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어머님은 약과가 좋다고 하셨어”...던킨, 가정의 달 맞이 신제품 '출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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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어머님은 약과가 좋다고 하셨어”...던킨, 가정의 달 맞이 신제품 '출시' 등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5.08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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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DUNKIN)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를 출시합니다.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는 던킨의 스테디셀러인 츄이스티 도넛 모양의 약과에 달고나 맛을 더한 제품인데요. ‘할매니얼’의 디저트로 자리매김한 ‘약과’와 전 세계에 K-디저트 열풍을 일으킨 ‘달고나’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습니다.

한편 LG생활건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에서 화사하고 생기 있는 광채감을 연출할 수 있는 하이라이터 '피치 문'을 출시합니다. 피치 문은 기존 베스트셀러 하이라이터인 '듀이 문'보다 한 톤 밝은 색감을 요구하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제품으로, 턱, 눈, 콧대 등 원하는 부위에 즉각 사용할 수 있는 멀티유즈 아이템입니다.

이외에도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9일까지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 소비심리 회복에 나서는 등 오늘(8일)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PC 던킨이 출시한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 광고 이미지 [사진=비알코리아]
SPC 던킨이 출시한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 광고 이미지 [사진=비알코리아]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던킨은 우리 전통 디저트 ‘약과’를 활용한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출시하며,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을 선도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할매니얼 디저트로 자리매김한 ‘약과’와 전 세계에 K-디저트 열풍을 일으킨 ‘달고나’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는 던킨의 스테디셀러인 츄이스티 도넛 모양의 약과에 달고나 맛을 더한 제품으로, 약과의 꾸덕한 식감과 달고나의 진한 단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전통 디저트 약과에 어린 시절 추억을 자극하는 달고나 맛을 추가해 익숙하면서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던킨은 감사의 마음을 전할 기념일이 많은 5월을 맞아,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와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존 12개입 세트, 24개입 세트에 45개입 선물 세트를 추가 구성했다. 세트 구매 시 수량에 맞춰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와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혼합 선택할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는 레트로 디저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약과와 추억의 식품인 달고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뉴트로 간식”이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전통 간식 약과를 선물하고 함께 즐기며, 소중한 사람과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LG생활건강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에서 하이라이터 ‘피치 문(Pitch Moon)’을 출시한다. 글린트의 베스트셀러 ‘듀이 문’과 ‘밀키 문’을 잇는 하이라이터로 그날 분위기에 맞는 피부 톤과 광채감을 연출할 수 있다.

글린트 신제품 하이라이터 피치 문은 듀이 문보다 한 톤 밝은 색감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피치 문은 ‘복숭아’ 과즙 한 방울이 섞인 듯 싱그러운 햇살 무드를 연출하는 맑고 뽀얀 피치 빛 톤을 선사한다. 특히 곱고 섬세한 미세 펄 입자를 함유해 건강한 피부에서 느껴지는 화사하고 생기 있게 빛나는 광채감을 기대할 수 있다.

피치 문 출시로 듀이 문-밀키 문으로 이어지는 글린트 하이라이터의 컬러 스펙트럼도 다양해졌다. 그날 분위기에 따라 라이트톤의 피치 문, 웜톤의 듀이 문, 쿨톤의 밀키 문을 활용해 보다 다채로운 ‘글로우 룩’(Glow look)을 완성할 수 있다.

최근 글린트와 화보 작업을 함께 한 배우 차주영은 매거진 ‘데이즈드’와의 인터뷰에서 “작은 터치지만 은은한 광채가 돌고 얼굴도 입체적으로 보여 그 차이가 엄청나다”면서 “글린트 하이라이터가 유명하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실제 사용해보고 그 매력에 푹 빠져서 즐겨 쓰고 있다”고 말했다.

글린트 브랜드 관계자는 “피치 문은 개인별로 세분화된 컬러 메이크업에 맞춰 화사하고 생기 있는 컬러감을 연출할 수 있도록 오랜 고민으로 탄생한 하이라이터”라면서 “턱과 눈, 콧대 등 원하는 부위 어디든 복합적으로 사용하고 즉각적인 광채감을 선사하는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치 문은 오는 15일 네이버 스토어에서 첫 출시된다. 글린트는 론칭에 앞서 8일부터 피치 문을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사전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RISABAE)가 출연하는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사배는 이날 방송에서 메이크업 룩에 따른 하이라이터 활용 방법과 함께 메이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9일까지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 소비심리 회복에 나선다. 200여 대형 브랜드는 물론, 3만여 셀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행사다.

11회차를 맞은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 축제 명성에 걸 맞게 12일간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 페이지 쿠폰탭에서 G마켓과 옥션 회원 전원에게 매일 쿠폰 2종을 지급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쿠폰으로 구성했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이라면 같은 쿠폰을 매일 한 장씩 더 받을 수 있다. 3일마다 제공하는 고액 할인쿠폰도 있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며, 해당 쿠폰 역시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3일마다 한 장씩 더 지급한다. 빅스마일데이 로고가 붙어있는 상품이라면 모두 적용해 구매 가능하다.

