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내정자, 노조 방문...비판 여론 '정면돌파' 선택
상태바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내정자, 노조 방문...비판 여론 '정면돌파' 선택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3.02.1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날 우리금융 노동조합 사무실 방문
차기 우리금융 회장 후보로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이 선정됐다.
차기 우리금융 회장 후보로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이 선정됐다.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 내정자가 노동조합을 직접 찾으며 조직 내 비판 여론을 불식시키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한 금융권 관계자는 "우리금융 노조가 집단행동을 불사하겠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어 임 내정자가 노조에 먼저 제스쳐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노조와 협치를 이뤄내게 된다면 임 내정자의 우리금융 내 입지가 빠르게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10일 녹색경제신문 취재결과를 종합하면 임 내정자는 전날 오전 중구 회현동 우리금융 본사에 있는 노동조합 사무실을 방문했다.

앞서 박봉수 우리금융 노조위원장은 '우리 직원을 제일 먼저 만나고 싶다'는 임 내정자의 요청을 받았다. 이에 박 위원장이 화답하며 양측 간 만남이 이뤄졌다. 임 내정자와 노조는 지난 7일 외부에서 한 차례 만남을 가진 데 이어 이날 노조 사무실에서 다시 만났다.

박 위원장은 임 내정자에게 "지배구조 변화 과정에서 우리 직원들과 회사는 많은 상처를 받았다"면서 "우리금융의 모든 임직원을 위해 모든 노력을 쏟아달라"고 말했다.

이어, 지배구조 변화 시점의 틈을 노려 조직이 혼란에 빠지지 않도록 신경써달라는 당부도 덧붙였다.

이에 임 내정자는 "직원들과 노조의 상처와 우려를 잘 알고 있다"면서 "임기 동안 그 누구보다도 우리금융 직원들을 사랑할 것이고, 그 누구보다도 직원들을 사랑했던 회장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말했다.

임 내정자와 박 위원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직접 소통하고 진심과 존중을 다하는 성숙한 노사관계를 만들어가자고 입을 모았다.

한편 임 내정자는 이달 정기 이사회에서 후보 확정이 결의되면 오는 3월 24일로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를 거쳐 임기 3년의 우리금융 회장직에 오르게 된다.

또 다른 금융권 관계자는 "임 내정자가 노조에 적극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하다"면서 "지속적으로 우리금융 임직원들을 모두 포용하는 모습을 보여야 경영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