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코스모화학, 이산화티타늄 사업 확대 본격화..."미국 K사와 사업권 인수계약 체결해"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코스모화학, 이산화티타늄 사업 확대 본격화..."미국 K사와 사업권 인수계약 체결해"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6.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0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코스모화학 온산공장 전경[사진=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 온산공장 전경[사진=코스모화학]

ㅇ..코스모화학(005420)이 수년간 개발해왔던 고부가가치 특수용도 이산화티타늄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드디어 본격적인 판매활동을 개시한다.

코스모화학은 최근 글로벌 이산화티타늄 업체 중 하나인 미국 K사와 ‘초미립자 이산화티타늄(Ultrafine TiO2) 사업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초미립자 이산화티타늄(Ultrafine TiO2)이란, 대표적인 백색안료 용도인 이산화티타늄에 비해 입자사이즈가 훨씬 작은 100nm(0.1㎛) 이하의 나노 형태의 이산화티타늄을 말하며 이러한 작은 입자사이즈는 제품의 비표면적을 높힘으로써 이산화티타늄의 여러 특성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분야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빛을 받아 오염물질을 산화시키는 형태의 광촉매(Catalyst) 분야, 수처리제(Water Treatment) 등 광범위한 촉매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초미립자 이산화티타늄을 생산할 수 있는 회사는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도 몇 군데 없기 때문에 기존 안료용 제품에 비해 50% 이상의 고단가의 시장이다. 이 분야의 글로벌 전체 시장 규모는 약 4~5만톤으로 파악되고 있다.

Hankook X Formula E 브랜드 광고 영상[사진=한국타이어]
Hankook X Formula E 브랜드 광고 영상[사진=한국타이어]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4월 공개한 ‘Hankook X Formula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Youtube Ads Leaderboard)’ 5월 인기 광고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의 광고 영상은 시청 시간, 자발적 조회 수, 시청자 유지도, 광고 집행으로 인한 조회 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 내 ‘Short(10~30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1,477만 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며 현지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인기 광고로 선정된 이번 광고 영상은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9의 공식 후원을 연계해 지난 4월 선보였다.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브랜드 이미지, 하이테크 기술력 등 메시지를 담았으며, 포뮬러 E에 한국타이어가 독점 공급하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통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의 집약체를 표현했다.

진에어, T2 이전 기념 인천발 국제선 프로모션 오픈[사진=진에어]
진에어, T2 이전 기념 인천발 국제선 프로모션 오픈[사진=진에어]

ㅇ..진에어가 7월 1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전을 기념해 국제선 프로모션을 20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7월 1일부터 10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인천발 국제선 노선 항공편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7월 9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진에어는 인천발 국제선 노선 항공편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인천~나리타, 오사카, 방콕, 나트랑, 세부, 코타키나발루, 마카오 등 총 14개 노선 대상으로 ▲7월 출발 임박 항공편 10% ▲8월~10월 출발 항공편 5% 할인이 적용된다. 이용 방법은 항공권 예매 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프로모션 코드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국내외 항공권 예매 시 최대 5만원까지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카카오페이 결제 할인 이벤트도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진에어는 8월 인천발 동남아 항공권 예매 고객 가운데 제2여객터미널 라운지 이용권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항공권 예매 완료 후 홈페이지 내 '응모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7월 1일 6시부터 11시까지 제2여객터미널 진에어 카운터 앞에서 다양한 굿즈 경품을 받아 볼 수 있는 현장 인증샷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된다.

폭스바겐 공식딜러 아우토반 VAG, 하이원CC와 마케팅 협업[사진=아우토반 VAG]
폭스바겐 공식딜러 아우토반 VAG, 하이원CC와 협업[사진=아우토반 VAG]

ㅇ..폭스바겐 대전/충청지역 공식딜러사 아우토반 VAG는 ㈜강원랜드 하이원CC와 고객 접점 강화를 위한 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우토반 VAG는 11월 30일까지 강원도 태백산맥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하이원CC 마운틴코스 8홀에 ‘아우토반 VAG 홀’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골프장을 찾는 많은 고객과의 브랜드 접점을 넓혀 폭스바겐의 매력과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아우토반 VAG 홀에서는 해당 홀의 홀인원 인증서와 홀인원 광고 제작물을 통해 브랜드 홍보는 물론 홀인원 시 골프백 3종 세트를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아우토반 VAG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연계한 SNS 인증샷 이벤트도 상시 진행되며, 게시물을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하이원CC ‘The Bread’ 빵 교환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하와이안항공X엔조이커플 하와이 신혼여행 콘텐츠 스틸컷[사진=하와이안항공]
하와이 신혼여행 콘텐츠 스틸컷[사진=하와이안항공]

