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쇼핑 트렌드도 마이데이터로"... 11번가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쇼핑 트렌드도 마이데이터로"... 11번가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5.0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커머스 유일한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11번가 '머니한잔'이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한 쇼핑트렌드와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비 연구소'를 론칭했습니다. 5월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를 들여다 봤는데요. 11번가는 앞으로 시즈널한 상품들을 분석해 고객들이 알기 쉬운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의 새로운 즐거움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한편  ‘2023 동행축제’에 위메프가 참여합니다. 위메프는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식품, 뷰티, 리빙 등 130여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선보이는 데요. 행사 기간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위메프 모바일앱과 홈페이지를 비롯, 소상공인 콘텐츠 종합시설인 ‘소담스퀘어’에서 오프라인 제품 체험관이 동시에 운영됩니다.

이외에도 다음 달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을 앞두고 브랜드 유치를 주도한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직접 홍콩 현장 실습에 참여하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의 소비연구소 화면.[사진=11번가]
11번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의 소비연구소 화면.[사진=11번가]

○.. 11번가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이 쇼핑 트렌드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소비분석 서비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를 론칭했다.

11번가의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는 11번가 앱에서 바로가기 메뉴 혹은 마이페이지에서 ‘머니한잔’ 서비스에 들어가 확인할 수 있다. 고객 개인의 소비분석 외에,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자들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온라인 쇼핑의 트렌드를 발굴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알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하고 있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 첫번째 주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한 쇼핑 트렌드를 분석했다. 유산균, 콜라겐, 루테인, 홍삼, 비타민 등 인기 성분별로 가장 구매가 많은 상품을 1위부터 5위까지 알려주고, 20~60대까지 연령대별, 성별로 많이 구매한 상품도 인포그래픽으로 나타냈다. 또한 다양한 건강식품들을 기능별로 각각 어떤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지, 카테킨, 세라마이드, 아르기닌, 아스타잔틴 등 성분 별 도움되는 것들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11번가 김종호 페이먼트기획담당은 “아직은 소비자들에게 낯설고 멀게 느껴질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소비생활에 밀접한 11번가가, 쉽고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준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관점에서 관심 가질 유익한 쇼핑 정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를 통해 올 여름 시즌 바캉스, 피서, 장마 등 여름 필수 아이템에 대한 소비 트렌드 분석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마이데이터가 주는 소비 관련 다양한 인사이트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궁금해할 트렌드 관련 쇼핑 분석을 이어가면서, 꾸준한 데이터 확보와 사용성 개선을 통해 개인화된 소비 추천 등 연관 서비스들을 강화할 예정이다.

11번가는 지난해 10월, e커머스 사업자 중 유일하게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출시했다. 카드사, 은행, 금융투자, 간편결제 등 주요 금융권과 핀테크 업체에서 제공하는 페이와 포인트 등 흩어져 있던 금융 정보를 11번가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은행이나 카드사의 서비스와 비교해 고객들의 소비분석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연결된 결제수단과 금융정보를 통해 내 소비 분석과 자산 관리는 물론, 11번가를 비롯해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스타벅스, 올리브영, 파리바게뜨 등 제휴 가맹점 별 본인의 소비 규모도 한눈에 볼 수 있다.

○.. 위메프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2023 동행축제’에 동참,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에 나선다.

위메프는 오는 12일까지 우수 소상공인 상품 기획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메프 모바일 앱·홈페이지, 소담스퀘어 역삼 등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행사 기간 식품∙뷰티∙리빙 등 130여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10% 할인 쿠폰(최대 2만원)을 제공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운영 중인 소상공인 콘텐츠 종합시설 ‘소담스퀘어 역삼’에서는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도 진행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비자에게는 우수 상품을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행사를 진행, 더 많은 소비자가 동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다음 달 국내 론칭을 앞둔 가운데, 브랜드 유치를 주도한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조리 과정을 포함한 서비스 전반을 실습했다. 한화갤러리아의 신사업 전략을 총괄하는 김 본부장이 직접 현장 서비스 업무에 참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김 본부장은 지난달 24일부터 이틀에 걸쳐 홍콩 내 주요 파이브가이즈 매장 2곳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에 참여했다. 현재 아시아 지역에서 운영중인 파이브가이즈 매장은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마카오로 한국은 파이브가이즈의 6번째 진출 지역이다.

