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BMW, 엑설런스 클럽 렌터카 서비스 선보여...“차량 라인업 확대·편의성↑”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BMW, 엑설런스 클럽 렌터카 서비스 선보여...“차량 라인업 확대·편의성↑”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8.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BMW 엑설런스 클럽 렌터카 서비스[사진=BMW 코리아]

ㅇ..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보다 풍성해진 차량 라인업과 향상된 고객 편의성 등 프리미엄 혜택이 한층 강화된 ‘BMW 엑설런스 클럽 렌터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BMW 엑설런스 클럽 렌터카 서비스는 7시리즈와 8시리즈, X7 등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 구매 고객 전용 멤버십 BMW 엑설런스 클럽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이다. 럭셔리 클래스 고객들이 휴가철에도 BMW만의 특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렌터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들로 구성된다. 먼저 기존에 뉴 X7 단일 차종으로 운영되던 라인업을 뉴 i7, 뉴 7시리즈, 뉴 X7 등 최신 럭셔리 클래스 모델들로 대폭 확대한다.

더불어 기존 렌터카 서비스 지역이었던 서울과 부산의 서비스를 종료하는 대신, 렌터카 수요가 많은 제주도에서 집중적으로 운영해 서비스 효율을 극대화한다.

푸르메소셜팜 일손나누기 봉사활동 기념촬영[사진=혼다코리아]
푸르메소셜팜 일손나누기 봉사활동 기념촬영[사진=혼다코리아]

ㅇ..혼다코리아(대표이사 이지홍)는 국내 최초 스마트팜 기반의 발달장애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에서 혼다 앰버서더 및 혼다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이달 1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푸르메소셜팜’은 발달장애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푸르메재단이 2022년 9월에 문을 연 국내 1호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다. 현재 53명의 발달장애청년이 정직원으로 채용되어 정당한 임금과 권리를 보장받으며 근무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혼다의 기본 이념 중 하나인 인간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으로, 장애로 인한 차별 없이 모두가 동등하게 존중받아야 한다는 ‘푸르메소셜팜’의 가치와 의미를 직접 체험하고, 발달장애청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인정받고 당당히 자립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이번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는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 및 임직원과 혼다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한국 프로야구의 전설 박철순, 프로골퍼 이기상과 배우 심지호가 자리를 함께해 푸르메소셜팜에서 재배 중인 방울토마토를 수확하고 선별, 세척, 포장하는 등의 후처리 과정까지 돕는 작업에 참여했다.

현대제철 홍보영상 비전편[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 홍보영상 비전편[사진=현대제철]

ㅇ..현대제철이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하고 자연의 일부로서의 철의 가치와 지속가능한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알린다.

현대제철은 새 홍보 영상 '이미지편'과 '비전편' 총 2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미지편은 '철은 문명이며 자연이다'를 테마로 순환과 조화, 공존, 창조를 통해 인류에 헌신하는 철의 가치를 강조하고 그 중심에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현대제철의 경영철학을 담았다.

비전편은 미래 가치를 만들어가는 철의 역할과 끊임없는 도전의 현대제철 DNA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철강사로 도약하는 현대제철의 모습을 제시한다.

HDC현대산업개발, 고객 관점의 변화 위해 DX본격 추진[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고객 관점의 변화 위해 DX본격 추진[사진=HDC현대산업개발]

ㅇ..HDC현대산업개발은 고객 관점으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DX(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를 추진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변화하는 고객들의 니즈와 건설산업 환경에 발맞춰 지속 성장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건축정보모델)기반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고, 상품기획부터 CS까지 모든 영역에 걸쳐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DX를 추진 중이다.

현재 DX가 가장 많이 적용된 분야는 건축이다. BIM 기술을 기반으로 건설과정의 주요 자재 수량을 즉각적으로 산출할 수 있는 HEB(HDC Estimate system by BIM)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에서도 BIM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공 오차를 줄일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3D 스캐너 등 스마트 건설장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DX를 통해 적극적으로 품질관리 수준을 높여가고 있다. 또 착공 초기 BIM 모델, 지질주상도를 반영한 지반 모델 등 입체적이고 정량화한 데이터를 토대로 시공 전 검토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공사 중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최적의 공사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Annonce Bang & Olufsen 1080x1080[사진=뱅앤올룹슨]
Annonce Bang & Olufsen 1080x1080[사진=뱅앤올룹슨]

ㅇ..뱅앤올룹슨이 AS 모나코(AS Monaco)의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덴마크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과 축구 팀 AS 모나코는 강력한 유산과 최고를 향한 열정이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두 브랜드 모두 경기장 안팎에서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통해 전 세계 관중들에게 라이프스타일과 사운드에 대한 열정을 전하고자 하는 비전을 공유한다.

완전히 통합된 형태의 파트너십을 통해 AS 모나코 축구팀이 착용하는 셔츠 뒷면 상단에 뱅앤올룹슨 로고가 삽입될 예정이다. 셔츠의 대각선 패턴은 1960년대에 모나코의 그레이스 대공비가 처음 디자인한 것이기도 하다.

또한 뱅앤올룹슨은 AS 모나코의 홈구장인 스타드 루이-II(Stade Louis-II)를 비롯해 클럽의 공식 마크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서도 노출될 예정이다. 뱅앤올룹슨과 AS 모나코는 독점적인 컨텐츠 제작 및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동급 최고의 웰컴 프로그램,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유일무이한 경험들을 선사하며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뱅앤올룹슨의 CMO 카멜 와디(Kamel Ouadi)는 AS 모나코와의 파트너십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전 세계 클럽 애호가들과 모나코 공국 국민들에게 “사운드 오브 모나코 (Sound of Monaco)”를 전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 밝혔다.

