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고등학생 학습역량 향상 프로그램 ‘KB라스쿨’ 입학식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고등학생 학습역량 향상 프로그램 ‘KB라스쿨’ 입학식 실시
  • 나희재 기자
  • 승인 2023.01.1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2일 KB라스쿨(La School)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KB라스쿨’은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로 대학 진학을 앞둔 고등학생 청소년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입니다. 이번 ‘KB라스쿨’은 교육과 진학컨설팅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대상을 고등학교 1·2학년에서 3학년까지 확대했습니다. 또한, 유명강사의 온라인 실시간 강의 및 대학생 멘토의 1:1 멘토링과 학습관리,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비교과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KB라스쿨 입학식.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고등학생 학습역량 향상 프로그램 ‘KB라스쿨’ 입학식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KB라스쿨(La School)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라스쿨’은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로 대학 진학을 앞둔 고등학생 청소년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KB라스쿨’은 교육과 진학컨설팅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대상을 고등학교 1·2학년에서 3학년까지 확대했다. 또한, 유명강사의 온라인 실시간 강의 및 대학생 멘토의 1:1 멘토링과 학습관리,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비교과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라스쿨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이번 입학식에는 예비 고1·2·3학년 학생 350명과 대학생 멘토 210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난 1년 동안 KB라스쿨을 통해 모의고사 성적을 향상시켰고 스스로 공부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며, “올해는 고등학교 3학년인 만큼 더욱 열심히 참석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욱 수준 높은 학습 커리큘럼과 함께 향후 미취학아동 등 KB라스쿨 교육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올해 청소년을 지원하는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한층 더 고도화했다.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청소년 대상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설 연휴 맞이 '모두의 설날' 이벤트 진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설 연휴를 맞아 '모두의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두의 설날'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세뱃돈 보내기'를 실행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10만원의 당첨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1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자정까지 12일간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계좌 보유 고객 및 카카오뱅크 mini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뱃돈 보내기' 버튼을 클릭한 뒤 '설날 메시지카드'를 선택해 카카오톡 친구에게 간편이체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새해에도 건강하세요' ▲'세뱃돈 복과 함께' ▲'널 위한 세뱃돈' 등 신년 인사를 전달할 수 있는 '설날 메시지카드'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 혜택은 11,300명에게 돌아간다. 추첨을 통해 각각 3백명에게 10만원, 1천명에게 1만원, 1만명에게 5천원씩 지급한다. 당첨자에게는 이달 30일에 간편이체를 진행한 입출금계좌 또는 카카오뱅크 mini로 이벤트 당첨금이 입금된다.

'소문내기'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동일 기간에 카카오뱅크 앱 내 '모두의 설날'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에게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 친구에게 모두의 설날 이벤트 링크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편리하게 용돈을 주고 받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세뱃돈 간편이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설날 메시지카드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해 모두에게 풍성한 설 연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신규·자산이전 고객 대상 ‘머니무브’ 이벤트 시행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가입 및 자산이전 등 ‘머니 무브(Money Move)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상품을 처음 가입한 고객에게 최대 20만원 상당의 와인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개인연금 자산을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이전한 고객에게는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을 제공하고, 국내·해외 주식 입고 고객에게는 최대 60만원, 채권 입고의 경우 최대 50만원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김도현 PB전략본부장은 “많은 고객들이 새해 자산관리 계획을 세우는 시점에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면서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 키움영웅전 오픈 기념 1+1 주식 100% 당첨 이벤트 시행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이 월 단위 상시 실전투자대회 ‘키움영웅전’을 오픈하며 ‘1+1 주식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키움영웅전’은 키움증권 통합 앱 영웅문S#의 신규 서비스로 월별로 진행되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정규전’과 고객이 직접 만들어 운영하는 ‘그룹전’으로 구성된다. 1+1 주식 당첨 이벤트는 정규전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를 신청하고 국내대회에 참가한 고객에게 국내주식 1주, 해외대회에 참가한 고객에게 해외소수점주식 1주를 선착순으로 랜덤 증정한다. (10만명 한정)

키움영웅전은 키움증권이 지난해 10월 오픈한 수익률랭킹 서비스 ‘MY랭킹’의 수익률을 공개적으로 겨루는 투자대회다. MY랭킹이 1,200만개에 달하는 키움 전체 계좌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키움영웅전 역시 국내 최대 규모가 예상된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단위로 진행되며 5개의 자산그룹 (1억, 5천, 3천, 1천, 1백)으로 나누어 수익률 순위를 보여준다. 현재는 시상이 없지만 시범운영을 거친 후 2월부터는 시상이 포함된 본격 대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키움영웅전은 프로필과 실시간 커뮤니티로 기존 실전투자대회와 다른 재미와 정보를 더했다. 참가자는 보유현황과 매매현황의 일부가 반영된 다른 참가자의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으며 실시간 커뮤니티가 가능하다. 참가자 전체의 프로필 열람이 가능하므로 상위랭커 뿐 아니라 나와 유사한 투자스타일의 투자고수 찾기에도 용이하다. 상위랭커 조회종목, 매매종목도 제공돼 투자대회 참가 목적이 수상보다 투자인사이트를 얻는 데 있는 투자자라면 새로운 즐겨찾기가 될 만 하다.

‘키움영웅전’ 오픈 기념 1+1 주식 100% 당첨 이벤트는 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영웅문S#에서 가능하다.

키움증권은 이와 더불어 비대면 신규 고객 대상으로 국내주식 거래 시 최대 4만원을 제공하며, 미국주식 미거래 고객에게는 이벤트 신청 시 미국주식 투자 지원금 40달러를 즉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으로 신규 고객이면 최대 9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23.01.10 원달러 환율기준)

○...NH농협카드, 설맞이 할인 이벤트 실시

NH농협카드(사장 윤상운)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해 온·오프라인 업종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농협몰에서 1월 18일까지 NH농협 개인카드(채움)로 설 선물세트 등 행사상품 구입 시 최대 20%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컬리에서는 NH pay 이용 시, 설맞이 선물세트 기획전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대형마트에서도 설을 맞아 1월 즉시할인 및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1월 22일까지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 NH농협 개인카드(채움) 결제 시 설 선물세트 즉시할인 및 결제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및 해당 가맹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해 고객들의 명절 고민과 물가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올해도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풍요로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부모님 전상서'이벤트

삼성화재가 설 연휴를 앞두고 자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 대상으로 '부모님 전상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접속해 부모님께 안부인사 작성과 함께 안전운전을 다짐하는 내용을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삼성화재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따뜻한 사연을 올린 고객 200분을 선정해 삼성화재에서 준비한 편지지에 옮겨 부모님 휴대폰으로 소정의 경품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마케팅파트 관계자는 "부모님께 평소 전하기 힘든 진심을 전달해드리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안부 인사와 함께 안전운전도 다짐하해 고객들의 명절 안전한 운전을 돕겠다" 고 밝혔다.

 

나희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