이번 실습은 ‘현장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여 국내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김 본부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앞서 국내 1호점장 등 한국 파이브가이즈 주요 직원들은 홍콩에서 6주간 실무교육과 테스트를 거쳤다. 홍콩은 파이브가이즈의 아시아태평양 본부가 있는 곳으로 관광 수요가 높아 다양한 국가의 고객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김 본부장의 경우) 별도 실습 의무는 없지만 브랜드 도입 전반을 주도한 책임자로서 서비스 현장 체험을 통해 론칭 후 국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실습 기간 동안 김 본부장은 일반 직원들과 똑같이 붉은색 유니폼을 입고 앞치마를 둘렀다. 밑 작업인 재료 손질부터 패티(patty)를 굽고 토핑을 올리는 조리과정까지 김 본부장은 현장 트레이너의 주도 하에 서비스 전 과정을 체험했다. 김 본부장은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 과정에 특히 큰 관심을 보였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습 직후 김 본부장은 “실습 내내 ‘수제 명품 버거’라는 말을 실감했다”면서 “원래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성이 들어간 완성도 높은 버거라는 걸 이번 기회를 통해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높은 수준의 동일한 맛을 내기 위해 조리법을 수차례 반복 연습하고 품질을 점검하는 현장을 지켜본 김 본부장은 한국 파이브가이즈에도 이 같은 ‘정성’을 주문했다. 김 본부장은 “소스를 뿌리는 방향과 횟수부터 패티를 누르는 힘의 강도까지 반복 훈련을 통해 퀄리티 컨트롤을 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면서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갤러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브랜드의 출발점인 미국 본토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현지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파이브가이즈 본사와 장기간 협업을 해왔다”면서 “이번 실습 성과를 반영해 국내 고객들에게 오리지널 파이브가이즈의 맛과 서비스를 100%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엔데믹 후 첫 봄, 기온이 높아지며 나들이 수요가 늘자 카메라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SNS가 일상화되며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나들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돼 이 같은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에서는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3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카메라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브이로그 영상, 사진 촬영 등 SNS 콘텐츠 제작에 편리한 ‘미러리스 카메라’ 매출이 같은 기간 약 55% 신장하며 전체 카메라 매출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미러리스 카메라는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보다 빛을 받아들이는 이미지 센서가 커, 같은 화소라 하더라도 화질이 높고, DSLR보다 가벼워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2020년부터 카메라 상품군 내 주요 품목별(미러리스, DSLR, 디지털) 매출 동향을 살펴본 결과, 미러리스 카메라의 매출 비중은 2021년 약 55%, 2022년 약 65%, 2023년 5월 현재까지 약 70%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반면 DSLR 카메라의 매출 비중은 약 25%, 약 20%, 약 15%로 점차 줄었고, 디지털카메라도 약 18%, 약 15%, 약 14%로 줄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카메라 판매대에서 주요 브랜드의 미러리스 카메라를 전면 배치해 진열하고 있으며, 5월 15일부터 31일까지는 고속 촬영에 특화된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R7’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5만원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휴대용 빔 프로젝터 매출도 같은 기간에 약 6배 늘었고, 텐트, 캠핑의자, 캠핑그릴, 버너 등 캠핑용품 매출도 약 4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 스마트상품팀 손우람 팀장은 “따뜻해진 날씨에 외식, 봄 나들이가 늘고 SNS 사진과 영상을 찍어 올리는게 일상화되면서 카메라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캐논, 니콘, 소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카메라 신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과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소비촉진 및 물가 안정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개최한다. 고등어, 오징어, 전복 등 인기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중복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상품을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즉시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기온이 올라가며 수요가 감소하는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최근 고물가로 인한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최근 어획량 감소와 금어기가 겹치며 가격이 급등한 고등어를 비롯해 인기 수산물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롯데온과 해양수산부는 수산물의 가격 안정화를 위해 힘을 합쳤다. 해양수산부는 가격 안정을 위해 참여 업체들의 할인 쿠폰 비용을 지원한다. 롯데온은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 제작 및 운영, 메인 페이지 노출 등 롯데온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며 지원 사격에 나선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인 고등어는 내장을 제거한 후 1팩씩 진공 포장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으며, 행사 기간에는 120g부터 160g까지 다양한 고등어를 최대 45%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최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가를 돕기 위한 소비 촉진 행사도 연다.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보양식 중심으로 행사 상품을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전복 중 가장 인기 있는 특대 상품인 ‘완도활전복 특대 1kg 7-8미’와 풍천 산지에서 배송하는 ‘자포니카종 민물장어 1kg’, 전통방식으로 말려 촉촉함이 살아있는 ‘구룡포 피데기 반건조 오징어 10미’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김미성 롯데온 수산물MD는 "롯데온은 해수부와 함께 수산물 소비 촉진과 물가 안정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한다”며, “국민 생선인 고등어를 비롯해 여름 무더위를 대비해 전복, 장어 등 보양식 해산물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맛있는 음식으로 건강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메밀을 활용한 건면 신제품을 연달아 출시하고 상온 HMR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전문점 스타일로 쫄깃한 식감의 메밀면에 들기름을 더해 고소한 풍미를 가득 살린 ‘들기름 메밀 막국수(4입/5980원)’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들기름 메밀 막국수’는 풀무원이 상온 HMR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출시한 ‘풀무원 자연건면’ 브랜드의 메밀면 소재 신제품이다. 풀무원 자연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천천히 말려 면발의 미세한 기공에 소스가 잘 배어들고 쫄깃한 탄력의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신제품 ‘들기름 메밀 막국수’는 제면 과정에서부터 새로운 공정을 적용해 표면이 거칠고 웨이브가 적은 형태의 면으로 전문점 스타일의 질감을 구현했다.
 
‘들기름 메밀 막국수’는 향긋한 숙성간장을 넣어 감칠맛을 살리고, 100% 통 들깨를 볶아 전통적인 압착 방식으로 짜낸 들기름을 소스와 별도 포장으로 구성해 넣어 조리 시 풍성하게 느껴지는 고소한 풍미를 강조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톡톡 튀는 식감의 ‘볶은 메밀 건더기’는 물론, 전문점 스타일 막국수에서 볼 수 있는 ‘고운 김가루’를 포인트로 넣어 메밀면, 소스와 함께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고급스러운 맛으로 차별화했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인 ‘들기름 메밀 막국수’와 최근 선보인 ‘메밀 비빔면’, 여름 시즌을 맞이해 판매를 재개한 ‘메밀 소바’ 등 강력한 메밀면 라인업을 완성했다. 전보다 탄탄해진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상온 HMR 시장에서 ‘풀무원 자연건면’ 브랜드의 입지를 점차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이윤재 PM(Product Manager)은 “헬시플레저 열풍이 지속되며 건강한 재료를 활용한 제품에 소비자의 관심이 지속 증가하는 가운데, 풀무원은 최근 식품·외식업계에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메밀을 활용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건면을 활용한 상온 HMR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관련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YT)가 SSG닷컴의 정식 쇼호스트로 활동한다.

SSG닷컴은 5월부터 쓱티비(SSG.TV)의 공식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와이티를 발탁하고 와이티가 출연한 섬유유연제 브랜드 다우니의 ‘MD톡’ 영상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와이티는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YT)이라는 뜻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서울시 청년홍보대사로도 위촉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쓱티비는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최신 트렌드나 재미 요소를 더한 쇼핑 정보를 다양한 영상 콘텐츠 형태로 제공하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다.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 등으로 구성됐다.

