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마스크 없는 어린이날... 롯데百·스타필드, 테마파크로 변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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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마스크 없는 어린이날... 롯데百·스타필드, 테마파크로 변신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5.01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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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어린이날이 다가왔습니다. 롯데와 신세계 등 대형 유통기업은 어린이날을 맞아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등 자사의 대형 매장에서 풍성한 행사를 기획했는데요. 어떤 변신이 준비됐는지 알아봤습니다.    

이외에도 호텔신라가 창립 50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근로자의 날인 오늘(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설치된 'SUPER HAPPY(슈퍼해피)'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촬영하는 고객들.[사진=롯데백화점]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설치된 'SUPER HAPPY(슈퍼해피)'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촬영하는 고객들.[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은 5일 ‘어린이 날’을 맞이해 온 가족이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행사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다가오는 어린이 날을 맞이해 인기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행사와 어린이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그리고 체험형 콘텐츠까지 엄선해 선보인다.

먼저,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행사들로 어린이 고객을 맞이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에서는 5월 8일까지 ‘포켓몬의 모든 경험을 한 곳에’라는 컨셉으로 1000평(3300m2)규모의 ‘Pokémon Spring Festa 2023(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을 개최한다. 대형 애니메이션 컨셉 갤러리와 팝업스토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동탄점과 김포공항점에서는 5월 7일까지 키즈 뷰티 패션 브랜드 '디엘프렌즈'의 ‘뷰티체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4~6세의 여아를 위한 메이크업과 드레스를 입어봄으로써 공주님이 되는 시간을 선사한다. 또한 동탄점에서는 5월 6일 단 하루만,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키즈 패션쇼'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행사의 분위기를 한 층 높여줄 이벤트도 준비했다. ‘슈퍼 해피’ 대형 포토존이 설치된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주요 점포에서,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증샷 업로드 시, 여행 시즌에 맞춘 ‘홀리데이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5월 7일까지 롯데백화점 ‘슈퍼 해피(SUPER HAPPY)’ 행사와 관련된 인증샷 업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표 경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그니엘 숙박권(1명), 롯데호텔 라세느 뷔페 식사권(3명) 등이 있으며, 총 10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전 점의 키즈 매장을 방문한 모든 어린이 고객에게 '슈퍼해피 캐릭터 풍선'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아울렛에서는 체험에 중점을 둔 각종 테마 행사를 선보인다. ‘올 댓 키즈’, ‘아이들을 위한 모든 것’이라는 콘셉으로 어린이 날을 위한 축제를 준비했다. 주요 행사로는 다양한 색채도구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와 먹고, 꾸미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팝업스토어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아울렛은 4월 28일부터 5월 24일까지 색다른 체험 콘텐츠 ‘컬러링 그라운드’를 선보인다. ‘컬러링 그라운드’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색채 도구로 최대 9m 규모의 대형 아트 월을 자유롭게 꾸며내는 체험형 콘텐츠이다. 대형 아트 월을 비롯해 작은 이젤에서 내 마음대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이젤 체험존, 프리미엄 방문 교육 플랫폼 ‘째깍악어’의 선생님과 함께하는 스페셜 클래스까지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색다른 콘텐츠들로 가득 채웠다. 이번 행사는 롯데아울렛 17개 점포에서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혹은 롯데아울렛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헤어밴드, 막대풍선도 증정해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아이들의 축제하면 빠질 수 없는 먹거리와 놀거리도 준비했다. ‘잇 앤 플레이(Eat & Play)’라는 테마로 먹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어린이날 당일 롯데아울렛 기흥점에서는 네파 키즈가 인생네컷 및 즉석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촬영한 즉석사진은 나만의 액자로 만들 수 있는 ‘액자 D.I.Y’ 이벤트와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 이벤트도 선보인다. 또한, 타임빌라스점에서는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키즈 상품군을 구매한 구매한 모든 고객을 위해 세븐일레븐과 협업하여 커피 트럭을 운영해 커피와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나눠주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김지현 부문장은 “노마스크로 맞이하는 어린이 날을 4년만에 맞이한만큼, 이번 행사는 온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롯데백화점을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님들이 SUPER HAPPY(슈퍼 해피)한 어린이 날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스타필드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마스크 없는 첫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밝은 웃음꽃을 선사할 ‘어린이 테마파크’로 전격 변신한다.

