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LG유플러스, 갤럭시 S23 슈퍼말차 에디션 개통시작..."2030세대를 사로잡은 완판 제품"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LG유플러스, 갤럭시 S23 슈퍼말차 에디션 개통시작..."2030세대를 사로잡은 완판 제품"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5.16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U  ‘갤럭시 S23 슈퍼말차 피크닉 에디션’ 16일부터 개통 시작[사진=LG유플러스]
LG U+ ‘갤럭시 S23 슈퍼말차 피크닉 에디션’ 개통 시작[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지난 9일, 1천대 한정 수량으로 단독 출시해 사전 예약 12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한 ‘갤럭시S23 슈퍼말차 피크닉 에디션’(이하 슈퍼말차 에디션)의 본 개통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슈퍼말차 에디션은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 캐주얼 말차 전문 브랜드 ‘슈퍼말차’, 갤럭시 전문 브랜드 ‘SLBS’와 함께 MZ세대 고객 공략을 위해 선보인 한정판 갤럭시 모델이다. 갤럭시 S23 256GB 크림 색상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슈퍼말차의 전용 테마가 화면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굿즈는 슈퍼말차와 콜라보한 친환경 소재의 ▲전용 휴대폰 케이스 ▲피크닉 매트 ▲보냉백 및 콜드컵 등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취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피크닉 및 캠핑 용품을 콘셉트로 구성했다. 출고가는 119만 9천원이다.

슈퍼말차 에디션의 사전 예약 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86%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는 콜라보 브랜드 및 디자인 등 제품의 특성뿐 만 아니라 신청 플랫폼부터 경품 선정, 오프라인 체험관까지 사전 예약의 전 과정에서 주요 고객 군의 트렌드와 취향을 반영한 점이 이번 슈퍼말차 에디션 흥행의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넥센타이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사진=넥센타이어]

ㅇ..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16일 밝혔다.

UNGC는 2000년 미국 뉴욕에서 발족된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로, 전 세계 162개국 2만여 개 회원사가 가입 되어있다. 회원사는 UNGC의 핵심 가치인 인권·노동·환경·반부패 4개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 보고서(COP)를 매년 공개해야 한다.

넥센타이어는 UNGC 가입을 계기로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유엔글로벌콤팩트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 전반에 확산시키고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담은 노력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CEO 산하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수립해 전사차원의 ESG 전략과제 수행을 추진하고, 인권영향평가를 통한 기업 대내외 인권 리스크를 파악해 개선과제 도출 및 이행을 해나갈 계획이다.

넥센타이어는 "ESG 글로벌 표준을 내재화해 기업의 환경·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재진출 1년 기념 '현대 브랜드 데이'[사진=현대차]
일본 재진출 1년 기념 '현대 브랜드 데이'[사진=현대차]

ㅇ..현대자동차가 일본 도쿄 번화가에서 '브랜드 데이'를 열고, 전기차 출시 일정을 비롯 앞으로의 주요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아이오닉 5·넥쏘 등 탄소 배출이 없는 무공해 차량(ZEV·Zero Emission Vehicle)으로 지난해 5월 일본 시장에서 승용차 판매를 재개한 지 1년 만이다.

16일(현지시간) 현대차는 일본 도쿄 시부야에 있는 트렁크 호텔에서 '현대 브랜드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본 시장 재진출 1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현지 언론, 자동차 전문매체뿐 아니라 최근 현대차를 구입한 일반 고객도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고객 어슈어런스(안심) 프로그램, 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 등을 공개했다.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와 일본 사업을 총괄하는 유원하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ZEV 라인업,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 같은 비즈니스 모델은 현대차가 전 세계 어디에서도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였다"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시도를 격려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주영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전무[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정주영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전무[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ㅇ..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클라우드 분야에서 글로벌 탑티어 기술력을 목표로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6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카카오 i 클라우드의 비즈니스 전략 및 핵심 경쟁력을 소개하는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했다. 카카오 i 클라우드를 주제로 처음 진행하는 미디어 대상 행사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된 이경진 대표이사 내정자가 직접 카카오 i 클라우드의 성장 과정과 핵심 경쟁력, 올해 비즈니스 목표 및 전략을 발표했으며, 정주영 전무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경진 대표이사 내정자는 오는 31일, 글로벌 기술 수준의 멀티 가용영역(이하 AZ, Availability Zone)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멀티AZ는 애플리케이션의 내결함성과 가용성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중요하며, 하나 이상의 데이터 센터에 워크로드를 배치함으로써 하나의 가용영역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설계가 가능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기술이다.

