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두부에 진심'인 풀무원, 두유 푸딩 ‘두화(豆花)’ 출시로 디저트 시장 진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두부에 진심'인 풀무원, 두유 푸딩 ‘두화(豆花)’ 출시로 디저트 시장 진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5.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부 시장 최강자 풀무원이 식물성 단백질 대표 식품인 두부 시장에서 소재 및 간편 대용식을 선보이며 앞서가는 가운데, 두유를 활용한 푸딩 제품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디저트 시장으로 새롭게 진입합니다. 풀무원의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豆花)’는 ‘헬시플레저’ 열풍 속 두유 활용해 건강하고 맛있게 부담 없이 먹는 디저트 신제품이라는데요. 풀무원은 두유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개발해 출시할 계획입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의 맥주 브랜드 단독 후원사로 참여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선보입니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은 5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데요. 롯데칠성음료는 코로나19 이후 펼쳐지는 페스티벌로 소비자의 기대가 큰 만큼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유니클로가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2023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건강한 원료를 사용해 푸딩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커스터드 풍미를 구현한 풀무원 ‘두화 (豆花)’.[사진=풀무원]
건강한 원료를 사용해 푸딩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커스터드 풍미를 구현한 풀무원 ‘두화 (豆花)’.[사진=풀무원]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콩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건강하고 맛있게 만든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豆花, 2입/3880원)’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식품업계 전반에 빠르게 확산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풀무원은 달콤한 맛의 디저트도 건강까지 생각하며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

풀무원이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두화’는 두유를 푸딩처럼 굳혀 토핑이나 소스와 함께 먹는 대만식 전통 디저트다. 이번 신제품은 콩의 영양이 풍부하게 담긴 신선한 두유 등 건강한 원료를 사용해 푸딩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커스터드 풍미를 구현했다.

‘두화’는 소비자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먹기에도 좋다. 제품과 함께 동봉된 대만식 흑당 소스를 활용하면 푸딩의 커스터드 풍미와 잘 어우러져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소스를 제외하면 제품 1개(90g) 당 70kcal에 불과해 담백한 단맛의 디저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패키지에는 대만식 전통 디저트라는 느낌을 강조한 문양과 글씨체를 사용해 시각적으로도 차별화했다. 특히 패키지 전면에 흑당 소스를 가득 뿌린 푸딩 이미지를 크게 넣어 이번 신제품이 달콤한 디저트라는 점을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샵풀무원을 포함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대용량(8입/1만1490원) 제품은 코스트코 전용으로만 출시된다.