스타필드는 ‘스몹’, ‘챔피언’ 등 스포츠 놀이시설부터 실내 워터파크인 ‘아쿠아필드’, 동화를 재해석한 애니멀 스토리파크 ‘매직 플로우’, 체험형 키즈카페와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맛집,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저트 카페까지 하루 종일 쉬고 머물며 놀거리가 풍성해 어린이날 명소로 손꼽혀왔다.

올해는 아이들이 어린이날의 설레는 기분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도록 초대형 벌룬 페스티벌·인기 캐릭터 전시·특별 팝업스토어 등 온 가족이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스타필드 하남·안성·고양과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SAMG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애니메이션 아이들의 아이돌 ‘캐치! 티니핑’과 함께 ‘제3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4m에 달하는 ‘하츄핑’, ‘꾸래핑’, ‘퐁당핑’과 하늘을 나는 7m의 ‘나나핑’, ‘발레핑’까지 ‘캐치! 티니핑’ 친구들이 모두 모인 ‘티니핑 월드’가 펼쳐져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어린이날과 주말에는 미디어타워에 등장한 대형 티니핑 캐릭터와 함께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 주제곡을 신나게 부르는 싱어롱 이벤트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인공 캐릭터 ‘하츄핑’과 함께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이벤트도 진행된다.

개인 SNS에 인증 후기를 업로드하면 선착순 2만명에게 ‘캐치! 티니핑’ 스티커를 즉시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점포 별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장난감 선물세트를 선물한다. ‘캐치! 티니핑’ 인기 완구와 최대 60% 할인된 ‘캐치! 티니핑 럭키박스’를 구매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벌룬 페스티벌은 스타필드 하남에서 5월 7일까지 진행된 후 고양(5/9~5/21), 안성(5/23~6/4), 스타필드시티 명지(6/6~6/18)순으로 열린다. 

이 밖에 팝업 스토어와 체험존 등 점포 별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이어진다. 

스타필드 하남은 오는 14일까지 ‘미미&똘똘이’ 완구 팝업 스토어를 진행, 인형과 굿즈를 판매하며 똘똘이와 함께 노래 부르는 싱어롱 이벤트와 포토타임을 운영한다. 어린이날과 매주 주말에는 야외 광장에서 ‘크레욜라’와 함께 낙서 놀이터(~5/7)를 운영하고 ‘매일매일 그림대회’를 진행, 개인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분필 세트도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고양은 국내 최대 보드게임 유통사 ‘코리아보드게임즈’ 팝업(~5/7)을 운영, 과학 완구로 유명한 글로벌 퍼즐 게임인 ‘그래비트랙스’ 특별 판매 및 전시·체험존을 운영한다. 미니카 브랜드 ‘마조렛’과 유아 완구 브랜드 ‘리틀타익스’도 팝업(~5/7)과 전시·체험존을 운영하고 구매 고객 대상 스티커와 키링 등을 선물한다.