그 외에도 간편결제 시스템 스마일페이를 활용해 스마일카드 등 제휴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만원의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으며, 참여하는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할인 혜택에 더해 다양한 브랜드의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특히, 직전행사보다도 15% 많은 셀러가 참여하면서, 상품 선택의 폭도 더욱 넓어졌다. 빅스마일데이 브랜드탭에서는 ▲삼성전자 ▲로보락 ▲LG전자 ▲에코백스 ▲블랙홀 ▲탑텐 ▲정관장 ▲LG생활건강 ▲P&G ▲아모레퍼시픽 ▲농심 ▲CJ제일제당 등 12개 메가스폰서십 브랜드를 포함, 약 200여개의 브랜드를 소개한다. 특가탭에서는 물가 안정을 위해 매일 자정마다 최저가에 도전하는 상품을 공개한다. 행사 첫날인 8일은 ‘디지털 사는 날’로 지정, 각종 디지털 제품이 최저가에 도전한다. 에어팟프로 2세대, 삼성 갤럭시탭, 갤럭시 워치5 등이 있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코너도 마련했다. ‘소문내고 캐시적립’ 코너를 통해 상품을 친구에게 공유하고 친구가 구매하면, 결제액의 3%를 스마일캐시 형태로 적립해준다. 모바일 앱에서 상품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중소셀러를 위한 ‘온라인 팝업스토어’ 코너도 준비했다. 다양한 중소상공인의 스타상품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는 쇼핑 편의성 개선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도 선보인다. 먼저 인공지능(AI) 기반의 초개인화 기술을 적용해 개인 관심사에 맞는 특가 상품을 추천해 줌으로써, 고객의 쇼핑 피로도를 크게 낮췄다. 여기에 최대 혜택가격을 자동계산해 알려주는 기능을 도입해, 일일이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고 할인금액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하는 온라인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브랜드 및 중소셀러와 함께 진행한다”며 “물가 안정을 위한 스테디셀러 최저가 제안은 물론, 캐시 적립 혜택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가 주관하는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를 맞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행축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 및 판로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상생 협력 행사다.

배민은 올해 동행축제 참여 일환으로 오는 14일까지 ▲포장 및 프랜차이즈 주문 할인쿠폰 제공 ▲B마트, 전국별미 할인 기획전 ▲배민쇼핑라이브 특집 방송 등 풍성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 음식점에서 배민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위치를 이태원1, 2동으로 설정하면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배너와 이벤트 페이지가 노출된다. 할인쿠폰은 이태원 지역 내 배민 포장이 가능한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 배민은 ‘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음식 배달,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착한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가 가맹점주와의 상생 협력이 우수하다고 선정한 가맹 본부들로, 참여 브랜드는 ▲돈까스짱 ▲행복한찜닭 ▲탄탄면공방 ▲두찜 ▲이백장돈가스 등이다. 배민은 오는 14일까지 매일 1개 브랜드를 선정해 할인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 B마트와 지역 특산물 직배송 서비스 전국별미에서도 동행축제 기념 할인전을 마련했다.

B마트에서는 동행축제 할인 기획전을 통해 250여 개의 상품을 최대 42% 할인 판매한다. 엑셀컷 미국산 냉장 립엔드 찹스테이크(250g)은 42% 할인한 7990원, 해밀 단일농장 유기농 동물복지 유정란(10구)는 20% 할인한 6790원, 더대복 햄이 푸짐한 부대전골 밀키트(510g)는 12% 할인한 1만990원 등이다. 또 해당 B마트 기획전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쓸 수 있는 4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전국별미는 전국 각지 인기 특산품을 최대 49%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실시한다. 인천 동구 맛집 삼대인천게장의 알배기 간장게장 2마리(소, 1.5kg)은 49% 할인한 2만4900원, 부산 사직동 금강만두 육개장 630g(4봉)은 17% 저렴한 2만500원, 경남 남해 중현떡집 쑥인절미(2kg)는 2만6900원 등이다. 그 외 전국별미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에서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동행축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육고기연구소, 바라던, 훈훈수산, 육교시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한우, 돼지고기, 수산물 등 다양한 신선식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이번 동행축제 할인행사는 평소보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즐거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배민의 여러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주식(主食) 부문 글로벌 톱100 기업 진입’을 목표로 성장동력 발굴에 집중하고 있는 삼양식품이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소스사업부문을 강화해 나간다.

삼양식품이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지난 2022년 소스·조미소재 매출액은 전년보다 36% 증가한 290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액상스프만 따로 판매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지난 2018년 불닭소스를 정식으로 출시한 이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스사업부를 키우고 있다. 오리지널 불닭소스를 시작으로 까르보불닭소스, 불닭마요 등을 추가로 선보이고 외식업체와의 협업, 해외 수출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말 중장기 비전을 발표하면서 밝힌 소스 부문 강화 방침에 따라 마케팅과 판매 채널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올해 초 tvN 예능 <서진이네>에 불닭소스 PPL을 진행했으며, 이달 중엔 불닭소스 신제품 ‘불닭치폴레마요’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삼양식품은 <서진이네> PPL을 통해 톡톡한 홍보 효과를 거뒀다. 2월 말 첫 방송 이후 온라인에서 불닭소스 언급량이 방송 이전 대비 월평균 약 1000건 이상 증가했고, 연관 검색어 중 꿀조합, 들기름 막국수, 우동면 등 레시피 관련 키워드가 급증하며 테이블 소스뿐만 아니라 요리 과정에도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소스로 부각되고 있다.

