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가전, 효도 선물로 인기…로보락 로봇청소기·쿠쿠 식기세척기·LG 안마의자
상태바
스마트 가전, 효도 선물로 인기…로보락 로봇청소기·쿠쿠 식기세척기·LG 안마의자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3.09.22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이 살지 않아도 ‘대리 효도’하는 느낌
과시용 선물보다 실생활 도움에 주목
[사진=로보락]
[사진=로보락]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 선물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다. 집안일 수고를 덜 수 있는 스마트 가전이 효도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2일 <녹색경제신문>의 취재 결과 다수의 소비자는 스마트 가전이 ‘효도 선물’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을 내비쳤다.

한 소비자는 “과시용 선물보다 부모님 실생활이 편해지는 데에 기여하면 좋을 것 같다”며 스마트 가전을 추석 선물로 고른 이유를 밝혔다.

부모님 세대와 함께 거주하지 않기 때문에 ‘대리 효도’라는 의견도 나온다.

부모님 선물로 로봇청소기를 고른 한 소비자는 본지에 “3대가 함께 살던 시대는 지나지 않았냐”며 “같이 살면서 옆에서 효도하는 것은 아니지만 스마트 가전이 대신 효도를 하는 기분”이라고 설명했다.

로봇청소기는 일상 속 가사 노동의 피로감을 크게 줄여주는 대표적인 효도 가전이다.

국내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로보락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 ‘로보락 S8 Pro Ultra(로보락 S8 프로 울트라)’이 출시되자마자 전 채널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로보락의 신제품은 진공·물걸레 청소부터 자동 건조·세척까지 청소의 전 과정을 자동으로 해결해 주는 프리미엄 올인원 청소기로 먼지통 비움부터 자동 물걸레 세척, 도크 내부 청소 등이 가능한 기능이 대폭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식기세척기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쿠쿠전자는 지난 7월 120℃의 초고온 스팀으로 기름때, 밥알은 물론 식중독의 원인균까지 씻어내는 ‘스팀샷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강력 세척 및 스팀 살균 코스를 선택하면 토출구 기준 최고 120℃의 초고온 스팀을 식기에 직접 분사해 고기를 구운 후 묻은 기름, 말라붙은 밥알 등도 쉽게 제거한다.

안마의자의 인기도 여전하다.

LG전자는 라운지체어 디자인의 가구형 안마의자인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코지 베이지, 클레이 브라운 2종의 오브제컬렉션 색상으로 7가지 맞춤 안마 코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목과 어깨 위주로 주물러 주는 운전자 모드 △등과 엉덩이 위주로 주물러 주는 직장인 모드 △안마 범위와 동작, 위치, 속도, 강도를 직접 조정할 수 있는 ‘내마음 코스’ 등을 갖췄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