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3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3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 실시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3.08.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은퇴자산관리 전문 상담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 출범 3주년을 맞아 상담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15일까지 진행되며 KB골든라이프센터 상담 예약 후 실제 상담을 완료한 고객 가운데 10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KB골든라이프센터를 방문해 대면 상담을 받고 KB스타뱅킹의 '세금 아낌이'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최대 2만원의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한은행은 우리나라 서해 경비 및 방어를 담당하는 해군 제2함대 사령부를 방문해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문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합니다. NH농협캐피탈은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호우 피해를 입은 농가를 방문해 수해복구 일손 돕기를 실시하며 따듯한 정을 나눴다고 합니다. 수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3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3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3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KB골든라이프센터' 출범 3주념을 맞아 상담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은퇴 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은퇴자산관리 전문 상담센터이다. PB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이 연금자산관리, 건강보험료 절감, 국민연금 활용법 등에 대해 개인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15일까지 진행되며 KB골든라이프센터 상담 예약 후 실제 상담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대상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KB골든라이프센터를 방문해 대면 상담을 받고 KB스타뱅킹의 '세금 아낌이'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최대 2만원의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당첨된 경품은 다음달 26일 당첨 고객에게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상담 예약은 KB스타뱅킹,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화상 및 전화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센터를 통해 지난 3년간 만 오천 건에 가까운 은퇴자산관리 고객 상담이 진행됐다"며, "3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분들께서 연금자산관리 상담을 받아 든든한 노후생활을 계획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노사, 충남공무원노조와 함께 지역 소외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한다!

하나은행 노사는 충청남도 홍성에 위치한 청로노인종합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고자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사회복지법인 청로회 앞 기부금과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은행 노사의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은, 지난 2월 시행한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에너지 생활비 300억원 노사 공동 지원에서부터 이어진 것으로, 노사가 한 마음으로 화합해 실천하는 상생금융 행보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

우선, 하나은행 노사는 충남 홍성 지역에서 독거노인과 가출 청소년 등을 위해 사회적 사업을 실천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청로회를 찾아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여름철 장마와 폭염으로 지친 지역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되며, 동시에 건전한 사회와 가정으로의 인도가 필요한 가출 청소년과 노숙인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쓰이게 된다.

또한, 여름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생활필수품이 담긴 행복상자와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에서 준비한 쌀과 라면 등 기초 식료품을 함께 전달해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지역 내 취약계층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지원한다.

이철이 사회복지법인 청로회 대표는 "이번 하나은행 노사와 공무원노동조합이 함께 지역사회에 가져준 관심에 감사하다"며, "하나은행 노사와 충남공무원노동조합이 함께 마련해준 기부금과 행복상자 등 물품들은 지역 내 독거노인과 가출 청소년 등 소외계층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윤석구 노조위원장은 "노동조합의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함께 한 은행과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노사가 함께 뜻을 모아 마련한 공동 후원금과 기부 물품이 지역 취약계층분들께 잘 전달돼 건강한 여름철을 보내시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정희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사회복지시설 방문 봉사는 지역과 소통하는 상생문화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물론 도내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승열 은행장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에 함께 뜻을 모아준 하나은행 노동조합과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에 감사드린다"며, "노사가 하나가 되어 하나만의 상생문화를 정립하고, 노사가 함께 착한 바람이 되어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홍성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 청로회는 1995년 청소년 쉼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역 내 ▲노숙인 ▲독거노인 ▲불우 청소년 등 약 800여명이 해당 시설을 이용중인 지역 중심의 사회복지단체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전국에 위치한 영업점이 주체가 되어 지역 밀착형 봉사 활동을 추진하고 기부금을 지원하는 ‘하나 지역행복 나눔활동’ 펼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장애인 ▲다문화가정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 기반의 다양한 비영리 단체를 발굴 및 선정하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게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이웃들과 상생해나갈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해오고 있다.

신한은행, 해군 제2함대 사령부 방문.
신한은행, 해군 제2함대 사령부 방문 및 위문금 전달.

○...신한은행 해군 제2함대 사령부 방문 및 위문금 전달

신한은행이 지난 1일 대한민국 서해 경비 및 방어를 담당하는 해군 제2함대 사령부를 방문해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문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은 이날 위문금 전달 후 최정예 호위함 '충북함'을 견학하고 대한민국 해군이 서해를 지켜낸 역사를 전시한 '서해수호관'을 방문했다. 또한 '천안함 46용사 추모비'도 방문해 참배하고 북한의 위협과 도발에 맞선 참전 장병들의 희생정신과 호국의지를 기리면서 명예를 현양했다.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은 "우리 바다를 빈틈없이 수호하는 해군 장병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전 장병의 건승을 기원한다"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봉사하는 이들이 존중 받는 사회, 제복 입은 영웅이 존경 받는 나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군 장병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캐피탈, 수해복구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캐피탈이 지난 1일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호우 피해를 입은 농가를 방문하고 수해복구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NH농협캐피탈 서옥원 대표이사와 임직원 30여명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참깨 및 고추 농가를 방문해 피해 농작물 수거 및 주변 환경정화를 하는 등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서 대표이사는 "이번 일손돕기로 집중호우로 삶의 터전을 한순간에 잃은 농업인 및 이재민들의 일상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NH농협캐피탈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들을 위해 일손 돕기를 이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캐피탈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유예기간 조정)을 통해 사회적 책임분담에 동참하고, 피해농업인과 이재민의 신속한 일상복귀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과 회사 후원금을 더해 약 1억1000만원의 성금을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를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Sh수협은행, 펀드 신규고객에 치킨세트 증정 펀드가 왔썸머 이벤트 실시.
Sh수협은행, 펀드 신규고객에 치킨세트 증정 펀드가 왔썸머 이벤트 실시.