ㅇ..하와이안항공이 인기 유튜브 채널 ‘엔조이커플’의 하와이 신혼여행 콘텐츠를 지원하고 호놀룰루행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조이커플은 연애 10년 차의 개그우먼 임라라와 개그맨 손민수가 커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에 개그를 더한 상황극, 먹방, 일상 브이로그 등을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이다. 지난 5월 21일 결혼식을 올린 후 하와이 ‘오아후’와 ‘빅아일랜드’로 신혼여행을 떠났다.

엔조이커플의 하와이 신혼여행 콘텐츠 4편은 오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첫 번째 영상에서는 엔조이커플의 하와이안항공 프리미엄 캐빈 체험기가 소개된다. 180도 라이플랫 좌석 리뷰, 오아후 현지 유명 셰프 협업 기내식과 하와이 대표 칵테일 등을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강구영 KAI 사장(왼쪽 세번째)과 Ihssane mounir 보잉 구매본부장(왼쪽 네번째)[사진=KAI]
강구영 KAI 사장(왼쪽 세번째)과 Ihssane mounir 보잉 구매본부장(왼쪽 네번째)[사진=KAI]

ㅇ..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6월 19일부터 25일(현지시간)까지 파리 르부르제 공항에서 개최되는 ‘파리에어쇼 2023’에 참가해 유럽 시장 마케팅을 펼친다.

세계 3대 에어쇼 중 하나인 파리에어쇼는 올해 54회를 맞는다. 격년으로 개최하였으나 지난 21년에는 팬데믹의 여파로 취소되어 4년 만에 열리게 되었다.

KAI는 최근 폴란드, 말레이시아 등 연이은 수출로 글로벌 K-방산의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경전투기 FA-50과 잠정전투적합 판정을 받아 성능이 입증된 KF-21 한국형전투기를 선보이며 유럽시장 진출을 타진한다.

최초양산을 앞둔 소형무장헬기 LAH와 다양한 파생형으로 개량된 수리온을 본격 마케팅하며, 국산헬기의 첫 해외진출 기대감도 높인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코리아 2023[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코리아 2023[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ㅇ..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오는 28일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코리아(Microsoft Build Korea)‘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코리아는 지난 5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열린 연례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Microsoft Build 2023)’의 후속 행사로, 국내 개발자와 업계 종사자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글로벌 행사에서 발표된 기술을 중심으로 업무와 비즈니스에 AI를 가장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행사는 총 7개 세션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임직원의 기술 소개와 마이크로소프트 MVP (Most Valuable Professionals)의 대담 등으로 채워진다. 먼저 이건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디벨로퍼 리드가 기조연사로 나서 “왜 AI 앱을 개발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개발자와 조직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AI 기술을 비즈니스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 포스터[사진=KT]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 포스터[사진=KT]

ㅇ..KT의 영유아동 IPTV 서비스 ‘지니 TV 키즈랜드’가 오은영 박사와 함께 하는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 시즌2’ 참가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는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가 대한민국 육아 부모 고객들을 만나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고객 참여형 강연 행사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키즈랜드 토크 콘서트’는 ‘행복한 육아 소통, 놀이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7월 18일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대전, 대구, 전국 4개 지역에서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오은영 박사의 강연과 함께 즉석 Q&A 상담이 진행되며, 올해는 강연 후 선정된 참석자들과 함께하는 치맥 행사(대구)와 워킹맘, 워킹대디를 대상으로 하는 도심 속 강연(서울) 등 특별 행사들도 함께 준비했다.

[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사진=SK하이닉스]

 

ㅇ..SK하이닉스가 한국 반도체 기업으로는 최초로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utomotive SPICE, 이하 ASPICE)’ 레벨2(CL2, Capability Level 2)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프로세스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차량용 낸드 솔루션 제품에 필수적인 인증을 획득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앞으로 연평균 20% 이상 성장세가 예상되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 UFS(Universal Flash Memory), SSD(Solid State Drive) 등 당사 낸드 솔루션 제품 공급을 늘리며 수익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전기차 보급, 자율주행 시스템의 발전 등으로 자동차 산업에서 전장(차량 내부 전기·전자 장비) 분야 기술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와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시스템이 고도화되면서 시스템과 부품간 호환성/안정성과 함께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들에게 유럽 시장에서 공인하는 ASPICE 레벨2 이상의 인증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환경이 됐다.