판매채널 확대에도 나선다. 편의점, 마트에서 트레이더스나 롯데마트 맥스와 같은 창고형 마트, 면세점 등으로 입점 채널을 다양화하는 한편, 불닭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기반으로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쇼핑 채널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이 이처럼 소스사업에 집중하는 이유는 소스시장의 성장성 때문이다. 코로나19 이후 집밥 트렌드가 부상한데다 해외에서도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한국 소스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인 것.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소스류 생산액은 지난 2016년 1조6584억원에서 지난 2020년 2조296억원으로 22.4% 늘었으며, 같은 기간 국내 소스류 수출액도 9878만 달러에서 1억8347만 달러로 연평균 13.2% 성장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스사업부문을 신사업으로 꾸준히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올해 제품 라인업 및 마케팅 강화,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국내외 소스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구축하고, 불닭소스를 1000억 브랜드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 7년 미만의 제로 플라스틱 분야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임팩트 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는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환경·사회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 및 투자를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2년 차를 맞이했다. 2023년에는 ‘제로 플라스틱’을 주제로 △플라스틱 저감·대체·재활용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플라스틱 수거·회수 시스템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디자인·업사이클링을 통해 포장재의 환경성을 개선하는 스타트업을 중점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기업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전문 분야 멘토링 △제로 플라스틱 관련 강의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IR 피칭 컨설팅 △데모데이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되는 △밋업데이를 통해 실무자와 협업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22년 제1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를 통해 환경 혁신 분야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양사가 조성하고 운용하는 어모어뷰티풀챌린지 펀드를 통해 △포자 배양을 통한 소실 산림 복구 키트를 개발하는 ‘코드오브네이처’ △식품 부산물의 화장품 원료화 기술을 보유한 ‘라피끄’ 에 투자를 완료했다. △폐플라스틱 열분해 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 열분해유를 생산하는 ‘에코인에너지’에도 투자를 앞두고 있다.

본 프로그램의 신청 접수는 5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업 및 공모 관련 상세 내용은 엠와이소셜컴퍼니의 모집 사이트 ‘Extra-Mile Acceler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풀무원식품은 조리 후에도 신선한 식감이 계속 유지되어 다양한 볶음요리로 활용하기 좋은 ‘아삭함이 오래가는 통통숙주(260g/1600원, 이하 통통숙주)’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소비자들이 숙주를 무침 등의 단순한 반찬뿐만 아니라 메인 요리 부재료나 안주 등 다양한 볶음요리 형태로 활용하는데 주목해 집에서도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숙주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통통숙주’ 제품을 기획했다.

이번 신제품은 조리 후에도 숨이 죽지 않고 식감이 오랜 시간 유지되도록 통통하게 키운 것이 특징이다. 생육시기별로 최적의 온도와 공기를 관리하는 풀무원만의 과학적 재배공법인 ‘FACS(Fresh Air Circulation System)’ 방식을 적용해, 볶음요리에 최적화된 두께와 길이의 숙주를 길러낸 것은 물론 재료의 신선함이 느껴지는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통통숙주’는 원곡에서부터 세심하게 선별한 녹두를 사용하고,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무첨가 원칙에 따라 성장촉진제 사용 없이 풀무원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다. 원재료 상태로 한번, 숙주로 재배 후 다시 한번 2단계로 진행되는 농약검사와 총 3회의 세척과정을 거쳐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제품 패키지 전면에는 ‘볶음요리용’을 표기하고 요리로 완성된 숙주볶음 이미지를 크게 배치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패키지 후면에는 ‘통통숙주’를 맛있게 요리하고 보관 가능한 팁을 표기해 누구든 손쉽게 제품을 활용할 수 있다.

‘통통숙주’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볶음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반찬 및 혼술 안주로 사랑받는 ‘차돌박이숙주볶음’, 쌀국수와 새우를 더해 한끼 식사로 먹기 좋은 태국식 볶음국수 ‘팟타이’ 등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하나 PM(Product Manager)은 “숙주를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즐기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가정에서 조리해도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는 볶음요리용 통통숙주 제품을 기획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나물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국내 나물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키즈 트렌디 편집숍 밀리밤이 여름을 맞아 냉감 소재의 ‘아이좋아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좋아 컬렉션’은 누적 3만장 이상 판매된 밀리밤의 여름 베스트셀러로 ▲아이좋아 티셔츠 ▲아이좋아 팬츠로 구성된다. 시원하고 흡속속건 기능이 뛰어난 아스킨, 소로나 소재를 사용해 활동적인 아이들이 여름에 가볍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고, 밀리밤만의 귀엽고 유니크한 그래픽과 컬러가 담긴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스킨 소재의 ‘아이좋아 티셔츠’는 냉감 효과와 99.9% UV차단 기능으로 땀이 많고 민감한 피부의 아이들이 무더운 여름 날씨에 입기 좋다.