스타필드 안성은 ‘코리아보드게임즈’와 ‘레고’ 팝업을 내달 7일까지 진행,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체험존을 선보인다. ‘레고’는 체험존 체험 완료 시 스티커를 증정하며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는 각각 어린이날과 5월 7일 애니메이션 OST 싱어롱 콘서트를 진행해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함께 모여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스타필드 안성(매주 일요일), 코엑스몰(매주 토요일), 스타필드시티 위례·부천·명지(매주 일요일)도 어린이 뮤지컬과 인형극, 마술, 리듬 퍼포먼스 등을 진행,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 호텔신라(대표이사 이부진)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텔신라는 이달 31일까지 ‘신라의 50번째 생일파티!’를 주제로 신라호텔과 신라면세점을 아우르는 풍성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 신라면세점 오프라인점을 방문하기만 해도 응모 기회가 주어지며,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도 응모 가능하다. 인터넷면세점에서는 구매 고객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생일파티 이벤트를 SNS에 공유해도 응모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제주신라호텔 디럭스 바다 전망 객실 2박 숙박권(1명), △신라모노그램 다낭 디럭스 객실 2박 숙박권(1명),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2인 식사권(5명), △신라스테이 전 지점(해운대 제외) 스탠다드 객실 1박 숙박권(10명), △신라면세점 S리워즈 포인트 30달러(100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1000명)을 증정한다.

스페셜 경품도 있다. 행사 기간 중 호텔(서울∙제주신라호텔, 신라모노그램 다낭, 신라스테이) 숙박 이력이 있거나 면세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 1박 숙박권(1명)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신라호텔에서는 SNS 이벤트와 추가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신라호텔 인스타그램에서는 창립 50주년 기념 추억의 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4일까지 과거 신라호텔과의 추억이 담긴 사진 또는 영상을 #신라모먼츠 #ShillaMoments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패스트리 부티크 상품권, 신라베어 등을 50명에게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에서는 6월 30일까지 스냅 촬영 서비스가 포함된 ‘아워 메모리즈(Our Memories)’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낮 12시 얼리 체크인 후 촬영 전문 직원과 원하는 컨셉에 따라 장소를 선택해 촬영하고, 체크 아웃 시 액자와 미니 앨범을 제공받게 된다.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제주신라호텔 ‘멤버십 데이 프로모션(Membership Day Promotion)’ 도 이달 8일~11일, 22일~25일 기간 동안 진행된다. 이달 2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객실 예약실을 통해 패키지를 예약하는 블루 멤버십, 신라 에스 멤버십, 신라리워즈 회원에게 레저 전문가 G.A.O.와 함께 천혜의 제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필 더 스프링(Feel the Spring)’ 프로그램과 사진 촬영 서비스인 ‘메모러블 모먼트 포토 이벤트(Memorable Moment Photo Event)’ 혜택이 제공된다.

신라면세점도 점별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선착순 S리워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5일까지 매일 15시에 50명에게 선착순으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인터넷점 S리워즈 1만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네이버페이 결제 혜택도 있다. 이달 7일까지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고객은 최대 10만원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신한카드로 결제 시에는 최대 5만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인천공항점에서는 착한 소비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5일까지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신라면세점이 지정한 친환경 상품 구입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 5000원을 지급한다. 친환경 상품을 포함해 150달러 이상 구매 시에는 에코백을 증정한다. 

김포공항점에서는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패션 카테고리 300달러 이상 구매고객은 2만원, 아이웨어 200달러 이상 구매고객은 1만5000원 등 구매 금액별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주류 2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은 1만5000원의 추가 할인뿐만 아니라 키티 에코백과 캐리어 벨트를 받을 수 있다.

○.. 편의형 떡볶이 No.1 풀무원이 떡볶이 키트를 출시하며 냉장 떡류 시장 리딩 기업의 입지를 강화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육수와 토핑이 다양하게 들어 있어 제품 그대로 간편하게 조리하여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냉장 떡볶이 키트’ 2종(즉석 떡볶이, 통가래떡 떡볶이)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떡볶이 키트’는 육수, 어묵, 소스, 사리면 등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있어 집, 캠핑, 여행지 등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떡볶이 키트 제품이다. 말랑말랑한 밀떡으로 구성한 '즉석 떡볶이’와 쌀가래떡을 넣은 부산식 떡볶이 ‘통가래떡 떡볶이’ 2종으로 선보인다. 떡볶이를 선택할 때 기준이 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떡의 종류라는 점에 착안해 밀떡과 쌀떡을 중심으로 소스의 맛, 부재료 등을 구성했다.