앞서 쓱닷컴은 지난 두 달여간 와이티를 활용한 테스트 방송을 수 차례 진행, 쇼호스트로서 와이티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3월 13일 공개한 스와로브스키의 ‘MD톡’ 영상은 3만뷰에 달하는 누적뷰수를 기록했고 3월 6일 선보인 SK-II의 ‘MD톡’ 콘텐츠를 통해 발생한 매출만 2억원에 달하는 등 휴먼 쇼호스트가 진행한 콘텐츠 대비 평균 30%가량 높은 뷰수와 매출을 기록했다.

석태미 SSG닷컴 서비스기획담당은 "와이티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여러 상품을 직접 선별하고, 쇼핑 경험담을 담아 소개하는 콘셉트로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와이티를 앞세워 M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잠실 롯데월드몰에 쇼핑부터 레슨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테니스 매장을 선보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테니스 성지’에 도전한다.

취미로 테니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테니스 용품과 의류, 레슨 등 테니스 관련 산업의 인기가 날로 뜨거워지고있다. 

실제로 테니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테니스 시장 규모는 2021년 2500억원에서 지난해 3000억원으로 증가했고, 올해는 그보다도 20% 증가한 36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테니스는 골프 및 승마와 함께 대표적인 ‘귀족 스포츠’로 꼽히면서도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고 경제적인 부담이 적어, 2030세대의 젊은 고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5월 12일 프리 오픈을 거쳐, 5월 13일 잠실 롯데월드몰 3층에 약 500m2(약 150평) 규모의 체험형 테니스 매장 ‘테니스메트로’를 그랜드 오픈한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최대 테니스 유통사인 ‘테니스메트로’와 손잡고 상품 판매 중심의 기존 테니스 매장들과 달리 실제 테니스 코트를 설치하고 체험 요소를 강화하는 등 국내 테니스 문화를 선도할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강우진 롯데백화점 스포츠부문장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불어온 테니스 열풍이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하나의 스포츠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난 1년여간 입점 브랜드부터 매장 구성까지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 잠실 롯데월드몰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테니스 성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테니스 조닝을 강화하고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22년차 베테랑 김지애 쇼호스트의 리빙 전문 프로그램 ‘리빙에센스’를 선보이고, 분야별 전문 프로그램을 통한 방송 경쟁력을 강화한다.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최신 트렌드, 상품 활용 비법 등을 전하는 분야별 전문 프로그램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최유라쇼(리빙), 엘쇼, 영스타일(패션), 테이스티:맛(식품) 등 분야별 전문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15년차 이상의 베테랑 진행자들만 배치해 전문성과 오랜 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소통으로 고객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으며, 그 결과 일방 방송 대비 50% 이상 높은 주문액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22년차 김지애 쇼호스트를 앞세운 신규 리빙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리빙 전문 프로그램 ‘리빙에센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진행을 맡은 김지애 쇼호스트는 2001년 입사 이후 리빙, 생활, 식품 등을 주로 담당하며 롯데홈쇼핑 대표 쇼호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자극적이지 않은 진솔하고 편안한 진행, 상품에 대한 꼼꼼한 분석과 정보 전달로 오랜 기간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김지애 쇼호스트는 ‘리빙에센스’를 통해 직접 사용 후 깐깐한 기준에 따라 엄선한 상품만을 판매하며, 상품 활용 비법도 공개한다. 지난 7일, 첫 방송에서는 프리미엄 쇼파 브랜드 ‘자코모’의 ‘미엘르 하이 소파’를 단독으로 선보였다. 가죽관리법, 인테리어 활용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주요 색상이 매진 되는 등 주문금액 20억 원을 기록했다. 오는 14일 ‘다이슨’의 ‘에어랩 롱베럴’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22년차 베테랑 쇼호스트를 앞세워 우수한 상품과 쇼핑 트렌드, 활용법까지 전하는 리빙 전문 프로그램 ‘리빙에센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0일 12시40분 ‘풀무원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를 방송한다고 9일 밝혔다.

체중조절부터 건강관리까지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단백질 섭취 트렌드도 눈 여겨 보게 되는 요즘이다. 단백질 식품 열풍 속에 비건들도 무리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콩과 유익균까지 들어있는 ‘낫토’는 대표적인 발효 단백질 상품이다. NS홈쇼핑은 낫토를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풀무원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 를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10일 12시40분 선보인다.

국내산 마늘로 만든 단짠 흑마늘 간장소스와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풀무원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풀무원이 직접 배양한 종균으로 국산 검정약콩만을 사용해 만들어낸 상품이다. 비건을 위한 단백질 식물성 지향 제품군인 낫토와 청국장 등의 세계최초 두부제조 식물성 단백질 R&D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풀무원의 대표상품으로 낮은 온도에서 발효하는 빙온 숙성 공법을 활용해 낫토 특유의 향취는 줄여주고, 풍미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풀무원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흑마늘 간장소스가 들어 있어 기존 상품보다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새롭게 선보인다.

‘풀무원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1팩당 나또 40g과 흑마늘간장소스 5g이 들어 있으며 총 30팩 구성으로 한달간 펼쳐지는 'NS홈쇼핑 5월 고객 감사대전' 혜택과 함께 3만원대의 더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NS홈쇼핑 TC식품팀 고하늘 MD는 “맛있고 간편한 한끼와 자연스러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찾는 분들에게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낫토’가 제격”이라며, “특유의 향취를 줄이고 맛있게 낫토를 즐기실 수 있는 흑마늘 간장소스를 더한 신상품 ‘풀무원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를 방송 중 혜택과 함께 꼭 만나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임신육아교실 전국 투어를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40주년을 맞은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저출산 시대 엄마들을 응원하는 ‘I am Mother, I can Mother’라는 슬로건으로 새 단장하며 지난달 서울 행사를 시작으로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전환했다.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 150명과 함께한 서울 행사에 이어 전국 투어를 시작한 임신육아교실은, 이번 달 수원, 인천, 대전 지역을 방문해 예비 산모와 육아맘들을 만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달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법’라는 콘셉트로 한국심리상담발달 마곡센터 나혜정 소장, 아동가족상담센터 이보연 소장, 오아시스 학교 김은정 강사 등 육아 전문가들이 출연해 유익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알찬 강의와 함께 참석자 전원에게 젖병, 속싸개, 치발기, 물티슈, 이유식 용기 등 육아 필수 용품과 남양유업 제품들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스토케 프리미엄 휴대용 유모차, 포그내 아기띠, 브라운 체온계, 슈너글 욕조 등 푸짐한 경품도 선사한다.