이와 더불어 ‘아이좋아 팬츠’는 베이직한 실루엣에 여름에 입기 좋은 얇은 두께와 스트레치 소재로 한여름철에 티셔츠와 함께 데일리룩으로 착용하기 좋다.

이랜드 밀리밤 관계자는 “이른 더위로 선 공개한 밀리밤의 여름 시즌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산뜻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탁월한 냉감 기능까지 갖춘 아이좋아 컬렉션으로 올 여름 아이들이 시원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밀리밤의 ‘아이좋아 컬렉션’은 오늘(8일)부터 이랜드몰 온라인 기획전에서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 밀리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위메프가 오늘부터 2일간 ‘로맨틱 뷰티플’ 행사를 열고 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성년의 날과 로즈데이 등 가정의 달을 맞아 기념일 추천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니스프리·참존·피지오겔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존과 이니스프리 상품 구매 시 금액대별로 클렌징 티슈·시트 마스크·클렌징 폼 등을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니스프리 노세범 선스크린 ▲피지오겔 DMT 페이셜 로션 ▲참존 레드에디션 2종 기획세트 ▲엘리자베스 아덴 바디 미스트 ▲실크테라피 헤어 에센스 등을 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5월은 선물 기회가 많은 달인만큼 시즌 인기 뷰티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기념일에는 위메프를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역대급 혜택을 모아 ‘해외여행 최저가 박람회’를 진행한다.

박람회라는 명칭에 걸맞게 인기 여행지의 최저가 상품으로 가득 채웠다. 각 상품은 최저가가 아닐 시 차액의 5배를 보상한다. 최저가 보상제 적용 상품은 해외 숙소 1000개, ‘항공+숙소’ 50개로 최대 규모다.

해외 숙소의 경우 추가 혜택으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다음 달 4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한다. 이벤트 종료까지 총 2만8000명에게 최대 14억 상당의 할인 쿠폰 배포하는 셈이다.

이외에도 해외 항공과 특가 상품을 모아 매주 월, 화, 수요일 10시에 핫딜을 오픈한다. 요일별로 ▲도시별 항공권 최대 6만원 할인 ▲항공+숙소 오사카, 후쿠오카 등 20만원대의 파격 특가 ▲전세계 항공권 50% 할인(최대 10만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핫딜 진행 기간은 요일별로 상이하다.

마카오ᆞ싱가포르ᆞ홍콩 관광청도 이번 박람회에 참여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1+1 항공 특가’ 상품부터, 최대 15만원 할인 쿠폰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각 국가별 자세한 혜택은 여기어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이번 박람회를 위해 최저가 보상 금액을 차액의 2배에서 5배까지 최대한 끌어올렸다”며 “이외에도 할인 쿠폰과 특가 핫딜까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여기어때를 통해 여행 준비를 한 번에 끝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신세계푸드가 글로벌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와 협업을 통해 생크림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제스프리(Zespri)는 뉴질랜드 키위 농가들의 협동조합의 이름이자 글로벌 키위 브랜드로 신세계푸드는 최근 국내에서 제스프리의 ‘썬골드키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제스프리가 10여 년의 연구개발을 거쳐 선보인 '썬골드키위'는 100g당 비타민C가 152㎎ 들어있어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성인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100㎎)을 채울 수 있을 뿐 아니라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다. 특히 열대과일과 같은 진하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으로 당도 높은 과일을 선호하는 한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품종이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제스프리’의 ‘썬골드키위’를 사용한 생크림 케이크 2종을 선보인 것.

‘골드키위 가득 생크림 케이크’(3만5000원)는 부드러운 생크림과 시트 사이에 키위를 층층이 쌓아 올린 생크림 케이크다. 꽃모양을 형상화한 생크림과 골드키위 토핑을 아낌없이 넣어 높은 당도와 진한 키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골키반 딸기반 생크림 케이크’(3만8000원)는 골드키위 토핑과 함께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딸기를 더해 새콤달콤하고 향긋한 과일 맛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케이크 옆면을 딸기와 키위의 단면이 보이도록 2단으로 쌓아 올린 프레지에 스타일로 만들어 화려한 비주얼이 연출됐다. 신세계푸드가 제스프리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생크림 케이크 2종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메나쥬리’ 신세계 강남점과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한국에서 건강 간식 및 디저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스프리의 ‘썬골드키위’를 활용해 맛과 비주얼을 살린 생크림 케이크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케이크를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브랜드 모델 배우 김유정과 함께한 TV CF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BBQ는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시리즈의 탄생을 알리고자 이번 CF를 기획했다. BBQ는 지난 3일 마늘의 감칠맛과 풍미를 더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3종을 선보이며 마늘치킨 시장 선점에 나섰다.

