물한다. ‘100%플래티넘팩’과 ‘고유능력 변경권’ 등 인기 아이템과 더불어 KBO 명경기 영상이 담긴 ‘다이나믹스킨 적용권 박스’까지 선물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포스트시즌에 재미를 더해줄 경기 공약 및 승리팀 예측 이벤트도 열린다. 정규시즌에서 ‘LG 트윈스’가 29년 만에 1위를 확정하며 가을야구의 주인공만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시즌 경기 내용에 따라 ‘컴프야2023’ 모든 유저에게 다양한 카드팩 아이템을 선물한다. 승리팀 예측 이벤트는 매 경기 시작 전까지 공식 카페에서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100일 특별 방송 진행.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100일 특별 방송 진행.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17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출시 100일을 맞아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아레스' 100일 특별 방송은 17일 오후 6시에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아레스'의 개발사 세컨드다이브의 반승철 대표 및 주요 개발자인 김기범 디렉터, 윤정록 전투기획팀장, 곽근철 전략기획팀장이 출연진으로 참여한다.

출연진들은 해당 방송을 통해 추후 진행될 출시 100일 기념 대규모 컨텐츠 업데이트인 대규모 길드 점령전 및 신규 지역 '애쉬마운틴'을 생생하게 소개하고, 100일간 '아레스'를 사랑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10월 중 선보일 예정인 신규 지역 ‘애쉬마운틴’은 용암 지대라는 특별한 컨셉으로 게임에 등장할 예정이다. 신규 퀘스트와 장비, 필드 네임드 등이 추가되며 신규 시즌 보스 및 레이드도 준비됐다.

여기에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아레스'의 추후 개선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세션도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진행될 장기적인 콘텐츠 추가 계획도 공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100일 특별 방송을 기념해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보상도 제공한다. 방송 말미에 공개되는 특별 방송 기념 스페셜 쿠폰을 등록하면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 3개 ▲고급 패시브 스킬카드 300개 ▲10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 최우수 등급.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 최우수 등급.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한국가이드스타’가 실시한 공익법인 평가에서 IT·게임 업계 최초로 전체 평가 항목 만점을 받고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공인회계사회 및 4대 회계법인에서 출연한 한국가이드스타는 국내 유일 공익법인 평가 민간 기관으로, 공익법인의 재무효율성과 투명성 평가를 실시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평가는 공익법인이 제출하는 국세청 고시 데이터에 기반해 한국가이드스타가 자체 개발한 평가지표인 ‘GSK4.0’으로 진행된다. 올해 평가는 총 871개의 공익법인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 중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공익법인은 희망스튜디오를 비롯해 아산나눔재단, 굿네이버스, 하나금융나눔재단 등 45곳이다.

올해의 평가 항목은 '투명성·책무성' 8개 항목, '재무효율성' 3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희망스튜디오는 11개 항목 전체에서 IT·게임 업계 재단 중 최초로 만점을 기록하며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관계자는 "희망스튜디오는 기부금을 활용해 캠페인을 운영하는 재단으로 기부자들과의 약속인 투명한 운영을 철칙으로 사업을 수행해왔다"라며 "앞으로도 투명성과 진정성으로 기부자들에게 다가가, 재단 및 기부 플랫폼을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운영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