풀무원식품 김보선 PM(Product Manager)은 “헬시플레저 열풍 속에 단순 식재료나 간편 대용식을 넘어 디저트로도 단백질 등 콩의 풍부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두유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제품을 꾸준하게 개발 및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3'의 맥주 브랜드 단독 후원사로 참여한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봄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로 14년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과 88호수 수변무대에서 10CM, 데이브레이크, 멜로망스, 적재 등 유명 가수와 밴드가 출연해 봄 소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시원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즐길 수 있는 맥주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신선한 맛과 청량감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당과 칼로리 부담을 줄인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판매하고 포토존도 운영한다.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크릿 박스 이벤트를 통해 전광판에 방영되는 ‘갓 오픈한 生맥 맛집’ 광고 화면을 촬영하고 퀴즈를 맞히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즉석 사진 인화와 디지털 타투 프린팅 체험도 마련해 행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펼쳐지는 페스티벌로 소비자의 기대가 큰 만큼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초신선 生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함께 소풍처럼 즐거운 봄의 기억을 가져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이하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2023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장애로 인해 기성복을 입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폼 의류를 지원하는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은 유니클로가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서울·부산 지역 특수학교 4곳에 재학 중인 지체장애 학생 650여 명을 대상으로 의류지원 및 맞춤형 리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수학교는 재학생 개개인의 장애 특성으로 인해 교복이나 체육복, 단체복 등을 입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실제로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특수학교의 76%는 교복 또는 체육복을 입지 않는 상황이다. 유니클로는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함께 급우들과의 친밀감을 강화하고 의복 생활의 편의 증진을 위해 단체 활동복 및 맞춤형 수선 서비스를 학교별 교과과정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본 캠페인의 시작으로 유니클로는 지난 5월 10일 국립지체장애 특수학교 한국우진학교에서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한국우진학교 전교생 총 186명에게 단체활동복으로 ‘DRY-EX 크루넥T(반팔)’과 ‘울트라스트레치 DRY-EX 조거팬츠’를 제공했다. 해당 의류는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서울시보조기기센터 소속 보조공학사 및 재단사가 학생과의 상담을 거쳐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맞춰 리폼을 거친 후, 6월 교내체육행사에 맞춰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한국우진학교를 시작으로 서울에 소재한 정민학교, 새롬학교 및 부산 소재의 혜남학교 재학생 전원에게도 상의와 하의, 아우터를 학생별 맞춤 수선 서비스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우진학교 정동일 교장은 “단체 체육복과 교복은 학생들이 쉽게 친해질 수 있는 감정적 연대와 소속감을 높여준다”며,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을 통해 지원받은 단체복과 함께 행복한 학창 시절 추억을 남기고, 장애로 인해 기존에 입을 수 없었던 옷들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옷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본 캠페인을 통해 지체장애 학생들이 옷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욱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클로가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의류리폼 캠페인은 장애로 인해 기성복을 이용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폼 의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2800여 명의 장애인에게 리폼 의류 약 1만3000벌을 지원해왔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11일 특수학교 중학생 35명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치킨캠프는 특수 교육 과정에 있는 장애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치킨 조리 활동을 통한 재미를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치킨캠프에 참여한 특수학교 학생들은 치킨대학의 강의장과 조리장 등 시설을 탐방하고 치킨 조리 과정을 배운 뒤 치킨을 직접 조리했다. 이처럼 치킨대학의 치킨캠프는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평소 접하기 힘든 색다른 직업 체험도 하는 BBQ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BBQ 관계자는 “이날 치킨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평소 먹어왔던 치킨을 자신의 힘으로 직접 조리하여 완성했다는 성취감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학생들이 치킨캠프를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외식산업 분야를 체험하고, 훗날 직업인으로 자립할 때 다양한 선택지에서 꿈을 선택하고 펼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브랜드 클라비스(CLOVIS) 배우 조윤희와 함께한 ‘썸머 컬렉션’을 출시했다.

썸머 컬렉션은 클래식한 ‘모던 컬렉션’, 시원한 컬러감의 ‘마린 컬렉션, 우아한 무드의 ‘리조트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클라비스의 베스트셀러인 ‘슬랙스닝 팬츠’와 ‘찰랑 셔츠’부터 고급스럽고 시원한 소재의 원피스, 셋업, 가디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클라비스는 컬렉션 정식 런칭에 앞서 조윤희와 함께한 모던컬렉션 화보 티저 영상을 공개해 고객들의 큰 반응을 얻었다.

이로 인해, 지난 8일 이랜드몰에서 1차 선공개한 모던 컬렉션의 일부 상품은 3일만에 품절됐다.

이랜드 클라비스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선공개 화보가 공개되자마자, 배우 조윤희가 화보에서 착용한 상품들이 품절되는 등 고객반응이 좋다”며 “정식 런칭과 함께 이랜드몰에서 단독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비스의 ‘썸머 컬렉션’은 오는 14일부터 이랜드몰에서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CJ제일제당은 다양한 곡물의 식물성 단백질이 그대로 담긴 ‘햇반 그레인보울’을 편의점 3사(GS25, CU, 이마트24)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최근 MZ세대들의 건강과 비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물성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CJ제일제당 ‘햇반 그레인보울’은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햇반 그레인보울은 ‘병아리콩 그레인보울’과 ‘할라피뇨 그레인보울’ 2종이다. ‘병아리콩 그레인보울’은 병아리콩, 고구마, 옥수수, 보리 등 각종 식물성 재료를 포함해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할라피뇨 그레인보울’은 멕시칸 음식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검정강낭콩, 할라피뇨 등을 담아 보다 이색적인 맛과 향으로 즐길 수 있다. 