이번 광고는 황금올리브 치킨에 마늘의 풍미를 더한 '바삭갈릭', 단짠단짠 감칠맛을 자랑하는 '단짠갈릭', 허니소이 소스에 갈릭 후레이크를 더한 '착착갈릭' 3종 중 '당신의 취향에 맞는 갈릭치킨을 선택하라'는 의미의 'What's Your Garlic?'을 컨셉으로 한다. CF 속 김유정은 올블랙 의상으로 갈리시오소 3종 치킨과 함께 도회적인 카리스마와 섹시함, 동시에 발랄하고 상큼한 모습을 다채롭게 보여준다.

영상에서는 마늘(Garlic)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Delicioso'의 합성어 '갈리시오소(Garlicioso)'가 반복적으로 노출돼 중독성을 유발한다. 흑백 배경에 빨간색을 포인트로 리듬감있는 타이포그래피 효과를 더해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냈다.

갈리시오소 CF는 TV뿐 아니라 온라인, SNS 채널 등에서도 활용 예정이다. 영상은 BBQ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추후 메이킹필름 등 김유정과 함께한 광고 현장을 담은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유러피언 레시피를 적용하여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준비한 이번 신제품 갈리시오소 3종을 스크린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배우 김유정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통해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김유정과 함께 신메뉴 관련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경찰청와 함께 실종 아동 예방을 위한 ‘사전지문등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지문등록 캠페인’은 실종 아동 발생을 예방하고 안전한 치안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마련된 범국민적인 실천 운동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현재 서울우유 안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제품인 ‘뼈에쏙쏙 고칼슘우유’ 930mL 카톤팩에 ‘사전지문등록 캠페인’ 홍보문구 및 이미지를 삽입해 리뉴얼 생산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서울우유는 ‘뼈에쏙쏙 고칼슘우유’에 사전지문등록 캠페인 홍보문구 외에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노치 표기를 동시에 적용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마케팅 팀장은 "야외활동이 특히 많은 계절에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실종 사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실동 아동에 대한 사전 예방, 안전한 치안 환경 조성을 위해 서울우유도 함께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에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함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찰청에서는 18세 미만 아동 및 지적장애인, 치매환자 등 실종에 대비해 사전에 신체특징(지문 및 얼굴사진)과 보호자 관련 정보를 실종자 정보 관리 시스템에 등록하는 지문 등록 사전등록제도를 실행하고 있다. 우유팩에 삽입된 홍보 이미지에 QR코드 스캔을 하면 즉시 '안전DREAM' 앱으로 연결돼 간편한 사전 등록이 가능하고 실종사건 발생 시 신속한 신원 확인이 가능하다.

○.. 하나투어가 LG유플러스와 함께 국내 여행지 추천 프로젝트 ‘요즘 여행의 답, 와이낫크루(시즌2) 여행 따라잡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와이낫크루’는 LG유플러스와 SBS가 전국 지역 경제 활성화와 ESG 실천을 위해 제작한 예능 콘텐츠로 지난해 시즌1에서 강원, 부산 등의 지역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해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시즌2를 앞두고 오늘(8일) 오후 5시 프롤로그를 공개하며, 5월 12일 ‘광주’ 편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LG 유플러스 및 SBS 유튜브에서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하나투어는 ‘와이낫크루’ 시즌2에서 소개한 ▲광주 ▲진주 ▲대전 ▲제주 4개의 지역 여행 코스와 연계한 이색 버스 패키지 상품 등을 하나투어 닷컴과 하나투어 앱에서 판매한다. ‘와이낫크루’가 소개한 국내 명소를 여행 상품으로 기획해 국내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했다.

야경 맛집 ‘진주’에서 동남아와 유럽 등지에서 ‘청춘여행’의 상징으로 불리는 슬립 버스(SLEEP BUS)를 경험할 수 있는 하나투어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 슬립 버스는 하나투어 단독 패키지 상품으로 소규모 MT, 가족모임, 또래모임 등 팀 컬러에 맞춰 자유롭게 일정 변경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MZ 세대들에게 이색적인 버스 여행을 제공한다.

‘대전’의 다양한 여행 상품도 만나볼 수 있으며, ‘광주’, ‘진주’의 명소를 여행하는 일반 버스 투어 상품은 20-30대 전용 패키지로 구성했다. 친구끼리 혹은 혼자서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20-30대 대상으로 판매한다.