‘즉석 떡볶이 키트(3인/9980원)’는 매콤달콤해 누구나 좋아하는 친숙한 즉석 떡볶이로 떡, 소스, 육수, 어묵 외에도 풀무원 건면 사리를 넣어 푸짐함을 더했다. 고압에서 떡을 두 번 익혀내 잘 퍼지지 않고 끝까지 말랑말랑한 밀떡과 소스, 육수, 어묵, 그리고 튀기지 않은 풀무원 건면 사리가 잘 어우러진다.

‘통가래떡 떡볶이 키트(3인/9980원)’는 두툼한 순쌀 통가래떡에 진한 고추장 소스가 특징인 부산식 가래떡 떡볶이로 떡, 소스, 육수, 어묵 외에도 삶은 달걀을 넣어 푸짐함과 편의성까지 더했다. 쌀 99%로 만든 순쌀 통가래떡은 두께 2.2㎝로 한입 가득 차는 식감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순쌀 통가래떡과 진한 고추장 소스, 육수, 어묵에 ‘동물복지란’을 사용한 삶은 달걀이 더해져 푸짐한 떡볶이 한 그릇이 완성된다.

‘떡볶이 키트’ 2종에는 무, 대파, 콩나물, 양파, 배추, 마늘 6가지 채소를 우려내 시원하고 깔끔한 육수가 동봉됐다. 떡 속까지 육수의 맛이 배고 전체적인 풍미와 감칠맛을 더했다. 조리 시 별도로 물을 넣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고 편차 없이 언제나 맛있는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사업부 송아영 PM(Product Manager)은 “본격 나들이 철을 맞아 캠핑과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떡과 소스 외에도 육수와 어묵, 사리면, 삶은 달걀 등 다양한 토핑을 넣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맛있는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떡볶이 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새로운 키트 제품들로 관련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한화갤러리아는 5월 1일 파이브가이즈 운영 자회사 ㈜에프지코리아(FG Korea Inc.)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회사 설립은 6월 론칭하는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본격화하기 위함이다.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한화갤러리아는 에프지코리아의 지분 100%를 보유한다.
 
파이브가이즈는 해외 사업 전개 시 해당 국가에 운영 전문 회사를 설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에프지코리아 주요 인력들은 국내 론칭을 앞두고 홍콩에서 6주간 점포 운영 교육을 받고 있다. 첫 대표이사는 기존 파이브가이즈 브랜드 준비 팀을 이끌었던 오민우 팀장이 맡는다.

오민우 신임 대표이사(42세/1981년생)는 서울대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여러 글로벌 외식 브랜드를 거쳐 2021년 한화에 입사했다. 오 대표이사는 지난달 홍콩 파이브가이즈 매장에서 교육 등을 마치고 최근 귀국했다. 

한화갤러리아는 3월 인적 분할을 통해 독립경영 체제가 되면서 신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첫 신호탄이 될 파이브가이즈는 올 6월 강남에 문을 연다.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435)에 들어선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자회사 설립을 통해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다”며  “에프지코리아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향후 파이브가이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의 초신선 라거 ‘클라우드 생(生) 드래프트’가 배우 박서준을 새 모델로 발탁하고 ‘클라우드 생(生) 드래프트가 만드는 生맥맛집’이란 콘셉트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

‘피크닉’편과 ‘홈파티’편으로 구성된 신규 광고 캠페인은 야외 피크닉, 우리집 옥상 등 일상의 다양한 공간이 ‘클라우드 生 드래프트’를 통해 ‘생맥주 맛집’, ‘세상 하나뿐인 生맥맛집’으로 재탄생 됨을 알림과 동시에 ‘클라우드 生 드래프트가 곧 생맥주’라는 제품의 차별화된 강점을 강조한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 합류한 배우 박서준은 지난 2020년 출시 당시 ‘클라우드 生 드래프트’의 첫 모델로 발탁되어 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고, 특히,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클라우드 生 드래프트 生 라이브’라는 주류 업계 최초의 랜선 팬미팅 등 적극적인 소통으로 ‘클라우드 生 드래프트’의 초반 이슈몰이에 앞장섰다.