병아리콩 그레인보울과 할라피뇨 그레인보울은 1개당(160g) 각각 달걀 흰자 2.6개 및 3.3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8g, 10g)을 함유하고 있으며, 국제 비건인증인 V라벨도 획득해 비건 식단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햇반 그레인보울은 이달부터 GS25, CU, 이마트24에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단백질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5월 한 달간 제품 구매 시 GS25에서는 CJ 훈제대란을, 이마트24에서는 CJ 반숙대란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그레인보울은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마음은 가볍고 속은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편의점 입점으로 특히 1인 가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 아성다이소가 ‘유플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 내 ‘유플WEEK’ 이벤트 홍보물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LG유플러스 매장 방문 일정을 예약 후 해당 날짜에 찾아가면 1인 1회 한정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5000원) 1매를 증정한다.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 없이 참여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참여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레고랜드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또는 다이소 매장 내 홍보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1억원 상당의 경품 행사를 진행 중인 NS홈쇼핑이 주말에 다양한 특집전을 준비했다.

NS홈쇼핑이 5월 고객 감사대전의 중반부로 접어드는 주말을 맞아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12일 밝혔다.

5월 고객 감사대전은 창립 22주년을 맞이한 NS홈쇼핑이 총 1억원 상당의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달 29일까지 NS홈쇼핑의 TV, T커머스, 인터넷, 모바일, 쇼핑북에서 구매하거나 무형상품 상담예약을 한 회원을 대상으로 '제네시스 더올뉴 G80'를 비롯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NS적립금 5만원'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랜덤 혜택을 매일 제공하고, 매주 드리는 쿠폰팩을 통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NS홈쇼핑은 고객 감사대전에 더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주말 동안 다양한 특집전을 준비했다.

먼저, 본격적인 휴가 준비철에 맞춰 각양각색의 여행상품을 주말 동안 총 5회에 걸쳐 소개한다.

13일 오후 5시 10분에는 중국 최고의 비경을 둘러보는 '온라인투어 중국 장가계/천문산'을 방송한다. 직항으로 빠르고 편안한 이동과 신규 관광지 '칠성산'까지 포함된 상품이다. 이어서 밤 11시 55분에는 '내일은 미스터트롯과 함께하는 롯데관광 북해도 크루즈'를 방송한다. 2023년 단 한 번뿐인 NS홈쇼핑 단독 상품으로 방송 중 결제 고객에게는 오션뷰 객실 업그레이드와 기항지 관광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14일 오후 5시 30분에는 '교원투어 여행이지 방콕 파타야' 상품을 방송한다. 5성급 럭셔리 '가든 클리프 리조트'와 방콕과 파타야의 핫플레이스 일정이 모두 포함된 상품이다. 이어서 오후 6시 30분에는 '교원투어 여행이지 백두산 천지' 상품을 소개한다. 6~9월 최적 시즌에 떠나는 일정으로 북파코스와 서파코스를 통해 백두산 천지를 2번 볼 수 있다.

같은 날 밤 9시 45분에는 '롯데관광 일본 큐슈'상품을 방송한다. 온천 료칸과 특급호텔, 카이세키 석식이 포함된 상품으로 품격 있는 큐슈 여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NS홈쇼핑의 여행상품은 방송 중 예약 또는 결제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의 방송 알림 등을 활용하면 더욱 실속 있는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꽃게장, 가리비 등 입맛 잃은 봄철에 입맛을 돋우는 식품도 준비했다.

13일 오후 3시 20분에는 알배기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국내산 꽃게장 세트'를 판매한다. 300g 이상의 프리미엄 국내산 꽃게를 특제양념으로 정성스럽게 담근 대표 밥도둑이다.

