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리틀 신한 케어’ 플랫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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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리틀 신한 케어’ 플랫폼 오픈
  • 나희재 기자
  • 승인 2023.03.10 14: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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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미성년 고객의 저축 문화를 확산하고 금융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자 ‘리틀 신한 케어’ 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태아부터 청소년까지 미성년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합니다.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신한 리틀 케어.

○...신한은행, ‘리틀 신한 케어’ 플랫폼 오픈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미성년 고객의 저축 문화를 확산하고 금융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자 ‘리틀 신한 케어’ 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리틀 신한 케어’는 ▲태아 미리 등록 서비스 ▲미성년자 미리 작성 서비스 ▲우리아이 맞춤 상품 보기 ▲아이·청소년 행복 바우처 ▲증여 관련 서비스 ▲신한 밈 카드 발급 등 미성년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신한 쏠(SOL)에서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신한은행이 새로 출시한 ‘태아 미리 등록 서비스’는 예비 부모가 태아의 출생 예정일, 태명 등을 등록하면 출생일 전후 알림 톡을 받고 계좌신규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작성해 편리하게 금융 거래를 시작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태아 미리 등록 서비스’를 이용한 예비부모 고객에게 자녀명의 계좌 신규 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최대 5만원까지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출생 전부터 청소년기까지 자녀들의 금융거래 서비스를 더 쉽고, 편안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미성년 고객들이 건전한 저축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해 ‘금융에 스토리를 더하다’라는 컨셉의 ‘스토리뱅크’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용 고객이 태아 때부터 단순 금융 거래내역이 아닌 사진과 이야기를 담아 기록하고 추억하는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KB국민은행,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및 인쇄 부문 동시 수상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9일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과 인쇄부문에서‘좋은 광고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밝혔다.

‘KB 9To6 Bank’ TV광고는‘당신을 위해 은행의 시간을 바꾸다’의 광고 카피로 전국 72개 영업점에서 실시 중인 9시부터 6시까지의 특화된 고객 경험 서비스 제공을 표현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국민에게 2시간 더 여유롭게 은행을 방문할 수 있어 높아진 편의성을 강조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을 대표하는 광고모델 공유와 김연아가 자연스러운 연기와 입담을 선보이며 주목도를 높였다.

인쇄 부문에서 수상한 ‘KB시니어라운지’ 광고는 은행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복지기관에 정기적으로 직접 찾아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표현했다. ‘아버님, 어머님 은행 왔어요!’의 카피를 통해 밝고 따뜻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고령층 고객이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받고, KB시니어라운지가 정감 있는 휴식처의 역할을 하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구성해 감동을 전했다.

이번 두 광고에서는 비대면이 일상화된 디지털 시대에도 고객의 대면 금융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KB국민은행의 의지를 담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좋은 광고를 선정하는 광고제에서 두 개 부문을 동시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앞으로도 광고문화 발전을 위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좋은 광고를 제작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지난해 집행된 광고 작품을 대상으로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 오디오 등 총 5개 부문 41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물품 나눔 행사 실시

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은 지난 9일 서울 양천구 SOS어린이마을을 찾아 물품 나눔 및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SOS어린이마을은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가정 형태의 양육 환경을 제공하는 국제민간사회복지기구로, IT사랑봉사단은 35년간 약 1억 1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후원해오고 있다.

특히 이날 SOS어린이마을은 IT부문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나눔 활동에 대한 고마움으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석한 박수기 IT부행장과 서을구 IT노조위원장은“우리 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쇼핑 서비스 일시 중단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쇼핑'의 시스템 개선 작업에 따라, 3월 10일 밤10시부터 12일 새벽 2시까지 '삼성카드 쇼핑'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밝혔다.

서비스 개선 작업 시간 동안, '삼성카드 쇼핑' 홈페이지, 앱을 통한 △로그인△주문, 주문내역 조회 △교환, 반품 △Q&A 등의 쇼핑 서비스는 이용이 불가하다.

'삼성카드 쇼핑'의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는 삼성카드 홈페이지, 앱과'삼성카드 쇼핑' 앱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개선 작업을진행함에 따라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고객 여러분의 양해를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다하겠다"고 밝혔다.

e프라이버시 플러스 인증 획득.

○...한화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 ‘e프라이버시 플러스’인증 획득

화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가 개인정보보호협회 로부터 개인정보보호 우수 웹사이트로 인정받아 ‘e프라이버시 플러스 (ePRIVACY PLUS)’ 인증을 획득했다.

‘e프라이버시 플러스’란 개인정보 생명 주기, 개인정보보호 적정성, 법령 준수 여부 등 개인정보보호협회가 정한 총 60개의 기준에 부합하는 웹사이트에 주어지는 인증으로 한화손해보험은 서류 및 현장 심사 결과 대표 홈페이지는 물론 이와 연관된 정보보호 시스템 전반이 이 기준을 충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화손해보험은 금융의 디지털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다양한 기술이 시도되는 환경 속에서 안전한 고객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지난 2016년 ISMS인증(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2017년부터 현재까지는 국제표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인 ISO27001을 유지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보호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 며 “이번 인증을 통해 한화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의 고객 서비스 안정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만큼 향후에도 보안 기술력 강화에 해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희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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