‘제주’에서는 하나투어의 빈집 재생 프로젝트 숙박 상품인 ‘북촌포구’ 등의 예약이 가능하다. ‘북촌포구’는 제주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으로 빈집을 재생해 제주 자연을 지키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하나투어 ESG 경영 활동 중 하나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 유쓰 페이지(https://www.uth.co.kr/)에서 신청자 전원(하나투어 회원 가입 필요)에게 하나투어 2만 마일리지 여행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5월 20일, 6월 20일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MZ세대가 주목하는 예능 와이낫크루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다”며, “국내 곳곳에 숨겨진 명소를 재발견하고, 하나투어 버스 여행 상품으로 직접 방문하여 올여름 착한 여름휴가를 떠나 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대회를 통해 총 3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 금액은 대회 기간 중 마련된 ‘교촌 1991기부존’을 통해 적립됐다. ‘교촌 199기부존’은 특정 홀에서 선수들의 티샷이 기부존에 안착되면 50만원씩 적립하는 나눔 프로그램이다. 교촌은 첫 대회부터 기부존을 운영하며 스포츠 나눔 문화 축제로써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대회 18번 홀에 마련되어 총 21번의 티샷이 안착돼 105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교촌은 적립된 금액에 1950만원을 추가로 더해 총 3000만원을 대회가 열린 부산 지역 스포츠 유망주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제9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부산시 기장군에 위치한 아시아드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됐다. 총 상금 8억원을 놓고 벌인 이번 대회의 우승은 박보겸 선수가 차지했다. 박보겸 선수는 16번홀(파3) 홀인원에 힘입어 합계 7언더파 137타로 정규투어 생애 첫 우승의 감격을 누렸다.

또한 교촌은 골프와 치맥이 함께 하는 스포츠 문화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치킨과 수제맥주 및 음료를 갤러리들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한 새로운 즐거움과 지역 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더 많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 카스가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함께한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쿨러백’을 출시한다.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쿨러백’은 카스 355ml 제품 24캔과 휴대용 쿨러백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쿨러백은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카스의 시그니처 블루 컬러에 라인프렌즈 캐릭터인 ‘브라운(BROWN)’이 여름휴가를 즐기는 모습으로 디자인됐으며, 내부는 방수 코팅 원단 소재를 사용해 보냉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은 오늘(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카스는 매년 여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쿨러백을 출시하고 있다”며 “따뜻한 날씨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시즌에 라인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쿨러백과 함께 시원하고 청량한 카스를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카스는 최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기준, 올해 1분기 가정시장 점유율 약 42.8%로 12년째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이디야커피가 여름을 앞두고 시즌 한정 메뉴 빙수를 오는 9일 출시한다.

올해는 지속되는 할매니얼 트렌드에 따라 고소한 흑임자와 인절미를 활용한 ‘흑임자 크런치 눈꽃빙수’와 함께 매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1인 빙수 3종을 포함한 총 6종의 빙수를 선보인다.

‘눈꽃빙수’ 3종은 얼음을 곱게 갈아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여럿이서 함께 즐기기 좋다. ‘팥인절미 눈꽃빙수’는 우유 베이스 눈꽃 빙수에 국내산 통팥과 고소한 인절미를 더한 이디야커피의 시그니처 빙수다. 애플망고 눈꽃빙수는 망고 베이스에 상큼 달콤한 애플망고를 올렸다. 새롭게 선보인 ‘흑임자 크런치 눈꽃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눈꽃빙수에 흑임자 고물, 인절미와 함께 바삭한 쿠키 토핑과 그래놀라를 가득 올려 고소함을 극대화하고 씹는 식감을 더했다.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1인 빙수’ 3종은 합리적인 가격에 혼자서도 부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팥인절미 1인빙수’는 클래식한 팥 베이스의 아삭한 얼음에 국산 통팥, 아이스크림, 고소한 인절미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애플망고 요거놀라 1인빙수’는 아삭한 얼음과 요거트가 어우러진 베이스에 달콤한 애플망고 베이스와 바삭한 그래놀라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더블베리 요거놀라 1인 빙수’는 딸기 베이스와 통 블루베리를 가득 올리고 바삭한 그래놀라까지 더해 보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여름 시즌 메뉴 ‘빙수 6종’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며 테이크아웃, 배달, 픽업 등 다양한 형태로 주문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올해도 역대급 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흑임자, 블루베리 등 더욱 다채로운 토핑을 활용한 다양한 빙수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혼자는 물론 여럿이서도 함께 즐기기 좋은 이디야 빙수와 함께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오는 9월 30일까지 본점 대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인 '그라운드 시소 명동'에서 '알폰스 무하:더 골든 에이지' 전시회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그라운드 시소 명동은 빛의 화가 클로드 모네의 명작들을 미디어아트로 전시해 큰 화제를 모았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알폰스 무하:더 골든 에이지'는 아르누보의 거장이자 체코를 대표하는 작가 알폰스 무하의 인생과, 그가 남긴 소중한 명작들을 한 편의 영화처럼 구현한 전시회이다.

알폰스 무하의 인생을 바꾼 대표 작품 '지스몽다'부터 '황도 12궁'과 '슬라브 서사시', 그리고 '사계'까지 알폰스 무하의 대표작품을 선보이며, 각 작품마다 작가의 생애와 연결지어 특별한 전시로 구성했다.

