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비연소 제품 누적 투자액 14조'... 필립모리스 통합 보고서 발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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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비연소 제품 누적 투자액 14조'... 필립모리스 통합 보고서 발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4.26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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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이 '2022 통합 보고서(Intergrated Report 2022)'를 발간하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한 회사의 전략, 달성 현황 및 ESG 성과를 공개했습니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비연소 제품 연구, 개발 및 상업화에 총 107억 달러(약 14조원) 이상 투자, 웰니스와 헬스케어 분야 순매출 전년 대비 3배 이상 달성 등의 내용이 리포트에 포함됐는데요. 또 여성 관리자 비율이 40% 돌파하고, CDP 평가서 3년 연속 ‘트리플 A’를 획득하는 등 ESG 성과도 공개했습니다.

한편 CJ프레시웨이가 '콜라보 아이스크림'으로 여름 성수기 준비에 돌입합니다. 콜라보 아이스크림 대표 상품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컵 아이스크림 부문 1위를 기록한 딸기우유 파르페와 최근 3년 간 누적 판매량 750만 개를 기록한 스테디셀러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등인데요. CJ프레시웨이는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시장 경쟁력이 높은 차별화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상품기획 역량과 식자재 유통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출시 4주년을 맞은 '진로'가 누적판매 15억병을 돌파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이 '2022 통합 보고서'를 발간했다.[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이 '2022 통합 보고서'를 발간했다.[사진=한국필립모리스]

○..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 비전 실현을 위해 혁신에 나선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2022 통합 보고서(Integrated Report 2022)'를 발간하고 회사의 전략 및 비전 달성 현황, ESG 성과 등을 공개했다.

PMI는 제품의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11개의 지표와 기업 운영의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8개의 지표 등 총 19개의 지표를 수립하고, 각각의 진척 현황 및 주요 성과를 리포트에 담았다. 

제품의 지속가능성 측면에선 특히 아이코스와 같은 비연소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눈에 띈다. PMI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비연소 제품의 연구 및 개발, 상업화에 총 107억 달러 (약 14조원) 이상을 투자해오고 있다.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향한 PMI의 진정성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또한, PMI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넘어 웰니스와 헬스케어 분야로 진출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는데, 지난해 PMI가 웰니스와 헬스케어 분야에서 거둬 들인 순매출은 약 3억 달러 (약 4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도인 2021년과 대비해 3배 이상 증가한 성과다. 

뿐만 아니라, PMI는 제품의 생산과 유통, 소비 등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해오고 있다. PMI의 대표적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의 경우, 중앙 재활용 센터로 수거된 무게를 기준으로 지난해에는 약 86%가 재활용을 위해 수거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으며, 일반 담배꽁초는 물론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에 사용되는 전용 타바코 스틱을 사용 후 올바르게 수거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되고 있다. 한국에서도 최근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중심으로 사용한 ‘히츠’ 및 ‘테리아’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이 시범 시행되고 있다. 

PMI는 기업 운영에 있어서도 환경과 사회를 위한 긍정적인 임팩트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먼저, PMI는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산림 및 수자원 보존 등을 평가하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3년 연속 ‘트리플 A’ 성적표를 받았다. CDP는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의 기후변화대응 전략을 평가해 투자자와 금융기관에 제공하는 글로벌 비영리 평가기관이다. 또한 지난해 PMI의 여성 관리자 비율이 40%를 돌파하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갖춘 조직문화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야첵 올자크(Jacek Olczak)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CEO는 “2022년은 우리의 비전과 목표 달성에 있어 주목할 만한 진전을 이뤄낸 놀라운 한 해였다”며 “PMI는 일반 담배를 단계적으로 없애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이루겠다는 2025년 목표를 향해 계속해서 순항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처럼 거대하고 복잡한 혁신이 하루 아침에 이뤄질 순 없겠지만, 의미 있고 영향력 있는 변화들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는 우리의 혁신을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모두의 건설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콜라보 아이스크림’으로 다가오는 아이스크림 성수기 공략에 나선다. 지난달부터 GS25 편의점에서 선보이고 있는 ‘딸기우유 파르페’와 2020년 출시되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앞세워 여름철 빙과류 유통 확대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9일 GS리테일, 서울우유와 손잡고 GS25 전국 매장에 컵 아이스크림 ‘딸기우유 파르페’를 내놨다. 딸기우유 파르페는 출시 직후부터 온라인에 수많은 인증 사진과 시식 영상을 양산하며 입소문을 탔다. 이에 힘입어 출시 이후 한 달 이내 초도 물량 30만 개가 전량 소진됐고 곧바로 재생산에 돌입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이 제품은 최근 한 달 동안 전국 GS25에서 컵 아이스크림 1위, 전체 빙과류 상품 중 3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딸기우유 파르페는 3사가 공동 기획해 선보인 제품이다. 서울우유가 연구개발 및 마케팅을 맡았고 GS25 편의점이 단독 판매한다. CJ프레시웨이는 제품 기획에 참여했고 콜드체인 기술에 기반한 유통망을 구축했다.

딸기우유 파르페의 인기 비결은 친근한 맛과 비주얼, 고급스러운 풍미가 어우러진 점이다. 신선한 프리미엄 원유에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는 ‘딸기우유’의 맛을 적용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패키지에는 서울우유의 레트로 로고 디자인을 적용해 보는 재미도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CJ프레시웨이와 서울우유가 앞서 출시한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시리즈의 지속적인 인기를 통해 프리미엄 우유아이스크림의 시장 경쟁력을 확인한 것을 계기로 기획됐다. 양사 합작의 성공 사례로 손꼽히는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은 ▲흰우유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초콜릿우유 등 네 가지 맛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2020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750만여 개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CJ프레시웨이와 서울우유는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로 제품의 공동 개발과 유통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외에도 비요뜨 아이스크림, 치즈 품은 롤까스 등 고품질 유원료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품, 유통,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과 손을 잡고 소비자에 맛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콜라보 제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며 “앞으로도 딸기우유 파르페의 성공 사례와 같이 각 기업의 강점을 연결해 높은 시장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군 개발에 힘쓰고 상품 경쟁력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진로가 4번째 생일을 맞았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올해 4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소주업계 대세 소주로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4년간 누적판매 15억 병(4/10일 기준)을 돌파해 1초에 12병꼴로 판매되고 있다. 참이슬과 진로의 투트랙 전략의 성공으로 국내 소주 시장을 견인 중이다.