최근에는 tvN 예능 ‘서진이네’, 영화 ‘드림’을 비롯해 개봉 예정작 ‘더 마블스’, ‘콘크리트 유토피아’,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모델 박서준과 함께 일상의 공간을 ‘生맥맛집’이란 특수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켜주는 ‘클라우드 生 드래프트’의 차별화된 강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 이라며, “연기 활동 및 예능 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고른 사랑을 받는 모델 박서준을 통해 ‘클라우드 生 드래프트’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맥주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은 5월 한 달간 동대문 상권의 7개사와 함께 쇼핑·문화 대축제 '동대문 슈퍼 패스'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에는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과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을 비롯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두타몰·CGV 동대문점·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등 7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먼저 패션·F&B·전시 등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담은 할인 쿠폰북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F&B 1만원 이용권,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선불카드 2만원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 30% 할인권, 두타몰 쉐이크쉑버거 1+1 혜택 등으로 구성된 할인 쿠폰북은 티몬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3만 5천원이다.

행사 기간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연다. 오는 4일까지 1층 동현아스퀘어에서 아동 특가전을 열어 휠라키즈·아디다스키즈·크록스 등 아동복 브랜드의 의류와 신발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어버이날 선물 수요를 겨냥한 여성·남성패션 브랜드의 대표 상품들도 한정 특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마인 셔링 셔츠(28만5000원), 마인 플리츠 드레스(41만 7000원), 올젠 솔리드 셔츠(6만4000원), 트루젠 스트레치 재킷(9만9000원) 등이다.

아울러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을 비롯한 참여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브로슈어도 마련했다. 호텔 레스토랑 할인권, 영화관 할인·무료 주차권 등으로 구성된 브로슈어는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관계자는 "동대문 상권의 여러 업체가 손잡고 쇼핑은 물론 전시와 식음, 숙박까지 다양한 할인·프로모션을 집중해 고객이 체감하는 혜택을 늘렸다"며 "앞으로도 동대문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톰브라운(Thom Browne)은 프리미엄 아동 상품에 대한 고관여가 지속되는 가운데 패밀리 룩으로 세련된 스타일링을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키즈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톰브라운은 자녀에게 지갑 열기를 아끼지 않는 ‘VIB(Very Important Baby) 족’이 늘어나면서 지난해부터 주요 명품 백화점을 중심으로 한 유통 전략을 꾀하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추가로 오픈하며 프리미엄 브랜드에 친숙한 밀레니얼 부모세대와의 관계를 공고히 했다.

톰브라운은 이달 9일까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 69.42㎡(약 21평) 규모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브랜드의 상징인 RWB 그로그랭과 4바를 디자인적 포인트로 한 120수 클래식 슈트, 다운필 재킷, 클래식 4바 카디건, 옥스포드 셔츠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상품의 미니어처 스타일로 구성해 스타일리시한 패밀리 룩을 제안했다.

특히 톰브라운은 정교한 테일러링과 최고급 공정으로 기존 톰브라운 상품과 동일한 수준의 품질을 강조했다. 국내에서 전개하는 키즈 상품의 사이즈는 4세부터 12세이다.

또 키즈 컬렉션과 함께 다양한 독점 콘텐츠도 내놨다.

전통적 위스키잔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으로 톰브라운의 감성이 세련되게 담긴 비스포크 베티버 175G 캔들(향초)과 독창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여섯 가지 향의 향수를 선보였다. 코끼리, 얼룩말, 사자, 양, 원숭이, 코뿔소, 토끼, 여우 등 다양한 동물에서 착안한 디자인이 적용된 가방도 출시했다.