14일 낮 12시 25분에는 품질 좋은 연평도 국산 알배기 암꽃게로 만든 '연평도 알배기 간장게장'을 판매한다. 감초와 다시마엑기스로 깊은 풍미의 간장소스로 만든 간장게장을 실속 있는 총 4kg 구성으로 만들었다. 이어서 오후 3시 35분에는 '국내산 순살 햇 비단 가리비'를 판매한다. 어획 당일 손질과 급속 내동으로 껍질 없이 속살만 간편하고 신선하게 드실 수 있는 상품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창립행사 기간에 맞춰 관심이 높은 시즌 상품을 집중적으로 준비했다"며, "22년 동안 고객의 성원에 감사하는 행사인 만큼,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리고 행운도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토스카나 와인 양조의 대가 ‘카를로 페리니(Carlo Ferrini)가 참여해 만든 ‘마돈나 네라(Madonna Nera)’의 와인 4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마돈나 네라’는 이탈리아 몬탈치노 지역 북부에 위치해 6헥타르(약 2만평) 규모의 포도원을 보유하고 있고, 명품 품종으로 불리는 산지오베제를 사용해 신선하고 산미가 풍부한 와인을 한정 수량 생산하는 부띠끄 와이너리이다. 

카를로 페리니는 이탈리아 와인 평가기관인 ‘감베로 로쏘’ 등에서 ‘올해의 와인메이커’로 3회 선정된 전설적인 인물이다. 현재 ‘마쩨이’와 같은 유명 와이너리의 조언자(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마돈나 네라 부르넬로 디 몬탈치노 리제르바(Madonna Nera Brunello di Montalcino Reserva)’는 연 최대 1,500병만 생산되며 출시되자마자 빠르게 완판되는 인기 와인이다. 프렌치 오크통에서 42개월간 숙성 기간을 거쳐 무화과, 초콜릿 등 복합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세계 최고의 와인 평론가로 꼽히는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 평가에서 96점,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로부터 92점을 받아 품질을 인정 받았다.

‘마돈나 네라 부르넬로 디 몬탈치노(Madonna Nera Brunello di Montalcino)’는 체리와 에스프레소 등 복합적인 향이 특징으로 연 1만5000병만 생산하는 인기 와인이다.

‘마돈나 네라 로쏘 디 몬탈치노(Madonna Nera Rosso di Montalcino)’는 산지오베제  100% 레드 와인으로, 베리류의 풍미가 강하고 후추향이 어우러져 복합미가 있고, 입안을 채우는 산미와 부드러운 타닌이 긴 여운을 남긴다.

‘마돈나 네라 토스카나 IGR(Madonna Nera Toscana IGT)’는 산지오베제 60%, 메를로 30%, 까베르네소비뇽 10%를 블랜딩해 과일향과 허브향이 조화로운 레드 와인이다.

마돈나 네라 와인 4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등을 통해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마돈나 네라의 부르넬로 디 몬탈치노 리제르바는 국내에 한정 수량만 들어와 와인 수집가 및 애호가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탈리아와 프랑스 와인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캠핑족을 위해 가성비 좋은 캠핑 먹거리와 용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5월 중순부터 따뜻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수도권 근교 캠핑장을 찾는 캠핑족을 겨냥해 11일부터 17일까지 축산, 맥주 등의 다양한 캠핑먹거리와 캠핑용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고물가시기 캠핑족의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캠핑 준비 시 가장 많이 찾는 바비큐용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가성비가 뛰어난 수입산 위주로 준비했다. 실제로 5월 1일부터 8일까지 롯데마트 수입육 매출은 전년대비 30% 신장했으며 호주산 소고기의 경우 2배 이상 신장해, 고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있다.

