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전자, ‘슈케이스·슈케어’ 정식 출시...“신발관리, ‘보관’ 넘어 ‘감상’한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전자, ‘슈케이스·슈케어’ 정식 출시...“신발관리, ‘보관’ 넘어 ‘감상’한다”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3.03.3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 금요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ㅇ..LG전자가 31일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출시하고, 신제품만의 F.U.N(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한 고객경험 알리기에 나선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는 지난해 IFA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명품 운동화나 한정판 신발 등을 더욱 돋보이게 보관하고 즐기는 동시에 최적의 방법으로 관리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주목 받아왔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나만의 소중한 신발을 최적의 습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하는 신개념 신발 보관 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해 백화점 부띠끄(boutique)의 진열장처럼 신발을 더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해준다. 함께 출시되는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LG전자의 차별화된 혁신기술로 맞춤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이 제품은 의류관리기 대명사 ‘LG 스타일러’ 특허 기술인 트루스팀(TrueSteam), 미세한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등 신발관리에 최적화된 혁신기술을 탑재했다.

신제품은 에센스 화이트, 에센스 그라파이트, 크림 로제, 크림 옐로우 총 4가지 오브제컬렉션 컬러로 출시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슈케이스 39만원, 슈케어 149만원이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ㅇ..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A.(에이닷)의 A. tv를 통해 오는 4월 1일 개막하는 2023 프로야구(KBO리그)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SKT는 그간 개막을 기다려온 야구 팬들이 야구장에 가지 않고도 직접 관람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A. tv에서 제공되는 프로야구 생중계는 모두 광고없이 제공되며 SKT 고객은 데이터 요금이 무료이다.

야구 팬들은 A. tv에서 생중계 채널과 하이라이트 VOD 채널로 2023 프로야구를 시청할 수 있다. A.(에이닷)에서 “프로야구 보여줘”라고 말하면 중계 중인 경기를 선택해 볼 수 있다. 이용자가 좋아하는 야구팀을 지정해서 설정하면 에이닷을 켜고 “야구 일정 알려줘”라고만 요청해도 해당 팀의 경기정보와 실시간 중계 보기 버튼을 제공해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야구 경기를 보면서 실시간으로 선수들의 다음 플레이를 예측해 보는 퀴즈 형식의 ‘스퀴즈런’ 서비스도 제공한다. 실시간 야구 퀴즈 외에도 경기 중에 친구들과 채팅하고 응원 도구를 선택할 수 있는 등 경기 관람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지난 해 7월, SKT는 A. 업데이트를 통해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서비스 A. tv를 선보였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다양한 채널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 채널’ 기능을 통해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바로 보여준다.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ㅇ..티웨이항공은 청주공항 국제선 신규 취항을 기념한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은 4월 27일부터 청주-방콕, 6월 8일부터 청주-오사카 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정기편 운항을 이어가며 국제선 하늘길을 넓힌다. 지난 1월 청주-다낭 노선 취항으로 팬데믹 기간 닫혔던 청주공항의 하늘길을 활짝 연 티웨이항공이 노선 확장을 통해 인근 지역민의 편리한 여행과 공항 활성화를 돕는다.

신규취항을 기념한 프로모션은 3월 31일 오후 2시부터 4월 13일까지 2주간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진행된다. 신규 취항 기념 특가는 유류할증료와 공항이용료를 합한 1인 편도총액 기준 청주-오사카 6만 6,600원부터, 청주-방콕 11만 6,100원부터 판매한다. 탑승 기간은 각 노선의 취항 일로부터 10월 28일까지다.

더불어 항공권 검색 시 할인코드 ‘청주’를 입력하면 일부 운임에 한해 10% 즉시 운임 할인도 적용된다. 티웨이항공은 4월 27일부터 청주-방콕(돈므앙) 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주 4회(수·목·토·일) 운항을 시작한다. 청주-방콕 노선은 청주공항을 오후 7시 25분 출발해 방콕 돈므앙 공항에 오후 11시 도착하는 일정이다. 방콕 노선은 추후 증편 예정이다.