톰브라운은 RWB 그로그랭으로 디자인된 틴케이스에 포장된 브랜드를 대표하는 4개의 아이콘(헥터, Mr.Thom 백, 재킷, 윙팁 슈즈) 모양의 초콜릿 세트를 팝업 기간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표유경 해외상품1팀장은 “수년간 VIB, 텐포켓 족에 대한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키즈 명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가 긍정적으로 형성되고 있다”며 “톰브라운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젊은 층의 부모가 아이와 함께 브랜드를 경험하고, 패밀리 룩을 통해 가족의 정체성을 높이고자 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 hy가 ‘하루야채 L-A-B’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하루야채’는 2005년 ‘일일야채 권장량 350g’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냉장 과채주스 시장을 연 제품이다. 맛과 편리함에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18년 간 국내 대표 과채주스 브랜드로 자리매김 해왔다. 22년 기준 브랜드 전체 누계 판매량은 10억 개에 달한다.

신제품 하루야채 L-A-B는 맞춤형 영양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100% 유기농 야채 자연유래 성분인 라이코펜,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하루야채 L’은 21종 유기농 야채와 라이코펜 12,000㎍, ‘하루야채 A’는 23종 유기농 야채와 안토시아닌 27,000㎍, ‘하루야채 B’는 21종 유기농 야채와 베타카로틴 21,000㎍을 함유했다. 

hy는 새 캠페인 ‘대한민국 야채편식 솔루션’을 동시에 전개해 건강한 야채 식습관도 제안해 나갈 계획이다. 패키지도 변경했다. 주요 원료를 전면에 크게 강조해 소비자 선택 편의성을 높였다.

​최영택 hy 건강식품CM 팀장은 “하루야채는 몸에 좋은 야채를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인식이 부족했던 소비자들에게 일일야채 권장량이라는 기준을 제시한 제품이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균형 있는 야채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G마켓이 7일까지 현대자동차 캐스퍼 신규 트림 출시를 맞아 단독 이벤트를 진행하고, 캐스퍼 할인쿠폰, 무료시승권 및 라이브방송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캐스퍼 신규 트림 ‘디 에센셜 라이트’는 경형 SUV로, 실용적인 사양으로 최적의 조합을 찾아 1400만원대의 합리적 가격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G마켓은 7일까지 캐스퍼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에서 쿠폰을 다운받아, 캐스퍼 구매 페이지에서 결제 시 등록하면 된다. 6월 30일까지 계약 시 적용 가능하다. 

선착순 혜택도 있다. 1000명을 대상으로 캐스퍼 8시간 무료 시승권을 제공한다. 무료 시승권 쿠폰을 다운받아 그린카 앱을 통해 등록하면 된다. 무료 시승권은 5월 한달간 등록 가능하며, 등록 후 60일 내에 사용할 수 있다. 

2일엔 라이브방송도 편성하고, 방송에서만 제공하는 강력한 혜택도 선보인다. G마켓의 라이브 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저녁 6시부터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스마일캐시 10만원 캐시백, 마이현대 카라이프 2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9명에게는 ‘100만원 주유권’을, 50명에게는 ‘아이로드 4K 블랙박스’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방송 중 댓글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스퍼 자동차에 어울리는 차량용품 및 차박 캠핑용품을 모아 할인 판매하는 연관 기획전도 마련했다. ▲브루클린웍스 ▲아이로드 ▲모토벨로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60% 할인된 제품을 선보인다. 

G마켓 전략제휴마케팅팀 최진영 매니저는 “온라인을 통해 자동차도 간편하게 구매하는 MZ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라며 “다양한 단독 혜택은 물론, G마켓에서 바로 구매 상담 신청도 가능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고물가 시대를 맞아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간의 쇼핑 대격돌 할인행사 ‘슈퍼 히어로 페스타’를 진행한다.