또한 이번 전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한 시간 단위로 진행되며, 온라인에서 사전 예매한 고객에 한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다. 온라인 사전 예매는 '그라운드 시소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인터파크를 통해서 가능하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판타지월드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 상품은 가상의 놀이공원인 ‘판타지월드’를 디자인 모티브로 했으며 무지개색 컬러를 메인 컬러로, 산뜻한 하늘색 컬러를 배경 컬러로 채택해 독특한 감성의 상품으로 기획했고, 팬시용품, 파티용품, 나들이용품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팬시용품은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로 마련했다. ‘판타지월드 복실복실 인형’은 독특한 색감과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으로 두 가지 사이즈, 세 개의 캐릭터로 판매하고 있어, 세트로 구입하는 것도 좋다. ‘판타지월드 텀블러’는 텀블러 뚜껑 모양이 놀이공원 회전목마의 지붕 모양처럼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고, ‘판타지월드 접이식 스티커’는 입체 카드처럼 열 수 있는 ‘스티커 세트’로 스티커 디자인이 ‘판타지월드’의 감성을 잘 표현해 눈길을 끄는 아이템이다.

파티용품은 놀이공원 나들이 준비물로 알맞은 상품을 판매한다. ‘판티지월드 폼폼 머리띠’는 머리띠에 귀여운 인형과 독특한 리본이 장식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착용하기 알맞은 상품이고, ‘판타지월드 풍선 요술봉’은 놀이공원 등 야외에서 나들이 분위기의 감성 사진을 찍을 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판타지월드 물병주머니’는 핑크, 블루 두 가지 컬러로 앞 면에 수납 주머니가 따로 있어 보다 실용적으로 기획했고, ‘투명 창 선물 쇼핑백’은 쇼핑백 한 면이 투명창으로 되어 있어, 작은 사이즈의 ‘판타지월드 복실복실 인형’을 담아 선물하기에 좋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놀이동산의 감성을 담아 아이와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감성을 담은 시리즈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제주삼다수가 친환경 리사이클 페트를 적용한 ‘제주삼다수 리본(RE:Born)'으로 ‘2023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음료(Beverages) 부문 위너에 선정됐다.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는 세계포장기구(WPO)가 주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매년 혁신적이고 우수한 패키징 기술과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전세계 41개국에서 총 488개의 제품을 출품했으며, 이 중 국내에서는 제주삼다수 리본을 포함한 10개 제품만이 수상작에 명단을 올렸다.

제주개발공사는 리사이클 페트(CR-PET)를 적용한 친환경 제품 ‘제주삼다수 리본’의 혁신성 및 친환경성을 인정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 수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수상작 ‘제주삼다수 리본’은 화학적 재활용 페트인 ‘스카이펫(SKYPET)-CR’을 사용한 제품으로, 제주개발공사가 SK케미칼과 손잡고 2021년 10월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리사이클 페트(CR-PET)는 반복적으로 재활용해도 식품 접촉 용기로서의 안전성을 유지할 수 있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한국형(K)-순환경제’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지난해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부터 올해 초 아시아 스타 어워드까지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최고 수준의 친환경 패키징 혁신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제주삼다수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 50% 저감, 재생원료 적용 등 친환경 패키징 로드맵을 주춧돌로 진정성있는 친환경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삼다수 리본’은 자원순환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으며, 국내외 어워드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2022 아시아 스타 어워드’에서 에코 패키지 부문 위너로 선정됐으며, 지난해 5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 패키징 부문 시상인 ‘2022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대상 격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오는 17일 잡코리아와 컬래버한 온라인 전용 ‘튀어! 집으로 튀어!’ 팩을 출시한다.

잡코리아는 지난 1998년 설립돼 지속적인 기술 및 서비스 혁신으로 국내 채용시장을 선도해 온 대한민국 대표 취업 플랫폼이다.

롯데웰푸드 쉐푸드(Chefood)와 잡코리아의 컬래버는 위로가 필요한 직장인들에게 퇴근 후 맛있는 간식을 통하여 마음을 위로하는 선물을 제작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이번 컬래버의 핵심 메시지는 ‘오후6시, 오늘도 고생한 나를 위한 간식TIME’ 이다. 쉐푸드(Chefood)와 잡코리아의 주요 고객층이 일치하여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 된다.

‘집으로 튀어!’ 팩은 쉐푸드(Chefood)의 통 돈까스, 디지몬 우유핫도그, 맵데이 떡볶이, 치즈 스틱, 야채 김말이 총 5종의 프리미엄 냉동 제품과 굿즈로 구성 되었다. 롯데웰푸드에서 단독으로 제작한 패키지에는 잡코리아의 귀여운 ‘잡코’ 캐릭터가 퇴근길의 직장인의 감정을 표현 했고, 잡코리아가 제작한 굿즈에는 ‘잡코’ 캐릭터가 쉐푸드(Chefood)의 제품을 먹는 모습을 담아 귀여운 이미지를 담았다. 이번 컬래버는 경쟁과 글로벌 불황 속에서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소소한 웃음과 맛있는 위로를 전해줄 것이다.