유흥 시장이 회복세를 보인 지난 1년간(2022년 5월 ~ 2023년 4월) 진로의 유흥 채널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약 11% 증가했다. 특히, 하이트진로는 올해 1월 제로 슈거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2월에는 진로 핑크 에디션을 선보였다. 핑크 에디션 출시 이후 진로의 3월 판매량은 전월대비 9%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MZ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 진로의 대세감을 유지, 강화해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의 전국 순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14번째 팝업스토어 ‘두껍상회 강남’에는 12만명이 방문해 역대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했으며, 2020년 첫 문을 연 이후 누적 방문자 수는 45만명에 이른다. 앞으로는 특별한 시즌에 맞춰 두껍상회를 운영,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캐릭터의 인기로 다양한 상품 출시 요구에 따라 아이스크림 케이크, 초콜릿, 쿠션 등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또, 국내 소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두꺼비 캐릭터 아이디어 상품 15종의 펀딩을 진행 중이며 누적 모금액은 14억원을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MZ세대들의 공감을 얻는 진로의 캐릭터 및 SNS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각종 광고제와 어워드에서 수상했으며 현재 진로 공식 SNS의 팔로워 수는 66만명에 달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꾸준히 진로와 두꺼비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출시 5년차를 맞은 올해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진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다져가고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과 글로벌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가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에 이탈리아식 정통 파스타 미식 문화를 전파해 나간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이탈리아 No.1 파스타 브랜드인 바릴라(Barilla)사와 공동 개발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을 론칭하고, 프리미엄 파스타 3종(‘미트 라구’, ‘리코타 로제’, ‘머쉬룸 크림’)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냉장면 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는 풀무원은 ‘좋은 원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식품을 만든다’는 공통적인 가치관을 바탕으로 바릴라와 전략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다. 2019년 7월부터 바릴라 파스타 면과 소스를 독점 수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더욱더 본격적으로 새로운 브랜드의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이탈리아식 정통 미식을 계승하는 파스타의 맛을 알려나간다는 포부다. 

‘아티장(Artisan)’은 ‘오랜 노하우를 지닌 장인’을 뜻하는 단어로, 양사는 서브 브랜드에 이탈리아식 정통 미식을 계승하고 전달한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아티장’ 파스타 제품은 전통적인 이탈리아식 레시피와 조리방법을 토대로 소비자가 집에서도 쉽게 이탈리아 현지 스타일의 파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출시했다.

서브 브랜드 ‘아티장’ 론칭에 앞서 풀무원은 바릴라와 함께 약 1년간 수많은 소비자 테스트와 레시피 개발을 진행했다. 이탈리아 현지 셰프가 한국 소비자를 위해 새로운 레시피를 연구했고, 정통 파스타의 틀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적합한 맛으로 구현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제품에 들어가는 소스에는 100% 이탈리아산 크러쉬드 토마토와 트러플 등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재료를 사용해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고유의 맛과 풍미를 담아내고자 했다. 또한 양파, 샐러리 등 신선한 재료를 황금빛이 나도록 천천히 볶는 정통 소프리토(Soffritto) 방식으로 소스를 만들어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깊고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완성했다.

파스타의 기본인 면도 차별화했다. 바릴라와 장기 계약한 1만 개 이상의 농장에서 엄격하게 관리·재배한 최상급 듀럼밀로 만든 바릴라 파스타만을 사용하고, 넓은 형태의 면인 ‘링귀니(Linguine)’를 선택해 면과 소스가 잘 어우러진다. 또한, 면을 따로 물에 삶지 않고 소스와 함께 1분 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되는 원팬 조리법으로 쉽고 간단하게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알 덴테(Al dente)’ 식감 파스타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서브 브랜드 ‘아티장’의 첫 제품으로는 이탈리아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미트 라구’, ‘리코타 로제’, ‘머쉬룸 크림’ 파스타 3종을 출시한다.

나폴리식 ‘미트 라구 파스타’는 부드러운 고기와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 단맛을 낸 양파로 감칠맛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다.

시칠리아식 ‘리코타 로제 파스타’는 상큼한 토마토와 신선한 리코타 치즈, 생크림을 더해 크리미함을 강조했다.

피에몬테식 ‘머쉬룸 크림 파스타’는 농후한 트러플 오일과 버섯의 깊은 향이 크림과 함께 조화를 이루며 면과 소스의 어우러짐이 일품이다. 

풀무원은 향후 바릴라와 함께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신제품을 서브 브랜드 ‘아티장’을 통해 국내 시장에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이의린 PM(Product Manager)은 “국내 냉장면 1위 풀무원의 기술과 바릴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을 론칭해 이탈리아 각 지역 레시피의 정수를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풀무원과 바릴라는 좋은 원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식품을 만든다는 공통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차별화한 맛을 살린 다양한 프리미엄 파스타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이 올해도 폭력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더불U 캠페인’에 나선다.