임신육아교실은 육아정보 포털 ‘남양아이’에서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수원 행사는 10일, 인천은 17일, 대전은 23일까지 행사별 선착순 100명을 사전 접수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난 4월 행사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임신육아교실 전국 투어에 돌입한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강의와 푸짐한 경품으로 전국 곳곳의 임산부와 산모를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 신라면세점이 5월 한 달간 열리는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에 동참해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와 국내 소비 촉진을 위해 관세청 및 한국면세점협회가 함께 개최하는 면세쇼핑 축제다.

신라면세점은 축제 기간 서울점과 제주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별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신라면세점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삼성카드와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경우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도 매일 받을 수 있는 인터넷점 S리워즈를 최대 31만 포인트 증정한다. S리워즈는 구매 금액별로 사용 가능하며, 5월 가정의 달 추천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추가 S리워즈 포인트도 최대 25만 포인트 증정한다.

이밖에 신라면세점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신라호텔과 신라면세점을 아우르는 풍성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신라면세점 오프라인점을 방문하기만 해도 응모 기회가 주어지며,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도 응모 가능하다. 인터넷면세점에서는 구매 고객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생일파티 이벤트를 SNS에 공유해도 응모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제주신라호텔 디럭스 바다 전망 객실 2박 숙박권(1명), △신라모노그램 다낭 디럭스 객실 2박 숙박권(1명),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2인 식사권(5명), △신라스테이 전 지점(해운대 제외) 스탠다드 객실 1박 숙박권(10명), △신라면세점 S리워즈 포인트 30달러(10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1000명)을 증정한다.

스페셜 경품도 있다. 행사 기간 중 호텔(서울∙제주신라호텔, 신라모노그램 다낭, 신라스테이) 숙박 이력이 있거나 면세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 1박 숙박권(1명)을 증정한다.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선착순 S리워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5일까지 매일 15시에 50명에게 선착순으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인터넷점 S리워즈 1만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광주광역시에 있는 미혼모자기본생활시설 ‘엔젤하우스’ 입소자를 초청해 바리스타 진로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5월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이해 진행된 이 날 행사는 최근 자립을 앞두고 있는 ‘엔젤하우스’ 입소자인 미혼모들의 향후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및 베이커리 기사 관련 교육 및 체험으로 구성됐고, 식음료 업계의 취업·창업에 대한 정보도 제공됐다. 미혼모 보호시설 입소자들은 이디야커피랩 투어를 시작으로 에스프레소 추출 및 음료 제조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고 직접 실습도 해보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7년부터 7년간 꾸준히 미혼모자기본생활시설 ‘엔젤하우스’를 정기 후원해왔다. 금전적 지원뿐만 아니라 생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가전제품부터 방한복, 아기용품 및 자사 제품 등을 후원하며 한부모 가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이 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엔젤하우스’ 입소자 A씨는 “평소 경험해 보기 어려운 커피 및 베이커리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항상 많은 것을 지원해주시는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님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지속 후원해왔던 엔젤하우스 입소자분들을 초청해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12일간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가 행사 첫 날부터 기대 이상의 성적을 기록하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오픈 직후 한 때는 트래픽이 몰려 대기열이 걸리는 등 이른바 ‘비대면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9일 G마켓에 따르면 빅스마일데이 행사 첫날인 8일(24시간) 하루 거래액이 지난해 5월 행사 첫 날 대비 46%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첫 날 오픈 직후 고객 방문자수가 지난해 행사대비 66% 급증했다. 첫 날 누적 판매량 역시 228만개를 넘어섰는데, 이는 1초당 26개씩 팔린 셈이다.

올해도 디지털기기와 각종 생활가전이 인기다. 전일 G마켓과 옥션에서 누적 랭킹 1위는 ‘로보락 S8 Pro Ultra 로봇청소기’로, 총 56억5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오픈 1시간 만에 세운 기록이다. 24시 기준, G마켓에서 ▲갤럭시 S23 울트라 512GB(18억3000만원) ▲에코백스 T10옴니 로봇청소기(14억8000만원) ▲아이폰14프로 256GB(14억7000만원) ▲삼성 스마트모니터 43인치(12억원) 등이, 옥션에서 ▲LG휘센 제습기 20L(4억2000만원) ▲삼성 비스포크 무풍 멀티형에어컨(2억6000만원) ▲제우스랩 z16p 모니터(1억9000만원) 등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에어컨, 냉장고 등 여름 계절가전의 경우 초동 물량이 대부분 매진 가능성이 높아 2차 추가 물량을 확보하는 등 반응이 뜨겁다. 

저렴한 가격에 대용량 구매해 둘 수 있는 생필품 및 가공식품도 수요가 많았다. 8일 기준 G마켓에서 ▲브라운 아기물티슈 70매 10+10팩(7억2000만원) ▲압타밀 분유(3억5000만원) ▲퓨어락 분유 3캔(1억8000만원) ▲슈퍼대디 썸머 기저귀 8+1팩(1억8000만원) 등이, 옥션에서 ▲아이허브 오메가 3통(1억3000만원) ▲동원참치 10개(4000만원) 등이 높은 판매고를 달성했다. 