‘집으로 튀어!’ 팩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공식 온라인몰과 네이버 채널을 통해 700개 한정 판매된다. 오늘(8일)부터 일주일간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사전 예약이 진행될 예정이고, 오는 10일 오후 6시 네이버 쉐푸드몰에서 단독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이번 제품 구매 시 잡코리아가 제작한 굿즈 친환경 멜라닌 접시를 제공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 ‘쉐푸드(Chefood) X 잡코리아’ 컬래버 제품으로 식품 이외의 브랜드와의 이색 컬래버를 통해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난 간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서는 제품을 선보이며, 여러 종류의 제품 개발을 확대하여 자사의 온라인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황금연휴가 이어지는 5월을 맞아 ‘마켓컬리 캠핑대전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돌아온 캠핑 시즌을 위해 1300여가지 캠핑 상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늘어나는 야외 활동 수요에 맞춰 바비큐부터 각종 밀키트, 전통주, 캠핑 필수 장비 및 소품들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마련됐다.

먼저 스테이크, 삼겹살, 모둠 꼬치 등 캠핑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정육 제품들을 다수 준비했다. 고급 명품 한우로 잘 알려진 ‘태우한우’의 한우 1+ 안심 상품을 20% 할인한다. 마켓컬리 자체 브랜드(PB)인 ‘KF365’의 한돈 급냉 삼겹살과 ‘미식당’의 모듬 꼬치 세트도 캠핑 음식으로 제격이다.

거제도서 올라온 바지락과 뿔소라, 가리비 등 수산물도 인기다. 한우 오마카세 파인다이닝 ‘수린’의 투뿔 한우국수전골과 ‘전주 베테랑’의 고기·김치만두, 벤탄마켓’ 감바스 알 하이요 등 캠핑에 빠질 수 없는 각종 밀키트와 간편식도 눈 여겨 볼만하다.

알찬 캠핑을 위해 최대 30% 한정 특가도 진행한다. 5성급 호텔의 노하우를 담은 ‘그리츠 시그니처 램’의 뉴질랜드산 프렌치 랙과 질 좋은 한돈으로 유명한 ‘샘미트코리아’의 무항생제 1등급 암퇘지 목살 구이 등이 준비됐다.

캠핑요리 및 캠핑용품·장비 카테고리 중 베스트 아이템들도 선별 추천한다. 미니멀 캠핑, 식도락 캠핑, 감성 캠핑 등 원하는 캠핑 유형에 맞춘 추천템들을 제시해 고객들의 상품 선택 부담을 줄였다.

정소영 컬리 온사이트 마케팅 담당자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캠핑에 필요한 먹거리부터 용품들까지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컬리가 엄선한 캠핑 상품들로 풍요로운 캠핑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짜장라면 '짜슐랭'의 새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하고, 8일 신규 TV CF를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에서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배우 김우빈을 통해 물을 버리지 않는 차별화된 ‘복작복작’ 조리법을 알리고, 진한 짜장의 풍미를 지닌 짜슐랭의 특장점을 더욱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지난주 티저 광고를 통해 큰 화제를 모았으며, 김우빈이 도도한 워킹으로 등장해 ‘김우빈씨, 이번 작은 뭔가요?’라는 물음에 ‘복작복작’이라고 답하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눈길을 끌었다.

오뚜기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작품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 김우빈이 기존과 차별화된 조리법과 고급스러운 맛·풍미를 갖춘 짜슐랭 이미지와 부합한다는 점을 고려해 새 모델로 선정했다. 특히, 대중에게 늘 연기적으로 새로움을 선사하는 김우빈이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조리법으로 패러다임을 바꿔나가는 짜슐랭의 아이덴티티를 잘 담아낼 수 있다는 점이 선정 이유다.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럭셔리한 영화관 라운지를 배경으로, 블랙 수트를 멋있게 차려 입은 김우빈의 존재감과 짜슐랭만의 정체성을 잘 담아냈다. 특히, 김우빈은 카리스마 있는 표정으로 ‘아직도 물을 버려? 작작해, 복작복작!’이라는 멘트를 통해 물을 버리지 않는 짜슐랭만의 차별화된 조리법인 '복작복작'을 위트있게 표현한다. 아울러, ‘이런게 짜슐랭 급이지!’라는 대사와 함께 도도한 표정으로 깔끔한 면치기를 보여주며, 짜슐랭의 고급스러운 맛과 풍미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지난해 5월 출시된 ‘짜슐랭’은 물을 버리지 않고 조리하는 새로운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한 짜장라면으로, 쫄깃하고 찰진 면과 풍부한 스프의 조화로운 맛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진한 짜장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일반 짜장라면 대비 분말스프의 중량을 늘렸다는 점과,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볶아낸 춘장을 사용하고, 파기름과 양파기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스프를 별첨해 깊은 감칠맛과 풍미를 보강했다는 점 등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발휘하는 배우 김우빈을 새 모델로 발탁하고, 고급화되는 소비자 입맛을 겨냥해 짜슐랭의 차별성을 임팩트 있게 전하고자 한다”며 “기존과 달리 물을 버리지 않는 짜슐랭으로 고급스러운 맛과 풍미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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