함께한다는 의미의 ‘더불다’와 참여하는 시민을 뜻하는 ‘U(You)’의 합성어인 더불U 캠페인은 2019년 처음 시작됐다. LG생활건강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이 캠페인은 지난 5년 간 학교 현장에는 폭력 예방교육을, 각종 폭력 피해자들에게는 경제·심리·법률 등 분야에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특히 최근 전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학교폭력 예방 교육인 ‘학교야 웃자!’ 프로그램이 주목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학폭 예방에 필수적인 공감, 감정조절, 방어행동 등 총 6가지 과목으로 구성했다. 토론, 발표, 게임, 미션수행 등 기존 주입식 폭력 예방 교육과는 다른 능동적인 교육과정이 돋보인다. 지난해 한 해에만 서울 시내 초·중학교 92개교, 3만 6000명의 학생들에게 총 1611회의 학폭 예방교육을 제공했다. 올해는 약 4만 명의 학생들이 이 교육을 수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경찰청과 연계해 폭력 피해자들에게 생계비·의료비·주거비 등 각종 비용과 전문 봉사자들의 심리 상담도 함께 지원한다. 지난해 총 196가구에게 생계비와 주거비를 지원했고, 14가구가 총 53회의 심리 상담을 받았다. 또 필요한 경우 Lee&Ko 법무법인 광장의 법률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생활건강은 더불U 캠페인으로 탈북 청소년을 포함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도 하고 있다. 작년에는 탈북 청소년 50가구와 서울 은평구의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인도주의 독서 아카데미, 응급처치 교육, K-POP 댄스 교육, 1박2일 캠프 등 청소년의 인성 발달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했다.

박헌영 LG생활건강 ESG 대외협력총괄 전무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 사회적으로 만연한 폭력을 예방하는 것은 필수”라며 “고객 가치 증진과 폭력 피해자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몬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정의 달 기획전’을 열고 센스 있는 숙면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이 몰린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평소 감사와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소중한 이들에게 쉽고 간편하게 숙면템을 선물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특히, 숙면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엔데믹 시대에 꿀잠을 위한 다양한 숙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시몬스 침대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는 숙면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비스코스프링 원더 필로우’를 최대 2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 베개는 경추의 C커브를 잘 유지해주고, 등의 들뜸현상을 2.5배 감소시켜 바닥과의 밀착감을 높였다. 또한 목과 어깨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감싸줘 숙면 선물로 제격이다. 

특히 소프트 타입의 내장재로 안정감이 높고 시몬스의 시그니처인 포켓스프링을 활용한 섬세한 지지력도 그대로 유지했다. 개별 독립된 포켓스프링은 수면 중 무의식적인 뒤척임에도 즉각 반응해 건강한 수면 자세를 돕는다.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N32의 ‘N32 폼 매트리스’와 ‘토퍼계의 에르메스’라 불리는 ‘N32 토퍼 매트리스’도 최대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N32 폼 매트리스는 통기성과 탄성, 안전성 등의 차별점을 앞세워 기존 폼 매트리스의 단점으로 꼽혀온 열감과 쏠림 현상을 해소했다. 자체 개발한 액티브 리프레시 폼(Active Refresh Foam, AR폼)이 수면 시 열을 줄여주고 매트리스 최상단에 천연 소재의 식물성 린넨 자가드 원단을 더해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5 피팅 폼(5 Fitting Foam)’과 ‘HEB폼’으로 이뤄진 고탄성 ‘패턴폼’을 적용해 포켓스프링의 최대 장점인 탄성감을 폼 매트리스에 구현했다. 국내 폼 매트리스로는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라돈·토론 안전제품인증 ▲난연 매트리스 ▲친환경 인증)를 모두 갖춘 것도 특징이다. 

N32 토퍼 매트리스는 시몬스 만의 ‘레이어링(Layering)’ 기술을 그대로 적용해 시몬스 고유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겉면에는 식물성 린넨 자가드 원단을, 커버 스펀지로는 콩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소재를 사용해 흡습성과 통기성, 탄력을 고루 갖췄다. 환경부의 국가공인 친환경 인증과 라돈 안전제품 인증 등 두 가지 안전 인증을 모두 획득한 국내 유일의 토퍼 매트리스로 아이와 부모를 위한 패밀리 침대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이 외에도 최근 내놓은 ‘구스 듀얼 서포트 토퍼’는 상·하단으로 분리돼 상단은 구스다운 솜털 90%와 구스다운 깃털 10%, 하단은 구스 깃털 100%로 채워 안락함과 지지력을 동시에 갖춰 침구가 필요한 이들에게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할인폭은 최대 20%대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지난 24일 이륜차 교육전문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륜차 보험·세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배달종사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평소 이륜차 보험과 세법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배달종사자들의 요구에 따라 무료로 진행됐다. 배달종사자를 상대로 한 보험·세법 교육은 업계에서 우아한청년들이 처음이다. 

교육은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지원한 배달종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사고 처리나 소득신고 방법 등 배달종사자들에게 현실적으로 꼭 필요하지만, 교육하는 곳이 없어 숙지하기 어려웠던 내용들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보험 교육은 ▲이륜차 보험의 이해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의 차이 ▲운전자 보험의 이해와 필요성 ▲사고 발생 시 사후처리, 세법 교육은 ▲세법 기본 용어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절세방법 안내 등 다채로운 항목으로 구성됐다.

이날 한 교육 참가자는 “평소 복잡하고 알기 어려운 보험과 세법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싶었지만 마땅한 기회가 없었다”며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제공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알게 돼 유익했다”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 이사는 “이번 교육은 배달종사자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업계 최초로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달종사자를 위해 다채롭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 엔데믹 이후 달라진 외식업 환경에서 살아남은 식당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24일부터 ‘배민 포커스데이’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배민 포커스데이’는 배민아카데미가 외식업 자영업자나 예비 창업자를 위해 만든 집중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4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각계 외식업 전문가들이 성공한 식당의 비결을 공유할 예정이다.

그 첫 시작으로 지난 24일 오후 경기도 수원의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다이어리알 이윤화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개성있는’을 키워드로 강연에 나선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고객 경험’을 강조했다. 그는 엔데믹 이후 외식업의 변화는 오프라인, 공간에 집중되고 있다며 찾아오는 손님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있거나 고유의 히스토리를 결합해 널리 알려진 식당들을 사례로 들며 무작정 따라하기보다는 가게만의 고유의 개성을 만들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을 주문했다.