[이미지] 우티, 여름맞이 ‘친구 초대 이벤트’ 실시
우티, 여름맞이 ‘친구 초대 이벤트’ 실시[이미지=우티]

ㅇ..우티(UT LLC)가 20일부터 우티 앱 고객을 대상으로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초대 승객과 초대받은 승객에게 각각 택시비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직 우티를 사용해보지 않은 승객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존 승객은 우티 앱 하단의 ‘계정’ 탭에서 ‘친구 초대하고 할인 받기’ 옵션을 통해 초대 링크를 보낼 수 있다. 단, 기존에 우티 앱을 통해 택시 탑승을 1회 이상 완료한 승객만이 친구 초대가 가능하다. 초대받은 승객이 첫 탑승을 완료하면 알림 메시지와 함께 30일 동안 사용 가능한 ‘친구 초대 성공 1만 원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즉시 사용 가능한 이 쿠폰은 ‘계정’ 탭의 ‘지갑-프로모션’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림 메시지는 이벤트 참여 전 모바일 기기 내 앱 설정에서 우티 앱 알림을 설정해놓아야 수신 가능하다.

초대받은 승객의 경우, 초대 링크를 클릭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첫 탑승 쿠폰 발급 자격 요건을 확인할 수 있다. 자격 요건을 충족한다면 확인 페이지 내 ‘앱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거나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앱을 다운받을 수 있고, 회원가입이 완료되는 즉시 ‘첫 탑승 1만 원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쿠폰은 동일하게 프로모션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쿠폰이 보이지 않는다면 초대 링크를 다시 한번 클릭하면 된다. 발급된 쿠폰은 즉시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카카오쇼핑라이브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 진행[사진=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카카오쇼핑라이브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사진=카카오]

ㅇ..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카카오쇼핑라이브가 25일(일)까지 ‘쇼핑키워드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과 ‘뷰티 위크’ 기획전을 연다. 상반기 동안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인기 상품들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쇼핑키워드 상반기 결산’은 CJ제일제당, 인터파크투어, 삼성전자 등 상반기에 사랑받았던 카테고리별 베스트 브랜드 및 상품을 최대 93%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이다. 25일까지 매일 오후 5시 #간편먹거리 #해외여행 #패션뷰티 #가전 등 쇼핑키워드별 특가 기획전을 오픈한다.

추가 할인 및 적립 혜택도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또는 2만 원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또한 카카오페이 머니로 4만 원 이상 결제 시 2천 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25일까지 ‘뷰티 위크’를 연다. 뷰티 카테고리 인기 브랜드 28개를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마녀공장, 더바디샵, 스킨푸드, 닥터포헤어 등 기초·색조메이크업, 헤어·바디케어 등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Z 8 전국 세미나’ 개최[사진=니콘]
니콘이미징코리아, ‘Z 8 전국 세미나’ 개최[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ㅇ..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오는 7월 3일부터 7월 15일까지 전국 4개 도시에서 Z 8에 관심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Z 8 전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5월 출시된 Z 8의 특징, 사용법을 바탕으로 사진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등을 자세히 전달하고자 기획됐으며, 오는 7월 3일 대구를 시작으로 10일 광주, 13일 부산, 15일 서울 순으로 각각 30명씩 추첨해 진행된다. Z 8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늘부터 27일까지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Z 8 전국 세미나는 압생트 스튜디오 대표이자 니콘 클럽N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김현용 작가가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참가자 전원에게 ‘니콘 크리에이터 세트’와 ‘니콘 리유저블 백’을 증정하고, 각 세션 종료 후 추첨을 통해 NIKKOR Z 26mm f/2.8 렌즈(지역별 1명), 쌍안경 MICRON 7X15 CF BK(지역별 1명), 쌍안경 Sportstar Zoom 8-24X25 BK(지역별 1명), 배터리 EN-EL15c(지역별 3명), INNER CAMERA BAG(지역별 5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