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 리턴'의 꺾이지 않는 기세... 웃음 꽃 핀 넵튠과 카카오게임즈
상태바
'이터널 리턴'의 꺾이지 않는 기세... 웃음 꽃 핀 넵튠과 카카오게임즈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9.0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시접속자·이용시간 등 흥행 지표 계속 상승세
꾸준한 업데이트와 콘텐츠 강화로 유저 붙잡는다
이터널 리턴 1.0.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1.0.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이 점차 전성기의 위용을 회복하고 있는 모양새다. 

1일 녹색경제신문 취재결과를 종합하면, ‘이터널 리턴’이 8월 넷째 주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12위를 차지했다. 자료는 PC방 게임 전문 리서치 서비스 업체인 ‘게임트릭스’가 제공했다.

또한 다른 리서치 업체인 ‘더로그’에서 발표한 7월 넷째 주 PC방 주간 리포트에 따르면, ‘이터널 리턴’의 주간 사용 시간은 약 42,000시간으로 전주 대비 53.5% 올랐다. 여기에 더해 정식 서비스 후 약 한 달이 지난 8월 넷째 주 주간 리포트에서의 사용 시간은 약 126,000시간으로, 시작일과 비교해 약 200% 상승했다. 또한 2만5000명의 동시 접속자 수를 달성하며 지난 6월과 비교해 약 400% 이상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이터널 리턴의 개발사인 님블뉴런은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이터널 리턴'의 생명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터널 리턴 67번째 신규 캐릭터 아비게일.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67번째 신규 캐릭터 아비게일.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오늘 님블뉴런은 '이터널 리턴'에 67번째 신규 캐릭터 ‘아비게일’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 한지 한달도 채 지나지 않은 시기에, 또 다시 추가 콘텐츠를 통해 게임이 풍성해지고 있다. 

'아비게일'은 순간 이동과 광역 피해 스킬로 무장한 캐릭터다. 주요 스킬로 ▲강한 스킬 피해를 입히는 ‘바이너리 스핀’ ▲부채꼴 모양의 공간을 베어내 스킬 피해를 입히는 ‘호라이즌 클리브’ ▲차원의 틈새를 지나 적 주변 위치로 순간 이동해 스킬 피해를 입히는 ‘워프 슬래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카페 알바 수아’ 스킨 및 신규 이모티콘 4종도 추가됐다. 또한 보유하지 않은 스킨을 지급하는 ‘고급/희귀 스킨 보급권’도 출시됐다.'

업계 전문가들은 “PC방 인기 순위가 국내 PC 게임 인기 순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에서 ‘이터널 리턴’의 순위 상승은 많은 의미를 가진다”라고 평가하며 “순위 최상위권에 있는 기존 게임들 외에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게임이 떠오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정식 출시 후 많은 이용자분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친화적 콘텐츠와 소통을 통해 '이터널 리턴'이 더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