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신작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 다음 달 베타 테스트 실시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신작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 다음 달 베타 테스트 실시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8.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가 스포츠 게임으로 발을 넓힐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오늘 네오위즈는 농구 및 축구 게임을 다수 개발한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인 스타어레이와 손 잡고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의 베타 테스트를 다음 달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스포츠 게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에 새로운 콘텐츠들을 추가하며 게임 흥행에 날개를 달아주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해당 게임에 '클랜 배틀'을 도입해 경쟁 시스템을 심화함과 동시에 '뛰어말어'라는 새로운 미니게임의 추가로 게임의 저변을 넓히고 있습니다.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 [이미지=네오위즈]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가 개발사 ‘스타어레이’와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Pro Soccer: Legend Eleven)’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다음달 한국 및 미국에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은 신작 모바일 축구 게임으로, 피프로(FIFPro, 국제 축구 선수 협회) 라이선스를 확보해 유명 축구 선수와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간편한 조작과 빠른 속도감, 자동플레이 등 편의성을 높인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며, 화려한 선수 스킬 및 조합이 가능한 조작 기반의 게임 플레이로 박진감 넘치는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선수 수집과 강화, 그리고 전략적 팀 구성 등 수집형 RPG만의 매력에 △명문구단 보스전 등의 ‘싱글형 도전모드’와 △스타디움 점령전 방식의 ‘길드전’ 등 다양한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등도 더해졌다. 특히, 올스타급 팀의 빠른 구성과 영입 선수의 고속 성장 등 이용자를 위한 풍부한 보상을 게임 초반 지급해 타 축구 게임과 차별화했다.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은 올해 8월 초 베트남 지역에 출시된 이후2주만에 누적 사용자 15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네오위즈는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의 한국, 미국, 유럽 등 약 140여 개국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오는 9월에는 한국 및 미국 이용자 대상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에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 및 틱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축구 게임 퍼블리싱 경험을 보유한 네오위즈와 우수한 스포츠 게임 개발력을 갖춘 스타어레이가 만나 최상의 게임 경험을 이용자분들에게 선사할 것”이라며 “오는 9월 실시하는 베타테스트를 통해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의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니게임천국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이미지=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의 ‘미니게임천국’이 ‘클랜 배틀’과 미니게임 ‘뛰어말어’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클랜 배틀’은 티어 내 8개의 클랜이 경쟁하는 콘텐츠다. 시즌별로 5개의 배틀 대상 미니게임이 설정되면 클랜원들의 최고 기록 합산으로 순위를 결정해, 단체전의 묘미를 제공한다. 배틀 대상 게임과 클랜원의 기록 산정 기준은 한 판 당 획득한 별 개수, 누적 콤보 개수, 최고 점수 등 시즌별로 변경된다.

티어는 총 20개로 나뉘며, 성적에 따라 다음모 시즌 배치가 결정된다. 오는 8월 27일까지는 전체 클랜이 가상의 AI 클랜과 경쟁하는 연습 시즌을 진행한 후, 결과에 따라 정규 시즌 티어를 부여 받을 예정이다.

시즌 동안 일정 횟수 이상 참여만 해도 천국 상자를 지급하고, 배틀 정산 시간 이후 티어 및 순위에 따라 전 클랜원에게 동일한 개수의 보석을 시즌 보상으로 제공해 클랜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기록 경신의 재미를 제공할 신규 미니게임으로는 원조 미니게임 시리즈인 ‘뛰어말어’가 추가됐다. 화면을 터치해 사방에서 다가오는 줄을 점프하며 피하면 되는 방식이다.

스타 캐릭터 ‘크로코’, 썬 캐릭터 ‘로댕견’, 문 캐릭터 ‘곰탱이’와 ‘쪼꼬마’ 등 신규 캐릭터 4종과 캐릭터별 스킨·코스튬 세트도 추가됐다. 이들 캐릭터를 보유하거나 선택하면 ‘뛰어말어’에서 점수 상향 효과를 발휘한다.

이 밖에도 왕고기구이, 꿀단지 등 ‘뛰어말어’ 전용 푸드 2종과 전용 패키지 3종을 비롯해 안내소 미션이 개편되는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한편,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 국민 게임으로 불렸던 레전드 캐주얼 게임을 기반으로 한 신작이다. 터치 한 번으로 즐기는 다채로운 미니게임과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큰 호평을 받으며, 출시 직후 양대 앱 마켓 인기 1위를 기록하고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시리즈 통산 2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BIC2023 스토브인디 타운. [이미지=스마일게이트]
BIC2023 스토브인디 타운.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2023에 차린 부스 ‘스토브인디 타운’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월) 밝혔다. 부스 방문객은 작년 대비 3배 늘었고 처음으로 진행한 전문상담 프로그램에는 80여팀이 몰렸다.

스토브인디는 BIC2023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해 25일부터 사흘간 ‘스토브인디 타운홀’ 부스를 운영했다. BIC 사무국과 적극협력을 통해 작년 대비 페스티벌 참여 규모를 키웠다.

우선 예비, 현업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해 처음으로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펀딩팩, 슬기로운 데모생활,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창작 지원 프로그램과 스토브인디에 게임을 출시하는 방법 등 입점, 론칭 상담을 제공했다. 80여팀이 몰려 심도 깊은 질문과 답이 오갔다. 또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보유한 회사로서 등급 분류 시스템에 대한 안내와 함께 심의 등급 컨설팅도 진행했다.

스토브인디는 스마일게이트 창작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 관련사 54곳을 ‘스마일러’로 명칭하고 ‘스토브인디 타운’을 구성해 행사장 전체를 아우르는 축제 이벤트도 진행했다. 스토브인디 타운 속 40개 스마일스팟으로 지정된 부스에서 미션을 진행하면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 재화를 제공했다. 획득한 스마일로 굿즈와 스토브인디 게임 할인 쿠폰, 경품 뽑기 이벤트, 희망스튜디오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 참여도가 높았다.

1인 개발자 김하영씨는 “상담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경품 교환이나 뽑기도 할 수 있어 한 명의 관람객으로서도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토브인디의 인디게임 생태계를 위한 진정성 있는 지원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 전체 전시작 200개 중 스마일게이트 관계사의 게임은 78개를 차지했다. 이 중 두 캐릭터의 연계 액션을 강조한 흥도르흥돌의 ‘세그먼트 트윈즈’가 학생과 25세 이하 등에 한정된 루키 부문 최고 작품인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으며, 팀 안개꽃 ‘사람 속에 피는 꽃’, base0 ‘HYNPYTOL(흰피톨)’, 이게개게임 ‘키키캐키캡’ 이BIC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양적으로도 질적으로도 생태계를 풍성하게 하는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스마일게이트는 29일 오후 6시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유튜버 세아 스토리에서 BIC 후일담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출품작을 플레이하면서 행사만큼 재미있는 또 다른 이야기들을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BIC와 맺은 인디게임산업지원 MOU에 따라 양사간 연계 협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