11번가의 상반기 최대 프로모션인 ‘슈퍼 히어로 페스타’는 국내외 대표 100대 브랜드와 함께 한다. 오는 10일까지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등을 필두로 매일 10개 브랜드의 인기상품들을 차례로 선보인다. 11번가를 대표하는 타임딜 역시 열흘 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4차례에 걸쳐 각 브랜드들의 대표 인기 상품들이 총출동한다.

‘슈퍼 히어로 페스타’가 열리는 10일 동안 매일 최대 할인율 50%에서 86%에 이르는 특가판매가 진행된다. 11번가는 할인폭 뿐만 아니라 고물가 시대에 지친 소비자들이 쇼핑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얻게 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매일 자정 1개의 상품을 공개하는 ‘럭키드로우’는 1일 골드바(3돈)를 시작으로 ‘LG스타일러’, ‘다이슨 에어랩’, ‘서울 신라호텔 숙박권(수영장 포함)’ 등 구하기 힘든 찐 아이템을 모았다. 1일 오후 11시에 진행되는 ‘삼립 산리오 캐릭터즈빵 5종(랜덤, 총 10봉)’ 타임딜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산리오 캐릭터 스티커(띠부실)가 포함된 캐릭터 빵을 판매한다.

11번가 이영진 마케팅담당은 “고물가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면서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기대하지 않았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이 ‘쇼핑의 즐거움’, ‘발견의 기쁨’을 가져갈 수 있는 행사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올해 상반기 최대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는 ‘슈퍼 히어로 페스타’를 통해 지난달 예고했던 5명의 슈퍼 영웅들의 모습을 공개했다.

11번가는 5명의 히어로가 ▲마법으로 시간을 조종하는 능력의 ‘타임딜’ ▲염력으로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만을 골라내는 ‘브랜드딜’ ▲50% 할인검으로 가격을 반으로 자르는 ‘반값딜’ ▲복제능력으로 상품을 두배로 늘려주는 ‘1+1딜’ ▲특수안경으로 새제품 같은 리퍼제품을 스캔하는 ‘리퍼딜’이며 각자의 초능력으로 11번가 고객들에게 최고의 쇼핑기회를 선물한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5명의 히어로들은 이번 열흘의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7시에 1+1딜, 오후 3시엔 반값딜 등 11번가 곳곳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특별 할인가의 상품들을 매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이후에도 생활물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 생필품 등 마트상품 중심으로 11번가 고객들에게 ‘영웅적인’ 할인가를 선보이는 고객 맞춤 미션들을 연말까지 수행하게 된다.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OOAh luxe)’는 이번 ‘슈퍼 히어로 페스타’를 통해 샤넬, 셀린느, 루이비통, 버버리, 에르메스 등 매일 1가지 우아럭스의 명품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SK페이 결제 시 2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과, 11번가 신한카드로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최대 6%, 10만원 이상 구매시)도 제공한다.

그 밖에 리퍼 전문관 ‘리퍼블리’의 리퍼딜, 국내 최대 규모 직구 전문관 아마존글로벌스토어의 특가 상품과 인기 브랜드, 신규 상품을 소개하는 ‘아마존 히어로 페스타’를 비롯해 가전/디지털, 패션/뷰티, 리빙/레저 등 각 카테고리별 상품을 선보이는 ‘세일(SALE) 페스타’ 기획전 등 열흘 동안 다양한 쇼핑 행사들이 이어진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023 동행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동행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상품 소비 촉진 행사다. 여기어때도 동행축제에 참여해 이용객들이 소상공인 상품 이용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많은 혜택을 마련했다.