[사진=대우산업개발]
[사진=대우산업개발]

ㅇ..대우산업개발(회장 이상영)은 어르신들의 봄철 황사 대비를 위해 계열사 DW바이오의 ‘에어데이즈’ 마스크 12만장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우산업개발은 전라남도 목포시에 소재한 약 200여 곳의 경로당에 ‘에어데이즈’ KF94 마스크를 대량 전달했다. 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에도 ‘에어데이즈’ 1만장을 기부하고 관내 법무보호대상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에 노령층이 많이 취약한 만큼 사전 예방을 위해 마스크가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산업개발은 대한적십자사, 소방서, 유기견보호소 등 다양한 기부처에 ‘에어데이즈’ 마스크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제네시스 G90, GV60의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에 적용된 베오소닉(Beosonic™). [사진=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제네시스 G90, GV60의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에 적용된 베오소닉(Beosonic™). [사진=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ㅇ..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HARMAN International Korea)는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서울모빌리티쇼 2023 제네시스 전시관에서 뱅앤올룹슨 베오소닉(Beosonic™) 사운드 체험존을 운영한다. 제네시스 전시관에 마련된 뱅앤올룹슨 베오소닉(Beosonic™) 체험존은 3월 31일(금)부터 4월 9일(일)까지 10일 동안 월-금 오전 10시-오후4 시, 토-일 오전 10시-오후 5시, 타임별 현장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된다.

제네시스 G90, GV60에 적용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에는 운전자와 동승자들이 손가락 터치 하나로 사운드 커스텀 조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직관적인 그래픽 사운드 제어 유저 인터페이스인 베오소닉(Beosonic™) 사운드 기술이 적용되었다.

차량에서 오디오 설정 시 고음, 중음, 저음을 하나씩 조절해야 했다면 베오소닉(Beosonic™)은 직관적으로 쉽게 알 수 있는 ‘밝음(Bright)’, ‘활동적(Energetic)’, ‘편안함(Relaxed)’, ‘따뜻함(Warm)’의 감성적 언어로 4개의 고유한 사운드 공간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여러 요소를 결합한 설정을 선택할 수 있어 운전자와 동승자들이 개인 성향에 따라 손가락 터치 하나로 원하는 사운드의 조정을 가능하게 해준다.

[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ㅇ..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르세라핌과 함께한 ‘비타500 제로’ TV광고를 내달 1일 공개한다. 광동제약은 건강한 비타민C가 가득한 신개념 제로의 탄생을 알리고자 이번 비타500 제로 광고를 기획했다. 비타500 뚜껑 개봉 시 나는 소리이자 ‘비타민C 가득’이라는 의미를 담은 신조어 ‘가드득’을 사용해 비타500 제로의 차별점을 재치 있게 전달한다. 영상 전반에는 오렌지 빛 의상과 소품을 활용함으로써 일상 속 활력을 전하는 비타500의 특징을 살렸다.

광고는 멤버들의 당당한 표정과 멘트가 담긴 장면들을 빠르게 전환해 몰입도를 높이고 새로운 제로의 이미지를 부각했다. 르세라핌 카즈하의 “제로는 다 똑같다고?”라는 질문으로 시작되며, 팀 리더 김채원은 “이건 비타민C가 가득한 소리”라는 자신감 넘치는 대사를 던진다. 이어 뚜껑이 열리는 효과음과 함께 ‘가드득’ 문구가 ‘가득’으로 바뀌는 엔딩이 연출된다.

광동제약 비타500 제로는 기존 비타500에 함유된 비타민C 함량(500mg)과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당류와 칼로리를 0(ZERO)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비타500은 지난 2001년 출시돼 작년까지 누적 60억 병 이상(내부 출고 데이터 기준)의 판매고를 기록한 브랜드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ㅇ..한국토요타자동차는 일산 킨텍스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열린 ‘2023 퓨처 모빌리티(FMOTY)’ 시상식 상용차 부문에서 토요타 ‘하이럭스 수소 연료 전지 프로토타입’이 최고의 콘셉트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퓨처 모빌리티상’은 지난 2019년부터 KAIST 조천식모빌리티대학원이 주최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국제 콘셉트카 시상식으로, 전년도에 선보인 콘셉트카 가운데 미래사회에 유용한 교통 기술과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인 최고의 모델을 승용과 상용 2개 부문으로 나눠 선정한다. 토요타는 지난 ‘2019 퓨처 모빌리티’ 상용차 및 1인 교통수단 부문에서 토요타의 ‘e-팔레트(e-Palette)’와 ‘컨셉-아이워크(Concept-I WALK)’가 최고의 콘셉트카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수상한 토요타 ‘하이럭스 수소 연료 전지 프로토타입’은 지난해 12월 공개한 콘셉트카로, 토요타의 대표 픽업트럭인 하이럭스에 최신 미라이 수소차가 장착하고 있는 2세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한 모델이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사진=현대자동차그룹]