먼저, 롯데마트는 17일까지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신선한 ‘미국산 소고기 4종(부채살/꽃갈비살/본갈비/척아이롤)’을 40% 할인해 판매한다. 더불어 31일까지 부채살과 소시지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육즙이 풍부한 ‘호주산 청정와규 부채살(100g/냉장)’을 30% 할인한 7630원에, ‘수제 모둠 소시지(1kg/냉장)’는 4000원 할인한 8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수제 모둠 소시지’는 참나무로 훈연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카바노치 소시지’와 검은깨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일품인 ‘흑임자 소시지’등 5가지의 맛으로 구성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1팩에 20개의 소시지가 들어있어 개당 445원꼴로 저렴해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슈퍼에서도 캠핑족을 위해 ‘멕시코산 항정살(구이용/200g)’과 ‘냉동꽃삼겹살(멕시코산/900g)’을 2000원 할인한 각 6990원, 1만 9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음식과 시원한 맥주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달콤한 맛이 특징인 ‘갱엿 떡 닭강정(팩)’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5% 할인한 9685원에, ‘맛있는 족발닭발세트(팩)’는 1만4900원에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수입 라거 맥주 ‘브루클린 필스너(500mL)’를 대형마트 단독으로 할인해 판매한다. 해당 상품을 4캔 구매 시 9000원, 6캔 구매 시 1만2000원에 판매해 많이 살수록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추가로 ‘이네딧 담(500mL)’, ‘사무엘아담스(473mL)’, ’버드와이저(740mL)’도 4캔 구매 시 1만 400원에 판매해 개당 26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캠핑먹거리 뿐만 아니라 야외 캠핑에 필수로 사용되는 캠핑용품 30여 품목에 대해 17일(수)까지 최대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는 ‘룸바이홈 캠핑용품 3종(보냉백/매트/아이스박스)’에 대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동 및 설치가 간편한 원터치 방식의 ‘환타 팝업텐트’는 12만9000원에서 약 25% 할인한 9만4900원에, 파라솔과 그늘막 기능이 있는 ‘환타 우산텐트’는 8만9000원에서 약 30% 할인한 5만9900원에 준비했다. 더불어 캠핑 시 편안함을 제공하는 ‘콜맨 디럭스 릴렉스 체어’는 약 25% 할인한 6만2900원에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 문성모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5월 중순부터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는 점을 고려해 나들이와 캠핑을 떠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이용 축산 상품을 저렴하게 준비했다”며, “고물가 시기 캠핑 준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부채살과 모둠 소시지 등 가격 메리트가 우수한 상품을 기획했으니 많은 구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가 지난 11일 열린 여성가족부 주관 ‘2023년 가정의 달 기념식 및 가족정책 유공 정부포상’에서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정부포상은 가족정책 현장,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가족과 취약가족의 복지증진, 가족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 85명에게 수여했다.

롯데e커머스사업부는 근무 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해 근무할 수 있고, 재택근로도 적극적으로 시행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가족 친화적 근무제도를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직급제 폐지 및 ‘님’ 호칭 도입, 평가공유체제(OKR) 도입 등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더불어 가족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2시간 휴가제를 도입했으며, 자유로운 휴가 사용을 위해 ‘휴가 사유란’을 폐지하고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스스로 연차를 등록하고 사용하는 제도를 운영 중이다.

추대식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전략기획부문장은 "가족 친화적인 근무제도와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제도를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15일까지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문화 공간 '이탈리(EATALY)'에서 '이탈리 와인페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와인페어에서는 이탈리가 엄선한 50여 종의 와인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와인 오프너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와인잔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표 와인은 '자카니니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 '포지오 도미노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 등이 있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까지 판교점 9층에서 분당경찰서와 함께 아동학대·미아방지 예방 홍보를 위한 '지문등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8세미만 아동과 지적·정신성·자폐성 장애인 및 치매환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문등록기에 지문 및 신상정보를 입력하면, 분당경찰서에서 캘리그라피 손글씨로 제작한 아동학대 예방 스티커를 부착한 다육 화분이 지급된다.