LG유플러스, 안테나 분리형 와이파이6 공유기 출시[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안테나 분리형 와이파이6 공유기 출시[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실용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안테나 분리형 와이파이6 공유기 ‘U+기가와이파이6(GAPD-7500R)’를 신규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와이파이6는 2019년 미국 전기전자학회(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가 정한 최신 무선 네트워크 표준 규격이다. LG유플러스는 2020년 통신3사 최초로 와이파이6 공유기를 출시한 데 이어, 2021년에는 속도와 신호범위를 각각 38%, 15% 향상시킨 새 버전을 내놨다.

이번에 선보인 공유기는 기존 일체형 제품과 달리 본체와 안테나를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벽걸이 TV 뒷면 등 보이지 않는 곳에 안테나를 부착해 실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도 기존 일체형 제품과 동등한 데이터 전송처리 효율을 제공한다.

LG U+, 5G 특화망 기반 ‘스마트 물류센터’ 만든다[사진=LG유플러스]
LG U+, 5G 특화망 기반 ‘스마트 물류센터’ 만든다[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문화 콘텐츠 플랫폼 기업 '예스24(대표 김석환, 최세라)’, 유·무선 통신네트워크 전문기업 ‘큐비콤(대표 최병혁)’과 손잡고 5G 특화망(이음5G) 기반의 스마트 물류센터를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를 비롯한 3사는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소재 예스24 본사에서 ‘5G 특화망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LG유플러스 권근섭 스마트팩토리사업담당, 예스24 김용균 물류사업본부장(이사), 큐비콤 최병혁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5G 특화망 사업은 예스24와 큐비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로부터 ‘이음5G 실증사업’을 수주하면서 본격 추진됐다. LG유플러스는 예스24 큐비콤과 함께 이음5G 기반의 스마트 물류센터 구축에 참여, 통신망 구축 노하우를 활용해 5G망 설계 및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제조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성능을 확인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SK주식회사 C&C[사진=SK주식회사]
SK주식회사 C&C[사진=SK주식회사]

ㅇ..SK㈜ C&C가 내년 하반기 출범 예정인 국내 1호 대체거래소(ATS, Alternative Trading System) 구축에 나선다.

SK㈜ C&C(사장 윤풍영, skcc.co.kr)는 2일 대체거래소 준비법인 넥스트레이드(대표 김학수)의 ‘다자간 매매 거래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넥스트레이드는 지난해 11월 금융투자협회와 미래에셋·삼성·NH투자·한국투자·KB·키움·신한금융투자 등 7개 증권사가 발기인으로 참여하고, 증권사 19곳, 증권 유관기관 3곳, IT기업 4곳 등 출자기관 34곳이 공동 설립한 대체거래소 준비법인이다.

이번 사업은 넥스트레이드가 내년 하반기 본 인가와 함께 진행할 대체거래소의 상장증권 및 주식예탁 증서(DR) 매매·중개·주선·대리 업무를 지원할 다자간 매매 시스템과 운영·관리 시스템 확보를 위해 추진된다.

아시아나항공 보안교관 훈련 사진[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보안교관 훈련 사진[사진=아시아나항공]

ㅇ..아시아나항공이 항공 운항 확대와 함께 증가한 기내 불법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캐빈승무원 보안 훈련을 전면 강화한다.

아시아나항공은 1일(화)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동에서 보안전문가를 초빙해 캐빈승무원을 교육하는 보안교관을 대상으로 ▲ 특공무술 ▲ 난동승객 제압 ▲ 전자충격기 사용법 ▲ 사격 훈련 등 보안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보안교관 훈련은 특수전사령부 대테러요원이 직접 이론 설명, 노하우 전수, 일대일 코칭까지 전체적인 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이 연발사격이 가능한 전자충격기를 도입함에 따라 제작업체 보안전문가가 사용법과 사격을 교육했다.

항공기내보안요원인 캐빈승무원은 기내 폭행, 조종실 진입시도, 기기 조작행위 등 기내안전을 위협하는 협박·위계행위 승객에 대해서 신속히 제압 및 구금 조치를 실시한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AI, 해외 주요 매체서 최고의 무선청소기 호평 이어져[사진=삼성전자]
삼성 비스포크 제트 AI, 해외 주요 매체서 최고의 무선청소기 호평 이어져[사진=삼성전자]

ㅇ..삼성 무선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가 해외에서 연이어 호평 받고 있다.

미국 제품 리뷰 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Reviewed)'은 비스포크 제트 AI 청소기를 '2023년 최고의 무선청소기'로 선정하며 "지금까지 리뷰한 무선 청소기 중 최고"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최대 280W 흡입력을 구현하는 비스포크 제트 AI의 강력한 모터와 대용량 배터리를 장점으로 꼽았다.

뿐만 아니라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기능이 있어 소비자 친화적이라고 평가했다.

리뷰드닷컴은 지난해 출시한 '비스포크 제트'도 2023년 최고의 무선청소기 중 4위로 선정하며 일체형 청정스테이션과 강력한 흡입력, 배터리 성능 등을 두루 높이 평가했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