이 외, 엔데믹 영향으로 의류, 모자 등이 인기를 끌면서 브랜드패션 거래액이 작년 대비 40% 증가하고, 고가의 명품 화장품 등 뷰티 상품도 불티나게 팔렸다.

빅스마일데이 연계 이벤트도 역대급 흥행 조짐을 보였다. 우선, 고객참여형 게임인 ‘G마켓 타자왕’ 참여는 첫 날 17시 기준, 1만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빅스마일데이 상품 단어를 빠르게 써서 없애는 형태의 고전 게임으로, 빅스마일데이 기간별 점수에 따라 아이폰14, LG그램, 스탠바이미TV,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숲, 갤럭시 S23(팬텀블랙/256GB) 등의 경품을 총 204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첫날 20시에 진행한 ‘삼성전자’ 라이브방송 역시 1시간 만에 75만 뷰, 약 1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세탁건조기세트, 제트청소기 등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G마켓 프로모션실 양재도 실장은 “빅스마일데이 오픈 직후 홈페이지 입장에 대기열까지 걸리는, 일명 ‘비대면 오픈런’이 생길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쿠폰 할인과 카드사 할인, 브랜드사 중복할인 등 3중 할인을 포함해 역대급 상품, 가격 경쟁력으로 내실을 키운만큼 19일 행사가 종료될 때까지 매일 역대급 혜택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가 세계 유명 주산지에서 자란 고품질 원료를 엄선해 만든 ‘녹용담은 블랙마카 스틱’과 ‘홍삼담은 엘더베리 스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녹용담은 블랙마카 스틱’은 페루산 블랙마카와 뉴질랜드산 녹용을 진하게 담아낸 액상형 스틱 제품이다.

고대 잉카전사들의 힘의 원천으로 알려진 페루산 블랙마카는 18가지 필수 아미노산, 31가지 미네랄 및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남성에게 좋으며 ‘페루의 인삼’으로도 불린다.

‘녹용담은 블랙마카 스틱’은 1포당 페루산 블랙마카 농축액 2000㎎과 정관장의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친 뉴질랜드 녹용추출물 100㎎을 담아내 풍부한 활력과 스태미나를 제공한다.

젤라틴화 블랙마카 분말을 한 번 더 농축한 블랙마카 농축액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활력을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합성향료와 감미료 없이 대추야자 농축액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홍삼담은 엘더베리 스틱’은 유럽의 대표 건강열매인 오스트리아산 엘더베리와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엘더베리는 히포크라테스가 ‘기적의 열매’라고 극찬했을 만큼, 엘더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라즈베리 대비 약 19배가량 함유돼 유럽과 북미에서는 가족 건강을 위해 사랑받는 열매로 알려져 있다.

‘홍삼담은 엘더베리 스틱’은 1포당 생과 약 21g에 해당하는 엘더베리 농축액 3,280㎎을 꽉 채웠으며, 색소와 합성향료를 첨가하지 않고 칠레산 백포도 농축액을 더해 달콤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KGC인삼공사 채웅식 브랜드부장은 “정관장 굿베이스는 건강한 원료로부터 시작한다는 철학에 기반해 고품질의 원료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브랜드”라며 ”이번 신제품 2종은 원산지 증명서와 정관장만의 깐깐한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원료만을 사용하여 믿고 섭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오뚜기(대표이사:황성만)가 오는 13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국내 최대 요리축제인 ‘스위트홈 제26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전년 대비 참가자 규모를 2배 늘려 총 100개팀이 열띤 요리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오뚜기상 500만원(1개팀) ▲으뜸상 200만원(2개팀) ▲사랑상 100만원(3개팀)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이 주어지며, 올해 신설된 ▲특별상 20만원(5개팀) 수상자에게는 총 100만원 상당의 오뚜기몰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 상품권이 걸린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랜드를 찾은 일반 방문객들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부대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뿌셔뿌셔, 저칼로리 드레싱, 아이스티 등 오뚜기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존’ ▲순후추 떡볶이, 피자·치킨 등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 ▲옐로우즈(Yellows) 윷놀이, OTTOGI YELLOW 페인팅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존’ ▲옐로우즈(Yellows) 애드벌룬으로 꾸며진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수상작도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가족들이 참가해 특별한 요리 경연을 펼칠 예정”이라며, “스위트홈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서울랜드 일반 방문객들도 즐길 수 있는 개방형 행사로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대구 동구 신천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대구 지역의 첫 매장이자, 국내 열두 번째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아미의 신규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5층에 위치하며, 44.1㎡(약 13.3평) 규모이다.

이번 매장은 아미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컨셉이 적용됐다. 아미 매장 인테리어의 시그니처 요소인 기하학적 패턴의 나무 바닥이 짙은 그린 컬러의 벽면과 어우러진다. 사방이 오픈된 매장 형태로 개방감이 있으면서 위에서 내려다 봤을 때 아미 하트 로고가 보이도록 디테일을 더했다.

아미는 신세계 대구점 매장에서 미디움 하트 상품과 한국 독점 상품, '23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의류를 판매한다.

'23년 봄여름 시즌부터 새롭게 전개하는 미디움 하트가 적용된 스웻셔츠/팬츠, 쇼츠, 반소매 티셔츠, 후디와 한국에서만 출시된 그레이/블랙 컬러의 빅 하트 반소매 티셔츠, 그린 컬러의 스몰 하트 반소매 티셔츠, 블랙/베이지 컬러의 오버사이즈 피케 셔츠를 선보인다.

또 60년대 복고풍 분위기를 담은 '23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의류도 함께 구성했다.

아미는 신세계 대구점 매장 오픈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미 하트 스티커,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미 볼펜,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미 레터링 레드 볼캡을 선착순 증정한다.