여기어때는 총 9만원 상당의 공간대여ᆞ레저 상품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지급 쿠폰은 3만원과 1만5000원 두 장으로 공간대여와 레저 상품에 최대 네 번까지 사용할 수 있다. 발급 쿠폰은 공간대여ᆞ레저 상품명에 ‘소상공인’이 기재된 상품에만 적용이 가능하다. 쿠폰 발급 및 사용은 다음 달 2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파티룸 등이 포함된 공간대여와 다양한 레저ᆞ티켓까지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이번 동행축제에 함께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한정판 ‘라두대장’, ‘송이대장’ 과자세트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라두대장, 송이대장 과자세트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각각 메인 제품으로 삼고, ‘비쵸비’, ‘미쯔’, ‘오뜨쇼콜라’ 등 총 8종의 오리온 인기과자들로 구성했다. 특유의 ‘펀(Fun)’ 콘셉트에 맞춰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낯선 곳에 떨어진 깜짝 친구의 대장 찾기 스토리’를 케이스에 디자인하고, 고래밥의 ‘라두’와 초코송이의 ‘송이’를 비롯해 ‘얼룩말’, ‘꽃게’ 등 캐릭터 페이퍼 토이를 만들 수 있는 DIY 키트와 꾸미기 스티커를 함께 담았다. 케이스 겉면에 인쇄된 QR코드를 찍으면 오리온 공식 블로그로 연결되어 ‘라두&송이대장의 우당탕탕 어드벤처’ 웹툰도 볼 수 있다. 라두대장, 송이대장 과자세트는 각각 6천 박스 한정으로 G마켓, SSG닷컴, 마켓컬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과 슈퍼마켓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5월 한 달간 고래밥과 초코송이 대용량 제품에도 라두와 송이대장 디자인을 각각 적용하고, 후면에는 웹툰 이미지를 삽입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재미있는 즐길 거리를 함께 담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숏폼’을 중심으로 한 새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하고,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플랫폼’ 이미지 굳히기에 나선다.

SSG닷컴은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공식 유튜브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믿고 사는 즐거움’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15초 분량의 ‘숏폼’ 콘텐츠다.주요 정보와 재미 요소를 압축해 신뢰와 프리미엄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공개되는 영상은 총 네 편이다. 현미경 시점으로 본 신선식품이나 럭셔리 상품이 줌아웃(Zoom-Out) 화면으로 전환되며 회사가 강조하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보여주는 형태로 꾸몄다.

첫 영상인 <쓱배송> 편에서는 오렌지의 과육 클로즈업 화면과 엔딩의 초인종 소리가 함께 맞물려 ‘제때 오는 신선함’이라는 쓱배송의 핵심 가치를 보여준다. <프리미엄 식품관>, <SSG개런티>, <명품 뷰티> 편에서는 각각 온라인 ‘프리미엄 식품관’에서 만날 수 있는 미식 경험, 명품 보증 서비스 ‘SSG개런티’,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서 취급하는 럭셔리 뷰티를 동일한 방식으로 소개한다.

캠페인 공개를 기념해 오는 5월 21일까지 경품 행사도 실시한다. ‘믿고 사는 즐거움? 보여줌’ 영상 4편을 보고 후기를 유튜브에 댓글로 남긴 고객이 대상이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 ‘비알레띠 모카포트’, ‘이솝 핸드크림’,’ ‘스탠리 보온병’, ‘신세계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쓱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거나 영상 4편에 모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작성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SSG닷컴은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플랫폼’ 이미지 만들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기존에 운영해 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리뉴얼했다. 라이프스타일(비장보기) 계정의 경우 일상 속 공간 구석에 명품, 패션, 뷰티 상품을 자연스럽게 배치하며 ‘믿는 구석’이라는 콘셉트로, 그로서리(장보기) 계정은 삼시 세 끼의 식사를 큐레이션해 ‘플레이트리스트’라는 콘셉트로 시각화했다. 지난 27일부터는 신뢰와 프리미엄이라는 핵심 가치를 자연스럽게 알리기 위해 고객 홍보대사 ‘SSG 메이트’ 모집에 들어갔다.

김진설 SSG닷컴 광고마케팅담당은 “고객이 쓱닷컴의 상품과 서비스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치에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고객의 첫 번째 선택을 이끌어 내는 ‘고객 신뢰 기반의 프리미엄 플랫폼’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브랜딩 활동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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