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종합금융, 최고 연 10% 금리 제공하는 특판 정기적금 출시...고객 모셔오기 경쟁 나서
상태바
우리종합금융, 최고 연 10% 금리 제공하는 특판 정기적금 출시...고객 모셔오기 경쟁 나서
  • 강기훈 기자
  • 승인 2023.08.2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드라마 DP의 웹툰 원작자와 '콜라보'
최대 10%의 금리를 제공
하이정기적금 등 다양한 10% 금리 상품 출시

 

우리금융지주의 계열사인 우리종합금융이 특판 정기적금을 출시한다. 넷플릭스 인기드라마인 DP의 웹툰 원작자와 손을 잡았다. 최근 기준금리 인상으로 고객 모셔오기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우리종합금융도 다양한 상품을 내걸어 수신 확대에 나섰다. 

우리종합금융 관계자는 “인기 드라마의 원작과 금융상품을 결합해 국방의 의무를 실천하는 군장병들과 그들의 가족과 친구들까지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우리종합금융(대표이사 김응철)은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D.P.’ 원작자인 김보통 작가와 손잡고 ‘DP 정기적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드라마 ‘D.P.’는 김보통 작가의 동명 웹툰을 각색한 작품으로 22년 가을 시즌 1을 선보인 데 이어 지난 달 28일 시즌 2가 공개되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DP 정기적금’은 최고 연 10%의 금리 혜택이 주어지는 개인고객 비대면 전용 특판 상품으로 우리종합금융 스마트뱅킹에서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적금 만기는 6개월이고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최고 20만원까지이며, 총 3만 좌까지만 판매한다.

 ‘DP 정기적금’은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는 최고 연 8.0%을 제공한다. 우대금리 항목으로는 ▲신규고객 연 3.0%, ▲현역군인 또는 친구추천 3.0% ▲활동고객 연 1.0%, ▲마케팅 수신동의 연 1.0%로, 모든 우대 조건 충족 시 연 10% 금리 혜택이 주어진다. 

우리종합금융은 ‘DP 정기적금’ 출시 이벤트로 상품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0명에게 ‘D.P. 웹툰 만화책 세트’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판매 좌수에 비례한 기부금을 적립하여 국가보훈처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종합금융은 국내 유일 전업 종합금융사로 우리금융지주의 계열사 중 하나다. 우리은행이 제1금융권인 반면, 우리종합금융은 제2금융권에 해당한다.

최근 미국발 금리인상에 따라 국내 금융권 역시 일제히 여수신 금리를 인상하고 있다. 5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우리·하나·NH농협은행)의 예금 금리는 평균 4%에 육박했다. 적금 금리는 대부분 5%를 넘어섰다. 

수신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은행권은 발빠르게 각종 고금리 특판 상품을 내놓는 중이다. 우리종합금융은 DP 정기적금 이외에도 '하이 정기적금'을 출시해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하이 정기적금은 비대면 전용상품으로, 3가지 조건만 충족해도 최대 10%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기본금리는 2%이며, 당사 최초 거래고객에게 4%를 우대한다. 적금 만기까지 평잔(12개월) 500만원 이상 유지할 시 3%를 추가 우대해준다. 또 마케팅 수신 동의 시 1%를 우대한다. 

우리종합금융 관계자는 "고객의 소중한 목돈 마련을 위해 우리종합금융은 10%가 넘는 상품을 여럿 출시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기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