ㅇ..현대자동차그룹이 국제박람회기구(이하 BIE) 실사단 방한 기간 중 서울 광화문광장 및 주요 도심 지역, 서울모빌리티쇼 등 다양한 현장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총력전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2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국제박람회기구(이하 BIE) 실사기간 동안 그룹의 역량을 결집해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로서 한국과 부산의 경쟁력을 실사단과 전세계에 알리고 범국민적 유치 열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유치 지원 활동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현대차그룹은 지난 30일 시작돼 4월 3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는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에 참여해 2030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에 적극 힘을 더한다. 정부와 지자체, 경제계 모두가 합심해 ‘코리아 원팀(Korea One Team)’으로 준비한 행사에서 현대차그룹은 광화문과 가장 근접한 위치에 135㎡(약 40평) 규모의 전시관을 조성하고, 첫 국산 대형 전동화 SUV 모델인 EV9 등을 전시한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엑스포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와 공감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전시관 내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Zone’에서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를 주제로 근본적인 패러다임 전환을 강조하는 부산엑스포의 비전에 대해 소개한다. 아울러, 해양생태계 보호 및 갯벌 식생복원 활동, EV9에 적용된 10가지 친환경·재활용 소재 등 인류와 지구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노력과 의지도 전달한다.

[사진=K Car]
[사진=K Car]

ㅇ..K Car(케이카)가 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정재를 선정하고 오는 1일부터 ‘K클래스 K Car’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케이카는 배우 이정재가 국내외에서 다양한 흥행 작품으로 K-콘텐츠의 위상을 높여온 모습이 클래스가 다른 직영중고차 서비스로 소비자 신뢰를 쌓아온 케이카의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 이정재를 브랜드 새 얼굴로 선정했다.

케이카는 ‘K클래스 K Car’ 광고를 통해 더욱 경쟁이 치열해지는 중고차 시장에서 23년간 고객 신뢰로 쌓아온 케이카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업계 1위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클래스 K Car’ 광고 영상 속 이정재는 압도적인 카리스마 연기로 케이카의 4가지 핵심 서비스를 강조한다. ▲무료 배송 서비스 ‘홈서비스 타임딜’ ▲중고차 최초 조건∙위약금 없이 100% 환불되는 ‘3일 책임환불제’ ▲보증 기간이 최대 2년으로 확대된 ‘케이카 워런티(KW)’ ▲감가·흥정 없이 방문 견적 그대로 당일 입금하는 ‘내차팔기 홈서비스’ 등이다. 중고차를 사고, 타고, 파는 전 과정에서 소비자가 누리는 가치와 권리를 책임지고 관리하는 케이카를 ‘K클래스’라는 메시지로 자신 있게 전달한다.

[사진=LIG넥스원]
[사진=LIG넥스원]

ㅇ..LIG넥스원(대표이사 김지찬)이 공군사관학교(학교장 이상학 중장)와 함께 미래 첨단무기체계 운용을 위한 국방기술분야 공동연구, 인적자원 교류 등 유기적인 협력을 위해 뜻을 모았다. LIG넥스원은 공군사관학교에서 이상학 공군사관학교장(공군 중장)과 이건혁 LIG넥스원 PGM사업부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연구를 통한 공군 무기체계 발전방향 제시 및 미래 첨단무기체계 운용개념 수립’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주요 협력 사항은 ▲공동연구를 통해 국방분야 발전 방향 및 미래 무기체계의 운용개념 수립 ▲ 인적자원 교류를 통한 상호협력 증진 등이다. 세부 협력사항은 ①미래 첨단무기체계 운용을 위한 국방정책분야 연구 ②유・무인기 및 드론, 유도무기 등 국방기술분야 연구 ③기타 상호 공동 국방분야 연구 ④미래군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지원 협력 ⑤공군사관학교 교수 및 LIG넥스원 구성원의 상호 교류 ⑥국내 학술 활동 공동 수행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건혁 LIG넥스원 PGM사업부문장은 “LIG넥스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공군사관학교와 함께 미래 첨단무기체계 연구 및 운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일동후디스]
[사진=일동후디스]

ㅇ..일동후디스는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4월 6일까지 ‘벚꽃 나들이 아이얌 4종 세트’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봄 나들이를 준비하는 육아맘과 육아대디의 보다 간편한 외출 준비와 우리 아이들의 맛있고 균형 있는 영양 보충을 위해 기획됐다.