현장에 참석한 외식업주 등은 가게 창업 및 운영과 관련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는 반응이 많았다. 외식업 10년 경력의 김형주 사장은 “다양한 요소를 한곳에 모았을 때 시너지가 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가게 운영 방식에 변화를 줄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외식업에 처음 도전하는 윤주희 예비사장은 “오픈하려는 가게의 콘셉트가 아직 명확하지 않았는데, 어떤 경험을 제공할지와 더불어 고객분들에게 어떻게 만족감을 드릴 지에 더욱 집중하게 됐다”고 말했다.

배민 포커스데이는 이윤화 대표의 강연 이후에도 ▲인력난 (티앤미미 정지선 셰프, 5월 15일 경기센터) ▲뉴비즈니스 (고피자 임재원 대표, 5월22일 서울센터) ▲상권 (GIS유나이티드 송규봉 대표, 6월5일 서울센터)을 키워드로 세미나를 차례로 개최한다. 또 세미나 이후에는 평소 궁금한 것들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한다.

참석 대상은 기존 외식업주뿐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세미나당 120명까지 모집한다. 세미나 참가 신청 방법이나 자세한 안내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외식업 사장님들이 엔데믹 이후 달라진 외식업 환경에 고민이 커지고 있어 이번 세미나를 열게 됐다”며 “배민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사장님들이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매장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서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 26일, 하룻동안 진행하며 샵(#)다이소에서 2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5월 4일 개봉 예정인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동물소환 닌자 배꼽수비대> 영화 애매권을 증정한다. 픽업/배송비를 제외한 상품 구매 금액 기준으로 1인당 영화 애매권 2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샵(#)다이소를 애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동물소환 닌자 배꼽수비대>는 출생의 비밀로 하루아침에 닌자 가문의 후계자 ‘진구’로 불리게 된 ‘짱구’가 세상의 중심인 ‘지구의 배꼽’을 수비하는 이야기를 그린 닌자 액션 어드벤처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빼빼로가 자신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및 팝 아티스트 등 3인과 함께 행복한 나눔의 메시지가 담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리미티드 패키지는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감각적으로 표현된 이미지와 캐릭터를 빼빼로 패키지에 담아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리미티트 에디션이 적용된 빼빼로는 오리지널 빼빼로, 화이트초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 4종(단품, 벌크)과 국내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및 팝 아티스트 아트놈 작가, 김잼 작가, 김현주 작가가 손을 잡았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채널과 대형 할인점 및 편의점, 일반 슈퍼 등 전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모든 일러스트에는 롯데웰푸드의 빼빼로 프렌즈와 작가들만의 독특한 개성이 표현된 캐릭터 등이 함께 들어가 감각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 각 패키지마다 작가의 의도가 숨겨진 특별한 스토리텔링이 더해져 흥미를 끈다.

아트놈 작가는 독특한 패턴과 화법으로 현재적인 캐릭터에 우리 전통 만화풍을 가미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아트놈 작가의 일러스트는 오리지널 빼빼로와 화이트초코 빼빼로 패키지에 입혀진다. 일러스트에는 사랑의 표현인 하트 모양을 넣어 마음을 전하는 캐릭터들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그려냈다.

김잼 작가는 소프트한 터치를 바탕으로 따뜻한 일상 등이 담겨있는 행복 가득한 그림으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김잼 작가의 일러스트는 아몬드 빼빼로 패키지에 적용된다. 일러스트에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러 가는 친구들의 모습을 그려내고 각각의 캐릭터가 쓴 모자에 ‘THANK’ 글씨를 넣어 감사의 의미를 강조했다.

김현주 작가는 익숙함을 표현하는 추상적인 시각의 힘을 바탕으로 선과 면, 컬러로 이뤄진 단순하면서도 개성 있는 캐릭터로 사랑을 받고 있다. 김현주 작가의 일러스트는 크런키 빼빼로 패키지에 들어간다. 일러스트에는 크런키 빼빼로만의 독특한 특징인 뻥쌀을 활용한 귀여운 캐릭터와 사람, 꽃 등 여러 캐릭터가 들어가 있어 모두 모여 함께 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웰푸드는 자신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이 입혀진 빼빼로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롯데웰푸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콘셉트의 다양한 제품 및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 팔도가 ‘코코뿌요 2종(△코코뿌요 애플망고맛 △코코뿌요 복숭아맛)’을 선보인다. ‘뿌요’ 브랜드 라인업을 기존 2종에서 3종으로 확장하고, 음료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한다.

코코뿌요 2종은 달콤한 애플망고, 복숭아 과즙을 넣은 음료다. 총용량의 25% 이상을 쫀득한 식감의 코코넛 젤리로 채웠다. 무보존료 제품으로, 무균공법을 적용해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뿌요’ 브랜드 마니아층에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레시피도 공개했다. ’뿌요소다‘를 섞으면 이색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이기태 팔도 마케팅 담당은 “‘코코뿌요 2종’은 과일 농축액과 코코넛에서 유래한 ‘나타드코코’로 달콤한 과일 맛과 씹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뿌요’ 라인업 확장을 지속함으로써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8일까지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제품을 최대 35% 할인하는 ‘스포츠 선물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랜드웨이·FILA·볼빅을 비롯한 다수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자전거·인라인·킥보드 등 휠 스포츠,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포츠와 등산 및 골프 용품까지 총 800여 개의 상품을 준비했다. 와우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고객들의 더욱 편리한 쇼핑을 위해 어린이날 선물과 어버이날 선물을 각각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어린이날 선물관에서는 헬로키티, 토트넘 손흥민 싸인축구공 등 아이들에게 꾸준히 인기있는 캐릭터 및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인라인, 킥보드, 라켓스포츠 등 아이들 뿐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포츠 상품도 갖췄다. 어버이날 선물관은 등산, 골프, 낚시 등 중장년층 인기 아웃도어 상품으로 구성했다. 

쿠팡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을 위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에 준비한 다양한 상품들을 통해 풍성한 가정의 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취약계층 어르신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SPC행복한재단이 사회공헌 활동의 한 축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전한 환경 만들기’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의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서초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기획했다.