남호성 해외상품4팀장은 “아미가 대구 지역의 첫 번째이자, 국내 열두 번째 단독 매장을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열었다”며, “파리지앵의 정서가 물씬 느껴지는 공간에서 미디움 하트 라인을 비롯한 신상품을 직접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hy ‘스트레스케어 쉼(이하 쉼)’이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2월 선보인 쉼은 출시 6주 만에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이후 같은 기간 500만개가 추가 판매됐다. 12주 동안 1초에 1.3병씩 꾸준히 팔린 셈이다. 이는 출시 당시 수립한 판매 목표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비결은 차별화된 콘셉트에 있다. 쉼은 장(腸) 건강 중심의 발효유 기능성을 멘탈 헬스케어 영역으로 확장시킨 제품이다. 때문에 특정 연령대가 아닌 수험생,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할 수 있다.

실제,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 쉼 정기배송 고객 중 3040세대 비율은 31%로 나타난다. 자사 다른 기능성 발효유 대비 10%가량 낮은 수치다. 3040세대는 기능성 발효유 주 소비층이다. 대신 1020대와 5060대의 비중이 각각 4%, 6% 높다.

기존 제품과 확연히 구분되는 맛도 특징이다. 아로마 오일 3종(△베르가못 △캐모마일 △레몬)으로 발효유 특유의 풍미에 향긋함을 더했다. 여기에 다양한 부재료를 사용해 감칠맛을 살렸다.

신상익 hy M&S부문장은 “신제품 출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판매 속도가 둔화되나 ‘스트레스케어 쉼’은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제품 콘셉트에 부합하는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 화제성을 이어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N32 단독 매장에서 대국민 안전확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N32 패밀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시몬스 침대의 대국민 안전확보 프로젝트는 사용자 건강을 생각한 안전한 침실 문화 조성과 올바른 매트리스 선택법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시몬스는 국내 침대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친환경 인증)를 실천하며 안전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다.
 
특히 라돈 인증의 경우 5년 전 전 국민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라돈침대 사태' 이후 오직 시몬스만이 침대 업계 유일하게 시판되는 전 제품에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는 라돈과 유사한 또다른 발암물질 토론에 대해서도 토론 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하며 소비자 안전을 위한 차별화된 행보에 나서고 있다.
 
시몬스는 N32 패밀리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온 가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국내 대표 안전 폼 매트리스로 손꼽히는 N32 폼 매트리스로의 교체를 위한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N32 폼 매트리스 및 N32 레귤러 토퍼 최대 30% 이상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 세트, 퍼니처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먼저, N32 폼 매트리스 사이즈 별 할인을 만나볼 수 있다.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조성해주는 대형 사이즈 ‘킹오브킹(KK)’ 구매 시 10%, ‘라지킹(LK)’을 구매하면 5% 할인이 더해진다. 또한 자녀 침대를 위한 ‘슈퍼싱글(SS)’ 사이즈는 5% 할인이 주어진다. 여기에 매장별로 세트 구매, 얼리버드 배송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면 할인폭은 최대 30% 이상으로 늘어난다.
 
N32 폼 매트리스와 호환 가능한 ‘시몬스 룩’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시몬스 룩이란 매트리스를 포함해 프레임, 퍼니처, 베딩 등을 모두 시몬스 침대 제품으로 침실을 스타일링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를 위해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10% 할인하며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는 30% 할인한다.

가격 할인과 함께 사은품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폼 매트리스 또는 토퍼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1종과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를 선물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 CJ웰케어의 젊은 세대를 위한 흑삼 브랜드 <한뿌리 블랙99>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대회인 iF 디자인어워드 2023’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한뿌리 블랙99>는 기존에 명절 선물로 주로 소비되던 전통소재인 흑삼을 MZ세대가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선보인 브랜드다. 스틱형 젤리 형태인 <한뿌리 블랙99 흑삼 젠스틱>, 운동 전이나 피곤할때 마실 수 있는 액상형 <한뿌리 블랙99 흑삼 아르기닌> 등을 선보여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iF 디자인어워드’에서는 흑삼을 스포츠·게임과 결합해 젊은 감각으로 표현한 <한뿌리 블랙99>의 브랜드 전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99’에는 한뿌리 흑삼의 특장점인 ‘구증구포(아홉번 찌고 말림)’와 스포츠 유니폼의 등번호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아울러 ‘We are all player(우리는 모두 선수)’라는 콘셉트를 통해 인생이라는 경기에서 각자 선수로 활약하는 개인을 흑삼을 통해 응원한다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하는 ‘iF 디자인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올해는 총 133명의 심사위원단이 1만여 개의 출품작을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기존의 홍삼 브랜드들과 다르게 보다 젊고 색다른 관점으로 디자인을 구성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브래인 매핑 아티스트 ‘윤하프로젝트’와 이색 NFT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웰푸드X윤하프로젝트’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된 ‘아트부산’ 행사에서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윤하프로젝트는 뇌파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로 유명한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하윤 교수의 작가명이자 프로젝트명이다. 윤하프로젝트는 뇌파 시각화 창작 기법인 ‘브레인맵핑’과 인공지능을 함께 활용해 생각이나 기분에 따라 변화하는 인간의 뇌파를 시각화한 작품으로 만든다. 

이번 컬래버는 롯데웰푸드의 ‘가나’ 브랜드와 함께 ‘Taste, Feel, Be Art’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음식과 뇌파의 상관관계를 작품으로 구현하는 실험적 프로젝트로 맛있는 초콜릿을 먹을 때 자신도 모르게 행복감과 즐거움을 느끼는 순간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했다. 지난해 제과 업계 최초로 전문 아티스트와 협업해 NFT 발행한 롯데웰푸드의 새로운 시도이기도 하다. 

‘나의 뇌파로 탄생한 작품’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참여 관객의 작품은 실시간 NFT로 발행해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관객들은 롯데웰푸드의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을 통해 자신의 가나 브레인 맵핑 작품을 NFT로 발급받았다.