신청방법은 오는 4월 6일까지 ‘아이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댓글을 통해 쉽게 신청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명의 체험단에게 ‘벚꽃 나들이 아이얌 4종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세트는 주식, 간식, 음료를 모두 포함하여 ‘우리아이 바로먹는 소스 소고기’, ‘그릭요거트젤리 딸기’, ‘칼슘웨하스 딸기’와 ‘유기농 순한과일’음료로 구성됐다.

체험단은 제품을 받은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후기를 올리면 되며, 베스트리뷰어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우리 아이를 위한 맞춤 영양 간식 아이얌 10종을 증정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벚꽃 나들이 아이얌 4종 세트’는 특별히 우리 아이의 식사는 물론 영양만점 간식과 음료까지 한번에 책임질 수 있는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했다”고 말하며 “육아맘, 육아대디에게는 간편함을, 우리 아이에게는 맛과 균형 영양을 선사하는 ‘아이얌’과 함께 행복한 봄날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ㅇ..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홈 화면과 통합검색 기능을 전면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동이 필요할 때 ‘원하는 이동 수단을 불러주는 앱'에서 한 단계 나아가, 목적지를 기반으로 이동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포털형 앱’으로 진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가장 큰 변화는 통합검색창을 전면에 배치한 것이다. 지난해 3월 도입한 ‘통합검색'은 목적지만 입력하면 카카오 T 내의 다양한 이동 수단별 경로와 예상 소요시간, 비용을 확인하고 호출∙예약까지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 통합검색 성능을 한층 강화해 카카오 T 홈에서 목적지 입력 시 집, 회사, 최근 목적지를 바로 선택하거나 자차로 이동 시 필요한 이동 수단만 골라서 볼 수 있는 ‘내차이용’ 필터를 추가했다. 또한 추천순∙최단 시간순∙최저 가격순으로 이동 수단을 정렬해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있는 이용자가 통합검색창에 해운대를 목적지로 입력하면 비행기, KTX, 택시, 내비, 주차, 대리운전, 렌터카 등의 이동 수단별 이동 정보를 한눈에 비교해 보고 자차로 이동할지, 택시나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할지 결정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카카오 T 홈 개편을 통해 기존 이동 수단 중심 이동에서 ‘이용자 중심’으로 이동 패러다임을 바꿔 나갈 방침이다. 카카오택시가 ‘길에서 잡아타는 택시'에서 ‘불러서 타는 택시'로 택시 이용 패러다임을 바꾼 것처럼,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한층 높이고 이동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안랩]
[사진=안랩]

ㅇ..안랩(대표 강석균)은 자사의 AI기반 관제시스템 전문 자회사 제이슨(대표 김경화)이 삼성생명(대표 전영묵)과 3월 30일(목), 삼성생명 사옥에서 ‘AI 기반 금융 IT 관제시스템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제이슨과 삼성생명은 ▲제이슨의 AIOps(*) 플랫폼을 활용한 IT시스템 이상징후 사전 예측 모델 공동연구 및 개발 ▲AI 기반의 첨단 금융IT 운영 역량 내재화 ▲IT시스템 운영∙관리 영역의 AI 기술교류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IT시스템 분야를 넘어 내부자통제, 침해공격 대응 등 사이버보안에 AI를 확대 적용하기 위한 협력도 검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금융IT 분야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생명은 향후 제이슨의 AIOps 기술로 IT 시스템 성능 데이터•비즈니스 로그•과거 운영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장애를 예측해, 보다 안정적인 금융IT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제이슨은 이번 협업으로 금융 IT 운영 노하우와 ‘금융 특화 AIOps’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이슨의 김경화 대표는 “IT 기반 금융이 일상이 되어감에 따라 스마트한 장애 예측과 대응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협업으로 삼성생명의 금융IT 운영 노하우와 제이슨의 AI기술 역량을 결합해 금융IT 서비스의 혁신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구매 고객 대상 '비스포크 패널 할인행사'를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5년 차를 기념해 기획된 이번 행사 기간에 비스포크 냉장고를 구매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패널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대상 모델은 비스포크 냉장고 키친핏 4도어·1도어,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키친핏 4도어·1도어 제품이다.