SPC 임직원들은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선정한 4가구를 찾아 화장실 안전 손잡이 설치, 벽 도배지와 장판 교체, 내부 청소 등의 활동을 내달 26일까지 진행한다.

방배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안전에 취약한 주거 환경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SPC 임직원들의 관심과 활동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아 적극 지원하고, 우리 사회가 보다 안전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PC는 2012년부터 임직원 누적 봉사 시간 약 21 만 시간을 기록하는 등 나눔의 문화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3’의 4개 부문에서 9개의 본상을 받았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플레시아 키즈 칫솔 2단계와 3단계’,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아이오페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와 ‘한율 뉴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아이오페 랩 캡쳐드’와 ‘한율시장 캠페인’,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아모레팩토리’와 ‘거품멍전(展)’, ‘레디? 잇츠 유어 턴(Ready? It’s your turn!)’이 각각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하며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 허정원 센터장은 “기업과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디자인의 영역이 제품, 패키지를 넘어 커뮤니케이션과 전시를 포함한 고객 경험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시대성, 차별성을 기반으로 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고메이494에서 베이커리 디저트 브랜드 ▲베커린 ▲빵준서 ▲베시더스콘 3가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베커린>은 독일 정통 현지 기술 기반 유기농 유럽식 베이커리로 화학 첨가물을 넣지 않아 담백한 맛을 선보인다. 하트 모양이 특징인 독일빵 ‘브레첼’과 독일어로 ‘막대’를 뜻하는 ‘슈탕에’ 빵을 전문으로 판매한다. 대표 메뉴인 ▲베커린브레첼 ▲라우겐슈탕에 이외에도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빵준서>는 대한민국 11대 제과 명장 박준서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다. 박준서 명장의 기술과 철학을 담아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명장찹쌀떡 ▲육쪽마늘빵 등 대표 메뉴들과 명품관 오픈 기념으로 새롭게 선보인 오스트리아 디저트 ‘슈니텐’ 등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5월말까지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스콘 전문 브랜드 <베시더스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해당 브랜드는 일반적인 스콘들과 비교해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대파 스콘 ▲바질 토마토 스콘 ▲메이플 치즈 스콘 등이다. 

오는 6월부터는 ‘노티드’ 도넛으로 유명한 외식 전문 기업 GFFG의 신규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커리 블레어’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아는 노티드, 다운타우너 등 GFFG의 외식 브랜드를 업계에서 가장 발빠르게 선보인 바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MZ세대 소비자들의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도 새로운 디저트 브랜드 발굴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 CJ온스타일이 지난 2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동반성장 협력기업 134개사를 초청해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를 개최했다. CJ온스타일은 올해부터 동반성장 협력기업을 기존 70개에서 134개사까지 2배 가량 확대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패션 ∙ 뷰티 ∙ 리빙 ∙ 건강기능식품 등 사업부별 134개 주요 협력사의 주요 경영진 및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13가지의 협력사 맞춤형 동반성장 지원 사업은 물론 CJ온스타일의 신사업 전략 ‘원플랫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타 유통 채널과 차별화되는 가치를 제공하는 CJ온스타일 전사 전략 체계 ‘원플랫폼’ 캠페인 활용법을 안내했다. 원플랫폼은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등 CJ온스타일의 다양한 판매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협력사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원플랫폼 캠페인을 활용하면 협력사의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 제작과 세일즈 극대화는 물론 브랜딩에 기여하는 ‘마케팅’ 등 CJ온스타일 모든 역량을 사용할 수 있다.

예컨대 이전에는 각 채널에 적합한 상품을 따로 소싱한 후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정도에 그쳤다면 원플랫폼 전략은 브랜드 및 제품별 맞춤형 판매 채널을 CJ온스타일이 구성해 제안하고 판매 컨셉에 따른 콘텐츠 커머스 기획, 마케팅 광고, 고객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식이다. 커머스 플랫폼이 즐비하지만 홈쇼핑부터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유튜브 등 다채로운 판매 채널을 겸비한 유통사는 CJ온스타일이 유일하기에 가능한 전략이라는 분석이다.

