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3.01.1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설날을 맞아 전통시장 식료품을 구매해 소외된 계층에게 따스한 사랑을 나눠주었습니다. 전국 전통시장을 찾아 건어물 등의 식료품을 총 10억원 상당 구매해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기부한 것인데요. 이번 행사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에게 활력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NH농협카드는 업계 최초로 금융 및 투자 관련 PLCC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나무 NH농협카드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투자 관련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입니다. 고객의 이용패턴에 맞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소비패턴과 관심사를 지닌 고객이 편하게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KB국민은행은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매년 명절을 맞아 진행하는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는 KB국민은행의 13개 지역그룹이 전국 전통시장에서 건어물, 과일 등의 식료품을 구매해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지원하는 행사다.

이날 성채현 KB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은 양천구 신영시장을 방문해 상인분들을 응원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지원할 선물을 직접 구매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맞아 경기침체 등으로 위축된 전통시장과 소외된 이웃에게 보탬이 되고자 10억원 상당의 생필품 등을 구매해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2011년부터 이번 설까지 총 86억원 상당의 식료품 등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13만 6천여가구의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은 “이번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에게 활력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지속 추진하여 동반성장하는 KB국민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신년맞이 주택청약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 2023년 새해를 맞아 주택청약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신년맞이 주택청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신한은행 모든 채널을 통해 주택청약에 신규 가입하고 신한 쏠(SOL)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른 모든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1매)을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2023년 말까지 청소년 및 아동이 주택청약 가입 시 2만원을 지원해주는 ‘신한 청소년행복바우처’ 이벤트 및 ‘신한 아이행복바우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23년 계묘년 새해 새로운 마음으로 주택청약을 시작하는 모든 고객님을 응원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주택청약의 장점을 알리고 신규 가입하는 고객님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 국내 최초 금융 및 투자 관련 PLCC 상품 출시

NH농협카드는 업계 최초로 금융 및 투자 관련 PLCC상품인 ‘나무 NH농협카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2가지 선택형 디자인으로 출시된 나무 NH농협카드는 고객의 이용패턴에 맞춘 스마트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6개 일상영역(▲온라인 쇼핑·배달앱 ▲오프라인쇼핑·잡화 ▲이동통신·구독 ▲대중교통·택시 ▲커피·편의점(오프라인) ▲해외 이용 시, 당월 이용금액 1위·2위 영역 이용액의 8%와 4%를 나무증권계좌로 캐시백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월실적 충족 시, 나무증권 투자 콘텐츠 구독서비스 ‘나무 멤버스’의 월 이용료 캐시백(최대 2900원) 혜택과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월 1회, 연 2회)도 제공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재테크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소비를 통해 투자관련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업계 최초로 PLCC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패턴과 관심사를 지닌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K배정장학재단, 글로벌 멘토링 진행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생이 ‘2023 OKIS 글로벌 멘토링’ 진행을 위해 오늘 일본 오사카 현지로 출국했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멘토링은 오사카금강 인터내셔널 스쿨(Osaka Kongo International School·이하 ‘금강학교’)에 재학 중인 재일동포 학생들에게 한국어, 한국 문화 등 고국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심어주고 그 뿌리를 잊지 않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금강학교는 지난 1946년 재일교포 1세들이 일본 내 한민족 후손들에게 한국 문화 및 민족 교육을 펼치기 위해 건립한 재외한국학교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교명 변경 및 교가·교복·엠블럼 신규 제작 등의 대대적인 SI(School Identity) 개편 작업 ▲한국어·영어 등 외국어 집중 교육 ▲이머전 교육 및 무학년제 시행 ▲원어민 교사 확충 등 ‘한민족 글로벌 인재 양성의 집합소’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글로벌 멘토링에 참가하는 OK배정장학생들은 금강학교에 방문해 재일동포 학생들의 멘토로 활동하며 ▲한국어 및 한글교육 ▲한국문화와 역사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질 방침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생들이 정성껏 준비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금강학교 재학생들에게 한국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OK배정장학재단을 대표하며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멘토라는 자긍심과 함께 나눔의 가르침을 알리는 장학생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 AI기반 설계사 교육통합플랫폼 오픈

메트라이프생명은 재무설계사를 위한 개인별 맞춤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인공지능 기반 교육통합플랫폼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지난 6일 열린 2023 CA채널 영업전략회의에서 ‘기본으로 돌아가자’라는 슬로건을 세우고 ▲교육과 훈련 강화 ▲철저한 영업 및 리크루팅 프로세스 수행 ▲체계적인 시스템 관리 등의 방침을 공유했다.

이에 따라 교육통합플랫폼(TIP)을 론칭했으며 신입 설계사는 물론 업적이 탁월한 고능률설계사까지 아우르는 개인별 맞춤 교육 추천, 성과 중심의 교육 대시보드, 세일즈 노하우 콘텐츠 등 영업력 강화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됐다.

TIP는 업계 최초로 AI기술을 적용해 학습 결과가 성과로 이어졌는지 분석하고, 반대로 부족한 영역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강의를 추천한다. 뿐만 아니라 동료가 많이 시청한 콘텐츠, 연관 콘텐츠, 매니저 추천 콘텐츠 등 다양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별로 꼭 필요한 콘텐츠를 선별한다.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AI모델은 고도화되며 더욱 정교해진 맞춤 설계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간결하고 직관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도입해 편리성을 강화한 동시에 수강신청, 이수확인, 일정관리 등 여러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포인트, 온라인 배지 획득, 캐릭터 성장과 같은 재미요소를 가미해 교육에 대한 흥미와 학습 지속성을 높였다.

김성환 CA채널 담당 부사장은 CA영업전략회의에서 “메트라이프생명 전속설계사의 역량 및 교육 강화를 위해 TIP를 론칭했다”라며,“메트라이프생명의 차별점은 고객에게 최고의 보험 서비스와 가치를 전달하는 재무설계사에게 있다고 믿고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교육과 지원을 통해 탁월한 재무설계 역량을 갖춘 Global Sales Professional을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