또, 제품 설치 후 6월 30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사나 인테리어 변경에 맞춰 비스포크 냉장고 패널 교체 시 사용할 수 있는 삼성닷컴 전용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4도어 냉장고 기준 167억 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한 '비스포크 프리즘 360' 패널 구매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기존 패널도 보관해두었다가 필요에 따라 교체해 다채로운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나만의 컬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글로벌 프리미엄 페인트 기업인 '벤자민 무어(Benjamin Moore)'의 트렌드 색상을 참고해 지난 2021년 프리즘 컬러를 개발했다. 트렌디한 파스텔 컬러부터 무게감 있는 다크 컬러 톤, 실용적인 뉴트럴 컬러까지 다양한 컬러의 패널을 지정해 주문할 수 있다.

[사진=BMW 코리아]
[사진=BMW 그룹 코리아]

ㅇ..BMW 그룹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오는 4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BMW는 고객 및 관람객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 내 마련된 포토 키오스크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나만의 사진을 꾸미고 출력할 수 있는 무료 포토 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BMW 차량 소유 고객 혹은 구매 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BMW 라운지’에서는 케이터링과 함께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 밖에 현장에서 차량 구매 상담 시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하고, ‘BMW M 마니아 리듬 게임’을 운영하는 등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BMW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BMW 밴티지’ 앱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시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천~20만 BMW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천 코인에 구매 가능한 추첨권을 통해 BMW 드라이빙 센터 바우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발행된 추첨권의 수익금은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 기부된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ㅇ..HDC현대산업개발은 30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시공혁신단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시공혁신단은 김병하 대한건설협회 서울지회 고문, 최용화 (사)한국건설안전협회 기술연구원장 등 전사 공모를 통해 자문위원으로 선정된 사외전문가 1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HDC현대산업개발 정익희 대표(CSO), 박홍근 시공혁신단장(서울대학교 교수), 박호종 시공혁신단 부단장 등이 참석했다.

박홍근 시공혁신단장은 이날 행사에서 "현재 격변하는 건설업 시대에 각 분야의 전문가이신 위원님들의 전문적인 지식 하나하나가 모여 회사의 안전·품질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HDC현대산업개발이 안전·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객관적으로 판단해 실효적인 자문과 당사의 발전을 위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HDC현대산업개발이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선사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전문위원님들과 함께 시공혁신단을 운영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2년 동안 주요 고위험 공정으로 선정된 8개 분야(흙막이, 기초Pile, Top-Down, 철골, 데크플레이트, 대형거푸집, 교량, 터널 등)의 각 담당위원으로 활동하며 공정 개선사항, 자동화 설계 및 유지 관리 기술, 현장의 스마트 기술 도입 방향 등에 관한 객관적이며 전문적인 자문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사진=마세라티]

ㅇ..마세라티는 3월 31일부터 4월 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새로운 럭셔리 SUV 모델, ‘그레칼레(Grecale)’를 전시하고, 시승 경험을 제공하는 ‘그레칼레 로드쇼(Grecale Roadshow)’를 진행한다. ‘그레칼레 로드쇼’는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마세라티의 두 번째 SUV 모델 ‘그레칼레’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그레칼레’ 시승은 마세라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방문 고객도 차량 시승과 함께 상담이 가능하다. 행사는 스타필드 하남 고메 아트리움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기간은 31일부터 내달 7일까지다. 오는 4월부터 국내 인도를 시작하는 ‘그레칼레’는 스포티함과 우아함의 완벽한 조화와 동급 모델 대비 넓은 실내 공간이 특징인 럭셔리 SUV 모델이다.