대폭 강화된 협력사 지원 사업 소개도 이어졌다. 협력사의 ▲판로지원 ▲경쟁력 강화 ▲공급망 안정을 목표로, 협력사 지원 영역을 확대해 맞춤형 제도를 운영한다. 상생펀드, R&D 지원, 마케팅 교육·프로모션 지원, ESG 교육·컨설팅·인증 지원, 친환경 패키징 등 다채로운 제도를 마련했다. 또 한국 소비자원과 협업해 각 협력사에 필요한 산업 트렌드 및 소비자 분석 리포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원플랫폼’ 전략은 협력사에게 그 어느 유통 플랫폼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가치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어 궁극적으로 CJ온스타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이루는 선순환 구조를 목표로 한다”며 “CJ온스타일은 이번 ‘파트너스 클럽 2023’ 행사를 마중물로 우수 중소기업들을 적극 지원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건전한 유통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고함량 단백질 브랜드 ‘닥터유PRO’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닥터유PRO 단백질바 크런치’,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바나나’,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딸기’,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초코’ 등 총 4종이다. 건강 및 체형관리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닥터유PRO가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로 입소문이 나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닥터유PRO 단백질바’,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초코’,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초코’에 더해 맛을 다양화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백질PRO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딸기,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초코는 온라인 채널 ‘랭킹닭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닥터유PRO 단백질바 크런치,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바나나는 5월 중 순차적으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오리온은 닥터유PRO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27일 랭킹닭컴과 함께 론칭 행사를 개최한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메이드림(MADE林)’에 랭킹닭컴의 인플루언서와 VIP고객들을 초청해 오리온과 랭킹닭컴의 단백질 제품들을 소개하고, 스페셜 공연, 럭키 드로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닥터유PRO 단백질바 크런치는 70g 1개당 달걀 4개 분량의 단백질 24g이 함유되어 있으며, 견과류 28%와 단백질 너겟을 넣어 바삭한 식감과 포만감을 더했다. 동∙식물성 단백질의 균형 잡힌 설계와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2000mg,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500mg 등을 담고 당 함량은 낮춰 홈트레이닝,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바나나는 250ml 1병 기준으로 시중 드링크 제품 중 최대 함량인 24g의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BCAA 4000mg, 아르기닌 1000mg, 지방산 대사에 보조작용을 하는 L-카르니틴 300mg도 더했다.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직장인 및 중장년층의 영양보충에 제격이다.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딸기는 1스쿱(42g)당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에 당 함량은 1g에 불과한 고단백 저당 제품으로, 소화가 잘되고 운동 직후 빠르게 흡수되는 분리유청단백질(WPI)로 구성됐다.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초코는 복합 단백질로 흡수력이 좋은 유청단백질(WPI∙WPC), 포만감이 오래가는 카제인 등 각각의 단백질이 가진 장점을 살려 설계했으며, 1스쿱(42g)당 24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올해 출시 15주년을 맞은 닥터유는 ‘맛있는 건강’을 콘셉트로 단백질, 미네랄 등을 강화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 지난해 전년 대비 23% 매출 성장하는 등 국내 대표 건강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단백질 강화 제품 이외에도 간편하게 활력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닥터유 에너지바’,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닥터유 면역수’ 등이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고함량 단백질의 수요 증가에 따라 취식 TPO에 맞춰 단백질 함량, 맛, 성분 등을 차별화한 닥터유PRO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소비자 선택의 폭과 접점을 넓혀 고성장하는 단백질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KT&G장학재단이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도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2023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고등학생이 대상이며 오는 5월 15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선발된 장학생 450명에게는 연간 중학생 각 100만 원, 고등학생 각 200만 원 등 총 7억원 규모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1년 단위의 자격심사를 거쳐 최대 3년간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KT&G장학재단은 이와 함께 지난 4월 19일부터 경제적 취약 계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도 대학 상상장학생’도 모집 중이다. 모집기한은 5월 3일이며, 선발된 200명의 대학 장학생에게는 1인당 3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세부내용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무한한 꿈과 가능성이 있는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원하는 학습의 기회를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장학사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성장에 KT&G장학재단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매년 문화예술 분야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며 우수한 청소년 예술인 발굴에도 기여하고 있다. 재단 설립 이후 작년 말까지 수혜를 받은 학생들은 모두 8679명에 달하며, 누적 지원 금액은 395억원 규모다. 

○.. 롯데아울렛과 롯데백화점이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노스페이스와 함께 봄맞이 ‘특별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팬데믹 이후, 롯데아울렛, 롯데백화점의 아웃도어 상품군은 평균 20%씩 꾸준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롯데아울렛과 롯데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노스페이스와 특별한 감사 프로모션과 대규모 행사 ‘SUPER WEEK(슈퍼 위크)’를 선보인다.

먼저 롯데아울렛 전점(21개점)에서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와 함께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에디션’은 ‘쇼핑과 기부를 한번에’ 라는 슬로건으로 노스페이스의 상품을 착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월드비전’에 기부하는 노스페이스의 사회 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노스페이스 에디션’이 8주년을 맞이하는 해이다. 롯데아울렛은 8년째 이어오는 노스페이스의 ESG 행보에 공감하여, 롯데아울렛 전점 동시에 ‘노스페이스 에디션’ 행사를 특별하게 준비했다.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아울렛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상품과 봄 시즌 아웃도어 필수 아이템을 만나 볼 수 있다. 성인 반팔 티셔츠(3만원), 경량 자켓(7만원) 뿐 아니라 트래킹화부터 여름 필수 아이템인 유틸리티 샌들 등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모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노스페이스에서는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구매금액대별 10%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롯데아울렛에서는 결제 수단과 구매 금액에 따른 5% 롯데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에서는 전국 32개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노스페이스 구매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대규모 단독 물량과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금액의 20%에 달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준비했다. 80만원 상당의 시그니엘 숙박권, 노스페이스 ‘노벨티 얼티메이트 다운 재킷’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했으며, 상품 구매 후 ‘롯데백화점 APP’ 내 ‘롯백 리뷰’ 작성만으로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정동필 롯데아울렛 Leasing2(리징2) 부문장은 “본격적인 아웃도어의 계절이 찾아온 만큼, 올해 5월은 노스페이스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했다”며, “쇼핑의 즐거움이 기부로 이어지는 ‘노스페이스 에디션’ 행사를 포함한, ‘SUPER WEEK(슈퍼 위크’가 롯데백화점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고객님’을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모신다. 일상을 담은 SNS 콘텐츠를 바탕으로 플랫폼 핵심 가치인 ‘믿고 사는 즐거움’을 친근하게 전한다는 취지다.

SSG닷컴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브랜드 공식 일반인 앰배서더 ‘SSG 메이트’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운영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SSG 메이트는 5월부터 8월까지 약 세 달 간 쓱닷컴 SNS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월별 테마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신뢰, 프리미엄의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선정된 고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SSG닷컴에서 주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활동이 마무리된 후에는 베스트 메이트를 선정해 추가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플랫폼의 특장점을 가장 친숙하고 애정 있게 알릴 수 있는 것은 고객이라는 판단 아래 앰배서더 모집에 나서게 됐다”며 “SNS를 즐기는 쓱닷컴 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2023년 욕실 신상품으로 ‘습식형’ 타일 욕실 3종과 ‘건식형’ 판넬 욕실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그 동안 ‘건식형’ 판넬 욕실에 주력해온 한샘은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점으로 ‘습식형’ 타일 욕실의 그레이드(바흐·유로·밀란)별 라인업을 갖추고 욕실 상품의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한샘은 2012년부터 차별화된 건식 소재와 시공법을 자체 개발하고 단 하루 만에 리모델링이 가능한 ‘건식형’ 판넬 욕실을 선보였다. ‘건식형’ 욕실은 편리한 시공을 강점으로 욕실만 부분공사 하는 고객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욕실을 나만의 개성과 취향이 담긴 공간으로 꾸미는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샘은 디자인의 다양성이 많은 ‘습식형’ 타일 욕실을 선보인다. ‘습식형 욕실’은 건식형 욕실 대비 시공 기간이 길지만, 타일을 활용해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샘은 공사 기간의 제약이 적은 전체 리모델링 공사 고객을 주력으로 부엌∙바닥재∙창호 등과 함께 ‘습식형’ 타일 욕실을 리모델링 패키지로 제안할 계획이다.