○...Sh수협은행, 펀드 신규고객에 치킨세트 증정 '펀드가 왔썸머' 이벤트

Sh수협은행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펀드 신규가입 고객에게 치킨세트 등 경품을 증정하는 ‘펀드가 왔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되는 펀드가 왔썸머 이벤트는 적립식펀드 상품 10만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추첨을 통해 치킨세트 쿠폰(50명), 빙수 쿠폰(50명), 아이스크림 쿠폰(9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상품 가입조건은 계약기간 3년과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신청이 필수이며, ELF와 MMF 상품은 제외된다.

이벤트 기간, 가입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며, 오는 9월 중순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수협은행은 펀드 신규가입 고객 중 18세 이하 미성년 고객 600명을 선정해 이벤트 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아이스크림 쿠폰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적립식펀드 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 가족과 시원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펀드 투자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여름 휴가시즌 '찾아가는 해변은행' 운영

DGB대구은행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객들을 위해 포항시 흥해읍에 위치한 칠포 해수욕장에서 이동점포를 활용한 해변 은행을 운영한다. 

지난 7월29일(토)부터 시작해 오는 주말인 8월6일(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본 해변 은행은 포항 칠포 해수욕장 주차장에 위치해 있으며, DGB 무빙뱅크 1호를 활용한 ATM기 운영으로 금융 편의 제공 및 포항 홍보 영상 LED 게시로 관광객들에게 포항을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중은행 전환을 추진 중인 DGB대구은행은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피서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해변 모래 사장에 이벤트 공간을 마련해 ‘7.4초(칠포)를 맞춰라’ 스톱워치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및 사은품 증정을 하고 있다.

각종 지역 축제와 휴가지 등의 명소와 금융사각지대 등을 찾아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DGB대구은행 이동점포(찾아가는 은행)는 무빙뱅크 1호, 2호, 포터블DGB로 구성되어 있다. 무빙뱅크 1호, 2호 차량은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이 탑재된 차량이며 포터블DGB는 휴대가 가능한 이동식 단말기로 모두 무선통신망을 이용해 장소 제약없이 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DGB대구은행 이동점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줄어든 외부 활동으로 인해 4년 만에 실시된 여름 휴양지 이동점포 운영으로 많은 고객들을 만날 수 있어 뜻깊으며, 추후 다양한 행사장을 찾을 계획이다"고 말하면서 "점포사각지대, 금융소외계층을 찾는 금융사각지대 서비스를 비롯해 다방면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신한카드, 민간 데이터전문기관 국내 첫 데이터 결합 사업 선보여

민간 기업 첫 데이터전문기관으로 선정된 신한카드가 공공 정책 사업 지원을 비롯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선다.

신한카드는 민간 데이터전문기관으로서 가명 정보를 활용한 첫 번째 데이터 결합 사례가 제주관광공사의 정책 수립 과정에 활용된다.

신한카드는 통계청의 인구ㆍ가구ㆍ주택 등 각종 인구통계학적 데이터와 SK텔레콤 2800만 고객의 유동인구ㆍ모바일 콘텐츠 이용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3100만명에 달하는 신한카드 고객의 지역별ㆍ업종별·연령별 소비 데이터와 가명 결합해 제주관광공사의 제주 관광 정책 연구ㆍ개발을 지원한다.

통계청과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도 한달 살기 연구, ▲실버 관광객 수요 예측, ▲가구 유형별 관광 패턴 연구 등 다양한 주제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주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신한카드의 이번 사례는 공공 데이터와 민간 데이터의 가명 결합을 통한 실험적인 연구 사례로서 향후 다양한 분야의 국가 발전 연구를 위한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한카드는 코리아크레딧뷰로(KCB)의 4400만명 신용데이터와 더치트(TheCheat)의 금융사기관련 데이터 가명 결합을 통한 대안신용평가 모형 개발도 지원한다.

더치트는 금융사기 방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기업으로, 대안신용평가 모형 개발을 통해 중·저신용자인 금융소외 계층을 제도권으로 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인신용평가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편 금융위원회로부터 민간기업 첫 데이터전문기관으로 지정된 신한카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역량과 최신 솔루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종 데이터의 가명정보 결합을 보다 신속·정확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결합의뢰기관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가명정보 결합과 적정성 평가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데이터전문기관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더불어 데이터분석·컨설팅·시스템·솔루션 등 데이터 사업 전문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여 새로운 데이터 가치 발굴·활용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데이터 결합 사례는 국내 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한 데이터전문기관으로서의 첫 걸음"이라며, "향후 다양한 가명정보 결합 사례를 발굴ㆍ지원하고, 공공 영역에서의 사회적 가치창출 확대와 민간기업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활용을 지원해 국내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정수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