㈜FMK 마세라티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 행사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새로운 SUV 모델 ‘그레칼레’와 함께 일상 속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삼성전자 중저가 인기 모델인 갤럭시 A시리즈의 신제품 ‘갤럭시 A34 5G’를 31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A34 5G는 지난해 3월 공개된 ‘갤럭시 A33 5G’ 모델의 후속작으로 디스플레이, 카메라 등 다방면에서 성능이 개선됐다. 출시 색상은 ▲어썸 실버 ▲어썸 라임 ▲어썸 바이올렛 ▲어썸 그라파이트 총 4종이다.

갤럭시 A34 5G의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한 49만9400원으로, LG유플러스의 최대 공시지원금은 23만원이다(5G 시그니처 요금제 기준, 월정액 13만원). 공식 온라인 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 전용 제휴카드 ‘LG U+스마트플랜 Plus 신한카드(유플러스닷컴 전용)’를 이용하면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에 카드사 혜택까지 더해 24만24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갤럭시 A34 5G는 이전 모델인 갤럭시 A33 5G가 좋은 고객 반응을 얻은 것을 확인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원하는 고객이 많아 출시하게 됐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갤럭시 A34 5G의 특징으로는 화면이 6.6인치로 0.2인치 더 커졌으며, 모니터가 1초당 표현할 수 있는 최대 프레임을 뜻하는 ‘주사율’이 120Hz로 30Hz 높아져 더욱 매끄러운 화면 전환을 제공한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ㅇ..GS리테일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열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정원박람회 조직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박람회 일정이 포함된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등 박람회 흥행을 위한 전폭적 지원에 나선다.

우선 GS리테일과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지난 3월 30일(목) 오후 2시 순천정원박람회장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적인 개최와 GS리테일의 ESG 경영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GS리테일 정재형 편의점사업부장과 천제영 정원박람회 조직위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홍보하고 박람회 운영자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현물을 지원하며 박람회가 열리는 권역 내 230개 GS25 편의점을 통해 관람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동국제강 멕시코 께레따로 제2코일센터 준공식에서 장세욱 부회장이 현지 고객사 참석자에게 럭스틸 설명하고 있다.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 멕시코 께레따로 제2코일센터 준공식에서 장세욱 부회장이 현지 고객사 참석자에게 럭스틸 설명하고 있다. [사진=동국제강]

ㅇ..동국제강은 3월 30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멕시코 께레따로(Queretaro)에서 제2코일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동국제강 멕시코 께레따로 코일센터는 2008년 몬테레이(Monterrey) 제1코일센터 건립에 이은 멕시코내 두번째 코일센터로 총 180억을 투자해 연간 7만톤의 컬러강판 가공 능력을 갖췄다. 지난해 2월에 착공, 올 3월 가동 및 생산 준비를 마쳤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준공식에서 “최고 경쟁력의 역량으로 고객사들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강조하며, “께레따로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께레따로 제2코일센터는 멕시코 내 글로벌 가전사에 컬러강판을 공급하고,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다. 세계 일류상품으로 인정받은 동국제강만의 노하우로 다양한 제품, 높은 수준의 품질, 적기 납품 등 고객사 니즈에 부합하는 컬러강판을 공급한다. 2코일센터는 가전용 시장뿐만 아니라 건재용 컬러강판 시장 확대를 위한 전진기지 역할을 한다. 동국제강은 프리미엄 건재용 컬러강판 브랜드인 ‘럭스틸’ 제품을 무기로 멕시코 건재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멕시코는 강한 햇빛으로 건물의 부식과 변색이 쉬운데, 최장 25년 초고내후성을 보증하는 럭스틸 제품에 대한 현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사진=한국도로공사]

ㅇ..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4월 1일(토)부터 30일(일)까지 전 국민이 함께하는 ‘77억보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시작된 ‘걷기 챌린지’는 취약계층 아동 지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77억보가 달성되면 지역 소상공인들로부터 5,500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구매해 취약계층 아동 1,100명에게 전달하게 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Walk on)’앱을 설치한 뒤, ‘챌린지 탭’을 통해 ‘한국도로공사 챌린지 캠페인’을 선택 후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참여자의 걸음 수는 자동으로 누적되고 기부되며, 15만보 이상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5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음료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목표걸음수인 77억보는 우리나라 1번 고속도로인 경부고속도로 개통일(1970년 7월 7일)을 기념한 수치로서, 이를 거리로 환산하면 약 539만km로 지구 둘레를 131번 돌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이후 마스크 없이 즐기는 첫 봄 나들이 시즌에 맞춰 걷기 챌린지와 연계한 기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따뜻하고 든든한 나눔이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원익아이피에스 평택 본사에서 진행된 어울림 토크 콘서트에서 이현덕 대표이사가 직원들이 던진 질문 비행기를  잡고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원익아이피에스]
원익아이피에스 평택 본사에서 진행된 어울림 토크 콘서트에서 이현덕 대표이사가 직원들이 던진 질문 비행기를 잡고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원익아이피에스]