칼로 보도자료 이미지[사진=카카오]
칼로 보도자료 이미지[사진=카카오]

ㅇ..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미지를 카카오톡 프로필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가 카카오브레인(대표이사 김일두)과 협업해 오는 5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생성형 AI '칼로'가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을 만들어 주는 ‘마음 배경 갤러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동안 이용자들은 카카오브레인의 이미지 생성형 AI 모델인 칼로(Karlo)로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마음, 장소, 날씨, 화풍 등 몇 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칼로가 일상의 풍경을 담은 친근한 화풍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배경화면을 그려준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이미지 생성형 AI 기술을 손쉽게 경험하고, 대화를 나누지 않고도 마음을 담은 서로의 프로필을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확인하는, 가볍지만 더 가까운 소통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사람사이, 사람과 기술사이 커뮤니케이션을 더 가깝고 더 안전하게’를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사진=LG화학]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사진=LG화학]

ㅇ..LG화학이 ‘글로벌 톱 종합 전지 소재 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 전략을 포함한 2030년 3대 신성장동력 매출 계획을 발표했다.

신학철 부회장은 16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해외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열린 뱅크오브아메리카(BofA)의 ‘코리아 & 글로벌 전기차/이차전지 컨퍼런스’ 기조 연설에서 전지 소재 매출을 2022년 4.7조에서 2030년 30조로 6배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LG화학의 전지 소재를 포함한 친환경 소재, 혁신 신약 3대 신성장동력의 매출 비중은 2022년 21%(6.6조)에서 2030년 57%(40조)로 올라서게 된다. LG화학은 기존 석유화학 중심의 비즈니스에서 ‘톱 글로벌 과학 기업(Top Global Science Company)’으로 포트폴리오의 대전환점을 맞게 될 전망이다.

신 부회장은 “LG화학은 유례없는 팬데믹과 지경학적 갈등 속에서 비상경영체제를 운영하면서도 글로벌 메가 트렌드와 지속가능(Sustainability) 전략에 기반한 신성장동력을 선제적으로 육성해 왔다”며, “LG화학의 중심축이 전지 소재, 친환경 소재, 혁신 신약이라는 3대 신성장동력 비즈니스로 이동하는 근본적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맥스트 AR_SDK 탑재한 엡손 글라스
맥스트 AR_SDK 탑재한 엡손 글라스[사진=맥스트]

ㅇ..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맥스트는 일본 세이코엡손 주식회사(Seiko Epson Corporation, 이하 엡손)이 공개한 새로운 증강현실(AR) 스마트 글라스에 맞춤형 AR개발 솔루션을 개발해 탑재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6.0 버전 출시 이후 맥스트의 AR SDK는 리얼웨어와 엔리얼 스마트 글라스뿐만 아니라 엡손의 스마트 글라스까지 AR기술 적용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이는 맥스트와 엡손이 AR 분야에서 지속적인 기술협력을 이어온 결과다.

이번 협업을 통해, 맥스트의 MAXST AR개발 솔루션(MAXST AR SDK)이 엡손의 신규 모베리오 스마트 글라스(모델명: BT-45CS)에 적용되어, 고품질의 AR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맥스트는 자사의 AR엔진을 엡손의 글라스에 맞게 최적화하여 스마트 글라스의 정밀한 목표물 추적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정교한 스마트 글라스용 AR앱을 제작할 수 있어 더욱 몰입감 있는 AR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투명 디스플레이에 AR콘텐츠를 구현하는 '옵티컬 시스루' 방식을 통한 AR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맥스트는 다른 기술기업과의 지속적인 기술 협업을 통해 MAXST AR SDK를 지원하는 스마트 글라스의 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디바이스별 맞춤형 캘리브레이션과 세부적인 SDK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고품질의 AR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BMW 코리아, 럭셔리 클래스 고객 대상 ‘BMW 엑설런스 라운지’ 성공적으로 종료[사진=BMW 코리아]
BMW 코리아, ‘BMW 엑설런스 라운지’ [사진=BMW 코리아]

ㅇ..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BMW 럭셔리 클래스 고객을 대상으로 개최한 ‘BMW 엑설런스 라운지(BMW Excellence Lounge)’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매년 이어져 오고 있는 BMW 엑설런스 라운지는 BMW 엑설런스 클럽(BMW Excellence Club) 멤버와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 출고 대기 고객, 잠재 고객에게 BMW만의 특색 있는 문화 경험과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프라이빗 이벤트다.

서울 강남구 소재 특별 행사장에서 열린 이번 BMW 엑설런스 라운지는 ‘미각(Flavor of Forwardism)’을 주제로 미식, 문화·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울러 BMW만의 프리미엄한 가치를 제공하고 오감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EOS R8 트래블로거 스위스 발레주 스케치’ 여행 출사단 모집[사진=
EOS R8 트래블로거 스위스 발레주 스케치’ 여행 출사단 모집[사진=캐논]

ㅇ..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정우)가 ‘EOS R8 트래블로거: 스위스 발레주 스케치’ 여행 출사단을 모집한다.