한샘 욕실 리모델링 공사 전 과정은 ‘무한책임 리모델링’을 통해 서비스와 품질을 보장한다. 한샘은 정품을 사용하고 공사 전 과정을 한샘서비스가 직접 시공하는 책임시공이 반영된 전자계약서로 계약을 체결한 현장에 대해 무한책임을 약속한다.

한샘 리모델링상품부 유정연 이사는 “건식용 판넬 욕실에서 두각을 나타내온 한샘이 밀란∙유로 그레이드의 습식형 타일 욕실을 첫 선보이며 건∙습식형 종합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욕실 아이템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동시에 책임시공과 차별화된 소재∙디자인으로 부분공사와 리모델링 패키지공사 수요를 모두 잡는 상품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용산 전자랜드 매장에서 e스포츠 전시회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전자랜드 게임 페스티벌’ 행사를 오는 7월 2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게임 페스티벌은 지난 6일 아프리카TV 자회사인 ‘프리콩’과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바탕으로 준비한 행사이다. 행사 기간 프리콩은 용산 전자랜드 신관 5층에서 웹 예능 ‘게임부록’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StarCraft®)’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조성한 전시회 ‘게임부록: 스타크래프트 더 히든’을 운영한다. 전시회 티켓은 현장 또는 전자랜드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전시회 운영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행사 기간 용산 전자랜드 신관 1층에 위치한 게이밍 존(Zone)에서는 ‘순정 PC 페스타’를 진행한다. 페스타에서는 전자랜드가 순수 정품 하드웨어 및 운영체계를 탑재해 직접 조립한 ‘순정 PC’부터 삼성전자, LG전자의 게이밍 PC 및 모니터와 주요 제조사의 게임기까지 체험 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전시회와 순정 PC 페스타를 연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추첨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홍진호, 이윤열, 강민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삼성전자, LG전자의 노트북과 순정 PC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방문 고객 중 전시 티켓을 구매한 고객(3명), 티켓 구매자 중 순정 PC 페스타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3명), 티켓 구매자 중 순정 PC 페스타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3명)까지 총 9명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전자랜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용산 전자랜드 신관 1층에는 타카그룹의 ‘타카플레이카페 전자랜드 용산점’이 위치해 아이와 함께 슬라임 및 액세서리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용산 전자랜드 본관 2층 특별행사장에서는 4월 29일과 30일 이틀간 LP(레코드판) 음반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또한 신관 1층에는 각종 안마기기 존이 마련돼 있어 게임 후 휴식을 위한 안마의자 등의 가전을 구매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이번 전시 및 이벤트 공간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게 구성해 다가오는 가정의달 나들이 장소로 적합하다”며, “전자랜드는 앞으로도 가전 구매와 함께 관련 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봄을 맞아 온라인 공식몰 코웨이닷컴에서 ‘행운을 드려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온라인 공식몰 ‘코웨이닷컴’에서 처음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럭키드로우 이벤트 경품은 ‘애플워치 에르메스’ 제품이며, 총 3명의 당첨자를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코웨이닷컴에서 제품을 처음으로 구매한 고객은 누구나 럭키드로우에 응모할 수 있다. 기존 코웨이 고객이라도 코웨이닷컴에서 첫 구매했다면 응모 가능하다. 코웨이닷컴에서 제품 구매 후 럭키드로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응모할 수 있다. 

코웨이는 이번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널리 알리는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코웨이닷컴 로그인 후 럭키드로우 이벤트 페이지에서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경품 당첨자는 코웨이닷컴 게시판을 통해 6월 1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웨이닷컴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패션 디자이너 ‘올림피아 르탱(Olympia Le-Tan)’의 브랜드 호텔 올림피아(Hotel Olympia)와 협업해 ‘SWEET SOUVENIRS’ 익스클루시브 캡슐컬렉션을 내놨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메종키츠네는 유토피아로의 여행을 바탕으로, 화려한 초현실주의에 기반해 올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구성했다.

‘SWEET SOUVENIRS’ 캡슐컬렉션은 휴가철을 상징하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익살스러운 에너지로 재해석됐다. 호텔 슬리퍼를 떠올리게 하는 문양이 에스파드류에 자수로 담겨져 있다거나 아이스크림과 엽서 콜라주가 티셔츠에 그려져 있는 형태다.

또 니트 투피스와 시어서커 드레스에는 시원한 수영장 프린트가 자리잡고 있고, 빈티지한 야자수와 싱크로나이즈드 선수를 형상화한 프린트는 휴가철이라는 전통적인 인식에 장난기 가득한 반전을 선사한다.

여름을 상징하는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화사한 컬러가 프레피 스포츠 스타일과 어우러져 깔끔하고 세련되게 표현됐다.

메종키츠네는 브랜드 시그니처인 스트리트웨어의 편안한 핏과 유틸리티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패치워크 오버셔츠에는 쿨한 분위기를 한 스푼 더했고, 워크 재킷과 집업 스웨터에는 기능성과 함께 힙한 감성을 접목했다. 야구모자, 키링 등 다양한 액세서리까지 선보여 휴가 시즌에 활용도를 높였다.

메종키츠네와 호텔 올림피아 익스클루시브 캡슐 컬렉션은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메종키츠네 매장,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정혜림 비이커 모노 팀장은 “지난해 첫 협업 이후 80% 가까운 판매율을 보일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며 “재치있고, 독특하며 유쾌한 아이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올림피아 르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지속적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한편 안톤 고틀로프(Anton Gottlob)는 이번 캡슐컬렉션 룩북을 촬영했다. 파리의 진부한 상징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탐구하며, 룩북 속 솜사탕 색상의 푸들과 초대형 마카롱은 기존에 우리가 가지고 있던 휴가의 개념을 키치하게 뒤흔드는 컬렉션의 힌트를 유쾌하게 제시한다.