○.. 동원그룹의 사업지주사인 동원산업이 대규모 자기주식 소각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회사 동원산업은 12일 이사회를 열고 자기주식 보통주 350만주를 소각하기로 결의했다. 소각 예정 금액은 11일 종가기준 약 1636억원으로 전체 발행주식수 대비 7% 규모이며, 소각 기준일은 오는 8월 1일이다.

이번 자기주식 소각 결정으로 동원산업의 총 발행주식 수는 4998만2665주에서 4648만2665주로 줄어들게 된다.

또한 동원산업은 이날 공시를 통해 이번 소각되는 350만주를 포함한 자기주식 1395만9990주 전량(전체 발행주식수 대비 27.9%)을 향후 5년 내에 단계적으로 소각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지난해 합병 과정에서 약속한 주주가치 제고, 자본시장과의 활발한 소통을 실현하기 위해 자기주식 소각을 결정했다”며 “향후 신사업 투자에도 적극 나서며 주주 가치를 지속적으로 증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산업은 다음 달 28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해 해당 의안을 표결에 부친 후 7월 31일까지 채권자 이의제출기간을 거친다. 변경된 신주는 8월 17일 상장 예정이다. 일반 주주의 소유주식수 변동은 없으므로 구주권 제출 및 신주권 교부 절차는 없다.

한편, 동원산업은 이번 자기주식 소각에 앞서 지난달 보통주 1주당 1100원씩(시가 배당률 2,10%) 총 397억원이 넘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배당을 집행했다. 또한 지난해 11월에는 액면가를 5000원에서 1000원으로 낮추는 액면분할을 통해 투자자의 접근성을 확대했다.

○.. NS홈쇼핑이 5월부터 6월까지 하절기 식품안전 관리 강화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식품안전의 날인 5월 14일 전후 2주는 식약처 식품안전주간으로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간이다. NS홈쇼핑도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하는 5월 식품안전주간 전후부터 6월 말일까지 ‘하절기 식품안전 관리 강화 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홈쇼핑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는 NS홈쇼핑은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하절기 집중 운영상품인 냉면 류, 축산가공품(포장육, 패티 류 등),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비가 늘어나는 닭고기 관련 상품 등 약 50여 개 협력업체의 상품을 대상으로 상품안전성을 집중 검사한다. 또, 신선수산물 및 김치상품류 상품에 대해 20여 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제조현장의 표면미생물 검사, 원료 샘플링도 실시한다.

NS홈쇼핑은 식품 안전관리를 넘어 고객 신뢰를 위한 품질관리활동도 이어간다. 나들이 및 캠핑 객이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돼지고기 포장상품에 대해 현장에서 판별 키트를 활용한 원산지 판별검사를 즉석으로 실시한다. 폭염기간을 대비해 협력업체 냉매제 관리를 수시로 점검하는 한편 녹기 쉬운 상품 예측을 통해 보냉파우치 포장을 확대하는 등 여름철 식품의 배송 후 신선도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하절기 식품안전 관리 강화 기간’ 동안 식품의 가장 기본이 되는 위생안전을 위해 엄격한 생산 현장의 위생관리를 실시하며 동시에 작업자 위생관리 및 교육을 진행하는 등 협력사 지원에도 나선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소장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은 고객 안전과 만족을 위해 식품 생산부터 배송단계까지 꼼꼼하고 엄격한 안전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여름에도 안전하고 바른 식품을 고객께 전하기 위해 협력사와 함께 위생 및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12일 오후 올해 1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2023년 1분기 매출액은 94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7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코웨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정수기 제품과 함께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한 비렉스 브랜드 제품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5804억원을 기록했다. 

2023년 1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36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해외법인 실적을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태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682억 원, 2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29.8% 증가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코웨이는 올해 1분기에 매출, 영업이익 등 주요 경영지표에서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며 “현재 글로벌 경기 침체 영향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 여건이지만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 혁신 제품 지속 출시, 전략적 마케팅 전개 등을 바탕으로 안정적 경영실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