가나 초콜릿과 기술의 만남이라는 이색 협업에 관객들의 관심이 대단했다. 4일간 진행된 아트부산 행사에서 수많은 관객들이 부스에 방문해 윤하프로젝트의 브레인 매핑 아트를 즐겼고, NFT 작품은 준비된 500여 개 수량 모두 발행될 정도로 참여도가 높았다.

프로젝트를 체험한 한 참여자는 “가나 초콜릿를 먹고 느끼는 행복감을 시각적으로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이라며 “나 스스로 작품이 되는 경험을 NFT로 소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가나 브랜드 경험에서 한 층 나아간 새로움을  소비자에게 전달한 시도”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디저트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방청과 함께 ‘소방가족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소방가족 오운완 챌린지는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로, 하이트진로 임직원 및 소방가족의 일상에서의 체력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2020년 시작된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는 4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소방공무원 및 가족 뿐만 아니라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도 함께 참여해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챌린지는 5월 7일부터 7월 1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소방가족 오운완 챌린지는 걷기, 달리기, 등산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지정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인기록을 측정하게 된다. 기존 순위제 방식에서 운동량 목표제로 변경해 참가자들의 꾸준한 참여를 유도했다. 하루 5km씩 주 3일 혹은 주 5일 참가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슬로건 공모,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OX 퀴즈, 운동 후기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이번 챌린지가 소방가족분들과 당사 임직원들에게 즐거운 도전이 되길 바란다”며, “하이트진로는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소방공무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SPC(회장 허영인)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농촌 일손 지원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 농가를 찾아 지원하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음성군청 ‘농촌활력과’와 함께 기획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가정의 달’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비알코리아 음성공장 직원을 포함한 SPC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영농기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음성 화훼농가 4곳을 찾아 화분 분갈이 및 나르기, 농가 청소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또, 어버이날을 맞이해 농가 어르신들에게 파리바게뜨 카네이션 케이크와 다과선물세트를 선물했다. 이외에도 음성군 삼성면 노인회에 SPC삼립빵 1000개, 생수 1000병과 비알코리아 음성공장이 지원하는 후원금을 전달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농번기에 부족한 일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SPC는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를 찾아 적극 지원하고, 상생과 협력을 위한 활동을 매년 꾸준히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는 2012년부터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안전 주거 환경 조성 봉사와 노사 합동 무료 급식 봉사를 진행했으며, 임직원 누적 봉사 시간 약 21만 시간을 기록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일본 최대 외식 전문기업 와타미(和民)와 합작으로 준비한 이자카야풍 정통 일본식 주점 브랜드 '와타미' 1호점을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리뉴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BBQ는 일본식 패밀리 레스토랑 형태로 강남과 종로 일대의 직장인들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기존의 와타미를 다양한 소(小)요리와 주류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정통 주점 '이자카야' 형태로 재설계 했다.

와타미 문정동점은 약 57㎡(약 17평)규모로 다찌(바테이블)석을 포함해 총 35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야끼소바와 니꾸도후(소고기두부조림) 등 혼술에 어울리는 7000원대 가성비 소(小)요리 안주 12종과 치킨가라아게, 스끼야끼나베 등 일품요리로 메뉴를 구성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하이볼 메뉴도 11종으로 다양하게 판매한다.

최근 국내 1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33%에 달하는 가운데, 코로나 이후 ‘혼술족’이 증가하면서 음주 문화가 과음을 피하고 맛있는 음식과 술을 함께 즐기는 형태로 변하고 있다. BBQ는 적은 인원으로 음식을 즐기는 '소(小)요리' 안주를 주력으로 변화하는 새로운 외식문화의 흐름을 선도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문정동 일대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혼술 핫플레이스'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 주요 상권에 진출해 고객들에게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요리와 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브랜드 ‘프루타’(FRUTA)와 협업한 ‘컬러 스플래쉬 컬렉션’을 오는 17일에 출시한다.

‘컬러 스플래쉬 컬렉션’은 미쏘가 다채로운 색과 빛깔을 바탕으로 패션을 제안하는 브랜드 ‘프루타’와 함께 손을 잡고 선보이는 여름 컬렉션으로, ‘다양한 컬러에 주저하지 않고 풍덩 뛰어든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생기 넘치는 컬러와 프루타의 꽃 프린팅이 가미된 썸머 캐주얼로, Y2K 무드를 반영한 튜브탑, 카고바지, 플릿츠 스커트 등으로 구성된다.

미쏘는 이번 컬렉션을 정식으로 런칭하기 전 사전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함께 준비한 기대평 이벤트를 통해 특별 제작된 텀블러 및 프루타 액세서리를 증정한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본인만의 가진 색, 모습, 성격으로 이 세상을 즐겁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상상하며 풀어낸 컬렉션”이라고 말하며, “프루타와의 콜라보를 통해 미쏘에서 볼 수 없었던 경쾌한 컬러감의 썸머 캐주얼룩을 보여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미쏘X프루타의 ‘컬러 스플래쉬 컬렉션’은 10일부터 미쏘 공식 온라인스토어 미쏘닷컴에서 미리보기 및 기대평 이벤트로, 17일부터는 미쏘 오프라인 일부 매장 및 미쏘닷컴에서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여름철을 앞두고 ‘아이콘 얼음정수기’ SNS 사진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웨이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함께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SNS 이벤트는 5월 2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코웨이닷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코웨이닷컴에서 마음에 드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사진을 다운받은 뒤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채널에 게시하면 된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갖고 싶은 이유를 포함해 작성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이후 SNS 게시글 링크를 코웨이닷컴에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코웨이는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1명) △소피텔 앰배서더 오페라 스위트룸 1박 숙박권(2명) △이딸라렘삐 유리잔 세트(4명) △머그컵(6명) △커피 쿠폰(87명)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2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슬림한 크기와 풍부한 제빙 성능을 겸비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생성 속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얼음 크기도 두 가지로 제공돼 요리나 음료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는 “얼음을 자주 찾기 시작하는 초여름을 맞이해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매력을 널리 선보이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혁신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함께 시원한 여름나기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택배 성장세 둔화 전망과는 달리 CJ대한통운의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이끈 가장 큰 효자는 ‘택배’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동기 대비 30.9% 증가한 1분기 영업이익의 절반을 택배·이커머스부문에서 담당했기 때문이다. 시장 성장세를 상회하는 물동량 증가와 판가인상, 원가구조 개선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전망을 크게 웃도는 실적으로 거뒀다.