ㅇ..원익아이피에스(대표 이현덕)는 평택 본사에서 3명의 사장단과 '비상을 위한 경쟁력'을 주제로 어울림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원익아이피에스는 지난해 조직문화 활동 활성화를 위해 사장단과 MZ세대 직원들과 소규모로 매월 '어울림'간담회를 진행해왔다. 간담회는 사장단과 8명 내외의 소규모 직원들이 사외에서 카페, 산책, 원데이 클래스 등을 함께 진행하며 친밀도를 올리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된 바 있는데 어울림 간담회 참여 희망인원이 증가하여 적체 인원을 해소하고 소통강화를 위해 이번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원익아이피에스 이현덕 대표이사와 박성기 사장, 안태혁 사장이 한자리에 참석해 함께 토크를 진행하며 직원들과 소통했으며, 본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전 직원에게 실시간으로 방송함으로써 투명한 소통문화에 힘을 실었다. 행사 중에는 온라인 참석 직원들의 채팅창 실시간 질문을 사장단이 별도의 정리 없이 바로 띄워 읽거나 현장 참석 임직원들이 종이에 질문을 적어 비행기를 만들어 무대로 날려 소통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현덕 대표는 창의적인 비행기를 접어 날린 사람에게 특별 선물 직접 준비하여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됐다.

채팅과 질문비행기를 통해 깊이 있는 질문이 오가는 과정 중에 대부분의 질문들이 원익아이피에스의 '비전 달성'과 관련한 내용을 담고 있어 의미를 더했다. 박성기 사장은 "'글로벌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원익아이피에스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져야할 기술 경쟁력 중요성과 장비 국산화"를 강조했으며, 안태혁 사장은 "'개인의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임직원들이 성과를 내는 과정을 설명하며 업무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소통하며 능동적인 경쟁력이 성장으로 이어짐"을 언급했다.

[사진=KT]
[사진=KT]

ㅇ..KT는 삼성전자 ‘갤럭시 A34 5G’를 3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객은 전국 KT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샵(shop.kt.com)에서 ‘갤럭시 A34 5G’를 즉시 구매할 수 있다. ‘갤럭시 A34 5G’는 ▲6.6인치 대화면 Super AMOLED 120Hz 디스플레이 ▲OIS(광학손떨림방지) 탑재한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5,000mAh 대용량 배터리 ▲온스크린 지문인식 ▲IP67 방수방진 ▲삼성페이를 갖췄다.

KT에서 갤럭시 A34 5G를 구매시 제휴카드를 활용하면 더욱 부담없이 구매가능하다. 예를 들어 BC 제휴카드로 납부시 전월 30만원만 이용해도 최대 월 2만원씩 24개월간 총 48만원 할인 받을 수 있어 구매 부담이 제로(0)에 가까워 진다. 추가로 무이자할부도 최대 24개월까지 가능하다.

또 갤럭시 A34 5G와 KT 초이스 요금제를 함께 이용하는 고객은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유튜브 프리미엄 등의 OTT 콘텐츠 무제한 시청 및 삼성 인기 가전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선택약정 25% 할인과 프리미엄 가족결합 25%를 적용시에는 월 4만원대로 이용가능하며 VIP 멤버십과 데이터 쉐어링 1회선 무료 혜택까지 제공 받는다.

넥센타이어 임직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 참여.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임직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 참여. [사진=넥센타이어]

ㅇ..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 마곡에 위치한 넥센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에서 지난 30일 진행된 이번 헌혈 캠페인은 국내 혈액보유량의 적정량(5일분)에 부족한 혈액 수급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넥센타이어는 매년 임직원이 함께하는 단체 헌혈 행사뿐만 아니라 헌혈증을 기증해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양산 공장과 창녕 공장 등 각 사업장에서 꾸준한 헌혈 캠페인을 펼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며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