캐논코리아는 고스펙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 EOS R8 출시를 기념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아름다운 스위스의 자연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EOS R8 트래블로거’ 모집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출사단은 총 8명을 모집하며, 영상과 사진에 관심있는 여행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5월 23일(화)까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 인원은 5월 26일(금)에 발표할 예정이다.

여행지는 스위스의 대표 관광지 ‘발레주’로, 출사단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알프스 최대 빙하 지역 ‘알레치 아레나(Aletsch Arena)’ ▲마테호른이 펼쳐지는 ‘체르마트-고르너그라트(Zermatt-Gornergrat)’ ▲4계절 만년설과 18개 이상 알프스 봉우리를 감상할 수 있는 ‘사스페(Saas-Fee)’ ▲알프스 최대의 온천 스파를 갖춘 웰빙 휴양지 ‘로이커바드(Leukerbad)’ ▲스위스 최대 스키 리조트가 펼쳐진 ‘넨다(Nendaz)’ ▲스위스와 프랑스를 아우르는 장대한 알프스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던 뒤 미디(Dents du Midi)’ 등 아름다운 대자연 풍경을 카메라로 담아낼 예정이다.

DBX707 AMR23 에디션 전면[사진=
DBX707 AMR23 에디션 전면[사진=애스턴마틴]

ㅇ..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자사 F1팀인 애스턴마틴 아람코 카그너전트 포뮬러 원 팀(Aston Martin Aramco Cognizant Formula One Team)의 최근 성공적인 행보를 기념하기 위해 DBX707의 AMR23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F1 시즌 애스턴마틴 팀 공식 경주차인 ‘AMR23’의 디자인을 F1 공식 메디컬 카인 DBX707에 적용해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아이덴티티를 나타냈다.

애스턴마틴 F1팀은 이번 시즌인 2023년 FIA F1 월드 챔피언십에서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2위를 유지하고 있다. 페르난도 알론소(Fernando Alonso)는 시즌 개막전인 바레인 GP, 사우디아라비아 GP, 호주 GP에 이어 최근 마이애미 GP에서도 포디움 기록을 달성해 팀 성과를 이끌고 있다. 랜스 스트롤(Lance Stroll)도 바레인 GP에서 6위, 호주 GP에선 4위를 차지하며 선방하고 있다.

누리호 3차 발사 통신지원[사진=KT]
누리호 3차 발사 통신지원[사진=KT]

ㅇ..KT가 24일 3차 발사를 앞두고 있는 ‘누리호(KSLV-II)’의 성공을 위해 최상의 통신·방송 인프라를 준비했다. KT는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 통신·방송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주요 전송시설에 대한 보안을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

누리호 3차 발사는 시험 발사 성격이던 앞선 두 차례 발사와 달리 실용위성을 우주 궤도에 올리기 위한 실전이다. 누리호 발사 성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이뤄지고 있는데 통신도 중요한 분야로 꼽히고 있다. 통신회선은 누리호 발사는 물론 발사체의 비행위치, 비행상태 등에 대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필수적이다. 나로우주센터는 누리호 발사를 위해 KT 통신회선을 이용하고 있다.

누리호 발사 통신망 운용을 전담하는 KT는 지난해 2차 발사 시점까지 통신망 전송구간의 안정성과 품질을 강화했다. 발사 당일 추적회선의 안정화를 위해 전송장비를 신형으로 교체했고 일부 단일 전송구간은 이원화했다. 제주추적소 전용회선과 팔라우 국제회선에는 백업 무선통신망(마이크로웨이브)을 추가로 개통했다.

올해는 누리호 3차 발사를 앞두고 지난 3월 나로우주센터와 함께 제주 추적소 회선과 국제회선 전송 품질을 측정했다. 또한 유사 시 활용 가능한 백업 무선통신망에 자동 절체 기능을 적용하는 등 완벽한 통신 지원 준비를 마쳤다.

LG U+, 구직사이트 데이터 무료 제공 개시[사진=LG유플러스]
LG U+, 구직사이트 데이터 무료 제공 개시[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취업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통신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구직 사이트 이용 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제로레이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제로레이팅이란 통신사업자가 특정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접속 시 발생하는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 운영 정책이다. LG유플러스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 정부의 물가 안정화 대책에 동참하고자 이번 제로레이팅 적용을 결정했다.

LG유플러스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이 정보를 얻기 위해 구직 사이트 접속 빈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정부가 운영하는 구직 사이트를 대상으로 제로레이팅을 적용키로 하고, 지난해 구직 사이트 방문자 수치 및 취업 정보 보유량 등을 고려해 사이트 10곳을 선정했다. 제로레이팅은 우선 2024년 4월 30일까지 약 1년간 적용되며, 향후 고객들의 이용 패턴 등을 분석해 연장 및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