CJ대한통운은 지난 4일 공시를 통해 1분기 영업이익이 990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30.9%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장 기대치 959억원보다 높은 수준으로 증권가에서는 “예상을 크게 상회한 수익성”(대신증권), “쉽지 않은 대외여건에도 시장 기대치 상회”(한국투자증권) 등의 평가가 나왔다. 다만 1분기 매출은 2조8078억원으로 전년대비 1.7% 감소했다.

예상을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의 배경에는 통합 브랜드 ‘오네’로 상징되는 CJ대한통운 택배 호실적이 자리잡고 있다. 택배·이커머스부문 1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7.6% 늘어난 9108억원이었고 영업이익은 무려 75.8% 성장한 493억원이었다. 특히 영업이익은 CJ대한통운 전체 영업이익의 절반에 육박한다. 전체 매출 대비 32.4%인 택배·이커머스부문 비중을 고려하면 어닝 서프라이즈의 가장 큰 ‘효자’라고 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IR 자료를 통해 택배·이커머스부문 호실적의 배경으로 시장 성장을 상회하는 물동량 증가, 판가인상 효과 등을 꼽았다. 시장에서는 ‘도착보장’ 등 차별화된 서비스, 첨단기술을 활용한 원가구조 개선 등의 노력도 실적 개선을 이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 등 수년간의 투자를 통해 서비스 차별화에 가장 앞서 있다”며 “경쟁에서 가격보다 서비스 퀄리티가 더 중요해지는 것은 위기가 아닌 기회”라고 분석했다.

CJ대한통운의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이커머스 부분의 실적 개선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버티컬커머스 수주 등으로 지난해 대비 풀필먼트센터 물량이 62.1% 증가한 1357만 박스를 기록했고, 고객사 숫자도 전년대비 6배 늘어난 691개로 확대됐다. 택배와 연계된 융합형 풀필먼트의 1분기 매출은 34.7% 늘었고, 영입이익은 처음 흑자로 돌아섰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택배시장 성장세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1분기 택배·이커머스부문 실적은 시장의 기대치를 넘어설 정도로 좋았다”며 “통합브랜드 ‘오네’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첨단기술을 활용한 효율적인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경쟁사와의 격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유통전문기업 hy와 제휴를 맺고 온라인 공식몰에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코웨이닷컴 x 프레딧 콜라보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웨이 온라인 공식몰 ‘코웨이닷컴’과 hy의 모바일플랫폼 ‘프레딧’의 플랫폼 연계를 통해 신규 가입 및 구매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다.

코웨이는 코웨이닷컴에 신규 회원가입하는 프레딧(hy) 회원을 대상으로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서비스 1회’(4만5000원 상당)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코웨이는 코웨이닷컴에서 신규로 렌탈 서비스를 신청해 설치 완료한 프레딧 고객에게 프레딧 대표 제품 ‘바삭 선물 부각 세트’를 선물한다.

hy는 코웨이 고객이 프레딧 사이트에 신규 회원가입 시, 프레딧의 신제품이자 기능성 음료인 ‘스트레스케어 쉼’ 3개와 신규회원 혜택(쿠폰 3종)을 증정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유통전문기업 hy와 손잡고 양사 회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콜라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건강한 삶을 위한 식품과 케어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아티스트 사키(SAKI)와 협업한 ‘프렌치 뜨왈’ 컬렉션을 출시했다.

사키(SAKI)는 본인만의 감각적인 드로잉과 색채 조합으로 평범한 일상의 일부를 순간의 인상으로 포착해 일러스트, 콜라주 등으로 표현하는 유명 아티스트다.

에블린의 ‘프렌치 뜨왈’은 사키가 드로잉한 뜨왈 드 주이 패턴을 활용해 디자인된 썸머 리미티드 컬렉션으로, 로맨틱 프렌치 감성이 가득 담겼다.

이번 컬렉션은 언더웨어부터 홈웨어, 그리고 아웃웨어까지 활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라인업을 자랑하며, ▲블린브라 ▲2종팬티 ▲브라렛 ▲케미 ▲쇼츠 ▲반팔파자마 ▲원피스 ▲헤어슈슈 등으로 구성된다.

컬렉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에블린 카카오 플러스 친구 추가 시 에블린X 사키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는 에블린X사키 콜라보 필터를 활용한 컨텐츠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컬렉션 특정 상품 구매 시 한정수량으로 더스트백을 함께 증정한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이번 협업 컬렉션은 에블린만의 로맨틱한 무드를 더욱 잘 살려준 컬렉션”이라고 말하며, “선공개 된 일부 상품은 조기 품절이 예상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1분기 잠정 매출액 2조2642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2% 오른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173억원, 7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4%, 7.4% 감소했다.

동원그룹의 매출 성장세는 식품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F&B가 이끌었다. 동원F&B는 단체급식, 식자재 유통 등 B2B 식품 유통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자회사 동원홈푸드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1분기 매출액 1조808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4%, 34.7% 오른 수치다.

동원산업 사업부문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별도 기준)은 2797억원과 64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2.6%, 29.3% 감소했다. 이는 지난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둔 데 따른 기저 효과와 1분기 어획 부진 등이 반영된 데 따른 것이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지주사 합병을 통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마련한 만큼 경영 효율 및 수익성 개선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