○.. 청호나이스가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렌탈 품목을 다변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혀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청호나이스의 기술력이 집약된 공기청정기 ‘저스트에어’의 경우 깨끗한 화이트 컬러와 심플한 바디를 가진 20평형(66㎡) 제품으로써 고효율의 BLDC 모터를 통한 저소음 동작으로 가정과 오피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스트에어’는 실내 공기질을 빠르게 개선하기 위해 프리필터와 복합필터(집진필터+탈취필터)가 적용된 3단계 필터 시스템이 제품 양쪽 흡입구에 탑재돼 오염물질을 신속하게 흡입, 청정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청호나이스의 탑퍼분리형 매트리스 ‘마이드림’은 케어마스터가 4개월마다 방문해 미국 명품 홈 케어 브랜드 컬비(Kirby)의 전문 장비를 통한 매트리스 케어와 자외선(UV) 스틱 살균 등 총 7단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쾌적한 침실 환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똑똑하고 현명한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렌탈 영역을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진정한 웰빙 라이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청호의 수준 높은 렌탈서비스를 꼭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30주년을 맞이하는 청호나이스는 1993년도 설립 이후 지난 2003년 세계 최초 얼음정수기 '아이스콤보'를 선보인 이후 다양한 크기의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커피얼음정수기 등을 출시하며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그리고 비데, 안마의자 등 렌탈 라인업 확대를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 TOKK)'이 서울시 송파구 결식아동 및 저소득층 대상 무료 나눔 등 사회공헌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송파구 유공구민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송파구는 매월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며 지속적으로 봉사하는 구민을 선정해 '송파구 유공구민 표창 수여식'을 통해 표창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5일, 송파구청에서 진행된 수여식에서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올떡 김형욱 대표에게 표창장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올떡은 지난해 2월부터 현재까지 매달 송파 1동 주민센터에 짜장 떡볶이와 튀긴오뎅, 한입만두, 레몬보이 등 '올떡 사랑나눔세트'를 15개월 동안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기부한 600인분의 '올떡 사랑나눔세트'는 주민센터를 찾는 결식아동과 저소득층 주민 등 소외계층 이웃에게 전달됐다.

김형욱 올떡 대표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작은 활동인데 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기울이며 나눔을 지속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은 올떡 외에도 치킨 프랜차이즈 BBQ와 프리미엄 돈카츠&우동 브랜드 우쿠야 등 계열사와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2000년 치킨대학 설립 이후부터 24년간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약 220억 상당의 치킨을 기부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가 서울의 핫플레이스인 홍대 거리에 매장을 선보인다. 

슈퍼두퍼는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 근처인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글로벌 2호점인 ‘홍대점’을 26일 공식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슈퍼두퍼 ‘홍대점’은 총 43석 규모로 강남점과 동일하게 오렌지 컬러와 따스한 조명으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해 내방객들이 샌프란시스코 현지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며 편안하게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매장 외관에서는 슈퍼두퍼의 시그니처 색상인 오렌지를 활용한 대형 사인이 오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매장 내부에도 우드와 오렌지가 어우러지는 편안함으로 방문객들에게 여유로움을 선사하며, 방문객들의 동선을 고려해 서비스 존과 다이닝 존을 분리한 공간 배치로 기능성을 강조했다. 

슈퍼두퍼 홍대점에서는 최근 출시된 ‘꼬르동 블루 버거’와 ‘슈퍼두퍼 버거 세트’를 비롯해 시그니처 메뉴인 슈퍼싱글 버거, 트러플 버거 등 슈퍼두퍼만의 다양한 프리미엄 버거를 고객들이 동일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구성했다.

홍대점은 글로벌 1호점인 강남점에 이어 홍대점이 MZ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픈 당일 26일 오전 10시 반과 오후 2시에는 유명 샐럽들의 서프라이즈 팬 사인회가 진행된다. 참석자 중 50명에게는 슈퍼두퍼 바우처 1만원 권이 제공된다. 오는 29일에는 개그맨 황제성이 세계적인 뮤지션 ‘샘스미스’를 커버한 캐릭터 ‘킹스미스’를 초대해 팬 사인회가 진행되며 참석자 중 100명에게 1만원 권 바우처가 증정될 예정이다.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인증샷 이벤트도 열린다. 홍대점 매장 앞에 설치된 포토월서 인증샷을 올린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만 원 디지털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 4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이외에도 오는 5월 4일까지 매일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에게 시그니처 굿즈 패키지(보닝백, 머그 등)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슈퍼두퍼는 이번 홍대점 오픈을 계기로 더 많은 고객들이 슈퍼두퍼를 즐길 수 있도록 MZ 세대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매장 확대에 주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슈퍼두퍼 관계자는 “강남점의 안정적인 성공에 힘입어 MZ 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2030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홍대 거리에 새롭게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슈퍼두퍼만의 쥬이시한 맛과 세련된 공간 연출로 홍대점을 버거와 다이닝이 접목한 슈퍼푸드만의 슬로우 푸드의 가치를 담아낸 문화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컨템포러리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루즈앤라운지가 런칭 10주년을 맞아 런던 플라워 마켓을 모티브로 한 '앤라운지 플라워마켓'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앤라운지 플라워마켓' 라인은 영국 콜롬비아 로드 플라워마켓의 싱그러움과 패셔너블한 감성에 영감을 받은 가드닝 콘셉트로, 캔버스백·우산·머리띠 등 16종으로 구성된다. 루즈앤라운지의 '앤라운지 플라워마켓' 팝업스토어는 더현대 서울을 시작으로 롯데백화점 노원점(4월 28일~5월 2일), 더한섬하우스 부산점(5월 4일~31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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